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종문 선생의 소설' 변성' 과' 쇼쇼' 에서 모두 매우 순수하고 착하고 아름답다. 그들의 어린 시절, 그들의 사랑, 그들의 착한 할아버지, 그들 주변의 너그러운 사람들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생활환경을 보면 그들은 모두 산과 들에서 태어나 자연의 딸이다. 서남의 산수수에서 구름을 쫓는' 야생녀' 입니다. 선명한 지역 특색이 두 소녀를 야취로 가득 채웠다. 그들은 자연의 법칙을 준수했고, 그들은 어려서부터 통제를 받지 못했다. 그들은 건강하고, 활발하고, 총명하고, 좀 어리석고, 자유자재로 자생자멸한다. 인간성과 산천을 하나로 융합하여 인연을 선물하다. 약간 다른 것은 노동의 성격이나 분업의 선택이다. 최광과 할아버지는 선집에 속하고, 웃음과 그의 가족은 한 농민 가정에 속한다. 인간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부모는 모두 배후에 숨어서, 결코 앞장에 나가지 않지만, 주위에는 모두 선량하고 사랑이 있는 할아버지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할아버지께서는 생활에서 어른들의 돌봄을 주셨을 뿐만 아니라 생활상의 즐거움도 많이 주셨다. 차이점은 가족 구조와 생활 습관입니다. 최광의 인간관계는 더욱 사회화되고, 과거의 선객들과 작은 마을 인물들이 많다. 효샤오의 인간관계는 남편, 아들, 애인, 시어머니, 시아버지, 삼촌 등 더욱 가족적이다. 인물의 성격으로 볼 때, 모두 철이 들고, 말을 잘 듣고, 근면하고, 사랑스런 여자들이다. 달리 최광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뱃속에 걱정이 많고, 희망과 기다림의 꿈, 행복한 삶을 기대하고 있다. 쓸쓸한 개성이 남김없이 드러나다. 며느리가 되고, 애인에게 아이를 키우고, 남편과 결혼하는 것은 모두 당연한 일이다. 은신처도 없고 어색함도 없다. 생활이 좀 더 현실적인 것 같아요. 운명으로 볼 때, 그들은 모두 자기도 모르게 굴복하거나 자연이나 사회 환경에 의해 강요된 갑작스러운 자연재해와 인화에 복종한다. 나중에 상황이 크게 달라졌다. 최광 이쪽, 백탑이 쓰러져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사랑에 대한 약간의 기다림과 기탁이 남아 있지만 결혼할 가능성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녀는 고아가 되어 무력하게 산기슭에 버려졌다. 그녀는 여전히 소녀로 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남겼다. 샤오샤오샤오는 겁이 많고 무책임한 애인에게 버림받았지만 아들 두 명과 남편 한 명, 그리고 좋은 집이 있었다. 그녀가 가까이 갈 수 있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그녀의 곁에 산다. 그녀는 이미 젊은 여자, 소 2 약혼 되었다. 만약 사고가 나지 않는다면, 그녀는 결국 방 안의 자손을 갖게 될 것이다. 독자는 그녀에 대한 관심이 훨씬 적다. 있다면, 그것은 단지 하나의 소원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