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제사를 먹고, 민간에서는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데, 이는' 만두의 바람을 보는 면' 을 의미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진동남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민간 속담은 "스물셋, 볶음을 먹지 않고, 섣달 그믐날 한 솥 떨어진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볶은 옥수수를 말토당으로 접착하여 냉동하여 덩어리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옛날에는 빈부든 결혼하든 솥대 위 벽에 있는 부뚜막 왕자님 동상을 숭배하고 동상 양쪽에 대련을 붙여야 했다. "천도는 약속했다. 하계보압이다." 모든 가정은 부뚜막을 신으로 추앙하는데, 그것은 한 가정의 흥망을 지배하고 있다. 사계절이 주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한 가족의 활동을 관찰하면 자연히' 가족의 주인' 이 된다.
아궁이를 먹는 것은 말토당으로 입과 치아에 붙어 있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사탕은'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당기는 것을' 당박' 이라고 한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매우 단단하여 쉽게 깨지지 않는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관동당 관동당은 주방왕당, 대당이라고도 불린다. 1 년 후, 어린 해 전후만 팔린다. 관동당은 엿기름과 좁쌀로 만든 설탕 제품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청나라가 쓴' 연경 연대보' 에는 청나라 제물에는' 관동당' 과' 설탕떡' 이 들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관동당은 동북농촌, 도시, 거리, 시장에서 모두 판매상이 있다: "큰 설탕, 큰 설탕, 바삭한 설탕." 유백색의 설탕 한 덩어리가 네모난 접시에 담겨 있는데, 보통 길이가 1 인치, 폭이 1 인치, 납작하고 매끄럽다. 새로 만든 사탕 한 덩어리는 입에 바삭하고 향기롭고 끈적하며 특별한 맛이 난다. 관동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사탕입니다. 그것은 부뚜막 신의 제사상에서 전해져 백성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멜론을 먹는 것은 두 가지로 나뉜다: 깨가 있는 것과 깨가 없는 것. 멜론은 멜론 모양이나 호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부뚜막에 설탕을 바치는 이유는 부뚜막 주인의 입을 붙이기 위해서이다. 대추나리는 옥제가 선악을 감독하도록 파견한 신이라고 한다. 그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하늘과 땅 사이의 감정을 연락하고, 선경과 인간 사이의 정보를 전달할 책임이 있다. 그것이 천국에 오르자 사람들은 아궁이를 주었고, 단 음식을 먹고 옥제 앞에서 좋은 말을 많이 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궁이에 쓰이는 사탕은 아궁이의 입에 달라붙는 것이 아니라 아궁이의 욕심이 많고 시비를 일으키는 할머니의 입에 붙는다는 말도 있다.
옥수수볶음은 산서동남부에 있어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있다. 민간 속담에는' 23, 볶음 안 먹고, 섣달 그믐날 한 주전자' 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볶은 옥수수를 말토당으로 접착하여 냉동하여 덩어리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천자의 신도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3000 여 년 전 상조에서 시작하여 천자 오제 중 하나가 되었다. 한대 이전의 문자 기록은 그것을 부뚜막 신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이후, 주방왕이라고도 불린다. 부뚜막 왕자, 부뚜막 왕자, 모두 당나라 이후의 민간 설법이다. 그의 직함과 직함을 하나로 융합시켜 경외심과 귀여움,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신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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