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몽은 심리학 용어로 비현실적인 환상에 대한 설법과 비유이다. 사람들은 백일몽이 본능적인 휴식과 이완 메커니즘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즉, 백일몽을 꾸는 것은 건강하고 안전하며, 걱정할 필요도 없고, 일부러 억제할 필요도 없다. 사춘기의 소년 소녀 중에서 백일몽이 대량으로 나타나는 것은 비교적 정상적인 것이다. 백일몽이 일상생활을 심각하게 방해할 때만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백일몽으로 상담하는 소수의 환자 가운데 있다. 백일몽을 없애려면 억제는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다. 우리는 생활의 풍부함을 높이고 단조롭고 무미건조한 과정을 벗어나면 개선될 수 있다. 많은 작가들도 백일몽을 그들의 작품에 여러 차례 적용했다. 진짜 질병이 되는 백일몽은 종종 환각이 나타난다. 이때 향정신약 (마약 포함) 의 영향을 배제하고 히스테리나 정신분열증의 다른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9 월 14 일 애틀랜타 헌법보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가끔 백일몽을 꾸는 것이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심리학자의 눈에는 백일몽이 깨어있는 상태에서 환상적인 줄거리를 가진 심리활동이다. 예를 들면 자신이 대상을 당첨하는 꿈을 꾸거나 오랫동안 동경해 온 곳을 여행하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국 다트머스 대학 (Dartmouth College) 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백일몽을 꾸면서 뇌가' 휴식'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활발하다. 애틀랜타 송학 심리치료협회의 심리학자 비스도 정확한 백일몽은 심신 건강에 유익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정신환자를 눈앞의 곤경에서 벗어나게 유도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백일몽은 심리건강에 어떤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가? 잠재력을 불러일으키다. 판타지 소재는 개인의 관심을 많이 받는다. Generate 는 전통적인 사고 방식의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종종 예상치 못한 해결책을 생각해 낸다. 미국 심리학자 피터는 "상상력은 문제 해결의 관건이다. 사람들이 혼란스러울 때' 백일몽' 이 답을 줄 수 있다. " 고전 예술 창작 과정에서 우리는 종종 환상의 그림자를 보았고, 작가 발자크는 소설 속 인물들과 자주 대화를 나누었다. 작곡가 브람스는 그가 명상을 할 때만 음악의 생각이 끊임없이 그의 머릿속에서 튀어나올 것이라고 한 번 이상 말했다.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편히 하다. 실생활에서, 우리의 의태의 대부분은 중칙적이고, 심리학은 이런 현상을' 인격가면' 이라고 부른다. 환상은 종종 현실을 초월하고, 어느 정도의 기쁨과 함께 사람의 심경을 더욱 넓게 한다. 사람이 그 속에 빠져들면 현실 세계는 매우 멀어져, 우리는 꿈과 같은 도취상태에 빠지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을 바꿀 수 있는 기회. 환상은 우리로 하여금 더 넓은 시각에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한다. 의식적 의식 수준에서, 우리가 문제를 생각하는 방식은 추상적이고 개괄적으로, 우리가 사물을 관찰하는 것은 선택적이다. 환상 속에서 우리 마음속의 관찰은 훨씬 세심하고 포괄적이어야 한다. 또한 자존심과 체면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종종 자기기만을 하지만 환상 속에서 현실에 직면한다. 그래서 환상은 자신의 심리와 성격을 전방위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너는 판타지 팁에 근거하여 더 적합한 행동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환상은 결국 현실이 아니다. 현실을 도피하는 수단으로 환상에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심리적 장애의 표현이다. 그래서 현실을 직시하고 환상을 보조수단으로 삼아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프로이트의 관점에서 볼 때, 꿈의 또 다른 큰 특징은 꿈이 소망의 실현이라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백일몽은 더 나쁘다. 백일몽의 내용이 명백한 동기에 의해 직접적으로 지배되기 때문이다. 백일몽의 상황이나 사건은 모두 백일몽자의 야망이나 욕망을 만족시키는 데 사용된다. 성욕, 정욕, 권력욕, 이기적인 야망 등이다. 청청년들은 대부분 야심을 꿈꾸거나 점유 욕망을 터뜨리는 반면, 청녀의 야망은 사랑의 성공, 각종 영웅적 사적이나 성취에 집중해 이성의 선호와 동성의 칭찬과 추앙을 이끈다. 백일몽은 꿈을 꾸는 것보다 소망을 만족시키는 경향이 더 강하다고 할 수 있다. 꿈의 줄거리는 보통 흩어져 있고, 어지럽고, 점프하고, 논리가 없고, 심지어 터무니없는 것이다. 꿈은 반복될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 백일몽의 내용과 운명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논리성이 훨씬 강하다. 어떤 백일몽은 짧은 시간 후에 또 다른 새로운 환상으로 대체되고, 어떤 백일몽은 장편 이야기처럼 시대와 보조를 맞추고, 마치' 날짜' 라는 꼬리표를 붙인 것처럼, 시간과 생활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은 꿈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꿈은 수면 주기의 마지막 단계이며, 거의 무의식적인 상태에 처해 있지만, 백일몽은 수면의 일부가 아니며, 종종 잠자리에 들기 전에 혼란스러운 상태로 나타난다. 이때 건강한 백일몽자들은 여전히 의식이 있으며, 그들의 의지는 여전히 환상의 과정을 주도하고 있다. 꿈의 주인공은 자신, 친족, 낯선 사람, 심지어 엉망진창인 괴물일 수 있지만, 백일몽의 주인공은 종종 꿈을 꾸는 사람 자신이거나, 직접 나타나거나, 몰래 다른 사람을 자신의 묘사로 삼는 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다. 백일몽이 꿈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실제 상황과의 관계가 꿈과 비슷하거나 그 내용도 꿈과 비슷한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수 있다. 하지만 이름과 현실은 다르다. 백일몽을 꿈이라고 부르는 것은 억지다. -.2. 일하는 생활이 단조롭고 지루하다. 3. 나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흥미가 없다. 네가 하는 활동은 너무 많은 정신적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 이때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정신자원을 풀어주고 백일몽을 형성할 수 있다. 걷기, 병상 등. 5. 외부 요인의 간섭. 책, 영화 등. 비판, 괴롭힘, 애인, 가족 간의 갈등 등 큰 정서적 파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6. 수양성. 자제력, 집중력 등. 학습, 일, 생활을 계획하는 능력은 백일몽을 꾸는 빈도에 반비례한다. 7. 사회나 생활에 대한 불만. 8. 약물 작용.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백일몽의 위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2. 준청' 고향 잡기': "이 순간의 어려움이 사회주의 길을 걷겠다는 국민의 결심을 흔들 수 있을까?" 아니, 이것은 적과 모든 반동파의 백일몽일 뿐이다. "3. 바킨" "네 번째 병실 이야기": "독자 여러분, 제가 낮에 꿈을 꾸는 것을 비웃지 마세요. "4. 백일몽선생은 신해소설' 심리연구실 목록' 의 인물이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사이자 심리학자이다. 이 글은 유머러스한 언어로 백일몽선생이 진료를 받은 후 세 명의 환자를 영진하여 각각 원인을 찾아 문제를 해결했다. 이 문장 속 백일몽선생은 지혜가 뛰어나지만 가장 흔한 실수를 피할 수 없어 농담을 했다. 백선생의 진찰 과정에서 많은 단락이 있었지만 확진 후 실험증에도 철학이 많아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 문장 에 경중 완급 이 없고, 구조 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필자는 이 문장 역시 확실히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반적인 구조적으로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개인은 좌절이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현실과 환상에서 벗어나 상상의 세계에 자신을 두고 허구적인 방식으로 좌절에 대처하고 만족감을 얻으려 한다. 백일몽은 일종의 환상이다. 백일몽자들은 종종 현실을 초월하고, 시공간의 경계를 깨고, 어떤 수요를 충족시키며, 어떤 쾌감을 동반한다. 때때로 백일몽은 사람들이 어떤 목표를 추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백일몽이 의미 있는 행동을 대신한다면 현실을 도피하는 수단이 되고 사이코패스의 상징이 될 수 있다. 환상은 동화의 기본 특징이자 동화가 삶을 반영하는 특별한 예술 수단이다. 그것은 동화의 핵심이자 영혼이다. 환상이 없으면 동화가 없다. 환상은 상상력을 창조하는 특수한 형식이다. 개인의 의지나 사회적 수요로 인한 것은 미래를 가리키는 상상력이다. 현실 생활의 발전 법칙에 부합하는 긍정적인 환상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상 경지를 반영하며, 왕왕 사람들의 정확한 사상과 행동의 선도이다. 예술 환상은 일종의 창작 수단이며, 작가가 현실을 모방하는 원시 형식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허구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일종의 창작 방법이다. 그것은 생활에 뿌리를 내리고, 종종 삶을 과장하고 묘사하여 일종의 승화를 이루기 때문에, 상상한 것이 실제보다 더 활발하고 다채롭다. 동화는 시적인 환상으로 가득 차 있고, 작가는 환상으로 빛을 굴절시켜 자신의 감정과 이상을 기탁하고, 진실, 거짓, 선, 악, 미, 못생긴 심미평가를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