화극 천리 밖은 강회희곡 문화가 이미 점점 더 잘 알려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화이극, 일명 강회극은 장쑤, 상하이, 안후이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대 중기에는 장쑤 염성 () 과 푸닝 () 일대에서 일종의 랩 형식이 유행했는데, 그것은 자민 () 호, 전가뢰 () 조, 모내기 () 에서 발전한 것이다. 형식은 독주나 두 개의 이중주로 대나무 판만 박수를 치는 데 쓰인다. 나중에 소북 민간 향화극과 결합해 강북극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휘장 경극의 영향을 받아, 화극은 노래, 공연, 극목 등에서 점점 풍부해졌다. 초기의 회극, 노회극의 곡조는 주로 손잡이의 곡조를 위주로 하고, 창곡은 기본적으로 곡패의 조합구조로 관현악기를 사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