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세기에 가장 많이 변하고, 가장 이해하기 어렵고, 가장 걸출한 예술가 중 한 명. 이 예술가의 스타일 발전 과정은 탐구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그는 성숙 이후 본질에 더 가까운 주제와 형식을 반복적으로 연구했기 때문이다.
켈리는 낭만적이고 신비로운 사람이다. 그는 그림이나 창작 활동을 불가사의한 체험으로 여겼는데, 이 체험에서 예술가는 내면의 환각과 영감의 순간적인 외부 세계에 대한 체험을 결합했다.
폴 클리 (1879 ~ 1940) 는 베른 근처의 무산 부시에서 태어나 덕신의 모라도로 카르노에서 죽었다. 폴 클리의 출현은 거의 기적이었다. 휘황찬란한 15 세기 이래로 게르만 국가들은 그와 같은 두 번째 걸출한 화가를 낳은 적이 없는 것 같다. 지난 반세기 동안 나비, 야수파, 입체파에서 멀리 떨어진 두 번째 사람은 파리 화파와 무관하지만 이렇게 순수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피카소의 풍부한 변화는 우리가 형식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하고, 클리의 그림은 우리를 미래로 향하게 한다. 이해하기 쉽지 않다. 그의 작품에는 어떤 그림의 버전도 없다. 모든 것을 보지 못했다고 해도 적어도 충분히 표현되지 않았다. 언뜻 보면, 그것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구조와 유치한 그림과 같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자세히 관찰한다면, 숨겨진 세계를 차근차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예술의 신비에서 환상의 왕국이 나타났고, 하나하나 나타나고 또렷하게 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는 스위스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아버지는 바이에른 출신의 음악 교사였고, 어머니는 베른 출신이었지만, 그는 독일에서 평생을 보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음악과 그림 사이를 잠시 망설인 후, 그는 그림에 투신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뮌헨 미술학원에서 프란츠 반 스토크를 따라 그림을 공부했다. 이탈리아와 파리에 잠시 머물다가 그는 헨에 정착하여 피아니스트와 결혼했다. 1908 ~ 19 10 년 동안 그는 세잔, 고갱, 마티스의 작품을 발견했다. 그린 라이더 창업자 콘딩스키와 프란츠 마크의 친구로서, 그도 학교와 함께 자신의 작품을 전시했다. 19 13 그는 파리에서 거의 1 년을 보낸 후 튀니지의 켈루바네로 갔다. 이번 여행은 그의 예술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때 클리는 35 세이며 주로 스케치 화가이다. 색채면에서 그는 수채화만 조금 그렸다. 그는 일기에 이런 특징들을 의미심장하게 적어 자신의 삶과 예술이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나는 색채와 하나가 되었다. 나는 이미 화가다!" " 1920 부터 바우하우스 선생님으로서 위마에서 먼저 가르치고 뒤이어 덕소에서요. 1928 이집트에 간 후 뒤셀도르프 미술학원 교사로 초빙되었다. 그는 히틀러주의에 단호히 반대하여 1933 년에 독일을 떠나 사망할 때까지 스위스에 정착했다.
클리는 많은 스케치를 그렸다. 이것은 그의 작품의 깊은 비밀 중 하나이다. 그는 대표적인 언어를 사용했고, 그의 스케치에서 만든 표식은 매우 선명한 개성을 지녔고, 도끼와 냉랭한 필치, 비구상적인 스케치는 모두 유일무이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스케치들에서 그는 벌집 모양의 선을 통해 자신의 독특한 세계를 창조했다. 우리는 그가 그림 속에서 상징적인 것을 시도했고, 몇 가지 포괄적인 설명, 불확실한 기호들이 먼저 미로인 필법을 만들어 냈고, 곧 우리에게 그 새로운 의미를 어렴풋이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이 스케치들은 조합, 대립, 스윙, 부러진 리듬, 즉 화살표 방향이라는 것을 찾을 수 있는 포물선을 가지고 있다. 도시의 가옥 상감, 물 속의 물고기 수영, 식물의 출현, 불의 만연, 파도의 슬라이딩, 수정의 형성, 길의 분리, 떠나고 돌아오는 것, 이 모든 것을 끊임없이 캐묻는 이 모든 것들, 클리는 영상을 통해 영생을 우리 앞에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그의 그림 속에는 이런 스케치에 적응한 색깔도 있어 열정을 부여했다. 화가는 파란색의 전진과 회색의 후퇴를 통해 색채 표면에 공간과 진동을 일으킨다. 클리는 세잔으로부터 신념을 얻었고, 자연은 밖에 있지 않고, 그 안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표면의 색은 내면의 힘을 나타내야 한다. 그에게 색채는 보완적인 의미가 없고, 화면 조직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사람들은 어떻게 오렌지색과 보라색 붉은색에 의해 끊어진 하늘색 색조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금황색, 카드뮴색, 그리고 짙은 갈색 마크가 있는 연한 백합색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까? 켈리는 때때로 야수파 화가의 색채를 사용하지만, 코를 찌르는 떫은 느낌은 없다. 그의 부드럽고 몽롱한 붉은 녹색은 달빛의 아름다움을 생각나게 한다. 그것은 "그 자체로 태양의 꿈과 같고 꿈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스케치와 색채에 능할 뿐만 아니라, 그는 조직적으로 리듬을 만들어내는 재능이 있다. 그는 바둑판처럼 흰색과 가장 검은 색 사이의 색상 변화를 조정하며, 겹쳐진 인쇄처럼 그의 프리즘을 겹치고 거리를 만들고 난류를 표현합니다.
클리는 그의 모든 새로운 창작에 존재한다. 그는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더 깊은 수준에 존재한다. 자연에서 원래의 전동음을 포착한 후, 그는 이미 우리 앞에 자신을 전시했다고 할 수 있다. 수중에서 떨리는 섬모망, 이미 풍화되어 가루가 된 산봉우리, 그리고 자라고 있는 식물. 그는 실루엣이 없는 것, 탈출한 것, 과거의 것, 즉 꽃, 파도, 담배에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오늘날, 그는 인상파 없이 생명이 가득한 하늘을 그릴 수 있는 유일한 화가일지도 모른다. 그가 쓴 하늘은 그가 맑은 날 풀밭에 누워 본 것과 같다.
1924 즈음에 클리는 일부 경험에서 예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고 이듬해 바우하우스 출판사에서 노트로 출판했습니다. 제목은' 교수 속기' 입니다. 이 책은 그의 미학의 일부 단편을 보여 주는데, 그가 가르치는 데 사용한 이론은 결코 그에게 회화 예술의 가치를 부여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그것은 화가가 기성 관찰 방법과 절차 기교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새로운 표현 방식을 찾도록 유도할 수 있다. 클리는 붓을 들자마자 매우 자유롭게 기발한 즉흥 창작에 뛰어들었다. 이런 작품은 흡수되고 모방해서는 안 되지만, 영원히 창세기이다. 그는 항상 사람들이 그림 한 장을 그리려고 하는 것은 비논리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사람들이 배우고, 근원을 찾아 무언가를 이해하고, 보이는 것의 선사 이미지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신비감이 높은 수준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이것은 높은 수준의 예술이 아닙니다. 클리는 "직감은 결코 대체될 수 없다" 고 더 주장했다. 극도의 단순화와 동시에, 클리는 운이 좋게도 자신의 모든 창작 방법을 잊어버렸다. 의심할 여지없이, 어떤 유화에서 20 여 년 동안 교육자로 일한 이 사람은 반드시 그의 규범을 드러낼 것이다. 하지만 곧 그의 시는 영감이 주를 이루었다. 기억을 통해 추상적으로 변했다. "라고 그는 일기에 적었다. 최근 20 년 동안 그의 작품에서 이렇게 신비로운 적응력, 사심, 희귀한 열정을 보여준 화가는 없었다. 그의 주요 전기 저자인 워너 하프만 씨는 우리에게 "그는 새로운 감정을 가진 원시인이다" 라고 말했다.
왜 우리는 그의 예술의 아름다움이 먼저 그의 음악감과 시적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까? 클리의 그림 중에 그들에게 변화를 시도하는 곳이 있습니까? 별일 없다고 말해야 한다. 이 경우 부족한 표현이며 스케치와 색원에 대한 과소평가입니다. 이 사랑받는 화가의 작품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모든 독특한 예술이 불러일으키는 직접적인 느낌 이외의 간접적인 감정능력입니다. 이러한 간접적인 감정은 감각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며, 먼저 감각을 주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클리와 같은 중요한 화가의 작품에서는 모든 것이 시각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모든 것이 이런 표현을 통해 지나가고 우리에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예술명언) 우리가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은 먼저 그에게 선, 면, 색으로 분해되고, 그러면 그 원소들 자체가 발견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폴 클리의 비밀입니다. 아무도 받아들일 수 없고, 그보다 생명을 표현하는 독특한 운동에 더 적합한 사람도 없다.
클리는 그의 창작에서 이런 생성의 핵심을 잡았다. 그는 "아이들이 게임에서 우리를 모방하듯이 화가는 출생지와 세상을 만드는 힘을 모방한다" 고 말했다. 。 그는 이 힘의 근원을 상당히 모호하고, 심지어 약간 신기하고 동양주의적인 생각으로 바꾸었다. 그가 가장 먼저 좋아하는 것은 우의이고, 그렇게 멀리 느껴져서, 그의 사자의 신을 가장 많이 상상할 수 있을 뿐이다. 그의 작품은 거의 모두 캔버스, 판지, 샤오장의 화지에 그려져 있다. 말하자면, 그는 깊이에서 그가 폭넓게 확장하기를 거부한 것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절대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이기주의도 그것을 고립시킬 수 없고, 어떤 슈퍼맨도 그것을 오만하게 만들 수 없다. 반대로, 작가는 윌리엄슨으로 우리에게 우주력의 결정체를 보여 주었다. 폴 클리 (Paul klee) 의 그림은 공간의 장면과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의 파동 리듬을 보여준다. 그것은 우리의 가장 깊은 비밀 지역으로 곧장 달려가서 신비한 출구를 열었지만, 동시에 존재의 진정한 의미를 잃지 않았다. 그 언어는 항상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죽음과 불' 은 화가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가 중병에 걸려 생명이 위태로웠을 때 기록되었다. 화면에는 강렬한 서늘하고 서늘한 기운이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주관적인 억측이 아니라 그림의 예술적 감화력이다. 그림 속의 짙은 검은 선은 감당할 수 없는 무거운 것을 숨기고 있다. 중간에 상징적인 언어의 창백한 그림자가 두개골처럼 죽음의 징조라고 느끼게 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이미지의 눈과 입은' T',' O',' D' 세 글자로 이루어져 있고, 이 세 글자로 구성된 단어' tod' 는 독일어에서 죽음을 의미한다. 켈리는 이 사진을 매우 특별하게 처리했다. 한편으로, 그는 도문이 결합되는 방식을 채택하여 참신하고 재미있어 보인다. 한편, 이 이미지는 윤곽에서 왼쪽을 향하는 사람이지만 이목구비 처리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보여 준다. 변태의 처리는 화면을 흥미롭게 만들어 화가의 독특한 유머를 구현했다. 이런 왜곡된 이미지는 화가의 죽음에 대한 무력감과 풍자인 것 같다. 이런 기묘한 처리는 화가의 생활 정취, 예술적 재능, 성격 특성도 보여준다. 화면 오른쪽에는 굵은 선으로 구성된 상형도가 있어 머리를 찌르고 있다. 그것은 바이러스나 질병의 상징이다. 이 사람은 왼손에 태양과 시간을 상징하는 원을 들고 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피할 수 없는 결과라는 뜻이다. 화가가 쉽게 마주할 수 있는 과정일 뿐이다. 화가가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 쓴 것처럼: 물론, 나는 실수로 죽음의 길에 오른 것이 아니다. 나의 모든 작품은 마지막 무대가 이미 떨어졌다고 주장하는 점을 가리키고 있다.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은 이해로 화가는 태연하게 대면하고, 이성을 잃지 않고, 인생의 마지막 농담과 유머를 잃지 않는다.
그림 속의 색채는 일종의 억눌린 공포감을 가지고 있다. 기네스의 배경에는 죽음의 기운이 있었고, 창백한 인물은 마치 피 웅덩이에 앉아 있는 환자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화면 전체의 색채에는 고분벽화의 진부한 기운이 어우러져 있으며, 각종 기호언어에도 신비한 색채와 현학의 맛이 있다.
이번 세기에는 폴 클리보다 우주 화가로 더 칭송받을 만한 예술가가 없었다. 어떤 예술가도 그와 같이 우주 전체를 자신의 제재로 삼고, 그것의 풍부하고 통일된 면을 선택하여 묘사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어쨌든, 모든 그림에서 그는 우주의 원리를 보여 주었는데, 이것이 바로 독일 낭만주의 시인 클리가 평생 추앙한' 우주의 영혼'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