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행복에 관한 7 언시 1. 행복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연명
현자 락산 풍경은 그림과 같다.
어진 사람은 즐거움이 무궁하다.
와인 한 잔 마시고, 천천히 하세요.
차 한 잔은 매우 간단하다.
가랑비가 내리는 작은 돌다리,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봄바람 작은 대나무 뗏목.
밝은 달도 없고, 밤에 혼자 춤을 추는 것도 없고,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2. 북도원
세월이 점점 추워지고,
나의 고향은 한가하다.
어느 추운 밤에,
이런 갈망은
숲으로 가고,
농토로 가다.
옥수수대를 들고
숨바꼭질
바람둥이는 고집이 세다.
북풍이 불어오다.
눈송이가 떨어지고,
즐겁고 근심 걱정이 없다.
랑야산 기슭에서
제 고향입니다.
내 요람.
십리 금사탄,
십리 도원.
비바람과 함께
몇 년?
가장 잊기 어려운 것은 ,
여름 방학 기간:
그늘에서
매미를 잡다.
연못 안:
서로 놀고,
연꽃을 따다.
해변:
용솟음치는 파도에 직면하여
돛을 올리고,
어선을 흔들다.
어가에서:
밤에,
생각하지 마세요.
꿈에 얼마나 많은 희망이 있습니까?
집을 보세요.
애틋하다.
나의 고향은 풍경이 아름답다.
내 고향의 물은 달다.
개선은 언제입니까?
3. 고향
작은 산촌,
닭과 개는 서로 경청한다.
옷을 잘 입고,
장작문을 열다.
내빈을 환영하고,
오랜 친구를 초대하다.
꽃과 새 속에서
봄바람에 담가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고시를 읊고
밍거트,
고대 피아노를 연주하다.
창문 옆에 앉아서
그 곡을 즐기세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산천이 청류하고,
산비탈의 소나무 숲.
멀든 멀든,
양이 있다.
도전에서,
전공이 없다.
촉산 아래
민간인이 되다.
바둑 한 판,
차 한 잔,
고대와 현대에서는
진시황을 말하다.
노랫소리와 함께
걱정하지 마세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얼마나 애정이 있습니까?
얼마나 미워?
보관하지 마세요.
세상은 다채롭다.
왜,
따라잡기 힘듭니까?
중국에는 아름다운 산수가 있습니다.
어디가 사람을 매료시키지 않는가?
이런 느낌은 가장 순수하다.
이노정
시대: 송 작가: 구양수
나는 영예를 1 위에 두고 잊고 일에 매우 만족했다.
연못은 물이 작고, 산은 푸르고 물은 무겁다.
들새는 중국을 엿보고, 봄솥은 노동력을 배합한다.
베개 앞에는 기러기가 없고, 비 밖은 맑다.
딱정벌레의 무게를 분해하고 피아노를 조절하여 붉은 잉어를 깜짝 놀라게 했다.
회안석은 재미있지만 목숨은 아니다.
옥상자 원새
시대: 송 작가: 신 qiji
동풍야천나무가 열리다.
불어오면 별은 비 같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피리 소리가 나고, 옥주전자가 돌고,
밤새 어룡이 함께 춤을 춘다.
나방, 설류, 금빛 가닥,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저기 있었다.
불빛이 어둡다.
2. 교육에 관한 시
1, 서명당 조카, 당대: 두순학.
집은 매우 허름하지만 식견이 적은 것은 아니다. 나는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다. 비록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번역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는 마치 들샘물이 짤랑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 같았다. 젊었을 때 열심히 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긴 노래" 한 왕조: 잃어버린 이름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하여 영롱한 양지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3. "독서 두 가지 생각 (위)" 송: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번역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반짝이며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춘추시대의 《시경 풍위치 자랑》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으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어, 미안해서는 안 돼!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비적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됩니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번역: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조각조각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도량이 정말 마음이 넓어서 차에 기대어 앞으로 나아가고, 유머를 말하는 것은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검객/서사 검당 당나라: 지아 섬.
10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한빛이 반짝거렸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번역
10 년의 노력 끝에 나는 이미 칼을 빨리 갈았다. 칼날이 차갑고 반짝였지만, 나는 갈아본 적이 없다. 지금 내가 꺼내서 너에게 보여 줄게. 누가 억울한 일이 있으면 사실대로 말해도 무방하다.
3. 교육에 관한 시집 전집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권하다. 흑모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고, 백지도자는 미처 공부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1.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애국주의 교육' 을 표현한 7 언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애국심 교육" 을 표현하는 7 언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왕당 장릉' 제방 두 곡'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장군은 방금 백옥 안장의 BMW 에 뛰어들어 전쟁에 나갔는데, 이 전투가 끝난 후 전장에는 참담한 달빛만 있었다. 성두의 철통 드럼은 여전히 떨고 있고, 상자 안의 금칼피는 아직 젖었다.
돈 "남원 13 곡 5 곡"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3. 송 악비의 지주 청미정
세월의 먼지는 군복으로 가득 차서 말을 타고 최위관에 가서 미녀를 찾았다. 좋은 물과 좋은 산은 아직 감상할 수 없다. 말굽은 이미 나에게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4. 송 육유 《수아》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5. 송 육유' 11 월 4 일 두 차례의 풍파'
날이 어두워지자 바람이 강호의 빗물을 휘감고, 온 산이 거센 파도처럼 물보라를 튀겼다. 작은 불더미와 그 주위에 싸인 펠트는 매우 따뜻해서 나와 나의 고양이는 모두 나가고 싶지 않다.
나는 사지를 펴고 외롭고 외로운 나라에 누워 자신의 처지에 슬퍼하지 않고, 나라의 변방을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5. 스승의 날에 관한 칠언절이나 칠언율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7 법칙. 스승송
대산중학교 황
살구 제단은 땀 경작에 바쁘다. 묘목은 왜 한식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살구단 3 피트와 함께 양손이 청풍스러워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걱정한 지 오래되어 어린 묘목이 시들어, 전 세계의 기둥들을 키우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귀밑머리가 약간 퇴폐되어 금추 계화향을 맞이하다.
2, 교사 칭찬
저자: 왕진화, 교남시 유왕진센터 중학교 교사.
네 차례의 봄바람이 미리 대비하고, 몇 차례의 가을비가 틈을 씻는다.
검은 머리 서리가 일월을 짜고 분필은 봄과 가을을 쓸 말이 없다.
봄에는 낡은 전사가 토하고 촛불의 눈물은 잿더미로 변해 가을이 더욱 짙게 된다.
봄, 복숭아와 이만원, 가을이 오면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정원사로서 왕선생은 이 시를 통해 교사로서의 수고와 피로를 표현했다. 그러나 교인육의 무거운 짐 속에서 그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못했다. 그는 묵묵히 분필로 춘추를 쓰고, 이끼로 귀밑머리를 염색하고, 복숭아리 삼천원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교육은 사랑의 사업이다. 스승의 사랑은 일반적인 사랑과 다르다. 모성애보다 높고, 우정보다 높고, 사랑보다 높다.
모성애는 버릇이 생기기 쉬우며, 우애는 보답이 필요하고, 사랑은 한결같이 이기적이다. 스승의 사랑은 엄과 사랑의 결합이고, 이성과학의 사랑이며, 적극적인 사랑이다. 이런 사랑은 숭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담고 있다. 이것도 이 시가 표현한 감정이다.
3. 신주
청나라: 정섭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늙은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내년 신입생, 십룡손이 봉지를 돌다.
주다주석을 달다
손룡: 죽순의 별명.
봉지: 봉지, 고대에는 승상 관문이 있는 곳을 가리켰는데, 여기는 주변에 대나무가 있는 연못을 가리킨다.
번역
신대나무는 노죽보다 높고, 그것의 성장은 전적으로 노가지에 의존한다. 내년에는 새것으로 자라서 키가 커졌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고, 신생력의 성장은 구세대의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 처음 두 문장은 검토로' 장강 후랑이 앞물결을 밀고,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이긴다' 며 후배들이 선배의 지지와 가르침을 잊지 않는 것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전망이며, 새로운 힘을 표현하는 것이 더 좋고 더 강해질 것이다.
정판교 (1693- 1765), 본명 정섭 판교, 일명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수재.
그는 산둥 범현, 위현에서 관직을 맡고 있으며, 정적이 뛰어나다. 나중에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그는' 양주 팔괴' 의 중요한 대표이다.
4. 꿀벌
돈: 로인.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설명
평지에서든 높은 산봉우리에서든 꽃이 피는 모든 곳이 벌에 의해 점령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양조를 위해 모든 꿀을 수집한다.
꿀이 된 후 도대체 누구를 위해 바쁘니? 너는 누구를 위해 그 순한 꿀을 빚었니?
5. 풍화궁종 녹야당에 꽃을 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번역
녹야당이 완공된 후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였다. 행인은 그 집을 가리키며 그것이 배의 집이라고 말했다.
배씨의 복숭아와 이학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집 앞집 뒤에 꽃을 심을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참고 사항:
봉화: 다른 사람과 상응하는 시를 만들어 상응한 효과를 얻다.
궁종: 배도를 뜻합니다. 궁종은 당대의 비서에 대한 존칭이다. 배도 (765-839), 당대 문학가, 정치가, 하동 (이 산서문희) 사람. 입문종 공로로 도사령으로 거론되다. 녹야당은 배도의 집이기 때문에 너의 아버지는 배도를 가리킨다.
녹야당: 당대페도의 주택명으로 오늘 하남 낙양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당서 배도전》은 오교에 별장을 지었다.
6. 교육 시구를 묘사하다
1, 예, 예, 예, 예, 예, 예, 예->;
2.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 두목 >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 안석 >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고대인들이 사용하는 것은 모두 알고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이 생긴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송주희 >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요 >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김부선 >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진 연명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
13.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송 악비 >
14. 모든 것이 독특하고, 역대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돈 진자앙 >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어르신네 집에 있습니다-다이송부곡 >
16.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사랑 재료는 누가 재고할 것인가? -유당 종원 >
17. 시옥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선택 재료는 7 년 동안 머물러야 한다-돈 백거이 >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고, 사람이 9 장도 얻기 어렵다-황송 정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