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단계는 전체 박스오피스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총 박스오피스라고 하는 것은 영화 티켓으로 벌어들인 영화의 현재 총 수익을 말합니다.
중국 본토에서 개봉한 모든 영화는 국가영화발전특별기금관리위원회(이하 특별기금관리위원회)에서 지정한 '전국 영화 티켓팅 정보 관리 시스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이 시스템은 중국 내 모든 영화관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중국 내 모든 영화관에는 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관리위원회는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재정부 및 기타 부처가 공동으로 설립하며 * * *에 대해 공동으로 책임을 집니다. 공식 웹사이트는 '중국 영화 데이터 정보 네트워크'로, 제작자 및 배급사가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또한 많은 영화 박스 오피스 통계 플랫폼이 있으며, 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영화 박스 오피스 회계의 기초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국고에 지불하는 것입니다 : 총 박스 오피스의 8.3 %
이 부분에는 두 가지 비용이 포함됩니다 .
1. 영화 산업을위한 특별 기금 : 모든 영화의 총 박스 오피스의 5 %를 먼저 "특별 기금 사무실"에 지불해야하며 각 극장은 매월 "특별 기금 사무실"에 지불하고 "특별 기금 사무실"은 매월 "특별 기금 사무실"에 지불하게됩니다. 특별 기금 사무소"를 국고에 납부합니다.
2. 특별 판매세: 모든 영화는 총 박스오피스의 3.3%에 해당하는 특별 판매세를 납부해야 하며, 이는 총 박스오피스에서 극장이 직접 공제하는 국세 및 지방세를 납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총 박스오피스의 8.3%를 공제하는 것을 '분할 박스오피스'라고 부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중간 배급사 수수료로 '스플릿 박스오피스'의 1~3%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순 박스오피스가 6억 위안 미만인 경우 차이나필름디지털영화발전(베이징)유한회사(이하 '차이나필름디지털')가 배급 가능한 박스오피스의 1~3%를 배급 대행 수수료로 징수하고, 극장은 이를 차이나필름디지털에 지불하게 됩니다.
1% 또는 3%는 어떻게 되나요?
박스오피스가 작을수록 국가와 국영기업의 지원이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차이나필름디지털은 박스오피스가 -6억 위안인 영화는 3%, -6억 위안인 영화는 2%, -6억 위안인 영화는 1%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중개 대행 수수료'(계산하기 쉽도록 'V'로 약칭)를 공제하고 남은 부분은 극장, 영화관, 제작자 및 배급사에게 비례 배분됩니다.
4단계: 극장 간 계정 분리: V.57%
남은 박스오피스(즉, 분할된 박스오피스에서 대행 수수료를 뺀 금액) 중 극장은 V.50%, 영화관은 V.7%, 제작자와 배급사는 V.43%를 함께 가져가게 됩니다.
완다와 진이처럼 극장과 영화관이 같은 회사라면 57%를 독점적으로 가져가고, 제작사와 배급사가 같은 회사라면 43%를 독점적으로 가져갑니다.
5단계, 발행사 분할: 5.5-15퍼센트.
여기서의 비율은 V(5-15%)를 의미하며, 이전 분할은 거의 비탄력적이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왜 이렇게 탄력적인가요?
첫째, 제작자와 배급사 간의 관계입니다. 영화 품질이 매우 뛰어나고 흥행 가능성이 높으면 배급사는 양보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반면 평균 수준의 퀄리티로 흥행 위험 요소가 높은 영화라면 배급사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보수적인 자세로 자신의 몫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배급사가 배급을 보장하기 위해 선급금을 지불하도록 하는 등 양측이 조건을 협상할 수도 있으며, 배급사가 더 높은 수준으로 비율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6단계, 제작자의 몫: 28%-38%.
여기서 '프로듀서'라고 하는 프로듀서에는 업계에서는 '주요 투자자'와 '보조 투자자'로 알려진 프로듀서와 투자자가 모두 포함됩니다. 주요 투자자는 지배 당사자이며 당사자만 될 수 있고, 투자자는 주주이며, 종종 둘 이상일 수 있으며, 주요 투자자는 생산자와 대면하는 발행자입니다.
박스오피스에 참여하는 투자자 수는 각 투자자의 지위, 우선순위, 총 투자 지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국내 영화 박스오피스 회계의 기본 원칙이며, 배급사에 따라 적절히 조정될 수 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회계 순서를 모르거나 어떤 데이터가 관례적인지 몰라서 의문을 가졌습니다.
영화는 무수히 많은 비즈니스 기적을 만들어내는 끝없는 경이로운 부의 금광입니다. 저는 영화 '금광을 캐는 사람'입니다. 저와 함께 영화의 금광을 발견하세요!
관련 Q&A: 영화 투자는 어떻게 하고 수익률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영화 투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는 산업입니다. 영화 투자 수익률을 계산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늘은 비안샤오가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영화의 첫 번째 제작자와 저작권 지분 양도 계약을 체결했는데, 우리가 얻는 주요 이득은 무엇인가요? 이제 막 시작하는 투자자는 영화에 흥행 수익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투자 수입에는 여러 측면도 포함됩니다.1, 영화 박스 오피스 수입영화는 개봉 후 총 박스 오피스를 갖게되며 투자자는 고양이의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확한 박스 오피스 데이터입니다. 박스 오피스가 나온 후 투자자는 총 박스 오피스가 아닌 순 박스 오피스가 아닌 배당 박스 오피스에 참여합니다. 영화의 순 흥행은 세금 3.3%, 영화발전기금 5%, 홍보 5%-7%, 극장 51%-57%, 최종 투자자에게 33%-40%(일부 영화는 43.7% 이상 차지, 영화 투자 배당금 표 참조)로 나뉩니다. 상담 기록 답변 2021-12-26 영화에 투자하는 방법과 수익률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영화 투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는 산업입니다. 사람들은 영화의 투자 수익을 계산하는 방법을 잘 모릅니다. 오늘은 비안샤오가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영화의 첫 번째 제작자와 저작권 지분 양도 계약을 체결했는데, 우리가 얻는 주요 이득은 무엇인가요? 이제 막 시작하는 투자자는 영화에 흥행 수익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투자 수입에는 여러 측면도 포함됩니다.1, 영화 박스 오피스 수입영화는 개봉 후 총 박스 오피스를 갖게되며 투자자는 고양이의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확한 박스 오피스 데이터입니다. 박스 오피스가 나온 후 투자자는 총 박스 오피스가 아닌 순 박스 오피스가 아닌 배당 박스 오피스에 참여합니다. 영화의 순 흥행은 세금 3.3%, 영화발전기금 5%, 홍보 5%-7%, 극장 51%-57%, 최종 투자자에게 33%-40%(일부 영화는 43.7% 이상 차지, 영화 투자 배당금 표 참조)로 나뉩니다. 우선 영화의 총 박스오피스를 확인하여 총 박스오피스 금액에 따라 박스오피스 점유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자가 배분받을 수 있는 금액(즉, 투자자가 돈을 벌 수 있는 금액) = 총 박스오피스 - 3.3%(국세) - 5%(영화발전특별기금) - (50%~57%) 영화 배급. 따라서 영화 투자자가 영화 박스오피스를 통해 벌 수 있는 돈은 이 영화의 전체 박스오피스의 약 30%~42% 정도입니다. 이 또한 극장 수익률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 비용 개인 영화 투자 수익 = -------- ------% *박스오피스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젝트의 총 투자 비용은 분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영화 및 텔레비전 투자에 개인적으로 참여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물론 이것은 대략적인 금액일 뿐이며 CFL의 디지털 대행사 수수료 등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메시지를 남겨 주시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징이 투자한 '원더링 어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원더링 어스'의 총 투자금은 3억 2천만 위안이고, 우징은 6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전체 '원더링 어스' 프로젝트의 총 투자금의 18.75%를 차지했습니다. "방황하는 지구" 46억 투자자의 총 흥행은 흥행 약 40% = 46억 × 40% = 1억 8,400만, 중국 영화 디지털 대행 수수료 약 5,000만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징의 영화 및 텔레비전 투자 수입은 약 18.75 % * (184 백만 - 5 천만) ≈ 3 억 투자입니다. 영화 투자 손실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네, 감사합니다. 관련 Q&A:장진호 전투는 654.38 + 0.3억 이상을 투자했는데, 흥행으로 투자비를 얼마나 회수할 수 있나요? 최근 장진호 전투는 매우 뜨겁고 며칠 동안 박스오피스가 6543.8 + 0만을 돌파하여 여러 기록을 연속으로 경신하여 국경절 파일 중 가장 큰 승자가되었습니다.
장진호 전투의 흥행 성공은 제작비, 출연진, 감독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의 영화인 만큼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나가츠호 전투의 구성과 투입된 인력을 살펴봅시다.
1. 감독: 추이 하크, 린 치우 인, 첸 카이게. 세 명의 톱 감독이 연출한 영화는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2. 배우, 강력한 감독 라인업 외에도 잭슨 체리,, 주, 후준,, 장한위, 탕국창,,, 등 배우들의 우정에 많은 스타들 외에도 장국리, 린용지안, 황쉬안, 정카이, 장가이, 리유빈 등 출연진도 매우 강렬합니다.
3. 막강한 단체 연기
강력한 주연 배우들 외에도 장진호의 출연진 경쟁도 치열하다. 사실적인 장면을 재현하기 위해 로케이션 촬영에는 기본적으로 초록색 천을 걸지 않고 실제 인물을 사용했다. 이 때문에 장진호 전투 촬영에는 7,000명 이상의 인원이 투입되었습니다.
이 작품의 후반 작업팀까지 합치면 장진호 전투에 참여한 인원은 총 12,000명에 달하는데, 이는 투자 비용 면에서 영화 역사상 유명할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영화 중 가장 큰 규모의 팀으로도 유명합니다.
4. 막대한 투자.
장진호의 준비는 2019년에 시작되었고, 2020년에 촬영이 시작되었을 때 전염병으로 인해 중간에 중단되었고 150만 명의 손실도 발생했습니다.
역사적 장면을 사실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로케이션 촬영을 많이 하고, 사용되는 소품도 1:1 비율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 장비 비용만도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탱크 80대가 1:1 비율로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배우와 촬영 과정의 어려움, 높은 소품 비용 때문에 '장진호 전투'의 전체 제작 투자액이 654억3800만 위안(약 30억 원)으로 매우 고가라고 합니다.
<장진호 전투>가 어느 정도 흥행해야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영화 흥행의 구분에 대해 살펴봅시다. 영화의 흥행 수익은 제작사에게 모두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각종 비용을 공제하고 나면 실제로 제작사에게 돌아가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현재 중국 영화 박스오피스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 영화 산업 특별 기금.
영화가 돈을 벌든 안 벌든 영화산업특별기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현재 영화 특별 기금은 박스오피스의 5%를 차지합니다.
2. 특별 판매세.
현재 영화 특별 판매세의 비율은 3.3%입니다.
영화산업특별기금과 특별사업세를 공제하고 남은 박스오피스는 순박스오피스에 속하며, 전체 박스오피스에서 순박스오피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91.7%에 해당합니다.
순 박스오피스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3. 대행사 수수료.
중국 개봉 영화는 기본적으로 번호별로 보관되지만 현재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차이나 필름에서 운영하므로 1 %에서 3 % 사이의 일정 비율의 대행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구체적인 계산 기준은 :특별 기금과 특별 영업세를 공제한 후 영화의 총 박스 오피스에서 6 억 위안을 공제했습니다. 654.38억 위안 이상이면 3%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 금액이 약 2억 위안이면 수익은 2% 증가합니다. 이 금액이 3억 원을 초과하면 654.38+0%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장진호 전투의 흥행에 따르면 기준이 3억 위안 이상이어야 하므로 해당 비율은 순 흥행의 1%가 되어야 합니다.
4, 영화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현재 대부분의 영화는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영화관을 통해 상영되므로 영화관의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현재 영화관의 박스 오피스 점유율은 순 박스 오피스의 50%에 달할 수 있습니다.
5. 시네마 라인 점유율.
영화관은 영화의 배급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관은 영화를 주요 극장에 배급하기 전에 제작자와 협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영화관은 순 박스오피스의 약 7%에 해당하는 비율을 수수료로 청구합니다.
6. 대행사 수수료.
영화가 만들어졌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홍보와 패키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는 기본적으로 전문 회사의 배급 대행사가 필요합니다. 대행사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순 흥행 수익의 5~15%이며, 보통 7% 정도입니다.
7. 제작자 부서.
위 6가지 수수료를 공제하고 남은 박스오피스는 영화 제작자에게 귀속되며, 투자자는 순 박스오피스의 약 35%, 즉 총 박스오피스의 약 32%를 가져가게 됩니다.
제작사와 배급사가 같은 회사라면 순 박스오피스의 약 42%, 즉 총 수익의 약 38%를 가져갑니다.
이 영화 박스오피스 분할에 따르면 장진호 전투의 제작사와 배급사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제작사가 654.38 + 03 크라운의 비용을 회수하려면 총 박스오피스는 최소 654.38 + 03/32% = 4.06 크라운이 되어야 합니다.
영화 장진호 전투가 원가를 회수할 수 있을까요? 현재 박스오피스 추세를 보면 비용 회수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장진호 전투는 며칠 만에 박스오피스에서 6543.8+0 크로어를 빠르게 돌파했습니다. 현재 박스오피스 추세를 보면 결국 50억을 넘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결국 제작사는 원가를 회수할 뿐만 아니라 3억 이상의 수익을 얻게 되는 셈이죠. 물론 장진호 전투의 최종 흥행 성적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