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은 왜 좌측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까?
오늘 134 년이 지났습니다.
만청, 민국, 신중국을 거쳐 세월의 연마와 시간의 건설을 거쳐 그에 대한 국민의 평가도 흔히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비교적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도 했다.
왜 중국인들은 계급을 가리지 않고 이 대사에게 이렇게 관심과 추앙을 하는가?
이탈리아 역사학자 크로지는' 좌측 전후' 에서 모든 역사가 당대사라고 말했다. 왼쪽을 읽는 것은 항상 정신적인 보상, 문화적 승진, 방법상의 계몽을 준다.
정신적 보상에 대해 말하자면, 네가 중시하지 않는다면, 너에게는 재앙이 될 수 있다. 사람은 정신문화, 특히 한 나라가 있어야 한다.
자신의 정신적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정신수양을 향상시키려면, 우선' 아편 정보' 에 저항해야 한다.
과거에 사람에 대한 독이 아편이었다면, 지금은 사람에 대한 독해를' 아편 정보' 라고 부른다
아편 정보란 무엇입니까? 그때는 사람의 정신이 특히 상쾌하고 마음이 설레었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들의 뇌는 텅텅 비었다. 마치 고대인들이 아편을 처음 피우기 시작한 것처럼, 정력이 넘치고, 즐겁고, 신선처럼 행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중에는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말라서 거의 쓸모가 없었다.
따라서 불안과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임칙서호문연과 같은 아편 정보를 단호히 저항해야 정신양분을 흡수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좌정신은 혁신과 용기, 중국 정신이다.
지금 많은 사람들, 어지러운 정보를 포함하여, 모두 당신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일찌감치 유명해야 하기 때문에, 이 말이 실리콘을 첨가한 것이 아닌지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Q: 누가 일찍 유명하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모든 사람이 가능한 한 빨리 유명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단 영평이 언급한 바와 같이, 나는 우리 문화가 좀 더 경솔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빨리 희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나는 문화가 우리가 내가 누구인지 분명히 알 수 있다는 말에 매우 동의한다.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 가시려고요?
왼쪽은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문화 구도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량의 시가 책을 읽어야 한다. 왼쪽에서 말했듯이: 책을 읽지 않고 좋은 친구를 얻는다. 읽은 것을 읽는 것은 옛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그 본인은 독서를 좋아하는데, 그의 목표는' 만권의 책을 통독하고 고대인과 친구를 사귀는 것' 이다. 북서쪽을 평정한 후, 그는 기뻐하며 수서를 썼다. "일등의 소원을 빌고, 인연을 맺고, 하등복을 누리라." 높은 지방역을 고르고, 평평한 곳을 찾아 살고, 넓은 곳으로 가면, 이미 많은 지도자나 기업가들이 자신의 문화 좌우명으로 추앙받고 있다.
도대체 무슨 뜻이에요?
전반적으로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운명에 대해 근심 걱정 없는 태도를 취하고, 물질적 생활에 대해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말고, 단순하고 사치스럽지 않은 생활을 하는 것이다. 문제를 보는 데는 선견지명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낮게 해야 하며, 일을 할 때는 여지를 남겨야 한다.
물론 좌측은 유학을 잘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실학을 장악했다. 그의 문장 자세히 읽으면 항상 역사의 침전, 인간성의 온도, 인격, 기절, 본연의 체험을 맡을 수 있다.
1884 년 음력 9 월 9 일, 광서 황제의 은사옹이 좌측과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며 일기에 "나는 수법으로 그를 섬긴다" 고 적었다.
오늘날, 우리 문화는 이미 일부 사람들에 의해 심각하게 오염되었지만, 젊은 세대와 미래 조국의 희망으로서, 나는 우리가 젊음을 이용하여 좋은 사회 풍조를 전파하고, 시를 읽고, 전심전력하고, 실무적이고 근면한 태도를 취하고, 자신의 문화 구도를 개선하고, 지혜를 단련하고, 착실하게 일을 잘 하고, 장인정신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은 매우 평범할 수 있지만, 그것은 무해합니다. 만약 한 사람이 평범하고 정신문화 소양이 좋지 않다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재앙이다.
왼쪽에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 중 하나입니다. 신강을 수복하는 전략은 군사 지혜와 같은 큰 계시를 주었다.
마오쩌둥뿐만 아니라 왕진도 초군의 행진도를 살아 있는 교재로 삼았다. 항일전쟁 시기에도 좌측의 백전백승 전술은 국민당 군대가 일본군에서 배우는 데 사용되었다.
좌측에는 거대한 지혜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그의 전설도 후세에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를 남겼다. 예를 들어, 그는 만년에 군기에 들어가 특근 캠프를 관장하고, 금의위를 직접 이끌고, 모든 내주를 지휘하며, 청정의 안전을 보호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호기심이 많다. 그는 어떻게 신뢰를 얻었습니까? 어떻게 하면 태산처럼 안정될 수 있을까? .....
후진타오 린 윙 (Hu Lin wing) 은 큐슈를 바라 보았다. 아무도 적을 수 없다. 왼쪽을 찬양하는 지혜가 중국 1 위이기 때문에 그 사람만이 이 말을 잘 해석할 수 있다.
하지만 나를 궁금하게 하는 것은 왼쪽이 충격적이라는 것이다. 관직과 전쟁터에서, 좌측 일생에서 뚜렷한 실패를 당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운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내가 너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네가 단지 그것을 운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단지 너를 지적으로 평범하게 만들 뿐이다.
바로 이런 문화적, 정신적 영향에 근거하여, 그가 결정적인 순간에 인생의 중대한 선택을 하기 위해 복선을 묻었다.
2
그는 이 선택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그 선택은 불가능하다.
선택이라 달라요. 지금까지 과학 기술 분야 학술 분야 등의 혁신과 발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그 사람들이 애초에 무심코 관심을 가졌던 초점이다.
예를 들어 뉴튼은 만유인력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왼쪽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는 취미로 실학에 빠져들고,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심지어 학업을 소홀히 하고, 명성을 포기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가가 너무 크다.
그럼, 그는 왜 견지합니까?
첫 번째 요점: 관심 지향, 인생의 돌파구 찾기, 선택이 그를 바꿀 수 있도록, 큰 성과를 거두다.
뉴턴, 다윈 등을 포함해서요. , 모두 어릴 때부터 창업을 시작했고, 왼쪽은 1639 로 시작됐다.
1639, 명나라에 따르면 명나라 숭정은 12 년, 청조에 따르면 청나라 숭덕은 4 년이다. 새해 첫날은 토요일부터 시작한다.
섣달 그믐날, 평화시대의 중국은 서광을 볼 수 없었다. 명나라 충신은 강남고진의 물가에 서서 서양인의 망국 냄새를 맡고 있다. 그는 길을 잃은 개처럼 무서워한다.
당시 구 () 는 남지리 () 쑤저우 () 부 곤산 () 천등 () 읍의 병부 비서로, 소관 () 으로 9 일에 종사하여 오늘날의 부과장에 해당했다. 그는 선비의 심정으로 후세에 칭송된 명구 한 마디를 외쳤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그러나 당시 그는 지위가 비천했기 때문에' 항청복명' 의 대업을 완성하려면 야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망국의 원인을 생각하기 시작했고, 명나라는 이학을 신봉했고, 관원들은 실무정신이 부족하여 빈말을 하는 것을 좋아했다.
결국 그는 국가의 잘못을 말하기가 어렵고 죽지 않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했다. 그 후로 그는' 실학' 을 제창하여 국면을 역전시켰는데,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었다: 항청복명.
올해 그는 펜을 들고' 세계군현국병서' 를 적었다. 5 년 후 만청 무력이 중국을 통일했다. 그때는 독서에 전념했고, 정치에서 벗어나 지리에 빠져들었다.
학자로서, 그는 심문하고, 위험한 지역으로 가서 재향 군인이나 은퇴한 노인을 찾아 그 이유를 자세히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을 만날 때마다 그는 조용한 곳을 찾아 책을 찾아본다.
내용의 엄격함을 보장하기 위해 대량의 역사와 1000 여 개의 기록을 주의 깊게 읽었다. 나중에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산천, 풍속, 질고를 고찰하고 군사 국방, 세금, 수리 등에 대한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서기 166 1 년 까지' 세계 각국 군현병지' 볼륨 * * *120,200 만 자를 출판했다.
1659 년 학자 구조우가 배려한 계발로 보존된 대명고국 문헌을 이용해 역사 군사 지리 저서' 역사지 읽기' 를 쓰기 시작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청나라에서 벼슬하는 것을 거절하고, 그들을 파견하여 저작을 연구하고 시골에 은거했다.
아울러 30 여 년 동안 130 권, 280 만 자의' 독서사지요' 를 편찬했다. 그는 학용 결합에 더 신경을 썼고, 시에서 "중동장부는 누구나 다 알고 있고, 용준군도 꽉 찼다" 고 썼다. 티베트에서 반평생을 여행하는 것은 모두 틀렸다. 어떻게 제단에 있는 병사를 말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항우의 군대에서 이미 유명해져서 유방의 군대에서도 마음대로 걸을 수 있다는 뜻이다. 불행히도, 그들이 여생 동안 한 일은 모두 틀렸다. 어떻게 종이에 병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1747 년 청대 국자감관 지 () 는 14 년 동안의 현장 답사를 실시하여 28 권' 수로지' 를 집필했다. 위 세 권은 전국 풍조를 먼저 열었고, 좌독할 때는 1829, 190 년이 지났다.
그럼 왼쪽은 왜 이 세 권의 책을 찾았을까요?
0 1
남의 비웃음을 아랑곳하지 않고' 쓸모없는' 책을 보고 싶다.
1829 년,/Kloc-
당시 장사에는 두 개의 유명한 서원이 있었다. 하나는 Yuelu College 입니다. 둘째, 성남서원, 악기루 서원은 고등학부로 현재의 청화대 북경대학교 에 해당한다. 너는 학자가 필요하고 학비를 감당할 수 있어야 입학할 자격이 있다.
그러나 왼쪽 당시 가정 형편이 가난했고, 또 어머니의 효도 때문에 수재 시험을 지체하고, 결국 성남서원에 들어가야 했다. 이것은 통속적인 서원일 뿐, 오늘 호남의 첫 사범학교이기도 하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황흥과 마오쩌둥의 모교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왼쪽 입학 할 때, 복건 허우 리 질문 쓴 대련이 학원 정문에 걸려 있다.
고고학은 오늘날 옳고, 응용은 세계와 관련이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학문을 하는 것은 마음이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고학적 증거는 지금까지 세계 (국가) 에 전념해 왔다. 먼저 가까운 근심을 고려해야만 행복할 수 있다. 이런 머리는 네가 학문을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이 대련은 기세가 웅장하고, 멀리 내다보며, 왼쪽 입맛에 잘 맞기 때문에, 그는 당시 철저히 이해했다.
서원의 상대적 자유로 호기심의 왼쪽은 확실히 기다릴 수 없어 수업을 빼먹고 서원을 떠났다. 당시 무일푼이었고 학교 장학금으로 창사에 남아 있을 수 있었다. 만일 장학금을 받지 못하면, 그는 집에 가서 농사를 지어야 했다.
힘들기 때문에, 왼쪽은 독서의 기회가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더욱 깨닫고, 더욱 소중히 여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업 여가 시간에 그는 묘풍학원 근처의 헌책노점에 가서 고서를 찾아 더 많은 기술을 배우고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기를 희망했다.
불행히도, 어느 날 그는 구 등이 쓴 책 세 권을 읽었는데, 그는 이 책이 나에게 능력을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손을 놓지 않고 급식비를 유용해서 모두 샀다.
그래서 평생의 가치취향과 인생관을 결정하는 황금청춘에서 이 세 권의 책은 좌측의 일생을 뒤바꾸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누가 예상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래서 그는 책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배울 만하다.
02
비판적 사고 집중 읽기 및 독립적 사고 능력 배양
몇 년 후, 왼쪽은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 세 권의 책에 대한 기억이 생생하고 책의 내용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말로 독립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그는 책의 복잡한 고증에 관심이 많았고, 여가 시간을 이용해 다른 작품과 비교하고 대조했다. 과연, 한 번의 대비로 그는 책의 장단점을 보고 서평을 했다.
03
두꺼운 책 얇은 책, 책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다.
네 살의 좌준은 아버지의 요구에 따라 사당에서 유교 고전을 공부하고 자신의 뛰어난 독학 능력을 단련하였다.
이런 능력은 그를 선생님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독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독립적 사고력은 그가 혼자서 심도 있는 연구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때 그는' 세계군국의 병' 과' 수로 대강' 을 읽고 있었다. 그는 이전의 "비교 독서법" 을 사용하지 않고 "두꺼운 책을 읽고 자기 소유로 바꾸었다" 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책에 실용적인 가치가 있는 모든 내용을 베껴 공책을 만들고, 스스로 연구하고, 스스로 사용하고, 공부하기 편하다.
당시 좌독은 과외잡서를 읽는 데 푹 빠져 있었고, 학생들은 순식간에 놀란 눈빛을 보내며, 그가 한 일에 대해 의아해하며, 심지어 그를 바보처럼 비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에 불합격한 책은 당시에도 학생들에게' 쓸모없는 책' 이라고 불리며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우리 산시 말로 말하자면, 머리는 웃기지 않다.
그러나, 좌측에는 여전히 고집이 세고 독특한 성격이 발산되고 있다. 바로 이런 다른 사람 특유의 고집으로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견지할 결심을 하게 되었다.
04
다짐 뒤에서 배운 용기, 고집, 군자의 인격
좌측의 고집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어려서부터 송아지 한 마리처럼, 무궁무진한 힘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는 사회적 영향, 가정 환경, 굶주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흔한 일이며, 심지어 조롱과 타격을 받기까지 한다.
그가 철이 든 때부터 아버지는 직접 그에게' 논어' 를 가르쳐, 독서인이 세상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사방을 걷고, 왕명을 저버리지 않고, 종파 인종 간' 효' 를 우선시하고, 향당 이웃들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좌는 공자의 저작을 읽으면서 군자라고 불렸지만, 그는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었다. 민간은 좌측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워서, 그가 현허를 부리며 그를 풍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로 이런 타격으로 그의 고집이 센 마음이 갑자기 솟아오르자, 그는 아침 일찍 일어나 창사 정상에서' 논어',' 맹자' 를 읽으며 온몸에서' 정기심',' 군자 인격',' 호연정기정',' 임중 도원' 을 발산했다. 게다가' 맹자' 에서 보여준 영웅적 기개까지 더해져 어린 시절 왼쪽 마음을 주입했다.
1820 절강에는 가위를 든 종이 사람이 밤낮없이 하늘을 날고 있다는 신비로운 말이 있다. 일단 땅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재빨리 하늘에서 떨어져 남자의 땋은 머리띠와 여자의 치마와 신발끈을 순식간에 끊었고, 잘려진 사람의 생명은 조석에 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소문이 호남에 퍼지면서 창사와 그 주변 지역의 공황과 사회 격동을 일으켰다. 당시 조정은 어쩔 수 없이 군대를 파견하여 안정을 유지해야 했다.
이 말을 좌지우지하면 두렵지 않고, 오히려 이것이 사실인지 의심스럽다. 그리고 내가 직접 조사해 보고 확인해 보고' 병자가 양세전 중승서' 에서 자증 루머의 과정을 설명했다.
왼쪽에서 그는 혼자 소문의 진상을 폭로하는 용기, 강하고 고집이 센 성격, 유교 군자의 인격에 대한 숭고한 믿음, 그로 하여금 17 세 때 감히 8 주 반을 떠나 실용적인 책 세 권을 연구하여 자신의 흥미를 찾아 만족시킬 수 있게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사회는 독서인의 바른 길, 즉 독서, 시험 대처, 관직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정말 반항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머지는 모두 옆문 좌측에 속하기 때문에 현허를 부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우연한 흥미가 갑자기 네가 평생 가야 할 길을 결정하는 것도 비현실적이다. 결국 요즘 젊은이들이 노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은 신선함이다. 신선함이 사라지면, 그들은 자신의 의지에 의지하고, 심지어는 감히 고생을 하고 공부도 한다.
집중력이 부족하고, 정신 수준이 너무 낮고, 구조가 너무 작고, 흥미가 다양하면, 이 흥미가 주는 빛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이 순간, 좌측에 있어서, 그는 인생의 길에서 그를 인도하는 사람을 만났다.
두 번째 요점: 자신을 강화하십시오, 선생님이 물었다.
왼쪽 15 살 때 어머니가 불행히도 돌아가셨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도 의외로 돌아가셨다. 갑작스러운 일련의 타격으로 온 가족이 가산을 탕진하게 했다. 그때 그는 가족의 책임을 지고 둘째 형과 함께 부모님의 일을 처리하기 시작했다.
무일푼, 그는 가난에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그는 아버지의 15 무 () 의 땅을 고 () 형의 아들에게 물려주었다. 이후 친척에게 돈을 빌려 배를 타고 밥을 먹고 빈손으로 학교로 돌아왔다.
아버지의 징계에 익숙한 좌측 때문에, 부모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의 지도를 잃고, 모든 것을 스스로 착수하여 주동적으로 출격해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좋은 일은 많이 한다. 그는 한 학자를 만났는데, 그는 하장령이라고 하는데, 장쑤 성사로, 오늘 민정을 주관하는 부총독에 해당하며 실학을 중시한다.
당시 실학에 열중했던 좌측에 대해, 그는 당연히 이 사람을 매우 존중하여,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두 사람이 좁은 길에서 상봉한 후, 하장령은 매우 놀라고, 좌측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높은 평가를 하였다.
오늘날 우리는' 국사' 라고 불리는데, 선생님의 격려는 젊은 왼쪽을 힘과 자신감으로 가득 채웠다.
그리고 하장령 혜안은 영웅을 알고, 인재를 아끼며, 이 무당을 양성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그는 책을 읽을 돈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서재를 비워 두고, 왼쪽이 수시로 책을 빌려 볼 수 있게 했다.
이런 식으로 빈번한 교제 과정에서 어떤 장령의 엄격한 지식 교육 하에서 좌측 진보가 매우 빠르다. 매번 책을 다 읽을 때마다, 하장령이 그에게 묻는데, 네가 이 책을 읽으면 무슨 수확이 있느냐?
물론, 이전 훈련에서 좌는 자신의 고견을 구두로 표현하는 데 능했고, 두 사람도 자주 함께 학술을 교류할 것이다.
한 번, 하장령이 좌측에 알려준 적이 있는데, 나는 이것이 우리에게 매우 귀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주의하세요, 오늘 중국 관직의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나는 너를 관찰한 적이 있는데, 네가 큰일을 하는 좋은 징조라는 것을 알았다. 인생의 길이 멀다. 너는 높은 곳에 뜻을 두어야 한다. 앞으로는 자신의 재능을 낭비하지 않고 자신의 업적을 제한하지 않도록 작은 관소기업에 유혹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18 세 노인이 좌절과 차별을 당하게 한 것은 바로 하장령의 정신적 기탁과 격려였다. 이렇게 자신의 왼쪽을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그의 마음속에는 격류가 메아리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앞으로의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할 때마다 선생님의 말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그 답은 그의 지식, 인격,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83 1 년, 하장령효가 채 차지 않았다. 법원 의 부족 으로 인해, 그는 동생 호 Xiling 에게 왼쪽 을 위탁 하고, 그에게 제자로 왼쪽 을 받아 달라고 했다.
누가 그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이 위탁은 왼쪽을 실학의 신세계로 이끌었다.
하장령은 지향과 학술지도에서는 좌측을 깨우쳤고, 하희령은 왼손에서 그에게' 유학과 실학' 을 전공하고 지도해 주었다.
당시 하희령은 왼쪽보다 24 살 더 컸다. 나이 차이는 매우 크지만, 스승의 감정은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한편으로는 하희령이 재능을 좋아하고,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선생님이 된다. 두 사람 모두 찰리와 버핏과 같은 낡은 틀을 가지고 자주 교류하며 공부한다.
반면에, 호희령의 관점에서 볼 때, 왼쪽은 독특한 독서 전범이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독립과 정신 구도에 탄복해야 한다. 그는 항상 비판적인 사유로 배워서 일반삼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능력은 우리의 현재 젊은 세대에서 너무 드물다.
그는 좌측에 두 권의 대학 문제, 의리학, 실학학, 즉 경학과 실학술에 중점을 두고 이과 시험에서 시험해야 할 것을 한쪽에 두라고 지시했다.
이 시기 때문에 좌측은 학교가는 길에 책을 취미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곁에는 또 한 명의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그를 위해 의혹을 풀고, 갑자기 명랑하고, 구조가 활짝 벌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접촉 과정에서 하희령은 좌측의 단점을 보았다. 이때, 그는 교수법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으며, 면전에서 좌측의 결점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장점을 격려하고 칭찬하는 데 집중했다.
왼쪽 흥미가 싹트는 황금시대에 그는 두 명의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를 만났는데, 그들은 설득력 있고 재목으로 가르쳤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왼쪽은 자신의 마음과 흥미를 따라 실학의 길에서 하늘을 찌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의 황금성장기에 중국의 향토교육사상은 구로부터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그는 더 멀리 가고 싶었기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하여 낡은 제도를 타파하는 도전자가 되기로 결심해야 했다.
따라서 사람은 머리를 길에 묻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개를 들어 길을 보아야 한다.
특히 오늘날의 나날이 새로워진 시대에 신구가 끊임없이 바뀌면서, 우리는 이 시대에 의해 심각하게 버림받지 않도록 끊임없이 반복해야 한다.
세 번째 요점: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포기해야하는 것을 포기하십시오.
왼쪽 과학 연구는 14 세부터 시작된다. 그의 부모가 돌아가신 지 6 년이 되었는데, 그가 진정으로 과학 연구에 참여한 것은 20 세였다. 과학 연구의 시작은 왼쪽 인생 반복의 시작이기도 하다.
좌측 전기 학습 실용 기술, 연구 경학, 그 8 개 국어 스타일은 남달랐다. 이때 그는 이전에 배운 것이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가 세 가지를 융합하려 할 때 그의 8 개 글은 매우 참신했다.
예를 들어, 1832 년 4 월, 왼쪽은 과학 연구에 참가할 때 자신의 독특한 견해로 작문을 썼다.
사람을 선발하고, 결탁하고, 전업공을 세우다' 라는 이 책은 백화문으로 번역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훌륭한 군대를 조직하고, 공로를 세우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좌측 젊었을 때 이런 문장 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사상이 멀리 내다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문장 도 그가 인생 길을 선택하는 유서 가 되었다. 확실히, 그는 책에서 말한 대로 완전히 했다.
흥미롭게도, 왼쪽은 문장 한 편을 써서 실학과 유가사상을 하나로 융합하여 배심원의 명성을 얻었기 때문에 부관이 이해하지 못했고, 많은 사람들이 좋든 나쁘든 예측할 수 없었다. 또한 시험관은 8 주 교조를 피하고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실학을 장려하는 학자들, 어떻게 나이, 하희령 등을 제창하여 많은 사람들이 8 주 속박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더 많은 사람들이 실학의 가치를 받아들이게 하였다.
사실 한 사람의 성공은 우연히 운에 의지할 수 있지만, 오래 성공하려면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경고다.
절대 "창밖의 일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성현서만 읽혀서는 안 된다" 고 해서는 안 된다.
1833 부터 1838 까지, 왼쪽 세 번 상경하여 시험을 본다. 그러나 결국 진사에 당첨되었지만 정원이 제한되어 닦였으나 별로 개의치 않았다.
시험은 확실히 천명설이 있다. 나는 항우와 유방이 패전한 후 이것이' 비전의 죄' 가 아니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그리고 자기가 시험을 망쳤다고 조롱하는 것은 아마도' 시험을 보지 않는 죄' 일 것이다. "
그가 세 번이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은 실용적인 사유 기술이 이미 그의 피에 깊이 녹아들어 있기 때문이다. 네가 그를 8 개 국어의 형태로 오게 하려는 것은 그야말로 풍마소가 맞설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험명언)
좌관으로서, 주요 정력은 모두 낡은 제도를 정비하는 데 쓰이는데, 그는 제도가 병들고 사회가 약을 먹는다고 말했다.
세월이 흘러, 좌측으로 과학시험에 참가했을 때, 흥미와 견지로 건륭황제가 기대했던' 진재실학' 을 배웠다. 그러나 당시 낡은 제도는 변하지 않았다. 재능 있고 지혜로운 사람이라도 운을 가져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오히려 그것에 어긋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26 세의 왼쪽은 분노로 영구 휴교를 선언하며 자신의 수준이 문제없다고 주장하며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은 국가고시제도에 문제가 있다는 강한 보이콧을 표명했다.
그해 후린익과 증국판은 이미 시험에 합격했는데, 이것은 좌측에 큰 타격을 주었다. 그때 만청에서 진사 시험을 보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좌측에 관해서는 오늘 시험 진사가 청화보다 어렵다 10 배.
그러나 놀랍게도 왼쪽은 진사 시험을 중시하지 않고 아들이 상경하여 진사 시험을 보는 것을 여러 차례 막았다. 왼쪽은 실학을 선택했지만 당시 낡은 제도 하에서는'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다행히도, 결국 그는 이 잘못된 길을 올바른 길로 돌렸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관심 있는 실학의 길을 택해 시험을 포기했다.
그래서, 당신이 선택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포기해야 할 것을 포기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는 다른 사람이 정의한 것이 아니라, 당신이 직접 정의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넷째: 물질적으로 부족한 건달이 최고의 선생님이다.
속담에 현대 사유는' 본토 방법' 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왼쪽, 17 세, 주로 농학과 지리학을 연구한다. 그가 진정으로 계산한 깊이는 20 세 시험, 26 세 시험이다.
좌측은 중국 역법에 채택된' 계단 밀기' 사고 방식을 과감하게 차용하고, 고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차용하였다. 구체적인 생각은 고대 지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당대의 기존 지도에 따라 전체 틀을 그린 다음 구체적인 곳으로 가서 오늘의 지명과 고대의 이름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이다. 이것으로 거슬러 올라가 고전 역사 지리 등과 교차 대조할 수 있다.
물론, 우리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처럼, 먼저 문제의 본질을 찾은 다음, 문제의 원인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나 지도를 그려서 단계적으로 완성해야 한다.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우리는 돌아가서 반복해서 검사해야 한다.
세 번의 실패 후, 좌측으로 농촌으로 돌아가 은거하여 농민과 학자가 되어 장기간 토지와 교제했다. 그는 점차 하층 인민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갖게 되었다.
바로 이런 고된 농사 독서 생활로 그는 결코 생각을 멈추지 않았지만, 농사를 짓는 것은 확실히 좋지만,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독서인이 농사를 짓는 것을 장려하지는 않는다.
나중에, 그의 문장 에서, 왼쪽 이러한 진술 을 바로 잡기 위해, 썼다:
고대에는 대부분의 지식인들이 책을 읽으면서 수양을 했다.
봐라, 상건상멸하를 도운 이윤은 농가에서 태어났다. 제갈량은 남양에 있을 때 스스로 농사를 지었고, 도연명도 내가 직접 농작물을 심고 나도 책을 읽는다고 시를 썼다.
그렇다고 학자가 스스로 농사를 지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아쉽게도 후세 학자들은 부주의하여 공맹의 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은 지식인들이 땅을 경작하는 것이 매우 점잖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많은 책을 읽지만, 음식에 무관심하고, 하루 종일 전 세계를 뛰어다니며 각종 정견을 팔지만, 자기 밭의 농작물 몇 묘를 소홀히 한다. 이런 사람은 학자라고 자처하지만 백수인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바로 학자와 농민의 이중 신분으로, 좌측이 문화적 관점에서 농민의 직업을 살피고, 많은 새로운 발견을 하게 하는 것은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일이다.
그 이유는 농민들이 문화가 부족하여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학자 사이에 산을 사이에 두고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이 두 학과를 통합하여 새로운' 변두리 과학' 을 개척했다.
누가 그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또한 그가 만년에 어떤 일을 하는 혁신의 축적이 되었고, 농촌은 그에게 많은 지식과 경험을 주었다.
밑바닥 민중에게 가까이 가서 인간성을 통찰하는 법을 배우다.
1840 년, 좌측으로 도가분유산을 따라잡았고, 중도사들은 명리를 쫓았다. 다행히 호희령과 도가의 사위 호림익의 도움으로 진정할 수 있었다.
왼쪽으로 타향에 와서 가르치다. 타오 가족의 눈에는 그가 외부인으로 여겨진다. 도가의 주인은 생전에 총독이었다. 그는 죽은 후에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았고, 어떤 재산도 남기지 않았다. 당시 도가는 어떻게 믿을 수 있었습니까? 의심, 이 젊은 사친이 자기 소유를 차지하며 매일 사람을 보내 좌측을 감시하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그는 어려서부터 고집이 세고, 특히 자존감이 강하며, 자신의 인간으로서의 길을 가지고 있다. 그는 늘 이를 위해 나의 소절을 긁을 가치가 없다고 말한다.
대충 말하자면, 참깨를 위해 나의 결백을 망칠 가치가 없다. 당시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의심을 받아 그는 매우 억울했다.
그러나 그는 어려서부터 유학을 배우고, 자정을 주장하며, 의심에 직면하여 불평하지 않고, 먼저 자신의 내면을 반성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는지는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네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하는가이다.
칼빛의 검그림자 생활에 익숙해져 좌강한 인내와 강인함을 연마하고 건달을 사귀며 인성을 통찰하는 법을 배웠다.
그 인간성은 무엇입니까?
"상서 대우모" 에는 "유교 16 자전" 이 있다. 인심은 위독하지만 마음은 미미하다. 정수만 독존하고, 그 어안이 벙벙하다.
세계의 법칙이 미묘하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의 사상 변화는 순간적이고 위험하다.
독자는요? 먼저 세상을 보지 말고, 바쁘게 다른 사람을 관찰하지도 마라. 먼저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하다. 성실하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공정하며 객관적이라면, 세계 수천 개의 이상한 이미지가 저절로 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사람이 성공하려면 당연히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고,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고, 소인의 감독이 필요하다. 소인은 너를 각성시키고, 정신을 차리고, 제때에 반성하고, 큰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한다.
그래서 수리가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나는 몇 살에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잊지 마세요, 이 고참 고수들이 우리에게 길을 안내해 주는데, 무슨 곤혹스럽고 초조한 것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