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낙극은 '가극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어 청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주로 구화산 기슭에서 100마일 이내의 지역에 퍼져 있으며, 특히 메이지에(Meijie), 탕시(Tangxi), 둔상(Dunshang), 야오(Yao) 및 유(Liu) 마을에 퍼져 있습니다. 구이치구의 다른 산간마을에는 장(張), 당(唐), 장(江), 두(村), 왕(王) 등의 성을 가진 가족이 수십 채 있다.
츠저우시 문화센터 원장 리 다청(Li Dacheng)에 따르면, 츠저우누오(Chizhou Nuo)는 '그녀'(제사 모임이나 조상의 회당, 홀 또는 공동체)의 범위 내에서 진행되는 일종의 춤입니다. 제단 또는 공동체 나무 아래), 씨족을 기반으로 하며 신을 초대하여 조상을 숭배하고 악령을 퇴치하며 행운을 불러오는 목적을 가진 공연 단위인 고대 예술 형태이며 나무 옷을 입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려진 마스크. 전문 수업도 없고 전업 예술가도 없습니다. 그 유산은 오직 "구술 전승과 진심 어린 가르침"에만 의존합니다. 매년 음력 1월 7일부터 15일까지. 주요 표현 형태로는 누오 의식, 누오 춤, 누오 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누오춤은 경극 공연 전후에 추는 춤으로,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단순하고 내용이 깊으며, 주로 재난과 역병을 물리치고 풍년과 평안, 길상을 기원하는 상서로운 말을 담고 있다. 대부분의 춤은 신체 자세에 맞는 징과 북을 동반하며 밝은 리듬과 강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동양 고전 조각 예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나라 음악과 춤의 복제품인 "술취한 호등(Nuo Opera)"은 노래와 말하기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레퍼토리에는 "유문용(Liu Wenlong)", "맹강녀(Meng Jiangnu)", "선택된 장원(Selected Zhang Wen)" 등이 있습니다. . Chizhou Nuo 오페라에는 현악기가 없으며 반주를 위한 징과 북만 있으며 인간의 목소리가 곡을 지원합니다. 노래 곡은 고음과 누오 곡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중국 누오 오페라 연구 협회 부회장인 故 왕자오첸 씨는 츠저우누오를 "고대 문화의 다층적 축적물"이라고 불렀습니다. 기존의 츠저우나(汉州nuo)에서 볼 수 있듯이 원시적인 자연숭배의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유교, 도교, 불교 문화의 영향도 받고 있으며, 예술적인 측면에서도 고대 문화의 층위가 뚜렷이 드러난다. 한나라의 비단옷, 당나라의 서량극, 변문, 자화, 인형극, 마을속어, 송극의 영향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남부 오페라. 따라서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공연 형식, 레퍼토리, 노래, 가면, 의상, 소품 등의 측면에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전한 고대 오페라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 문화, 예술, 종교의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하며 씨족 구조, 민속 관습, 산악인의 사상, 강남 지역의 정치 및 경제는 모두 큰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