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 년 2 월부터 1924 년 말까지 지난 2 년간의 사건을 다시 돌아볼 때? 과학과 현학의 변론? 현재의 상황에서, 우리는 새로운 사조의 비판 아래 마르크스주의든 실증주의든 유학은 거의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언제? 과학자? 당시 중국 어려움의 원인을 유교 사상의 결과로 귀결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현학귀신? 높은 모자 아래, 유교는 여기에 있습니까? 학술? 이름에 대한 논쟁에서 나는 지쳐서 움직일 수 없었다. 이것이 신문화 운동인가? 공가점을 쓰러뜨릴까요? 이후 지식계는 학술이론상 유학을 가장 철저히 청산했다.
여기서 우리는 민족 생존 위기의 중압에 직면하여 유가 사상이 언어를 잃기 시작했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끝이 아니다. 계속되는 반전통 운동에서 유교 문화의 더 큰 난처함은 민간 풀뿌리 사회 구조에서 대규모로 탈락했다는 점이다.
우리는 우리 부모님의 어린 시절, 한 종족에 기반을 둔 것을 기억합니까? 늙었나? 무슨 일이야? 원망? ,? 낡은 넷째? 이번 운동은 전국적으로 장렬하게 전개되었다. 유교 중국이 기나긴 문화 축적 과정에서 형성한 각종 문화재가 대량으로 파괴되었고, 유가의 각종 기층사회 조직은 빠르게 해체되어 유가가 줄곧 중시해 온 인륜감정까지 버려졌다.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소중한 본연의 정을 포함한다.
그러나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지속적인 반유운동이 모든 유교 지식인을 압도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우리 문화에는 여전히 일맥상통하는 현대유학 전승이 존재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정신 상속인은 고향을 떠나 해외로 망명하여 진정한 유혼이 되었다. 현재 꽤 규모가 큰 현대신유가는 유가정신이 현대사회에서 통일화되는 가장 두드러진 대표이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유가 사상의 이런 유혼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유명한 역사학자 돈무입니다.
불러 일으킬까요? 임무?
여영시는 네스를 기념하는 문장 중에 "전무 씨?" 라고 말했다. 한평생 고국을 위해 혼을 내느냐? 。
1926 년 구 지강의 추천으로 전무는' 유부자연보' 라는 글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선진유가경전이 착실한 고증으로 위조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득력 있게 증명했다. 이 이름 모를 학자가 강유 웨이의' 신학 위경시험' 이후 과도한 범람을 바로잡기 위해 이를 이용했는가? 고대에 대한 의심? 중세 역사에 대한 오랜 연구를 역전시키는 경향이 있는가? 이것은 근거가 없는 것입니까? 심각한 결과. 전무, 학력이 없는 시골 교사가 주류 지식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격동의 시대에, 전무는 일생 동안 각종 문화 건설의 정신적 사건, 즉 신문화 운동을 끊임없이 경험했다. 우리는 이미 무엇을 언급했습니까? 과학과 현학의 변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왕 Guowei 의 문화 이중 자살; 항일전쟁 (민족정신으로는 문화건설의 정신사건) 등등. 유학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유학의 운명에 대한 열정이 충만한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모든 문화건설의 정신사건은 격렬한 영혼의 파열이다. 전무 씨는 이런 일련의 영혼의 눈물을 겪은 후 고서의 물바다에 뛰어들어 지칠 줄 모르고 탐구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 유학의 진정한 정신? !
그 오래된 종이 더미에 들어가면 정말 신경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오히려 정해진 바둑에 경계를 정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정원? 맞히다.
항일전쟁 중 깊은 민족 위기에 직면하여 전무는 중국의 불후의 역사적 증거를 찾기 위해 두 권의' 국사 대강' 을 집필했다. 서문에서 격앙된 말은 오늘도 여전히 감동적이다. 그 중 일부는 긴 해외 유배 중에 많은 민족의 사람들이 외울 수 있다. 단 한 학자의 돈무만이 자각적으로 책임을 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국을 위해 혼을 내요? 의 사명. 전무는 유학을 좋아하여 홍콩에 신아서원을 설립했다. 서원 설립 초기에는 조건이 매우 고달프고, 학교 건물은 매우 허름하고, 학교에는 도서관이 없고, 긴 탁자는 학교 사무실로 가득 차 있으며, 모집도 많지 않고, 단지 50 여 명 (10/0 여 명) 에 불과하다. 전통 유생의 집념, 유교 정신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 중국 문화에 대한 깊은 감정, 전무와 같은 정신을 가진 몇몇 사람들이 묵묵히 척박한 구석에 고착하고 있다.
그리고 바로 이 불모지의 한 귀퉁이가 발전했는가? 옛 유학의 진정한 정신? 신성한 곳. 현대화의 호탕한 물결의 충격으로 신아서원은 현대유학이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는 정신적 고향이 되었다.
제자리걸음을 하는 문화이민 마음가짐이 아니다! 전무의 일생의 고생에 직면하는가? 넋을 잃다? 사명은 유학에 대한 그의 확고한 신념에 직면하여 송유학의 신조가 다시 한 번 우리 귓가에 울려 퍼졌다.
-응?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계를 계승한 후, 만대를 위해 태평을 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