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소개
늑대는 약 500만 년 전 신세계에서 유래했습니다. 인간이 등장하기 전에는 늑대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된 야생 동물이었습니다. 유럽, 아시아, 미국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늑대 기록은 북미에서만 23종에 달하며, 그 목록이 계속 이어질 정도로 많은 아종이 있습니다...
늑대는 개과에 속합니다. 기민하고 의심이 많으며 외모가 개와 매우 유사합니다. 단, 눈이 기울어져 있고, 입이 약간 더 넓으며, 꼬리가 더 짧고 결코 말리지 않고 뒷다리 사이에 늘어져 있습니다. 귀는 직립하고 날카롭습니다. 송곳니는 시력, 후각, 청각이 매우 민감하며, 털 색깔은 흰색, 검은색, 얼룩덜룩한 등 다양합니다. 늑대의 몸무게는 일반적으로 40cm 길이의 꼬리를 포함하여 40kg이 넘습니다. 평균 몸길이는 154cm이고 어깨 높이는 약 1m입니다. 암컷 늑대는 수컷 늑대보다 약 1m 더 작습니다.
늑대는 기본적으로 육식동물이며 한 번에 10kg이 넘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가끔 풀, 새싹, 열매 등을 먹지만, 주로 먹는 것은 토끼와 쥐입니다. , 비버, 때로는 작은 새.
수컷과 암컷 늑대는 함께 생활하며 무리를 지어 사냥합니다. 늑대의 가장 큰 기술은 집단의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보다 훨씬 큰 초식동물을 사냥하는 것입니다. 각 늑대 무리에는 일정한 계층이 있고, 각 구성원은 뚜렷한 정체성을 갖고 있어 서로 간의 증오와 싸움이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유럽에서는 늑대가 가축을 습격하고 인간을 공격한 기록이 많이 있지만, 사료에 따르면 먹이를 모으고 새끼를 키우는 데 있어서는 우정과 협력의 정신을 보이기도 한다. , 늑대가 모이는 곳에서는 늑대가 인간을 공격했다는 기록이 거의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돌담에 늑대의 모습을 그렸을 때 경이로움에 휩싸였고, 에스키모인과 인디언들은 아주 일찍부터 늑대의 우수한 특성을 인식했고, 많은 인디언 부족들도 늑대를 자신들의 토템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늑대의 용기, 지능, 놀라운 기술을 존중하며 늑대의 존재를 소중히 여기며 심지어 늑대가 산탄총, 독약, 함정을 제외한 지구상의 거의 모든 것과 경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고대로 돌아가 보면, 우리 조상들은 늑대에 대한 존경심이 넘쳤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동물을 잡아먹는 짐승들이 다른 종족의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인간은 자신의 부족을 이런저런 마법의 동물 종족의 일원으로 여기고, 조상으로 존경하며, 이 동물을 부족의 상징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소위 토템입니다. 늑대 토템은 여전히 다양한 인종 집단의 관습과 습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북미 북서부 해안에 사는 Tlingit 인디언과 오대호 남동부에 사는 Irok 민족 중에는 "늑대"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11명 있습니다. "; 투르크멘족 중에는 늑대를 토템으로 사용하는 부족이 있고, 우즈베크족은 늑대를 조상으로 여기고 계속해서 가계도를 쓰고 있으며, 베링해 지역의 이누이트족은 무기와 도구에 다양한 토템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그들의 얼굴에서도 가장 많은 것은 늑대이고, 그 다음은 매와 까마귀입니다. 수십 년 전까지만 해도 부족 형태를 유지하던 우즈베키스탄 사람들은 어려울 때 늑대(조상)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출산 시 산모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늑대턱뼈를 어미의 손에 올려놓기도 하고, 말려 갈아서 만든 늑대의 심장을 어미의 뱃속에 부어주기도 한다. 아기가 태어나면 즉시 늑대 가죽으로 감싸 장수를 보장합니다. 아이의 요람 밑에는 늑대의 송곳니, 늑대의 발톱, 늑대의 발굽 손목뼈가 걸려 있는데, 이는 악령을 물리치고 재앙을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 우즈베키스탄인들은 항상 주머니에 큰 늑대 송곳니를 몇 개 가지고 다니며, 그들이 가지고 다니는 주머니에는 늑대 송곳니, 늑대 발톱과 같은 부적도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그들은 이 늑대 장난감이 재난에서 살아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부적은 매매가 불가능하지만, 서로 주고받을 수는 있습니다. 부리아트족은 재난을 막기 위해 홍역 환자를 늑대 가죽으로 감싸곤 했습니다.
고대인들은 늑대가 인간의 말을 이해한다고 믿었습니다. 늑대가 무례하게 행동하면 늑대는 보복할 것입니다. 많은 민족들은 감히 늑대를 이름으로 부르지 못하고, 늑대를 피하는 정교한 방법도 많습니다. 스몰렌스크 농부들은 늑대를 만난 후 인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멋진 소년!" 에스토니아인들은 늑대를 "삼촌", "목자" 또는 "긴 꼬리"라고 부릅니다. 리투아니아 사람들은 그것을 "야생"이라고 부릅니다. 코랴크족은 "대기하고 지켜보라"고 말합니다.
압하지야 사냥꾼들은 "행복의 입"이라고 말합니다. Chuchik 사람들은 늑대의 복수를 가장 두려워합니다. 사슴은 늑대가 자신을 물어죽이는 것을 지켜보았고 감히 늑대의 머리카락에 손을 대지 못했습니다. 부리아트족은 겨울에는 눈으로, 여름에는 흙으로 늑대의 피를 덮지 않으면 끝없는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늑대는 텐구이기 때문에 텐구는 세상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다. 야쿠트족은 늑대가 고대 울루 토이온(Ulu Toion) 거인 신의 아들이라고 믿습니다. 코랴크족은 늑대를 사슴의 주인이자 툰드라의 영주로 인식합니다. 늑대를 죽이는 것은 금지될 뿐만 아니라, 어떤 형태의 피해도 금지됩니다. 북부 인디언의 신화에 따르면 늑대는 동물계를 지배하는 '늙은이'이다. 동료와 동족을 소환하여 신화 속 영웅을 돕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중세 유럽의 왕자와 귀족들은 늑대가 지혜와 용기를 모두 갖춘 위대한 사냥꾼이자 전사라고 믿었습니다. 나중에 늑대를 더욱 위엄 있게 보이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늑대와 큰 개를 교배시켰습니다. 그 결과 예측할 수 없는 기질을 갖고 키가 크고 강력하며 극도로 공격적인 개들이 늑대에게 나타났습니다. 의 늑대는 알래스카, 미네소타 및 캐나다 일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유럽 일부 국가의 전설에서는 늑대를 수호성인으로 숭배한다. 서기 1세기 로마의 학자이자 작가인 플리니 스타키(Pliny Starci)가 쓴 늑대 머리는 마법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당시 각 저택의 문에는 신성한 힘을 빌리기 위해 늑대 머리가 걸려 있었습니다. 시칠리아 주민들은 19세기 후반까지도 마구간에 늑대의 발을 갖고 있었습니다. 말이 아플 때, 늑대의 발을 말의 귀에 얹어 악령을 물리친다고 합니다. 죽은 늑대조차도 많은 민족 집단에서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아테네인들은 늑대를 죽인 사람이 늑대를 묻어야 한다는 규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시베리아 타이가 숲 주민들의 장례식을 모방하여 죽은 늑대를 건초로 싸서 나무에 걸어 놓았습니다.
이탈리아 로마의 카피톨리누스 언덕에는 암늑대의 동상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그리스인들이 트로이를 함락한 후 트로이인들은 다른 곳에서 트로이 도시를 재건할 준비를 했다. 오랜 방황 끝에 그들의 후손들은 이탈리아에 정착하여 고대 도시 알바롱그를 세웠습니다. 도시의 통치자 누미토르의 손자인 쌍둥이 형제 로물루스와 레무스는 왕위를 찬탈한 삼촌에게 태어날 때부터 박해를 받아 테베레 강에 던져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살아남았고 조류에 의해 해안으로 휩쓸려갔습니다. 암컷 늑대가 새끼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강으로 와서 늑대 젖을 먹였습니다. 나중에 양치기가 그들을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가서 키웠습니다. 형제들은 자신들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자 삼촌을 죽이고 할아버지에게 왕위를 되찾았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암늑대가 먹이를 줄 수 있는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누가 도시의 이름을 따야 하는지에 대한 두 사람의 논쟁으로 인해 로물루스는 레무스를 죽이고 자신의 이름의 처음 몇 글자(라틴 문자 로마)를 따서 도시를 명명하고 도시의 첫 번째 영주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로마 도시는 기원전 754년경에 건설되었습니다. 로마 건국자의 생명을 구한 암늑대에게 감사하고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카피톨리누스 언덕 신전에 암늑대 기념비를 세웠고, 암늑대는 로마의 도시 상징이 되었습니다. 15세기에는 암늑대 밑에 젖먹이 아이들의 청동상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신화에 따르면 슬라브 민족의 강한 두 남자인 발리골라(Valigola)와 벨베두브(Velvedub)는 암늑대와 암곰의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암늑대는 또한 페르시아 제국의 창시자 키라, 독일의 민중 영웅 디트리히 등을 낳았습니다. 고대인들은 야생 동물, 특히 늑대가 키운 아이들은 특히 강하고, 용감하고, 끈기 있고, 극도로 강력하다고 믿었습니다. 신화나 전설 속에서 그들은 국가의 조상이거나 민족의 영웅이거나 강자일 뿐 결코 무능한 인물은 아니다.
오늘 지안바이나는 늑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늑대가 놀라운 동물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자연사의 진화론적 관점에서 볼 때, 늑대는 세계에서 가장 잘 발달되고 성공적인 대형 육식동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놀라운 속도, 에너지 및 에너지, 풍부한 하울링 정보 및 신체 언어, 그리고 매우 발달된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생존을 위해 조화롭게 살고, 자손을 양육하고 교육하기 위해 서로 협력합니다. 그룹 내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칩니다. 사회적 교류와 상호 배려 측면에서 영장류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활동 범위는 산, 평원, 사막, 툰드라...거의 전 세계로 확장됩니다! 늑대의 역사는 인간보다 길다... 생태학적으로 말하면 늑대는 초식동물의 수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는 초원과 숲의 생태적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게다가 주로 늙고 약하고 병든 동물을 사냥한다. 그리고 초식동물의 개체수를 되살리는 역할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연에는 늑대가 있어야 완전한 생태계가 없습니다.
늑대 같은 팀은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고, 늑대 같은 기업과 산업은 지역이나 국가의 경제를 활력 넘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늑대의 본성은 일종의 팀 정신이자 혁신 정신과 끈질긴 투지이며, 제한된(혹은 불리한) 환경과 자원 조건 하에서 생존과 발전을 위한 수단이며, 적자생존의 법칙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성격이다. 자연을 통해 집단적 위기 인식을 최적화하세요!
지안바이나의 존재는 늑대의 본성을 필요로 하여 육성하고 자원으로 개발하는 것! 지안바이나가 상징하는 것은 삶의 야성과 자유로운 성품, 그리고 늑대처럼 세상을 정복하려는 패권 정신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