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 일, 발음: X-N, 부수: 농업, 조어: 10 일, 10 일 공고, 10 일 초승달, 10 일 년. 유사점: 문장, 체크.
2. 참고, 발음: O, 부수:, 조합: 밤을 새워 괴로워하다. 비슷한 인물: 교만, 오만함, 오만함.
3, 마늘, 발음: suàn Yan, 어근: Mi, 조어: 마늘, 마늘, 설탕, 마늘.
4, 식초, 발음: C 욕, 부수: 유유, 조어: 백초, 질투, 질투. 긴밀한 그룹 형성: 차용, 실수, 조치, 왁스.
만두, 독음: Ji m o, 부수: 견권, 조어: 만두, 찜만두, 물만두. 유사 단어: 비교, 접착, 비틀림, 교정.
6, 수수료, 발음: f I, 부수: 깃털, 조어: 옥. 유사 인물: 요금과 요금.
7, 혼합, 발음: B-N, 부수: yi, 조합: 투입, 교반, 무침. 유사 인물: 동반자, 지방.
8, 밤, 발음: 리, 부수: 나무, 조합: 밤, 밤, 전율. 비슷한 성격: 샤오미.
9, 헤이즐넛, 발음: zhēn, 부수: 나무, 조어: 헤이즐넛, 헤이즐넛 나무. 유사성: 젠.
10, 연, 발음: zhēng, 부수: 대나무, 조합: guzheng, 연. 유사 인물: 정, 정, 정.
1 1, 채찍, 독음: biān, 부수: 가죽, 조합: 폭죽, 채찍.
12, 밀, 발음: M-I, 부수: Ba, 조합: 밀밭, 밀향, 밀.
13, 절, 독음: Si √, 부수: 토, 조합: 절, 절.
14, 구경하고, 발음: guàng, 부수: 너, 조어: 구경하고, 구경하고, 구경하세요. 유사성: 선택.
둘째, 오리지널 "베이징의 설날"
북경의 옛 규칙에 따르면 음력설 (설) 은 섣달 초부터 거의 시작된다. "라치발라, 서양의 까마귀를 얼어죽는다" 는 것은 일 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이다. 하지만 한겨울이 지나면 곧 봄이 되는데, 사람들은 추위 때문에 설날과 설날에 대한 열정을 떨어뜨리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에 사람들은 집과 절에서 섣달 죽을 먹는다. 이런 특별한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농업사회의 자랑이다. 이런 죽은 각종 쌀, 각종 콩, 각종 말린 과일 (아몬드, 호두, 호박씨, 리치 고기, 연밥, 땅콩, 건포도, 마름모미 ...) 을 사용한다
이것은 죽이 아니라 작은 농업 전시회입니다.
섣달그믐도 이 날에 섣달 그믐마늘을 담글 것이다. 이날은 마늘잎을 식초에 넣고 밀봉하여 설에 만두를 먹는다. 연말이 되면 마늘은 옥처럼 담그고 식초도 매운 맛으로 만두를 많이 먹고 싶다. 북경에서는 설날 동안 집집마다 만두를 먹는다.
섣달 그믐날부터 가게 주인들은 땅에서 설맞이 물건을 살 수 있는 힘을 늘렸고, 거리에는 춘련, 연화, 꿀용품, 수선화 등을 파는 노점도 많아졌다. 이번 시즌에만 나타난다. 이 설맞이 상품의 노점들은 이미 아이들에게 심장 박동이 매우 빠르도록 가르쳤다.
골목길에서 부르는 소리는 평소보다 복잡하며, 헌법 책, 소나무 가지, 보리씨, 떡을 파는 것과 같은 섣달에만 나타난다.
황제가 있을 때, 학생들은 섣달 19 일에 학교에 가지 않고, 1 월에 연가를 쉬었다. 아이들이 설날을 준비할 때, 그들이 하는 첫 번째 일은 거의 혼합식품을 사는 것이다. 이것은 각종 말린 과일 (땅콩, 대추, 헤이즐넛, 밤 등) 으로 만든 것이다. ) 무침, 껍질이 있는 보통, 껍질이 없는 고급스러운 것. 예를 들어, 가죽이 있는 보통 헤이즐넛, 고급 헤이즐넛을 사용한다.
아이들은 이런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즐겨 먹는다. 비록 그들이 만두를 먹지 않더라도, 그들은 반드시 혼합식품을 사야 한다. 그들의 두 번째 큰일은 폭죽, 특히 남자를 사는 것이다. 세 번째는 아마 물건을 사는 것 같다. 연, 공죽, 하모니카, 연화.
아이가 조급해서 어른이 긴장하신다. 그들은 새해를 위해 음식과 음료를 준비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1 년 만상의 새로운 기상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신발과 옷을 만들어야 한다.
거의 23 일 새해를 축하하는' 리허설' 이다. 구사회에서,' 인왕' 에서 집집마다 조금씩 폭죽 소리가 울려 퍼졌고, 부뚜막 나리의 종이는 폭죽 소리에 따라 잿더미로 타 오르고, 그 이름은 부뚜막 할아버지를 하늘로 보내는 것이었다. 며칠 전 거리에는 엿과 찹쌀사탕을 파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설탕의 모양은 직사각형이나 멜론 모양이었다.
옛말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은 입에 설탕을 붙이고, 하늘에 가도 옥제에게 집안의 나쁜 일을 고발하지 않는다. 지금도 설탕을 파는 사람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뿐, 더 이상 주방왕의 입에 얽매이지 않는다.
스물 세 살이 지나면 모두들 비교적 바쁠 것이고, 눈 깜짝할 사이에 새해가 올 것이다. 섣달 그믐날 전에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 대청소를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대청소라고 한다. 우리는 최소한 일주일 동안 충분한 고기, 닭, 생선, 야채, 떡 등을 준비해야 한다. 낡은 규칙에 따르면 무전문의 대부분의 점포는 문을 닫고 정월 초엿이 되어서야 문을 연다.
앞으로 며칠 동안 음식을 준비하지 않으면 임시 보충도 쉽지 않다. 또한, 구사회에서 노모는 섣달 그믐날에 잘라야 할 것은 모두 재수가 없다고 말했는데,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의 칼을 아끼기 위해서였다. 이것은 미신을 암시하지만, 사람이 정말 평화를 좋아해서 한 살 때 식칼도 움직이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섣달 그믐날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집집마다 설맞이 요리를 서두르고 있는데, 곳곳에 술향육향이 가득하다.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문 밖에 홍련을 붙이고 방안에 각종 신년 그림을 붙였다. 모든 집은 밤새 등불을 켜고 총포는 밤낮으로 발사되었다. 밖에서 일하는 사람은 만부득이하지 않는 한 집에 가서 동그란 밥을 먹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 밤, 아주 어린 아이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잠을 자지 않지만, 모두가 밤을 새워야 한다.
섣달 그믐날 장면은 섣달 그믐날,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섣달 그믐날, 모든 상점들이 널빤지를 매달았고, 어젯밤에 터뜨린 폭죽 종이가 문 앞에 쌓여 온 도시가 쉬고 있었다.
이 사람들 중 정오 전에 출발하여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다. 여자는 집에서 손님을 접대한다. 동시에, 도시 안팎에는 사람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개방된 절이 많다. 노점상은 절 밖에 노점을 벌여 차, 음식, 각종 재미있는 물건을 판다.
북성외의 대종사, 서성 밖의 백운사, 남성의 화신전 (장전) 이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사찰이 개방된 지 처음 2 ~ 3 일 동안은 그다지 시끌벅적하지 않다. 사람들은 여전히 서로의 새해를 축하하느라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음력 5 월 초 5, 6 일, 묘회가 아름답기 시작했고, 아이들은 특히 열정적으로 참관하러 갔는데, 성외의 야취를 보고 당나귀를 타고 설날 특유의 장난감을 사기 위해서였다.
백운사 밖의 광장에는 자동차 경기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낙타 경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경기들은 누가 1 등을 다투지 않고 관중 앞에서 노새, 말, 기수의 아름다운 자세와 기교를 연기한다.
대부분의 상점은 6 월 초 6 일에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렸다. 여명 때부터 새벽까지 도시 전체의 포성이 끊이지 않았다. 장을 열었지만 식품과 기타 중요한 일용품을 파는 가게를 제외하고는 모두 바쁘지 않다. 가게의 점원들은 번갈아 가며 절, 육교, 오페라하우스를 참관할 수 있다.
정월 대보름 (탕원) 이 출시되고 새해의 절정은 정월 대보름날 (정월 13 ~ 17) 이다. 섣달 그믐 날 활기찬, 하지만 달빛; 정월대보름은요? 마침 하늘의 밝은 달이다. 설날이 떳떳하다. 집집마다 문 앞에 선홍색 춘련이 붙어 있어 사람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있지만 아직 예쁘지는 않다.
정월대보름에는 곳곳에 등롱이 걸려 있고, 거리 전체가 경사처럼 시끌벅적하고 아름답다. 백등이 유명한 오래된 가게에 걸려 있는데, 어떤 것은 모두 유리이고, 어떤 것은 전부 우뿔이고, 어떤 것은 사등이다. 어떤 것은 가지각색이고, 어떤 것은 홍루몽이나 물보라를 그리는 모든 이야기이다. 이것은 올해의 광고입니다.
불이 켜지면 누구나 가게를 구경할 수 있다. 저녁에 등불 아래에서 촛불을 켜니 보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 광고는 저속하지 않다. 건과점 정월대보름에는 잡식 장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각종 빙등을 만들거나 보리묘목으로 청룡을 한두 개 만들어 고객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광장에는 등불 외에 꽃도 있다. 성황묘에는 화형 판사가 점화돼 있는데, 화설은 법관의 진흙으로 만든 입, 귀, 코, 눈에서 토해 나왔다. 공원에 천등을 걸어 슈퍼스타처럼 하늘로 날아갔다.
남녀가 나와서 달을 밟고, 등불을 보고, 불꽃놀이를 본다. 거리의 사람들은 매우 붐벼서 꼼짝도 하지 않는다. 구사회에서 여자는 외출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들은 정월대보름에 약간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아이들은 다양한 불꽃놀이를 사서 불을 붙일 수 있다. 비록 그들이 거리로 뛰어가서 장난을 치지 않았더라도 집에서는 여전히 음광놀이를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집에도 등불이 있다: 초롱-영화 원작-궁등, 각종 종이 등롱, 사등, 안에 작은 방울이 들어 있어 그때가 되면 짤랑거리는 소리가 난다. 모두들 꼭 탕위안을 먹어야 한다. 이것은 참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날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우리는 잔광사에 도착했다. 학생은 학교에 가야 하고, 어른들은 평소대로 출근해야 한다. 새해는 정월 19 일에 끝난다. 섣달 그믐달과 정월은 농촌 사회에서 가장 한가할 때, 돼지와 소도 자라고 있으니, 모두들 일 년 동안 고생하면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해야 한다.
정월대보름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자 모두들 다시 출근했다. 북경은 도시지만 농촌사회와 함께 설을 쇨 때 너무 더워요.
구사회에서는 설을 미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섣달 그믐날의 섣달 그믐날 죽, 관동당, 만두는 모두 부처님께 먼저 모시고 나서야 사람들이 즐길 수 있다. 섣달 그믐 날에 하나님을 만나다. 설날에는 재물신이 제물을 바치고 원보탕 () 을 먹을 것이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금전 신전에 가서 종이 원보를 빌려 첫 번째 향을 태운다. 첫 달 8 일째 되는 날, 그들은 노인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고 장수를 빌었다. 그래서 당시 가장 큰 낭비는 왁스 종이 말을 사는 돈이었다.
이제 모두들 미신을 믿지 않는다. 우리는 이 비용을 아껴서 유용한 곳에 쓸 수 있다. 특히 요즘 아이들은 설만 기뻐하고 그런 미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들은 기쁘고 두렵지 않다. 신과 귀신을 두려워한다. 아마도 설날은 예전처럼 그렇게 시끌벅적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얼마나 깨어 있고 건강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과거에 사람들은 귀신의 축복으로 새해를 축하했다. 지금은 그들의 노동의 끝이니, 모두들 즐겁게 설을 보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이 문장 은 해방 후 195 1 1 에 기재되어 그해' 신관찰' 잡지 제 1 권 제 2 기에 발표되었다.
당시 신중국이 막 설립되었을 때, 작가 라오스는' 나는 신베이징을 사랑한다' 라고 써서 하수도, 청소, 조명, 물의 세 가지 방면에서 베이징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거의 동시에, 그는' 베이징에서 설날을 보내다' 라는 글을 써서 북경인의 설날을 보내는 풍습과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묘사하며 신중국과 사회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둘째, 유명한 논평
(1) 란저우 대학교 중문과 교수, 중국 현대문학 박사 교사 오누이' 노사산문 38 강';
"베이징의 설날은 베이징에 관한 것이지만, 사실 중국 설날의 축소판이지만, 더 많은 것은 지방풍정이고, 더 많은 것은 지방특색이다. 흥미롭게도, 작가는 베이징 설날의 풍속과 민정을 서술할 때, 칭찬에 대한 자신의 긍정으로 이런 풍속이 미신인지 아닌지를 둘러싸고, 자신의 모순과 복잡한 감정을 완곡하게 전달했다. "
(2) 하이난대 문학원 중문과 교수 이홍연 "중국 당대 소수민족문학사";
"북경의 설날" 은 20 세기 전반기 북경의 모든 설 풍습을 썼다고 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 초하루까지, 그리고 초육개점, 집집마다 정월대보름날을 보내는 성황에 이르기까지 각종 명절 행사, 명절 분위기는 작품에서 명확하고 명료하며 섬세하다. ""
(3) 고 마 워, 라오스 연구원, 안후이 사범 대학 학장, "생각, 창조 및 비판 20 세기 중국 문학";
북경의 설날' 은 고대 수도의 풍토와 인정을 소개하고, 사람들의 정신적 면모가 변화함에 따라 베이징이 일어나는 변화를 부각시켰다. 아이들은 새해에만 기뻐하고 있다. "이런 미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들은 기쁘고 두렵지 않다. 신과 귀신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깨어 있고 건강하며 아름다운 베이징입니다. 라오스는 신중국의 위대함과 광명을' 매혹' 하며 칭송했다. " 。
셋째, 주제 사상
이 영화는 민속 연대기이다. 작가는 경미로 가득 찬 평실언어로 옛 베이징 설날의 민속화권을 그려 설날의 장엄함과 시끌벅적함을 보여주며, 중국 명절 풍습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전통문화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며, 비교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풍속을 바꾸는 큰 힘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새로운 패션을 긍정하고 새로운 사회를 찬양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베이징 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