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현재의 정보기술 수업은 통제하기 어렵다: 1, 교사. (1) 학생이 너무 많고, 수업이 너무 적고, 선생님이 학생을 잘 알 수 없어 객관적으로 정보기술 교실을 통제하기 어렵다. (2) 교실은 고유의 것이 아니라 공간 요인에서 정보기술 교실 통제의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2. 학생요인 (1) 정보기술은 보조과정으로서 학생들의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다. (2) 자제력이 약하다. (3)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4) 학생들의 지식 구조의 다양한 수준. 3. 환경요인 (1) 실이 넓고 선생님의 교학 소리가 약해 교실 관리에 영향을 줍니다. 정보기술 과정의 특수성에 따라 컴퓨터 구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계실은 일반 교실보다 크며, 선생님은 더 큰 소리로 강의를 해야 기계실의 모든 학생이 강의 내용을 똑똑히 들을 수 있다. 1, 2 절은 충분한 정력과 자신감을 유지하고 강의 소리가 우렁차게 들리도록 보장할 수 있지만, 3, 4 절은 선생님의 목소리가 부족해서 억지력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이 교실에서 끊임없이 규율을 유지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고, 아래 학생들은 여전히 중얼거리고 있으며, 교실 규율은 유지하기가 어렵다. 말하지 말고 조용히 하세요. 이 말들은 학생들의 귀에서 이미 무미건조하고 구속력이 없게 되었다. 선생님의 말에 억지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 반장의 존재는 교실 규율 관리의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모니터의 존재는 학생들의 심리적 보호 장벽이 되어 사제 간의 장벽이 되었다. 학생들은 운이 좋게도 선생님이 내가 모니터 뒤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발견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요행 심리는 학생들의 규율을 지키지 않는 행동을 강화시켜 속삭이고, 숙제를 쓰고, 편지를 쓰고, 잠을 자고, 모니터 뒤에서 고개를 숙이고 게임을 하는 것을 보여준다. 눈빛교류는 교류를 확립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모니터의 존재는 교사와 학생 간의 원활한 소통을 방해하여 교사가 학생들의 생각을 이해하기 어렵다. 어떤 의미에서 모니터라는 실물의 존재는 학생들이 수업을 열심히 듣지 않고 선생님이 수업 리듬을 조절하기 어려운 요소를 구성한다.
둘째, 문제 해결의 원인을 제시하다
교사, 학생 등의 소프트웨어 요소는 교실 효율성, 환경 등 하드웨어 요소에 영향을 주어 교실 관리의 난이도를 높인다. 교실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야 교실 규율을 강조하는 시간을 줄이고, 제한된 시간을 교실 지식과 기술에 투입하여 교사가 새로운 교수법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교실 관리의 효율성을 진정으로 높이려면 1, 교사 자신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상적으로 중시하고, 행동적으로 실천하고, 행동적으로 신속하게 행동해야 한다. (1) 첫 수업은 학생들에게 규칙을 알려주고, 기계실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행동이 규칙을 위반하면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지 알게 한다. (2) 교사의 개인적 자질과 능력은 향상되어야 하고, 자신의 교실 통제 능력은 향상되어야 한다. (3) 사상적으로는 중시해야 하고, 관념적으로는 바꿔야 한다. 다른 정보기술 교사와의 대화와 필자의 개인적 감정으로 볼 때, 임교교사도 이를 보조과정으로 간주하고, 명확한 교학 목적이 없고, 과도하고, 학생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지 않고, 학생의 일부 잘못된 행위에 대해 중시하지 않고, 반기유지만 외치지만, 스스로 원인을 찾지 않는다. 만약 네가 학생들이 너의 수업을 좋아하도록 하려면, 너는 반드시 그들이 너를 좋아하게 해야 한다. 관건은 선생님으로서, 너는 학생을 좋아하고, 네가 가르치는 과정을 좋아하고, 관념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보조과정으로서 주과목의 주관적 우세는 없지만, 학생의 주관의식도 중시하지 않지만, 선생님은 반드시 자신이 가르친 과정을 중시하고, 학교가 이 과목을 개설하는 의미를 이해하며, 동시에 학생들이 왜 이 과목을 개설했는지, 이 과정의 학습을 통해 어떤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그의 인생에서 어떤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단지 이 수업이 새로운 것을 접하고, 새로운 것을 접하고,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이 수업의 학습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러한 변화는 교사가 행동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그들의 관점을 바꾸고, 정보기술 학과의 주관적인 장점을 발휘하여, 학생들이 교실을 지나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정확하게 제때에 학생의 이름을 부를 수 있도록 학생의 위치를 고정한다.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더 편안하고 느긋한 이유는 학생의 주체의식이 소홀해졌을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그를 모르고 그의 이름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의 용기가 더욱 굳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이 규율을 위반할 때 어떻게 학생의 이름을 정확하게 부를 수 있습니까? 자리를 배정할 때는 학생들을 반번호에 따라 앉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실 위치가 어떻게 바뀌든 학생의 위치는 모두 고정되어 있습니다. 명단이 있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학생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2. 학생들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고, 다각적으로 이해하고, 학생들을 배려한다. (1) 학생의 입장을 고려하여 학생을 이해하다. 중학생들의 신선함이 강한 특징에 따르면, 우리는 가르치는 동안 학생의 입장과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일주일 동안의 국어 수학 영어 등 과정의 반복적인 폭격에 직면하여 학생들은 몸과 마음이 피곤하다. 정보기술 수업에서 그들은 오랫동안 갈망하던 컴퓨터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되고 흥분된다. 또한, 학습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그들은 확실히 마음을 가라앉히기 어렵지만, 선생님은 종종 학생들의 이런 특수한 심리를 소홀히 하고 반복만 한다. 선생님은 이런 현상의 발생과 존재를 이해하고 학생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지도해야 한다. 학생들의 수업에 흥분으로 감정을 통제하기 어려운 현상에 대해 필자는 학생들의 교실 규율을 통제하는 새로운 방법, 새로운 아이디어, 예를 들어 학생 컴퓨터를 통제하고, 컴퓨터 디스플레이 앞에서 조용히 하라고 요구하는 등의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소리 없는 방법은 교실의 리듬을 잘 조절할 수 있고, 또한 학생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2) 학생들이 의견을 발표하도록 지도하다. 새로운 지식점을 배울 때, 학생회는 매우 흥분하여 말을 참을 수 없었다. 이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교실 규율이 어수선해서 학생들의 발언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손을 들어 발언하라고 손짓해야 한다. 학생이 아래에서 의견을 발표할 수 있을 때 교사는 이를 유도하고 교실과 무관한 토론을 관련 화제로 유도해야 하며, 학생의 개인적인 관점과 생각에 따라 토론의 화제를 교실 내용으로 승화하거나, 학생의 발언을 즉시 중단하는 대신 다음 강의 내용의 묘사로 삼아야 한다. 물론, 이것은 또한 선생님의 교실 적응력과 응용능력을 시험한다. (3) 학생의 지식 구조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임무를 부여한다. 학생 컴퓨터 파악 정도가 크게 다른 현상에 대해 컴퓨터 임무는 기초가 부족한 학생의 적극성과 기초가 좋은 학생의 도전성을 병행해야 한다. 필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완성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주어진 임무가 학생의 적극성을 보호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였기 때문에 학생은 기계 조작 과정에서 학과 학습과 무관한 일을 할 다른 마음이 없다고 생각한다. 3, 수업 전 준비 작업을 잘 하고, 수업시 하드웨어 등 요소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정보기술 교실에서는 학생 컴퓨터의 제어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교사가 수업할 때 몇 대의 학생 컴퓨터가 통제력을 상실하여 일부 학생들이 교실에서 게임을 하거나 소음을 발생시켜 규율의 효과적인 관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나는 선생님이 수업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업하기 전에, 그들은 각 컴퓨터에 통제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각 컴퓨터가 교사에 의해 통제될 수 있는지, 선생님이 연단에서 수업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고, 학생이 아래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