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문화의 수양이 매우 높고, 거문고 서화는 모든 것을 다 안다. 그는 고대통금을 보고, 큰 뜻을 품고, 시를 쓰고, 술을 잘 마시며, 사람됨이 거만하다. 그는 청주의 산수를 좋아하여 늘 혼자 산림을 거닐며 그림 창작의 소재로 삼았다. 이성은 몰락한 가문의 아들로 세태가 서늘하여 그의 마음에 두터운 그림자를 드리웠다. 불공평하고, 분노하고, 어쩔 수 없이 그를 꿈처럼 느끼게 하고, 운명은 예측하기 어렵다. 이런 왜곡된 마음가짐은 필연적으로 그의 그림 창작에 반영될 것이다. 그래서 그는 매우 옅은 먹자국과 은은한 붓놀림으로 산수를 그려내며 꿈처럼 안개 같은 느낌을 주었다.
이성-예술적 특징
이성의 그림은 옅은 잉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화단에' 아묵이 금같다' 는 전고를 남겼다. 당시 화풍과 판이한 이런 작품은 실의에 빠진 문인들의 강렬한 * * * 감각을 불러일으켜 화단을 놀라게 했다. 중국의 산수화는 당시 막 인물화에서 독립해서 갑자기 성숙할 수 없었다. 그래서 이성의 작품은 여전히 사실주의를 위주로, 제루의 진산진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청주 지역에는 산천이 없기 때문에 그의 작품도' 연림원' 이라고 불린다. 한편 산수화가 하정은 태행산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고, 관동은 친링 속 화산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구도는 산봉우리가 갑작스럽고 특이하여 전형적인 북방 화파 작품이다. 곽송 서로는' 삼산수수' 에서 "연림이 멀고 혼자 자립한다" 고 말했다. 솔잎을 그리는 것은 바로 바늘을 절약하는 것이고, 펜은 빛나지 않고, 자기만의 영광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날씨가 쓸쓸하고, 연기림이 또렷하고, 가는 전선이 두드러지고, 묵법이 함축되어 있고, 대영제도 높다." 산수화 창작 초기에 화가가 모방한 자연의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큰 차이가 난 것을 알 수 있다.
이성은 특별한 필묵 기교가 있다. 그의 펜은 가늘고 딱딱하고 가벼워서 먹색이 특히 섬세하다. 그는 또한 한나무 게발톱과 바위' 권운' 의 화법을 창조했다. 그의 그림은 간단하고 가벼우며 날씨가 춥다. 미진' 회화사' 구름: "이성담묵은 꿈안개처럼, 돌은 구름처럼 움직인다." 덩천 \ "화승 \" 은 "가을에 만든 설화를 맛보고, 산봉우리림집은 담묵을 위주로 하고, 천수는 텅 비어 있고, 가루가 채워지지 않고, 기이하다" 고 말했다. 이성은' 광전화 발문 산수화론' 에서 이성이라고 말하기 쉬우니 이성의 산수화 기법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성-예술적 업적
일부 예술평론가들은 이성초가 고정 () 과 관동 () 의 선생님이었고, 나중에는 타고난 선생님으로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곽 (Xi) 화파의 원조이다. 그러나 원명 시대의 유명한 서화가들은 거의 이성사가 왕비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동치창이 산수화 남북파 이론을 제기한 이래 왕위는 줄곧 남파의 우두머리였다. 그들이 주목하는 것은 화가의 스타일이지 그들이 사는 곳이 아니다. 이런 견해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주운명의' 왕위풍환 설역도 발록' 은 "고대의 학자들은 늘 필묵을 가지고 놀며 산수로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고 썼다. 하지만 설경을 많이 쓴 사람은 외롭고 독특한 귀를 선물하기 위해 이것을 남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독특함) 예를 들면' 설산비설' 과 리의' 설산성' ... 나는 다 볼 수 있지만 왕위의 설경을 볼 수 없다. 홍지는 이미 봄인데, 경성에서 가끔 이걸 읽었는데. 이것은 정말 내 인생에서 자랑스러운 펜이다. 나는 이승이가 안에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
이성은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높았다. 북송의 산수화는 거의 모두 이성에 살면서 그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나라 황은 "가까운 그림 다동원 이성" 이라고 말했다. 명청 시대에는 명성이 변하지 않았지만, 풍격은 시대에 따라 변했다. 이성화풍의 영향은 이미 끝났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전란으로 이성의 작품이 세상에 거의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북송 () 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림사 ()' 에서 이성 () 의 진품 두 점만 보았다고 하는 것도 당연하다. 위조품은 300 점이 있다. 지금까지 독서비와 석두, 청루소사, 조송평원, 무림수원이 있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외국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다. 그 진정성도 논란이 있다.
일본의 비석을 읽는 그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어떤 전문가들은 이 그림이 이성의 원작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전문가들은 그것이 송대의 복제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모사해도 이성의 화풍에서 멀지 않다는 데 공감한다. 이 명화는 이성과 왕효의 합작작품이다. 이화수와 석두, 왕은 인물을 그린다. 그림 속에는 흙언덕 위의 고목이 그림의 절반을 차지하고, 거대한 기념비가 나뭇가지 속에 숨어 있다. 한 노인이 노새 위에 타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웨이터가 몽둥이를 들고 노인 옆에 서 있었다. 전체 그림은 필묵이 담백하고, 냉엄하며, 풍운이 나부끼며, 이성화의 필묵공력과 풍격의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이성-대표작
비석도, 한림엽평도, 청련소사도, 무림원동도, 조송평원도, 소한림도, 설구도, 한림이 당나귀도를 타고 있다.
작품 감상:
조송평원도', 송대, 이성, 견본잉크펜, 길이 205.5cm, 너비 126. 1 cm, 일본 성회당 도서관에 숨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추운 겨울에 소나무가 바위비탈, 평천의 먼 산, 뒤에서 구름처럼 자라는 석장을 보여준다. 바늘은 세심하게 보내고, 붓과 잉크는 또렷하다. 뿌리가 어렴풋이 보여서 아는 사람은 후세에 추가된 줄 알았다. 그러나, 이 그림은 이성화 스타일의 진면목을 분명히 보여 주며,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송원 시대 이곽화파의 대가였다. 그림에는' 의친왕의 보물',' 명산당 서화인',' 회음포씨 가장' 등의 도장이 그려져 있다.
한림은 당나귀, 송, 이성, 견본색 상감, 긴 162cm, 폭 100.4cm 로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추운 숲 당나귀 지도" 는 장대천 "강풍당" 의 오래된 집이다. 큰 세로 축에는 한 선비가 당나귀를 타고 시골에서 아이와 하인을 따라다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고송을 능운의 기세로 그렸는데, 고목이 차갑게 흐르니 매우 재미있다. 장대천은 시단에서 "강풍당이 천하 제 1 이성화를 지탱하고 있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밑바탕에 긴 질문이 있는데, 그중에는 구름이 있다. "미원장 회화사 거장 이성사화. 길에서 재능 있는 사람이 말을 타고 한 아이가 그를 따라갔다. 왕위의 그림' 맹호연 당나귀 타기' 만큼 예쁘다. 이 구름은 말을 타고 잠시 틀렸다. " 또 "솔가지가 강하고, 솔잎이 흐리고, 가시나무와 작은 나무에 여분의 펜이 없어, 용뱀과 같지 않다. 바로 이 그림이다" 고 덧붙였다. 그림에 노송과 갈고리가 모두 사용되어 묘사가 섬세하고 필법이 창건하다. 바위의 한 면만 갈라지고 윗부분은 비어 있고 약간 하얀색으로 눈이 쌓인 효과를 낸다. 화면이 참담하고 경지가 깊다.
청명상하도' 송대소묘, 이성, 실크 파스텔, 긴 1 1 1.4cm, 폭 56cm, 미국 캔자스시티 넬슨 아트 컬렉션.
청산효사도' 는 직설적인 수법으로 겨울의 산골짜기 경치를 묘사했다. 화면 속 산봉우리는 우뚝 솟아 있고 폭포는 곧장 내려가고, 중경산에는 사탑, 정각, 산기슭에는 물관, 초가집, 판교, 심지어 나그네 활동이 세워져 있다. 산석은 웅장하고 수려하며, 염색필의 변화가 매우 커서, 통하는 웅장함과 이성의 신선함도 있다. 화가는 날카로운 펜으로 냉림 속의 고목을 묘사하여 경치가 고요하고 고요하다. 밋밋한 장면은 아니지만 이성화풍의 특징이 있다. 이 작품은 북송 초기에 완성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적어도 이성전의 작품이다.
비석도 읽기', 송대, 이성, 견본수묵, 긴 126.3 cm, 폭 104.9 cm, 일본 오사카 시립미술소장.
이 장면은 사람을 처량하고 차가운 지경에 빠지게 할 수 없다. 잔비 하나, 죽은 나무 몇 그루, 원야가 황량하다. 작가는 세상의 변천을 표현했고, 지난 일은 연기처럼 차마 돌이켜볼 수 없었고, 그의 냉소적이고 오만하고 고독한 성격을 표현했다. 그림, 기념물 앞에 밝은 잉크, 얼룩덜룩 한 확산; 기념비 주위의 고목이 돌돌 말아 나뭇가지가 게발처럼 축 처져 있다. 벌거숭이 바위는 세상과 단절되고, 가시덤불은 시들고, 모든 경치는 무한한 우울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다.
송초에는 소위' 삼경' 이 있었는데, 각각 산둥 응구의 이성, 산시 장안의 관동, 산시 화원의 범폭이 있었다. 비석의 측면에서 보면, "왕효 인물, 이성당 사단" 이라는 제목이 있다. 비석도 읽기' 는 이성과 인물화 화가 왕효의 합작으로, 예평초의 추운 숲 속 고목 몇 그루와 고비 한 그루를 묘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은 그윽하고, 날씨는 쓸쓸하고, 고목가지들은 들쭉날쭉하며, 배경은 텅 비어 있고, 심원하며, 무한한 슬픔을 담고 있다. 또한, 나무 돌을 그릴 때, 먼저 체크한 후 염색하고, 가볍고 밝고, 매혹적이다. 이 작품에서 이성의 예술' 천소연림청' 이 자신의 예민하고 풍부한 내면세계를 보여 주려는 그의 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쓸쓸한 벌판, 씩씩한 고목, 꼿꼿한 비석은 과거의 역사와 시대의 변천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풍경 분위기가 적막하여 산수화에서 흥미를 자아내는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그림 속 한림 고목은 변화가 많고, 끝이 날카롭고, 돌비탈이 둥글고 매끄럽고, 이성이' 하늘이 희고 연기가 맑고, 가늘고 끝이 두드러지고, 묵법이 함축되어 있다' 는 특징에 부합한다. 비석 측에는' 왕효 인물 이서석'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이 그림은 유명한 수집가인 안키, 양경표 등이 소장하고 있다. 청초 후 청궁에 들어가다. 안읍주가집',' 교림거사',' 손승택인',' 간룡집' 등 10 여 개의 도장이 그려져' 산호목난',' 청하서화선',' 대관록',' 먹변관귀' 에 실려 있다
북송 무림요동, 이성, 견본수묵, 길이 45.4cm, 폭 14 1.8cm, 요녕성 박물관 소장입니다.
Maolin 먼 동굴, 카누 정박, 보행자 마차 왕래, 먼 궁전, 타워 그림자 숨겨진 경우, 벽에서 멀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천 입구에서 그 소리를 들으면 집 느낌이 든다. 이성의 예술은 이후의 산수화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이성화파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린 화가는 시대의 유명한 화가 곽이다. 이 그림은 남송의 가사도, 원대의 현옥서, 명대 항목 등 유명 인사들이 소장한 뒤 청나라 황궁에 입성해 100 여 점의 소장품이 적혀 있다.
무림의 외진 동굴은 산골짜기를 묘사하고, 행인은 물을 건너도록 도왔다. 주변의 바위가 울창하고 잡초가 무성하다. 먼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연운이 맴돌고, 절이 감돌고, 은둔하거나 현저하다. 화가는 피말 마찰로 바위를 렌더링하고, 창력이 두껍고, 연한 색으로 그려진 줄기를 돋보이게 한다. 나뭇잎의 농도가 적당하여 이성산수화의 풍격이 꽤 있다. 후기는 이 그림을 이성의 작품이라고 부른다. 이성의 그림은 거의 전해지지 않아 본권이 소중하지만, 북송 () 의 또 다른 산수화가 엄문귀 () 의 작품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회화 역사가들이 있다.
정상에서 눈이 내린다' 송대 이성은 색깔이 옅고 길이가 77.3cm, 너비가 365,438+0.6cm 로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군봉 설희도는 구간이 없고, 그림에는 밀폭포 냉천, 정자가 있고, 왼쪽에는 시 한 곡이 있고,' 사법이 자연히 끝나고, 회화사가 가을을 중응한다' 는 문구가 있다. 그림에는 건륭, 가경, 선통 등의 도장이 그려져 있다. 이성선은 담묵으로 바르고, 설경봉림, 담배는 사라지고, 수석정, 나무는 쓸쓸하고, 산천은 험하다. 인민일보에서 그의 그림은 "손안의 천리를 쓸어버리고 흥미진진하게 써라" 고 말했다.
송대 서한까마귀 서한까마귀도는 송대 이성이 그린 것으로 전해진다.
설산 여행지도 보스턴 미술관
한림고석도축 자유예술박물관, 위선
약초화축, 자유예술박물관, 모조품, 명대 회화
한림 속 엽핑' 송대 이성은 견필로 만들어졌고, 길이120cm, 너비 70.2cm 로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한림엽핑도" 는 이성의 전세작이다. 그것은 예평초가 쓸쓸한 겨울, 소나무가 우뚝 솟아 있고, 백나무가 창백하고, 나뭇가지가 엇갈리고, 뿌리가 엉키는 것을 묘사한다. 수로는 굽이굽이 굽이쳐 얼어서 굳어지는 것 같고, 연무는 하늘까지 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성이 가장 잘하는 장면이다. 송인이 쓰는 실크는 체크선에 아주 적합하다. 이성은 날카로운 펜으로 실크에 솔잎, 굵은 줄기와 가지, 그리고 석두 윤곽을 그렸다. 라인이 가늘고 정정하여 잉크를 묻히지 않아도 기운이 넘친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연한 잉크로 염색하여 우아한 즐거움을 주었다. 영화선은 중국 산수화에서 가장 중요한 기법이다. 산수화는 북송에서 이미 성숙에 이르렀다. 이성은 체크선을 그의 표현 대상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화로가 푸르러질 정도에 이르렀다. "한림엽핑도" 의 솔잎 라인은 곧고 기예가 뛰어나다.
유인어부도주 비일미술관, 모조품, 명화.
소한림', 송대 이성, 견본수묵, 길이 40cm, 너비 72cm, 요녕성 박물관 소장입니다.
이 클로즈업 사진은 비탈에 소나무 몇 그루가 있고, 가지가 곧고, 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가지 물 앞에 행서' 이성 한웃음림도' 라는 제목이 있다. 조인트 에서, 노래 gaozong 건조 bu 인감 이있다; 그림 센터, \ "명확한 기억 조사 \" 반 인감 이있다; 앞뒤에 양교린이 소장한 도장이 많이 있습니다. 소한림도 부근은 산골짜기로, 깊지 않아, 누군가 서로 부축해 물을 건너갔다. 산들이 둘러싸고,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나무가 울창하다. 먼 곳의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전우는 구름 속에 가려져 있고, 지붕은 들쭉날쭉하다. 이 그림은 후세 사람들을 모사하지만 이성산수화의 기세와 스타일도 드러낼 수 있다. 산석을 그리는 것은 탁상과 렌더링이 더 많다.' 탁판은 등뼈를 강하게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실갈고리로 나무 줄기를 그리는데, 색깔이 옅고, 바위의 어두운 색으로 안감을 만든다. 체크법으로 잎을 그리면, 흐림과 밀도가 모두 적합하다. 하지만 이 그림은 게발화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그림은' 청백소사도' 등 다른' 한림' 작품과는 다르다. 엄밀히 말하면,' 소한림'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양 (who) 는 그림이 당신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컬렉션 전달을 환영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영역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양양 회화' 에 주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