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청소년들의 참여도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전국 네티즌 가운데 청소년의 1/3 이 하루 17 만 5 명의 어린이 네티즌을 추가로 추가했으며, 평균 .5 초 동안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어린이가 한 명 늘었다. 219 년 현재 우리나라 누리꾼 규모는 8 억 54 만 명에 이른다. 현재 인터넷은 청소년의 성장과 함께 청소년 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고 있다. < P > 자료에 따르면 현재 청소년이 정보를 얻는 방법도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전통 미디어 (책, 방송) 에서 인터넷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이 중 위챗 이용률은 84.6% 에 달하며 청소년들의 온라인 정보 인식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자신의 온라인 정보 분별 능력을 8 점 이상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이 인터넷에 대한 인식과 태도도 점점 더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변하고 있다. 부모의 약 7% 는 자녀에게 인터넷 지식과 기술을 가르쳤고, 부모의 13.9% 는 아이들에게 인터넷을 자주 가르쳤다. 그리고 지금은 온라인 자율 학습이 청소년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되고 있다. 청소년들이 자료를 수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의 보조도구가 될 수 있다. 인터넷의 적시성도 정보의 전파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 P > 그리고 이번 전염병 기간 동안 많은 학교 수업도 온라인에서 네일, 비교실, 위챗, QQ 를 통해 학생들에게 강의를 했다. 풍부한 네트워크 리소스로 * * * *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추진으로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과 개인화된 학습을 결합시켜 학생들의 잠재력을 더 잘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일 수 있다.
1. 아이를 키우고 적극적으로
에게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식을 선택하게 하고, 시간표로 자신의 시간을 합리적으로 계획하거나 토마토 근무법으로 시간을 정할 수 있다. 또한' 학부모 컴퓨터 잠금' 을 사용하거나 아이 * * * 와 함께' 인터넷 수칙' 등 합리적인 방식으로 지도할 수 있다
2. 화목한 가정환경
아이가 성장과정에서 동반하는 사람은 전자제품이 아닌 부모여야 한다. 따라서 부모는 자녀와 함께 * * * 가족 즐거운 시간을 계획하고, 자녀와의 상호 작용을 늘리고, 자녀의 성장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가정의 소속감과 안정감을 느끼게 하고, 동시에 아이에게 인터넷에 대한 과학적 지도를 해 준다. 이와 함께 학부모도 솔선수범하고, 컴퓨터 지식과 응용기술을 익히고, 평소에도 문명인터넷을 해야 하며, 학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교사이며, 자녀의 모범이 되어야 자녀에게 더욱 설득력이 있다.
3. 주의력 전환법
은 청소년의 나이 특성으로 인해 청소년에게 인터넷의 매력이 성인보다 크다. 이때 부모는 자녀에게 조언을 구하는 방식으로, 이를테면 아이가 잘하는 방면에서 아이의 친구가 되고, 아이와 교류하는 과정에서 게임에 대한 흥미를 다른 방면으로 이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인터넷에서 학습 자료를 찾아보고, 수업과 관련된 인터넷 수업을 찾고, 스스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등 아이들의 다양한 흥미를 키워준다.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아이들에게 국경없는 사랑을 주는 동시에 아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워야 한다. 이상은 바로 저의 대답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회신과 교류를 기대합니다!
안녕하세요!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P > 지금 경제여건이 좋아져서 많은 가족들이 컴퓨터를 사서 인터넷에 접속했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의 이득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그 청소년들이 왜 피시방에 미련을 두는지 생각해 보세요. 심지어 무단 결석, 야간 불귀까지? 집에서는 학부모가 인터넷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피시방으로 달려가 게임을 하고 수다를 떨고 있다. < P > 피시방에는 미성년자가 들어갈 수 없다는 규정이 있지만.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이렇게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전혀 고려하지 않는 피시방도 있다. 이제 인터넷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1, 이점: < P > 1, 온라인 게임은 기분을 풀고 스트레스를 풀고 반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게임에서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다.
3, 인터넷으로 게임을 하면 양손이 민첩해지고 타자 수준과 컴퓨터 지식의 응용이 향상됩니다.
4, 인터넷은 더 많은 친구를 사귀고 사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5, 일부 온라인 게임은 학습 재미를 더할 수 있다.
6, 인터넷은 자료 확인 등 우리의 업무 학습에 큰 도움이 된다.
7, 온라인 쇼핑 가능합니다. < P > 2, 나쁜 점:
1, 시력에 영향을 주고, 낮에는 수업에 정신이 없어 공부가 떨어진다.
2, 인터넷에 지나치게 빠져서 헤어나기 어렵다.
3, 컴퓨터 방사선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게임을 하면 우리를 비뚤어진 길로 들어서게 하고 나쁜 습관에 물들게 한다.
5, 게임을 하면 성질이 급해서 공부에 흥미를 잃는다.
6, 게임을 하면 학업을 포기하고 범죄로 나아갈 수 있다.
7, 인터넷에 미련을 두면 여기저기 돈을 함부로 쓰고 블랙바 등으로 들어간다.
......
그렇다면 네트워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P > 우리의 마이크로컴퓨터 책에는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그 사이트들은 모두 건강한 사이트이다. 예를 들어, XXX 라는 사이트는 안의 게임이 모두 학습에 도움이 된다. 아직 학교에 다니지 않은 아이들은 수게임, 자음 게임, 병음 게임 등을 할 수 있다. 초등학생은 성어 접룡 게임, 과학게임, 영어게임 등을 할 수 있다. 어차피 이 안의 게임은 모두 우리에게 유익하다. < P > 요컨대, 인터넷은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스스로 파악해야 한다. 일단 매료되면 혼란스러울 수 있다. 공부든 행동규범이든 난폭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 옳다고 생각한다. 다만 너 자신이 제대로 이용하지 않으면 자신의 앞날을 망칠 수 있을 뿐이다. < P > 저자가 제기한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제 생각에는 인터넷이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 장단점이 상호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득이 되는 것은 인터넷이 아이들이 더 많은 식견을 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 게임에 탐닉하거나 나쁜 정보를 찾아 학습과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만약 유리하거나 폐해 사이에 판단한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존재의 폐단이 비교적 크다고 생각한다. 결국 옛말이 이렇게 말하고, 3 일 동안 나쁜 것을 배우고, 3 년 동안 잘 배웠기 때문에, 우리 학부모 친구들은 더 많은 더 나은 간호가 필요하고, 자신의 아이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내 견해는 바로 이렇다. 사람들은 또 어떻게 보느냐? 아래에 댓글을 달신 것을 환영합니다. < P > 전반적으로 사물인터넷은 아이들에게 폐단보다 유리하고, 인터넷은 시대의 산물이며, 세계는 발전해야 하고, 시대는 발전해야 한다. 인터넷은 시대발전의 산물로서 이미 각 가정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인터넷은 왕자영요, 중국 틱톡(더우인) ...,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폭발' 이다. 아이들에게 인터넷을 이용해 이 정보가 폭발하는 세상에서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를 찾도록 가르치는 한 인터넷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자녀의 지식을 넓히고,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으며, 인터넷에도 많은 부정적인 정보가 넘쳐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능력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긍정적인 지도와 적절한 감독이 필요하다.
이익이 폐단보다 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 P > 유리한 방면에서 먼저 인터넷은 아동의 정보원을 넓혔고, 이전에는 소규모의 사람만 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아이들이 접촉할 수 있는 사람들이 사회 각 계층에 퍼져 있어 아이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P > 둘째, 인터넷은 더 많은 오락 방식을 제공하며, 사용 방법이 적절하면 아이의 지능 발전에 도움이 된다. < P > 폐단, 아동이 접촉하는 정보가 뒤섞이면 가치관이 이탈할 수 있다. 인터넷상의 포르노와 피비린내 나는 폭력 정보도 아이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 P > 하지만 어린이들이 인터넷에 접근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현대생활은 인터넷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현재 휴대전화 컴퓨터를 할 줄 모르는 아이들은 사회경쟁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을 수 있다. 학부모가 제대로 지도해야 인터넷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P > 아이들이 인터넷에서 무엇을 했는지 논의할 때, 많은 부모들이 먼저 생각하는 것은 게임, QQ, 커뮤니티, 포럼 등이다. 사실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많다. 인터넷은 다양하고 복잡한 것으로,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바쳐 줄 수 있지만, 동시에 다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터넷명언) 사실, 아이들은 인터넷을 할 때 자신의 시간을 소모할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는 실생활에서 볼 수 없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아이가 인터넷에 접속하면 뉴스를 볼 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정보 선별이 완료되어 아이의 판단력을 잘 키울 수 있다. 인터넷 채팅을 할 때, 아이도 천천히 하소연하고 듣는 법을 배우게 되어 아이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QQ, BBS, 포럼의 단골손님으로서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재능을 감상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데, 이러한 자질은 아이의 인생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 하지만 인터넷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다.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한 네티즌의 글쓰기 수준은 그런대로 괜찮다. 그래서 그는 인터넷에서 자신의 문장 발표를 자주 하지만, 그를 감상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래서 이미 그의 불균형한 심리가 일찌감치 바뀌었다. 그는 다른 인터넷 이름으로 커뮤니티에 물을 대어 사이트를 한참 동안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또한 인터넷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어 모든 사람에게 공개돼 인터넷을 할 때 무심코 나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아이의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이것이 바로 인터넷이 아이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입니다. 부모들은 양자의 무게를 잘 따져보고 자녀에 대한 유도작업을 잘 해야 합니다.
21 세기, 정보 폭발의 새로운 시대, 그 비길 데 없는 속도로 정보가 바뀌고 있다. 이 정보 허리케인이 함께 몰려와 우리 생활에 조금씩 녹아드는 것, 그리고 인터넷이라는 친숙하지만 순식간에 변화하는 정보시대의 산물! 컴퓨터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편화로 인류의 일, 생활, 학습 방식이 크게 개선되면서 인터넷은 인류에게 일련의 이점과 혜택을 가져다 주었다. 당대 대학생은 최초로 인터넷을 받은 집단 중 하나이며, 그들은 인터넷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접속 인원의 절반 이상이 크고 중학생이며, 그중 대학생이 많다. 고교에서는 인터넷이 이미 우리 생활권에 들어왔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개방성과 편리성, 내용의 다양성, 광범위성은 청소년들에게 넓은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지식 탐구를 크게 넓히며, 청소년들이 시야를 넓히고 학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자유롭고, 쉽고, 스트레스가 없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선하고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많이 존재하는 넓은 공간이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학습, 생활, 오락 등 각 방면의 개성적 특성을 더욱 충분히 존중하고 만족시킬 수 있게 하여 청소년의 양호한 개성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의 새로운 인간관계 방식과 사회관계의 수립은 청소년들이 현실 사회에서 사회교제를 할 수 있는 완충 공간을 제공한다. 인터넷은 또한 청소년의 사회화에 배역 훈련장을 제공하여 우리가 사회에 더 잘 적응하고 사회에 발붙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때문에 인터넷은 고속, 신속성, 정보자원 다채로움, 기능다양화 등의 특징으로 강한 호기심과 지식욕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일부 청소년들은 의지가 약하고 자제력이 떨어지는 청소년들이 인터넷의 좋지 않은 영향에 유혹을 받아' 인터넷 독' 에 빠져 빠져나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지난 4 월 28 일 베이징 초 2 대 후모 씨는 피시방에 담근 지 3 일 만에 집에 가서 돈을 훔쳐 인터넷을 계속했다. 할머니만 집 재물을 훔치는 것을 막고 82 세 할머니를 식칼로 잔인하게 베어 죽여야 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피시방이 경찰에 체포된 후, 그는 단지 "사람을 죽이는 것이 뭔데, 나는 인터넷에서 하루 수십 개를 마음대로 죽인다!" 라고 말했을 뿐이다. 얼마나 무서운 말인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있는 이 소년이 인터넷에서 어떻게 변했는지 보세요! 이 피투성이의 예는 인터넷을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문제의 원인은 다방면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인터넷이 새로운 기술 분야로서 청소년 사회생활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배합된 안전조치가 심각하게 뒤쳐진다는 것이다. -응? 많은 문제들이 감탄과 의론 단계에만 머물러 실질적인 돌파구는 적다. 게다가 청소년의 전체 생존 상태에 내재된 문제들 (예: 부모의 성공불안, 자신의 학업스트레스, 오락공간의 부족, 청소년기의 자기혼란 등) 은 우리나라 청소년 인터넷 문제를 유난히 두드러지게 한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것은 끝없는' 망' 이다. 내용은 풍부하지만 번잡하고 들쭉날쭉하며, 청소년은 인터넷에서 각종 번잡한 문화사상 등을 자주 접해 왔다. 그동안 우리나라 청소년의 인생관과 이데올로기에 잠정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아직 미숙한 청소년의 사상 성장에 매우 불리하다 온라인 게임은 많은 청소년들을 사이버 가상 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현실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학습, 생활질서가 파괴되고, 심지어 학습에 싫증이 나고, 학교를 무단결석하고, 중퇴하기도 한다. 인터넷 교류의 은닉성, 무제약성, 청소년들로 하여금 관례에 어긋나는 일을 하게 하고 심지어 범죄의 길로 나아가게 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오늘날의 사회에서 인터넷은 마치 찬란하지만 위험한 양날의 검이 된 것 같다. 이에 대해 우리는 완벽한 인터넷 입법을 빼놓을 수 없지만, 인터넷 문명과 교육설치가 진정한 중점이다. 인터넷의 자생 특성 때문에, 불량 정보가 막히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