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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의 지식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소프트 테스트 중급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은 기초지식과 응용기술 두 과목을 포함해 과목마다 지식점이 다르다. 기초 지식 시험 문제는 객관적인 객관식 문제이고, 응용 기술 시험 문제는 주관문제이다.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는 소프트 테스트 중급 자격 시험에 속하며,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 개요의 각 과목 시험 지식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 과목 1: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

1. 컴퓨터 과학의 기초

1..1수계 및 그 변환

이진, 8 진수, 10 진수, 16 진수와 같은 일반적인 디지털 시스템과 그 상호 변환.

1.2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숫자의 표현 (보코드 표현, 정수 및 실수의 표현, 정밀도 및 오버플로우)

숫자가 아닌 표현 (문자 및 한자 표현, 사운드 표현, 이미지 표현)

1.3 산술 및 논리 연산

컴퓨터의 이진 연산 방법

논리 대수학의 기본 연산

1.4 기타 수학 기초

일반 수치 계산

조합 배열, 확률론의 적용, 응용통계학 (데이터의 통계분석)

코딩 기반

명제 논리, 술어 논리 및 형식 논리의 기초

기본 작동 방법

2. 컴퓨터 시스템 지식

2. 1 컴퓨터 하드웨어 기본 사항

2.1..1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아키텍처 분류 및 특징

CPU 및 메모리의 구성, 성능 및 기본 작동 방식

일반적인 I/O 장치 및 통신 장치의 성능 및 기본 작동 방식

I/O 인터페이스의 기능, 유형 및 특성

CISC/RISC, 파이프라인, 멀티프로세서, 병렬 처리

2. 1.2 스토리지 시스템

가상 스토리지, 다중 레벨 스토리지 시스템의 기본 작동 원리

RAID 유형 및 특징

2. 1.3 안정성 및 시스템 성능 평가의 기본 사항

진단 및 내결함성

시스템 신뢰성 분석 및 평가

컴퓨터 시스템 성능 평가 방법

2.2 컴퓨터 소프트웨어 지식

2.2. 1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지식

배열하다

체인표

대기열, 스택

나무

도면의 정의, 저장 및 기본 작업

해시 (해시 테이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렬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 숫자 계산, 문자열 처리,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재귀

감소 알고리즘 및 그래프 연관 알고리즘

알고리즘 설명 및 분석

운영 체제 지식

운영 체제의 커널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디바이스 관리

파일 관리

노동관리

네트워크 운영 체제 및 임베디드 운영 체제의 기본 사항

운영 체제 구성

2.2.3 프로그래밍 언어 및 언어 처리기에 대한 지식

어셈블리 컴파일 및 해석 시스템의 기본 지식 및 작동 원리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성 요소 (데이터, 운영, 제어 및 전송) 및 프로그램 호출의 구현

메커니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주요 특징 및 응용

2.2.4 데이터베이스 지식

데이터베이스 모델 (개념 모델, 외부 모델, 내부 모델)

데이터 모델 ER 차트; 규범화

데이터 조작

데이터베이스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 및 특성

데이터베이스의 제어 기능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분산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사항

2.3 컴퓨터 네트워크 지식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송 미디어, 전송 기술, 전송 방법, 전송 제어

일반적인 네트워크 장비 및 다양한 통신 장비의 특성

클라이언트-서버 구조, 브라우저-서버 구조

Lan (토폴로지, 액세스 제어, 네트워크, 인터넷)

인터넷 및 인트라넷의 기본 사항 및 응용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성능 분석

2.4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기본 사항

간단한 그래픽 그리기 및 이미지 파일 처리 방법

오디오 및 비디오 정보 응용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지식

3.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및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모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3.2 시스템 분석의 기본 사항

시스템 분석의 주요 단계

제도 분석 방법

3.3 시스템 설계의 기본 사항

전반적인 설계 및 상세 설계의 기본 작업

시스템 설계의 기본 원칙

시스템 모듈 구조 설계

구조적 설계 방법

데이터 구조를위한 설계 방법

시스템 상세 설계

3.4 시스템 구현의 기본 사항

시스템 구현의 기본 내용

프로그래밍 방법

프로그래밍의 기본 모듈

시스템 테스트

회선 변환

3.5 시스템 운영 및 유지 관리의 기본 사항

시스템 유지 보수성의 개념

시스템 유지 관리 유형

시스템 평가의 개념과 유형

3.6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품질 특성 (ISO/IEC 9 126 소프트웨어 품질 모델)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복잡성의 개념 및 측정 방법 (McCabe 측정 방법)

소프트웨어 검토 (설계 품질 검토, 절차 품질 검토)

소프트웨어 내결함성 기술

3.7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기능 성숙도 모델

통합 프로세스 (UP) 및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XP) 의 기본 개념

4. 객체 지향 기본 사항

객체 지향 기본 개념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 지식

분석 패턴 및 디자인 패턴 지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지식

객체 지향 데이터베이스, 분산 객체의 기본 사항

5. 정보 보안 지식

정보 시스템 보안의 기본 사항

정보 시스템 보안 관리

무결성 및 가용성 확보를 위한 조치

암호화 및 암호 해독 메커니즘의 기본 사항

위험 관리 (위험 분석, 위험 유형, 위험 방지 조치 및 내부 통제)

컴퓨터 보안 관련 법률 및 규정의 기본 지식

표준화, 정보화 및 지적 재산권 기본 사항

6. 1 표준화 기본 사항

표준화 인식, 표준화 조직, 표준 내용, 분류, 코드 및 번호 지정 규정, 표준

준공식 프로세스

국제 표준, 산업 표준 및 기업 표준

코드 표준, 파일 형식 표준, 보안 표준, 인터넷 관련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사양 및

문서 표준, 구성 요소 기반 소프트웨어 표준

6.2 정보화 기초

글로벌 정보화 추세, 정보화 전략, 기업 정보화 전략 및 전략.

인터넷 관련 법률 및 규정

개인 정보 보호 규칙

원격교육, 전자상거래, 전자정무 등 기초지식.

기업 정보 자원 관리의 기본 사항

6.3 지적 재산권 기본 사항

지적 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법률 및 규정

7. 컴퓨터 영어

엔지니어가 요구하는 영어 읽기 수준을 갖추다.

이 분야의 영어 용어를 이해하다.

시험 과목 2: 소프트웨어 설계

1. 외부 디자인

1..1시스템 요구 사항 설명 이해

1.2 시스템 개발 준비.

개발 방법을 선택하고, 개발 환경을 준비하고, 개발 계획을 세우다.

1.3 시스템 기능 설계

시스템 구조 선택

각 하위 시스템의 기능 및 인터페이스를 설계합니다.

보안 정책, 요구 사항 및 구현 방법 설계

상세한 워크플로우 및 데이터 흐름 개발

1.4 설계 데이터 모델

ER 모델 및 기타 데이터 모델 설계

1.5 외부 설계 문서 작성

각 하위 시스템의 시스템 레이아웃 및 다이어그램

시스템 흐름도 및 시스템 기능 설명

I/O 사양, 데이터 사양 및 사용 설명서 프레임워크

시스템 테스트 요구 사항 설계

1.6 외부 설계 검토

2. 내부 설계

2. 1 설계 소프트웨어 구조

어셈블리 분해에 따라 어셈블리 기능, 사양 및 어셈블리 간의 인터페이스를 결정합니다.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설계

미들웨어 및 도구 사용

2.2 설계 입력 및 출력

2.3 물리적 데이터 설계

2.4 구성 요소 생성 및 재사용

구성 요소 생성 및 재사용

하위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또는 클래스 라이브러리 사용

2.5 내부 설계 문서 작성

부품 구획 다이어그램, 부품 간의 인터페이스 및 부품 처리 지침

화면 인터페이스 디자인 문서, 보고서 디자인 문서, 파일 디자인 문서 및 데이터베이스 디자인 문서.

2.6 내부 설계 검토

데이터베이스 응용 분석 및 설계

관계 패턴 설계

데이터베이스 언어 (SQL)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4. 프로그래밍 편성하다

4. 1 모듈 구분

4.2 프로그래밍 문서 작성

4.3 프로그래밍 검토

5. 시스템 구현

5. 1 컴퓨터 시스템 및 환경 구성

5.2 적절한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

5.3 c 프로그래밍 언어와 C++ 및 Java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합니다.

5.4 시스템 테스트

프로그래머에게 모듈 테스트 및 검수를 지도하다.

시스템 통합 테스트 환경 및 테스트 도구를 준비합니다.

테스트 데이터 준비

테스트 보고서 작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응용 프로그램

6. 1 소프트웨어 개발주기 모델

6.2 수요 분석

6.3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설계의 기본 원칙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프로그래밍 (구조화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6.4 소프트웨어 테스팅의 원리와 방법

6.5 소프트웨어 품질 (소프트웨어 품질 특성 및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6.6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평가 및 소프트웨어 기능 성숙도 평가의 기본 방법

6.7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및 도구

6.8 객체 지향 기술

구성 요소 지향 기술

UML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 모델 및 방법

6.9 네트워크 환경 소프트웨어 기술

따뜻한 힌트: 시험 정책과 내용의 끊임없는 변화와 조정으로 인해 사냥망에서 제공하는 위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제공된다. 이의가 있으면 권위 부서에서 발표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십시오!

다음은 무료 복습 자료입니다. 2023 년 상반기 정보시스템 주관지식점 모음입니다.

형식: DO 크기: 922 1.88 KB. 2023 년 상반기 프로젝트 관리부 정보시스템은 지식점 수집을 준비했다.

형식: DO 크기: 9900.98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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