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이 안정기에 접어들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짧은 비디오 산업은 급속히 발전했다. 지금까지 중국 단영상업계는 이미 4 단계, 즉 시작일, 전환기, 폭발기, 안정기를 거쳤다. 현재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경쟁 구도가 점차 안정되고 있다. 짧은 비디오 플랫폼은 더 다양하고 심층적인 비즈니스 실현 모델을 탐구합니다.
산업 체인의 참가자가 많다.
중국 쇼트비디오 업계의 산업 체인은 점차 형성되고 있으며, 산업 체인 참가자들은 콘텐츠 생산자, 콘텐츠 발행인, 사용자 단말기, 기본 지지자 (예: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 데이터 모니터), 광고주, 규제 부문 등을 포함한다. 콘텐츠 생산자는 주로 PGC (전문 생산 콘텐츠), PUGC (인터넷 유명 인사/스타 생산 콘텐츠), UGC (사용자 생산 콘텐츠)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콘텐츠 배포자에는 짧은 비디오 플랫폼, 뉴스 정보 플랫폼, 소셜 플랫폼 및 기존 비디오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전염병으로 더 많은 사용자 규모가 생겨났다.
20 19 년 말 코로나 전염병은 짧은 동영상 정보 전파의 잠재력을 더욱 발굴하고, 짧은 동영상 사용자 규모는 더욱 커지고 있다. CNNIC 에 따르면 2020 년 6 월 우리나라 짧은 동영상 사용자 규모는 8 1786 만 명으로 87% 에 달했다.
참고: 활용도 = 짧은 동영상 사용자 규모/네티즌 사용자 규모.
비즈니스 모델 탐구는 시장 규모를 촉진합니다.
사용자 규모가 커지면서 국내 쇼트비디오 플랫폼도 더욱 다양하고 심층적인 비즈니스 실현 모델을 적극 모색하고 있어 전체 업계 시장 규모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20 19 년 중국 단영상업계 규모는 이미 13024 억원에 달했다.
짧은 영상회사가 점차 바다로 나가다.
최근 3 년 동안 국내 쇼트비디오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바다로 나가 쇼트비디오 업체가 효율적인 히트선택을 모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오토와 바이트 점프가 대표적인 대표다. 국내 쇼트비디오 플레이어는 모두 지역적 우세, 문화, 시장 규모, 경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의 확장 경로에서 거의 모든 게이머들이 동아시아 동남아 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출발하는 발전 경로를 택했다.
20 16 년 말, Aauto quicks 는 국제화를 시도하고 Aauto quicks 에 해외 해바라기를 출시했습니다. 20 17 년 5 월, 바이트 런아웃도 출항하기 시작했고, 해외에서 Tik Tok 의 국제판 Tik Tok 을 출시해 동남아시아, 한일을 주력했다. 해바라기를 담당하는 해외 팀이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해외 여러 시장에서 온라인상에 올랐다. 20 165438+ 10 월 20 165438+ 10 월, 바이트 박동이 미국 쇼트비디오 공유 플랫폼 musical 인수 20 18 년, 바이트 런아웃과 알리바바가 인도 현지 언어의 소셜 제품인 Helo 와 VMate 를 동시에 선보였다. 2020 년 4 월, Aauto Quicker 는 해외에서 SnackVideo 를 출시했고, 2020 년 5 월, Zynn 은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 년 8 월, 미국의 급속한 확장을 배경으로 바이트 뛰는 제품은 중국 틱톡(더우인) 미국 정치인들의 위협을 받고 있다. 가와푸 미국 대통령은 Tik Tok 이 9 월 15 까지 미국 업무를 폐쇄하거나 판매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중국 틱톡(더우인) (WHO) 는 항해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 틱톡(더우인) 서양에 간 이듬해 1 분기 다운로드량이 6543 억 8000 만 건을 넘어섰다. 2020 년 1 분기에는 중국 틱톡(더우인) 다운로드량이 3 15 만회에 달하며 북미 2 대 모바일 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1 위를 차지했다. 중국 틱톡(더우인) 다운로드량은 인스타그램의 두 배까지 된다.
참고: 데이터에는 중국 및 기타 지역의 제 3 자 안드로이드 시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의 중국 틱톡(더우인) 다운로드에는 틱톡 버전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
수직 짧은 비디오 콘텐츠
지금까지 중국의 짧은 동영상은 플랫폼에서 여러 분야로 확산되어 메이크업 코미디 음식 게임 등 분야도 성숙해지고 있다. 한편, 짧은 영상은 각 주요 광고주들의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 되고 있다. 광고주들은 콜, 드라마/개그, 아가씨, 미녀 등 짧은 동영상에 광고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카스 데이터와 화성 문화 발표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스토리/코믹콜은 광고주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스토리/코믹콜은 광고주의 짧은 동영상 출시 17.87% 를 차지했다.
주: 위 표의 통계 시간은 2018.11.01-201입니다
파우더를 첨가하는 방면에서 게임, 농담, 음식 등 분야는 여전히 선두에 있다. Crowley 가 최근 발표한 2020 년 상반기 짧은 동영상 콘텐츠 개발 인벤토리 보고서에 따르면 Tik Tok 과 AutoQuicker 는 게임, 농담, 음식 부문 상위 5 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전염병 기간 동안 신문사회 분야가 급속히 발전한 가운데 Tik Tok 플랫폼 뉴스사회 카테고리 KOL 이 1 위를 차지해 성장률이 24% 에 달했다.
참고: 연구 범위는 2020 년 1 부터 2020 년 6 월 30 일까지 Tik Tok Kloc-0/00 계정 100 입니다.
참고: 연구 범위는 2020 년 1 부터 2020 년 6 월 30 일까지 Aauto 자동급증분 전 100 계정입니다.
국가가 감독을 강화하다.
짧은 동영상 접근 문턱이 낮고 자기심사 메커니즘이 부족해 업계의 급성장 배경에 대량의 저속한 콘텐츠, 허위 콘텐츠 범람, 콘텐츠 표절 등의 문제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이를 위해 중국은 짧은 비디오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
2065438+2007 년 7 월,' 국가공공정보네트워크안전감독조례' 는 짧은 동영상이 문신, 포르노, 저속한, 폭력, 친구 사귀는 등 나쁜 행위를 금지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2065438+2009 년 6 월 중국 네트워크 시청각 프로그램 서비스 협회는' 네트워크 짧은 비디오 플랫폼 관리 사양' 과' 네트워크 짧은 비디오 콘텐츠 감사 사양 세부 사항' 을 발표해 짧은 비디오 플랫폼의 문제점을 전면적으로 규범화했다. 2020 년 7 월, National Network Communications 는 두 달간의' 청랑' 미성년자 여름 인터넷 환경 특별 정비를 실시하여 생방송, 짧은 동영상 사이트 플랫폼에 존재하는 미성년자와 관련된 유해 정보를 엄중히 단속했다.
시장 규모는 6000 억 위안에 육박할 전망이다.
앞으로 짧은 비디오 플랫폼은 생방송, 전기상 등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할 예정이다. 현재 헤드 짧은 비디오 플랫폼은 이미 온라인 생방송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다른 콘텐츠 제작자와의 관계를 심화시키고, 창작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심화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여 짧은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의존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짧은 동영상이 더 큰 사용자 집단을 끌어들이면서 사용자가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면서 광고주들은 기존의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짧은 비디오 플랫폼으로 더 옮기게 되고, 향후 짧은 비디오 업계의 광고 마케팅 수익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한편, 4G 시대의 모바일 트래픽 가격 하락, 5G 통신의 보급,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짧은 비디오 플랫폼에 새로운 지지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국가는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플랫폼은 사용자가 게시한 짧은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감사를 강화합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짧은 비디오 산업은 발전 잠재력이 크다.
2020-2022 년 짧은 동영상 업계 시장 규모는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연간 복합 성장률은 약 44% 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3-2025 년 시장 규모 증가율은 둔화될 예정이지만 여전히 16% 의 연간 복합 성장률보다 높다. 2025 년에는 짧은 영상업계 시장 규모가 6000 억 위안에 육박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