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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리는 샤오딩에 있다.

소두리' 소두리' 는 만당 시인 이상은과 두목을 가리킨다. 소두리' 가 만당시단에서의 역할은 성당대' 두리' 의 역할과 비교할 수 없다. 이백과 두보 * * * 가 성당에서 거의 따라올 수 없는 시가의 절정을 함께 만들었다면 이상은과 두목은 만당이 쇠퇴하는 시풍에 장엄한 한 페이지를 더했다.

맹교, 이하, 류종원, 한유 등 중당 시인이 연이어 사망한 이후 원과 시단에서 활발하고 강건한 시풍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두목, 이상인 등 청년 시인들의 발흥에 이르러서야 만당시풍이 몰락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다시 나타났다. 다음으로, 나는 두 사람의 배경과 경험에서 두 사람이 형성한 다른 풍격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노력한다.

두목 (803-852), 장안인, 환관 가정 출신이다. 그의 할아버지 두우는 대관이자 학자로서 저서가 상당히 풍부하다. 이런 가정 배경은 줄곧 샤오슨이 자랑스러워 왔다. 그의 시 에서, 그는 말했다:

"내 남편의 가족, 겐페는 정동을 맛본 적이 있다. 먼저 주문을 열고 장안시 중심에 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만 권의 책이 꽉 찼다. 소장품 200 장, 제왕의 상하. ""

의심할 여지없이, 이 가문의 전통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로 하여금 시종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으며, 특히 통치자에게 편지를 써서 정치 군사 경제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나는 평생 바느질을 하고 싶다' ('군재더미') 는 양산에 오르는 영웅들이 늘 입에 달고 있는 구호와 같다.' 서면무공을 배워 황족에게 팔아라'. " 불행하게도, 이 모든 것은 단지 그의 서생 의기양양할 뿐, 권력자들은 결코 그의 종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그래서 그의 벼슬길은 그리 순조롭지 못했다. 그가 스물여섯 살에 수재가 된 지 10 여 년 만에 그는 대부분 막부에 빠져 40 세가 되어서야 국가 관리가 되었다. 그래서 그의 마음은 늘 의기소침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었고, 노래와 춤에서 평생을 보내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의' 양주 10 년' 의 황음몽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잠을 잘 수 없다' 는 게으름과 우울증과 함께, 그가 이전에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던 야망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철두철미한 두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8 13-858), 옥계인, 두목보다 열 살 어린 화이주 하노이인. 비록 그가 주황제라고 자처하지만, 사실 그의 가문은 이미 몰락한 지 오래다. 그는 당나라와 동성일 뿐이다. 이상은은 어렸을 때 "사해에는 귀처가 없고, 9 족에는 친척이 없다" ("제매") 였다. 그는 열심히 분투하여 과거시험에서 출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두목들의 교만은 그와 무관하지만, 그는 왕왕 열등감 있는 왜곡심리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이에 따라 그는 정치에 큰 열정을 쏟았고, 한편으로는 분노와 실망을 느꼈다. 예를 들어, 가생의' 가난한 사람은 한밤중에 빈자리에 앉아, 범부에게 귀신을 묻지 않는다' 는 것이 바로 그가 재자에 대한 느낌이다. 정안철탑' 에서' 강호를 잊지 않고 천지로 돌아가 배를 타려 한다' 는 것은 그가 자조하는 개탄으로, 이것이 그의 우울의 근원이다. 분투하지 않고 입장이 없는 문인으로서, 그는 자신의 두이과무에 도취될 수 없다. 그래서 그의 성격은 두목처럼 명랑할 수는 없지만, 그는 늘 해결하기 어려운 우울에 빠진다.

이백과 두보의 우정이 깊었던 것처럼 샤오리와 두보의 관계도 좋고 두 사람 사이에도 시사왕래가 있다. 이상은은 두목, 두사훈의 두 시에 "일부러 봄을 다치게 하고, 송별을 회수하고, 두사훈은 천하무쌍하다" 고 썼다. "증시 13 원" 은 "전임자는 총지배인 양강, 사장은 계속 말을 해야 한다" 고 말해 매우 감탄했다. 하지만 이백과 두보의 다정함이 여전히 그들 사이의 차이를 바꿀 수 없는 것처럼, 이군과 두보의 차이도 크다. 그들의 기질, 출신, 사상의 차이로 그들의 시는 완전히 다른 두 길로 들어섰다. 두목의 귀족 기질과 귀족 유풍은 그의 시를 명랑하고 이성적인 정신으로 가득 채웠고, 이상은의 로맨틱한 정서와 열등감은 그의 시를 감정의 얽힌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사실 만당 시대에는 많은 문인들이 두리와 같은 처지와 지위에 있었지만, 그들의 기질, 성격, 사상은 두리와 달랐다. 불평이 가득했지만, 그들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기질을 숨기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결국에는 대부분의 시가 그림처럼 보일 수도 있고, 의경이 많이 좁아질 수도 있다. 아마도 상황, 지위, 경험 배경이 시인시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닐 것이다. 대조적으로, 만당의 많은 시인들은 두리보다 풍격이 더 좁고, 더 민망하고, 내용도 더 얕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채는 옅어야 하고, 의경은 저속해야 하며, 왕왕 천인면이 있다. 그래서 당시가 끝날 무렵, 두목과 이상은은 거의 두 개의 쌍둥이 별이 되어 이 시에 가장 강렬하고 아름다운 한 획을 그렸다.

두목,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목축인. 당문종대와 2 년 진사, 역대 검열 감독, 황주, 지주, 주목 등의 대사, 사훈, 중문계 진사 등 외교장관 두목에게 정치적 이상이 있었지만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자주 밀려났고, 평생 벼슬길에 성공하지 못했고, 만년에 마음껏 내색하며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두목시의 시, 푸, 고문은 모두 유명하고, 성과가 가장 큰 것은 시로, 이상은과 함께 세계' 소두리' 로 불린다. 그의 시풍은 청초하고 청량하며 아름답고 독특하다. 특히 7 언시와 절구에 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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