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캠퍼스 환경은 아름답고, 총 점유 면적은 654.38+07 만 평방미터, 총 건축 면적은 8 만 8 천 평방미터이다. 현재 78 개 교과반, 학생 3834 명, 교직원 340 명, 전임 교사 269 명이 있다.
전통적인 학교 운영 방식
심양 정보공학학교는 혁신적으로' * * *' 와' 호환 및 패키지' 라는 학교 운영 이념을 제시했다. 향상을 취지로 감독을 지향하고, 국제외교를 핵심으로 하고, 비인교를 바탕으로 개혁을 동력으로 하고, 사회청년과 국제사회를 향해 학교를 운영한다.
우리는 학생 모집-교육과 교수-취업을 인재 양성의 시스템 공학으로 삼았다. 항상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개념, 새로운 지표, 새로운 정보 종사자와 외부의 단절을 유지하여 정보 종사자의 특색화, 융합을 실현하다.
우리 학교는 호환성 채널을 더욱 넓혔다. 칭화대, 미국 하버드 커뮤니티 칼리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장신과 연합하여 학생을 평생 감독한다. 베이징대, 영국 국립대, 캐나다 해안대 등과 합작하다. , 일본 직업교육센터, Binusmoor Celan Allen Saiqi 직업교육센터 등과 공동으로 운영한다. , 시범 효과를 확대하다. 스페인 마드리드 고등 직업학교와 합작하여 학교를 운영하고, 국가 교육자원 통합과 동서부 협력 계획을 실시하다. 해남 블루비 운자 애니메이션과 합작하여 학교를 운영하고, 학교기업 감독을 추진하다.
디지털 관리 정보 교육
우리 학교는 초현대화 학교를 기반으로 전통 디지털 기술을 통해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른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디지털 캠퍼스 환경을 구축하고 사무실, 학교 자원 관리에서 교육 활동에 이르는 디지털화를 실현하여 온라인 사무실, 온라인 관리, 온라인 교육, 온라인 서비스를 실현했습니다. 디지털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를 실현하고 전통적인 수단 교육을 정보 기술 교육으로 전환했습니다.
동시에 우리 학교는 제 1 회 전국 중등 직업학교 정보화 교육 대회의 개최지이다. 그것은 또한 전국 중등 직업 학교 정보 교육 포럼의 발기인이다. 우리 학교? 하드웨어 구축부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디지털 캠퍼스 자원 플랫폼 구축부터 정보화 코스웨어 향락에 이르기까지 일선 교육 실습에서 정보화 과제 연구에 이르기까지 과감한 시도를 했다. 우리 학교는 20 10 전국 중등 직업학교 정보화 교육 대회에서 단체든 개인성적이든 1 위를 차지했다.
전국 중등 직업학교 정보화 교육 데이터베이스를 보완하고 전국 중등 직업학교 정보화 교육 우수 교재와 우수한 동영상 자료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교육 자원 개발, 교육 과정 최적화, 교육의 질과 효율성 향상, 정보 기술 하에서의 교육 개혁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학교와 기업 간의 협력을위한 "7 개의 사슬" 도킹
생산과 교육의 결합, 학교와 기업의 통합, 일과 학업의 결합은 인재 양성 모델 혁신의 기본 아이디어이다. 우리 학교는 서비스업체와 적극적으로 대면하여 혁신적으로' 칠사슬' 도킹에 대한 생각을 제시했다. 교사 사슬, 평가사슬, 과학연구사슬이 긴밀하게 결합되는 것이다.
"7 사슬" 도킹은 기업 수요에 맞춰 기술이 부족한 인재 주문식 양성을 실현한다. 초석, 산하 만화, 해남 벽파 등 여러 업체와 교육협정을 체결하다. 전공과 업종 도킹, 학생 모집과 채용 동기화, 과정과 직위 도킹, 교재와 기능 도킹, 교육과 생산 상호 작용, 실습과 취업 결합, 학교와 기업 상호 보완을 실현하다. 학교와 기업의 깊은 융합과 깊은 도킹을 시도하다.
우리 학교기업이 합작하여 완성한 3 부장편 입체 애니메이션' 쿨카 요정',' 디지털보배' 가 요사에서 방송되고, 국내 최초의 아동안전교육 애니메이션' 추비씨' 가 CCTV 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학교와 기업이 합작한 3 차원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추비 속편' 이 긴박하게 제작되고 있다. 교내 학교-기업 협력 애니메이션 훈련 기지는 현재 1000 분의 연간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 학교의 애니메이션 작품' 치아로 인한 피안',' 이를 이빨로 함께 춤을 추는 것' 등 애니메이션 작품과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은 캠퍼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이미 유명세를 떨쳐 교육부 차관 노신의 호평을 받았다.
전문 건설, 우수성 추구
우리 학교는 전문 건설을 재검토하고 총결하여 전문 시스템 건설을 보완한다. 전문 양성 목표, 인격 형성, 전문 기준, 전문 교과 과정 기준, 전문 교사 요구 사항, 훈련 기지 건설 요구 사항, 학교 기반 교재 작성 원칙 등에서 과학성, 체계성, 예견성이 있다.
우리 학교는 현재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디지털 제품 수리,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비서 및 사무 자동화, 전자 상거래, 통신 운영 서비스 등 10 개 전공을 개설하는 3 개 전문 교육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급 시범전공 1 개, 성급 시범전공 2 개.
심양 건설 대도시의 요구를 둘러싸고 산업 구조 최적화 조정에 입각하여 우리 학교는 산업 발전 계획과 기업 인재 수요에 따라 교육 내용 개혁을 심화시키고 전문적인 동적 메커니즘을 확립하였다. 컴퓨터 네트워크 및 전자 공학 기술 그룹, 시각 통신 및 디지털 기술 그룹, 정보 기술 및 서비스 그룹이라는 세 가지 고유한 "전문 클러스터" 를 형성합니다.
"7 사슬" 도킹에 대한 사고를 둘러싸고 학교는 산업 발전 계획과 기업 수요에 따라 교육 내용 개혁을 심화시키고 전문적인 동적 메커니즘을 확립한다. 혁신적으로' 삼삼제' 라는 이념을 제시했는데,' 삼삼제' 는 세 가지 교육 과정 플랫폼 체계를 조정하고 최적화하여 세 가지 능력의 배양을 강조하는 것이다. 교육 과정 플랫폼은 공공 기초 교육 과정 플랫폼, 전문 핵심 교육 과정 플랫폼, 확장 교육 과정 플랫폼 등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능력은 일자리 공통능력, 일자리 전문 핵심능력, 확장능력이다. 학생의 직업적 자질 향상을 중시하고 수업실을 훈련실, 정보관, 테마파크, 체험센터에 도입하여 기업공장에 가서 산업전시회를 관람하고 산업대회에 참가한다. 중등 직업 학교의 전문 교육의 생기와 활력을 회복하다.
취업률이 낮고 적용 범위가 좁다
학교는 사회적 지위가 약한 많은 기업들과 불안정한 협력 관계를 맺었다. 역대 학교 졸업생 합격률은 1%, 중급 직업자격증 7% 이상, 취업률 0. 1.222% 이상에 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기능 대회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부 지역의 취업 우세는 가난한 학생을 능가하고, 심지어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만족스러운 국면이 나타나기도 한다.
문화가 영적 고향을 건설하다
학교는 기업 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 즉, 정신 정체성, 행동 정체성, 시각적 정체성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체 전파 시스템 (특히 시각 전파 시스템) 을 이용하여 캠퍼스와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교사와 학생이 학교에 대해 일관된 가치와 응집력을 가질 수 있게 한다.
학교는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사제의 자질을 제고하고, 학교 운영의 질과 문화적 내포를 제고하고, 브랜드 교육의 효과적인 전달체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전과정 교육을 실현하고, 업계 이념을 캠퍼스로 추진하고, 기업 문화를 교실로 들여오다.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하고, 미화 육성 환경을 최적화하고, 직업시대의 특색을 지닌 캠퍼스 문화를 혁신하고,' 직업소양' 을 핵심으로,' 문명, 진보, 건강, 고아함' 을 원칙으로 삼고, 내포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특색과 세부 사항이 풍부한 캠퍼스 문화를 형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