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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슬러의 실천

실천이라는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당신은 무엇을 생각할 것입니까?

고행승? 스님? 아니면 도포 머리에 머리핀을 묶고 있는 도사를 입고 있습니까?

나는 나 자신과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을 생각할 것이다. 인생은 수행이라고 할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수행하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30 세가 지났는데도 아직도 책을 읽고 있습니까? 중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을 어디서 만났는지 물어보면 선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 세상에 어떤 직업이 있다면, 네가 늙고 늙어가는 것을 독촉할 수 있다. 상담사라는 직업은 분명 있을 것이다.

모두가 다른 개인입니다. 방문객마다 상황이 다르다. 시대마다 심리가 다르고 시대마다 다른 질병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직업으로 생계를 꾸려가고 싶다면. 기술 자료를 언제든지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 물론, 당신이 좀 편해지고 싶다면, 미안합니다. 이 직업은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심리상담사, 천문학, 지리를 알다. 심리상담사, 옛 사람을 알고, 나중에 오늘 사람을 안다. 심리상담사는 심리학과 약리학을 모두 알고 있다. 상담사는 질문을 잘하고 예의를 갖춰야 한다. 심리상담사는 의사소통을 할 줄 알아야 하고, 또 일과가 있어야 한다. 심리상담사는 위기를 의식하고 방비를 잘 해야 한다. 속담에 이르기를, 대청에 올라가면 주방을 얻을 수 있고, 호랑이를 쳐서 손아모를 얻을 수 있다.

심리상담사, 고임금 직업. 한 선생님이 우리에게 고문으로 300 원을 한 시간 동안 하지 말라고 했다. 하고 싶으면 한 시간 동안 2,000 원입니다. 또는 관광객 재산의 비율에 따라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와 ... 만약 내가 가장 부유한 사람을 만난다면, 나는 재산 한 푼이라도 부자가 될 것이다. 긴장 자극?

하하, 좋은 꿈을 꾸는 것도 좋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현실로 돌아가야 한다. 너 자신을 봐라. 너는 보탑의 어느 층을 지었니?

유 () 의 수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좋은 컨설팅 관계를 구축하는 요소였다. 존중하고, 열정적이고, 진실하고, 본연의 애정이 있어야 하며,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다섯 글자는 익숙합니까? 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 하고 싶다면 장기간 연습해야 합니다.

우선, 방문자에 대한 존중은 완전히 받아들여야 한다. 즉, 상대방이 동성애자든 못생긴 사람이든, 상대방이 여우냄새든 코를 찌르는 향수 냄새를 맡든, 상대방이 우아하든 무례하든 간에, 우리는 방문자를 똑같이 대해야 한다. 서로를 두껍게 대하고 방문객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또는 당신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은 방문자를 아첨하십시오. 저는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제가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아첨하지 않아도 할 수 있지만, 매일 아침 지하철을 탈 때는 다른 사람의 냄새를 맡을 수 없고, 그들의 시끄러운 소리를 들을 수 없다. 행인 중 누군가가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것을 보면, 나는 오랫동안 어색할 것이다. 만약 내 방문객이 이렇다면, 단지 그가 나에게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내가 받아들일 수 있을까? 어쩌면 당신은 돈을 위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심리적 문제의 근본 원인은 적응 불량, 방문객의 마음 속 갈등, 상담가의 내심 방문객에 대한 부적응이다.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자신의 적응 불량을 해결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스스로에게 묻자, 나는 묵묵히 나의 장기 계획을 또 1 년 연기했다. 나는 일찍이 학생들에게 생활이 직업이고 일이 생활의 일부라고 말한 적이 있다. 방문객을 접대하는 것은 상담사 생활의 일부이다. 문제는 생활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생활로 돌아가 해결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단련해야 방문자의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많은 정력을 가질 수 있다.

나중에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행인이 내 곁을 지나갔다. 나는 그들의 행동 특징을 하나씩 관찰하러 갔다. 나는 내가 무엇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무엇을 받아들일 수 없는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네, 어느 정도까지? 왜 안돼? 내면의 갈등을 찾으면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이 담배를 피우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고약한 냄새가 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나는 또 다른 각도에서 내가 이 냄새들을 인생의 좌절로 여긴다면, 그것도 똑같이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용의 마음이 또 한 단계 올라간 것 같다. 그래서 저는 심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자신의 결심을 높이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미 완전히 받아들였다, 우리는 반드시 예의로 대해야 한다. 예식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옷차림은 예의이고, 눈썹은 예의이고, 우아함은 예의이며, 접근하기 쉽고, 예의이다. 외모, 용모, 행동거지가 가장 기본적인 예의이다. 내가 심리학이라는 수업을 처음 들었을 때, 악효동 교수는 한 상담사가 옷을 잘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내가 잘 입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이 옷에 대해 곤혹스럽다. 직업복을 입으니 나는 매우 진지하다. 선생님의 역할이 즉각 교체되었다. 지금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방문객을 위한 고문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수업을 하는 것입니다. 내가 의아해할 때, 나는 예절을 배우기 위해 내가 앉고 서 있도록 훈련시켰던 것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매일 거울을 보고 자신의 자세와 손짓을 연습한다. 출근할 때 편안한 의자를 치우고 딱딱한 의자로 앉기 연습을 한다. 표준 앉은 자세에서 우아함에 이르기까지. 때때로 다리에 쥐가 난다. 마지막으로 나도 실천했다. 미소도 연습할 수 있어요. 거울을 보고 미소를 연습하고, 친구와 이야기할 때 일부러 말속도를 늦추고, 뇌의 일부분에서 튀어나와 미소를 기억하라고 일깨워준다. 이 방법은 여전히 시도해 볼 수 있다. 나도 너에게 이 방법을 추천한다. 너 문장 보고 있어, 자기 수양을 하고 싶어.

심리상담사가 되고 싶어, 정말 인생과의 싸움이야!

유 선생님은 한 관광객에게 칼로 자신을 가리켰다고 말했다. 그 자리에 있던 학우들은 모두 겁에 질렸다. 정말로,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아직도 내가 상대방을 신뢰하기를 원합니까? 생각만 하면 어리석다. 그러나 사실은 나에게 이런 일이 발생해서 네가 방문자를 믿지 않는 이유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 일은 유 선생님도 잘 처리하지 않았나요? 유 선생이 칼로 자신을 가리킬 때, 언어상의 기교 외에 또 신임이 있습니까? 신뢰와 불신 때문에 언어 표현의 힘은 다르다. 신뢰는 우리로 하여금 상대방의 모든 것을 믿게 하지 않는다. 신뢰는 우리가 마음을 열고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좋은 약이다. 방문객들은 처음에는 상담사에게 불신하는 태도를 보였다. 심리상담사가 방문자를 신뢰하지 않는다면 불신과 불신은 두 개의 음극과 같아서 반드시 서로 배척할 것이다. 방문자가 상담사를 신뢰하지 않는 것은 정상이다. 상담사가 방문자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신뢰를 유지한다면, 신뢰의 에너지는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다. 그로 인해 그가 너를 신뢰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나는 상담사가 신뢰를 습관으로 여기고 인격으로 여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술로서의 것이 아닙니다. 신뢰는 마음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기교와는 무관하다. 방문객을 신뢰하는 것도 자신을 신뢰하고, 자신이 그의 문제를 잘 처리할 수 있다고 신뢰하는 것이다.

나는 파파라치가 고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상담사가 방문자의 사생활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이다. 방문객은 당신이 들어 본 적이 없는 비밀을 알려준다. 나는 내가 그것을 지킬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비밀을 지키는 것은 너의 마음을 소모해야 하는 것이다. 어렸을 때 남의 비밀을 누설하는 것을 좋아했다. 나중에 나는 다른 사람의 비밀을 듣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내가 비밀을 지킬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가십을 하지 않는다. 어렸을 때, 왕이 당나귀 귀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한 이발사가 국왕이 당나귀 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누구에게도 알릴 수 없어 야외에 구멍을 파서 그 구멍에 비밀을 알릴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비밀을 지키는 것도 까다롭다. 내가 현재 받고 있는 훈련으로 볼 때, 내가 충분히 강해서 비밀을 지킬 수 있다면 그것이 최선이다. 그렇지 않다면 주관을 찾아 놓아줄 수 있나요? 좋은 선택 인 것 같습니다. 유 선생님이 한 가지 질문을 한 것을 기억합니다. 비밀을 지키는 것이 절대적입니까? 당시 나의 반응이 비교적 빨라서 절대적인 것이 아닌 것 같다. 방문객의 비밀이 자살, 살인, 방화와 관련이 있다면.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법을 어기면 우리는 완전히 비밀을 지킬 수 없고 위기 개입을 시작해야 한다.

나는 모든 존중이 진심을 바탕으로 한다는 것을 거의 잊을 뻔했다. 그래서 보탑이 실천하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인 성실이다. 초자아는 "성실은 태도이고, 성실은 특성이며, 성실은 기술이고, 성실은 습관이다" 고 생각한다. 성실을 너의 개성으로 만들어라.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처음에는 관광객을 완전히 진실하게 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 선생님은 "진실하고 방어적인 위장도 없고, 프로페셔널 캐릭터 뒤에 숨지도 않고, 가면을 쓰지 않고, 캐릭터나 일과를 연기하지도 않는다" 고 말했다. 겉모습이 일치해야 하고, 진정으로 자신을 방문자와의 관계에 두어야 한다. "즉, 성실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이다. 방문자에게 증거를 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하다. 이렇게 말하는 말이 있다. "당신의 언행 중 일부는 어떤 사람들의 오해와 갈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내 이런 느낌이 맞는지 모르겠어? "나는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

그러나 성실은 진실을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어쩌면 내 마음이 그렇게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은 너를 좋아하지 않는다. 단지 너의 성격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너는 반성할 줄 모른다." 그런데 방문자에게 이런 말을 해도 될까요? 아니요, 그래서 위의 말이 있으면 표현이 곧 예술이 됩니다. 나중에' 진실함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는 학생은 과일을 먹으면서 실천을 했다. 아마도 이 말은 가장 기억에 남는 고전적인 명언인 것 같다. 이 고전적인 말은 생활 속에 두는 것도 소통의 예술이다. 그래서 수행을 하고 생활로 돌아가야 한다.

나는 삼도의 첫 관문인 열정을 연습하고 싶다. 손님 접대란 무엇입니까? 나는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들었는데, 문에 들어서자마자 누군가가 너를 불렀고, 객관 안에서 너를 환영했다. 손님,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내가 이렇게 방문객을 맞이하길 원하니? 오, 안돼! 꼭 그렇지 않아요. 그것은 열정이다. 낯선 사람 앞에서 나는 엄숙한 사람이다. 어떻게 해야만 자신의 열정을 키울 수 있습니까? 한순간 너무 딱딱해. 그러나 대립적인 사유로 생각하다. 냉막 란 무엇입니까? 열정이 없는 사람은 주동적으로 인사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고, 선의도 보이지 않는다. 방문객이 자발적으로 인사하고 관심을 갖는 것을 보면 자연스럽게 그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그들의 마음속에 따뜻한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열정은 시작도 끝도 있고 열정에만 만족할 수 없고 냉막 될 수 없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생각해 보세요. 방문자가 처음으로 상담실에 왔습니다. 그에게 이것은 이상하고 민감하며 불편합니다.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어릴 때 남의 집에 손님으로 갔더니 그렇게 무력해 보였다. 하지만 일단 누군가가 당신과 관계를 맺기 위해 주도권을 잡으면, 이런 부적응은 많은 것을 없앨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 세대의 나로서는 열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유 선생님은 존중은 이성적이고 열정은 감성적이라고 말했다. 존중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고, 이성은 거리를 좁히는 것이다. 양자를 결합해야 의미가 있어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좋은 상담 관계를 구축하는 네 번째 관건은 * * * 사랑이다. 이것은' 너에게 묻는 마음' 의 첫 회를 생각나게 한다. 한 관람객이 계속 울고 있다. * * * 내가 그녀와 함께 울길 바래? 물론 서로 우는 것은 확실히 * * * 의 표현이다. 그러나 나는 컨설턴트가 마땅히 받아야 할 * * * 감각의 표현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 * 감정과 관련하여, 나는 이 세 가지 개념에 동의한다: 1, 심리상담사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언행을 통해 상대방의 내면을 파고들어 그의 감정과 생각을 체험한다. 2. 상담사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경험과 그 경험과 인격의 관계를 파악하여 문제의 본질을 더 잘 이해한다. 3. 상담사는 상담기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영향을 주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정서 능력을 훈련시키는 세 단계를 보았다. 첫째, 먼저 방문자의 언행을 관찰하고 상대방의 감정과 사고를 느껴라. 둘째, 자신의 경험을 사용하여 방문자의 감정을 연결하십시오. 셋째, 기교로 당신의 감정을 방문자에게 전달하고, 상대방이 자신의 진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방문자가 계속 하소연할 수 있다. * * * 감정은 카운슬러의 매우 중요한 능력입니다. * * * 사랑을 실현하려면, 나는 맹목적으로 상대방을 인정하지 않는다. 단지 * * * 사랑만 쓴다면 방문객에게 간파되어 진실한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 * * 에 대한 호감도 앞으로의 수행의 중점이다. 결국, 나는 지금 모두의 생각과 관계가 있을 방법이 없다. 약간의 생활경험을 더하면 상대방의 감정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내 인생에서, 나는 어떤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은 나에게 네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너의 집착을 내려놓으라고 말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너는 아직 젊으니, 너는 앞을 봐야 한다. 너는 여자야, 부드럽게 하는 게 더 좋아. 그때의 감정을 떠올리면 받아들이기 어렵다. 지금 생각해 보세요. 이건 * * * 의 방법이 아닙니다. * * * 사랑은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다른 사람에게 네가 어떤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그의 내면의 생각을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나에게 일깨워 주었다. 언니의 결혼생활에서, 나는 항상 그녀에게 네가 시어머니에게 효도하고, 너는 남편에게 잘해야 하고, 너는 ... 나는 네가 마땅히 해야 할 것을 많이 말했는데, 내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정도까지 발전하지 못했다. 그래서 저는 반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나는 나의 관점을 바꿀 것이다. 상대방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고, 세상을 보고, 자신을 보다.

좋은 상담 관계를 수립하는 다섯 번째 요점-적극적인 관심. 내가 고백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 이것은 맹목적인 낙관론이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지금이 지나고 미래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아무도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내가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태도를 주고 싶을 때, 나는 먼저 맹목적으로 낙관적이다. 미래가 더 좋아질 것이다. 언제? 일 년? 3 년? 아니면 10 년? 지금 생각해 보세요. 상대방이 당신을 믿고 미래를 믿는다면 일시적인 좋은 일인 것 같아요. 그러나 만약 이 신념이 그녀가 미래의 삶에서 더 좋은 시간으로 나아가는 것을 지탱할 수 없다면, 나의 맹목적인 낙관도 그에게 타격을 주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주동적인 관심의 중점은 사실을 근거로 사실에서 상대방의 행동과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다. 다음에 나는 여동생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지난 몇 년 동안, 당신은 후회 없이 두 아이를 돌보며, 당신이 가장 어려울 때 아이를 욕하지 않는 것은 부담입니다. 나는 너를 정말 좋아한다. " -응?

유 선생님이 수업이 끝난 후 나는 나의 두 아이를 보았다. 나는 좋은 관계를 맺고 존중하고, 성실하고, 열정적이며, * * * 다정하고 적극적이다. 나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야기하고 싶다. 이런 능력을 나의 습관으로 만들고, 나의 인격이 되고,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다. 심리상담사의 실천은 긴 과정이다. 나는 아직 심리상담사가 아니지만, 나는 이미 심리상담사의 집업 길에 있다. 수행의 길은 매우 길다. 우리가 삼장취경의 신념을 유지하는 한, 이 수행은 성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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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에 앉아 반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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