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구조에 관하여 두 가지 이론이 있다: 물질문화와 정신문화; 물질, 제도, 정신의 3 단계 이론; 이론의 네 가지 수준: 물질, 제도, 관습, 사상, 가치; 물질, 사회 관계, 정신, 예술, 언어 통합, 관습 6 개 하위 시스템 이론 잠깐만요. 우리는 여기서 네 단계로 나누어 토론한다.
(1) 물리문화층: 인간성이 창조한 각종 신기, 즉' 물화의 지식력' 으로 구성된다. 그것은 인류 물질 생산 활동과 그 제품의 합계로 전체 문화 창조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 물질문화는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생존 요구, 즉 의식주 및 행동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간과 자연의 관계, 인간의 인식, 파악, 이용 및 개조의 깊이, 그리고 사회생산력의 발전 수준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2) 제도 문화층: 인류 사회 실천 중의 각종 사회 규범으로 구성되어 있다.
(3) 행동문화층: 인류가 사회실천, 특히 인간관계에서 세운 습관적 정세로 구성된다. 그것은 민속의 형태로 나타나 일상생활 행동에서 볼 수 있으며, 뚜렷한 민족과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4) 정신문화층: 인류가 사회관행과 자각 활동에서 중장기적으로 길러낸 가치관, 심미 정취, 사고방식 등으로 구성된다. 이것은 문화의 핵심 부분이다. 심리 문화는 사회 심리와 사회 이데올로기로 나눌 수 있다.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 구조의 수준을 예시하다. 본토 문화 자체로서 종교, 풍습, 중생 이미지, 민가, 좋은 풍속 습관 등 끝없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나라는 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 각 성 () 마다 풍부한 문화 역사 자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화 역사 자원이 미술 교육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어떻게 보는지는 미술 교과 과정 표준에 의해 제기된 새로운 문제이다. 미술 교과 과정 기준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명확히 해야 할 세 가지 인식이 있다. 하나는: 많은 지역에 미술관과 박물관이 없어서 교육과정 자원이 없는 건가요?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현지 민가, 노가, 목각, 벽돌 조각, 점토, 자수, 의류, 말 못, 다리, 아치, 사원 박람회, 장터, 심지어 일부 민속 행사까지 매우 생동감 있는 예술 자원입니다.
또 다른 이해는 산둥 고밀도 점토 장난감, 허베이 울현의 오려내기, 무석의 대아부 등 매우 유명한 민간 예술만이 교과 과정 자원이라고 할 수 있고, 이름 모를 문화사 자원은 교과 과정 자원으로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인식은 일부 사람들이 주변의 교과 과정 자원을 볼 수 없게 할 것이다. 교과 과정 자원이 갑자기 많이 빠지지 않았나요?
세 번째 이해는 지방문화자원이' 오래된' 자, 오래된 집, 오래된 브랜드, 오래된 장난감이라는 것이다. 사실 본토의 문화 자원이 반드시 오래된 것은 아니며, 많은 현대 문화 자원도 예술 교과 과정 자원이며, 때로는 매우 중요한 자원이기도 하다. 베이징 서단 문화광장의 랜드마크 중 하나는 현대 조각품으로 이미 대중에게 받아들여졌다. 지난 몇 년 동안 광주는 지방미술 교재 한 세트를 편찬하여 많은 현대적인 물건들을 미술 교과 과정 자원으로 등재하였다. 지방 문화 자원이 반드시 오래된 것은 아니다.
대만성은 지난 몇 년 동안 향토 교재에 대한 연구를 좀 했는데, 우리가 향토 문화 자원을 이해하는 데 긍정적인 계시가 있어야 한다. 핑동 사범대학의 진조평은 향토미술 교재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1. 풍토인정-특별한 자연경관, 명승고적, 공원, 놀이장소, 중요한 건물, 시장, 농촌, 공장, 교통 등.
2. 생활 응용-캠퍼스 미화 디자인, 경관 미화, 3 차원 모형 설계 및 제작.
3. 전통민속-어린이들이 지역사회 전통예술 생활 필수품 주제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이런 제재는 민간 예술을 위주로 주민 종족, 본적, 종교가 각각 다르다. 예를 들면 고산족, 객가, 민남인, 불교, 도교, 이슬람교, 기독교, 천주교 등이다. , 이러한 차이는 크고 지역과의 관계는 크지 않습니다. 절, 교회 건물, 장식품과 예기, 역사 유적, 낡은 건물, 전통 농업, 도구, 가구 등.
4. 당대 예술-아이들이 지역 사회 생활에 대한 예술의 기여도를 이해하도록 돕는 주제. 이런 교재는 주로 현재 공동체의 순수 예술과 응용예술을 위주로 한다. 커뮤니티 내의 당대 예술가와 그 작품, 커뮤니티 멤버들이 소장한 예술작품, 공공장소의 조각상, 벽화, 특색 건물, 방앗간, 기념비, 쇼윈도, 간판, 상품전시포장, 조명설비 등.
사람의 자원은 매우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은 문화 자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사람을 잊는다. 사실 사람은 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아무도 없으면 문화가 없다. 문화는 사람이 창조한 것이므로, 지방 문화는 사람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절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늘 "물부민미, 인걸지령" 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단지 하늘과 땅을 사람과 연결시켜 문제를 볼 뿐이다. 예를 들어, 우진은 유명한 관광지로, 근처에 작가 마오 방패와 펑자카이가 있다. 사오싱의 말하기, 당연히 노신, 추근, 서청토 등을 말해야 한다. 유명인 자원 중에서 우리는 민간 연예인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들은 특별한 문화부이며, 지방문화는 그들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는 이 유명인들의 창작 환경, 그들이 어떻게 예술의 길에 올랐는지, 가능하다면, 우리는 그들의 인생 경험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문화 구조의 중요한 내용은 문화 구조의 변화에 대해 세 가지 직접적인 수준이 있다. 물질층은 최외층, 제도층은 중간층, 정신층은 핵심이다.
1. 스토리지 시스템 계층의 기본 아이디어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컴퓨터 메모리 설계를 제한하는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용량은 얼마입니까? 얼마나 빠릅니까? 얼마나 비쌉니까?
용량이 얼마나 큰지는 제한이 없는 것 같다. 용량이 아무리 크더라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얼마나 빨리 이 질문은 어떤 의미에서 대답하기 쉽다. 더 큰 성능을 얻으려면 메모리 속도가 프로세서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프로세서가 명령을 실행할 때 대기 명령이나 피연산자를 멈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 실용적인 시스템의 경우 메모리 가격이 다른 구성 요소에 비해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예상한 바와 같이 메모리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인 가격, 용량, 액세스 시간 사이에는 균형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 분야에서는 다음과 같은 관계가 있습니다.
방문 시간이 짧을수록 1 인당 가격이 높아집니다.
용량이 클수록 1 인당 가격이 낮아집니다.
용량이 클수록 액세스 시간이 길어집니다.
분명히 디자이너들이 직면한 문제는 대용량 뿐만 아니라 비트당 저가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기술을 채택하고자 한다. 그러나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고가의 소용량, 빠른 액세스 스토리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단일 스토리지 구성 요소나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메모리 계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 그림은 일반적인 저장 계층을 보여 줍니다. 위에서 아래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1 인당 가격 인하
생산성 향상
방문 시간 증가
프로세서가 메모리에 액세스하는 빈도를 줄입니다.
따라서 더 작고, 더 비싸고, 더 빠른 메모리는 더 크고, 더 느린 메모리를 보완할 수 있다. 이 조직의 성공의 관건은 마지막 항목인 프로세서가 메모리에 액세스하는 빈도를 줄이는 것이다.
조건 4 의 효과적인 기초는 방문의 국지적 원칙이다. 프로그램 실행 중 프로세서가 액세스하는 명령과 데이터는 메모리에서 클러스터 (블록) 를 선호합니다. 프로그램에는 일반적으로 많은 반복 루프와 하위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단 루프와 하위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일련의 명령에 반복적으로 액세스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테이블과 배열에 대한 작업에는 데이터 클러스터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오랫동안 사용 된 클러스터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프로세서는 주로 스토리지의 고정 클러스터에 액세스합니다.
따라서 계층 구조로 데이터를 구성하면 액세스 하위 계층의 비율이 상위 스토리지에 액세스하는 비율보다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방금 제공한 보조 메모리의 예를 고려해 보십시오. 보조 메모리에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지침과 데이터가 포함되도록 합니다. 현재 클러스터는 일시적으로 첫 번째 수준에 있으며, 첫 번째 수준의 일부 클러스터는 때때로 두 번째 레벨로 다시 전환되어 첫 번째 레벨로 들어갈 클러스터를 위한 공간을 마련합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대부분의 액세스는 첫 번째 수준의 명령과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입니다.
이 원리는 두 수준 이상의 기억에 적용될 수 있다. 그림에 표시된 계층을 보면 더 빠르고, 더 작고, 가장 비싼 메모리는 프로세서의 내부 레지스터입니다. 다음 두 층은 주 메모리이고, 컴퓨터의 주 메모리 시스템입니다. 주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더 빠르고 작은 캐시로 확장됩니다.
(많은 건축학이나 구도 원리와 관련된 책에 있다. 답은 조잡하다. 윌리엄 스타린의 "컴퓨터 조직과 구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이 문제에 대해 완전한 논술을 가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화 구조의 3 단계 이론에는 다음 중 어느 수준이 포함되지 않습니까? 물질적 갈등에서 갈등의 투쟁 형세는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이며 모순의 동일성은 조건적이고 상대적이다.
이 네 가지 수준의 문화 구조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문화 구조의 네 가지 수준: 1) 물질문화 수준: 사람들의 물질생산 활동과 그 제품의 합계를 가리키며 사람들의 옷, 음식, 생활, 행 등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물건이다. 2) 제도문화층: 사회실천에서 자신의 행동을 규제하고 상호관계를 조절하기 위해 세운 규범을 말한다. 3) 행동문화: 사람들이 장기적인 사회교류에서 형성하는 습관과 풍습을 가리킨다. 그것은 일종의 사회 집단 행동이지 개인의 자유 의지가 아니다. 4) 마음가짐문화층: 사람들의 사회심리와 사회이데올로기를 가리킨다. 사람들의 가치관, 심미정취, 사고방식, 그에 따른 문예작품을 포함한다. 답변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의 수준과 성질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문화의 수준은 물질문화, 제도문화, 행동문화, 정신문화로 나뉜다.
자연은 인공성, 사회성, 보편성, 다양성, 유전성, 가변성으로 나뉜다.
기업 문화의 구조 수준에 대한 간략한 설명? 기업 문화란 무엇입니까? 항상 다른 의견이 있다. 기업의 이미지와 분위기, 직원의 자질, 기업의 경영 이념 등을 가리키는 말이 있다. 이런 말이 맞나요? 그들은 모두 옳고 완전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넓은 의미의 문화는 인류가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따라서 넓은 의미의 기업 문화는 기업이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이' 합' 은 기업 이미지, 기업 행동, 기업 이념, 기업 정신을 포함한다.
기업 문화의 내용이 이렇게 광범위해서 어떤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이 몇 층 사이의 구조는요?
기업 문화의 수준은' 네 동심원' 으로 표현할 수 있다.
최외층은 기업 이미지다. 여기에는 기업의 이름, 로고, 제품, 구조, 인지도, 평판 등이 포함됩니다. 즉, 직접 감지할 수 있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2 층은 기업행위다. 여기에는 조직 설정, 기업 관리, 생산, 판매 등 각 부분의 운영, 즉 기업이 실시하는 다양한 행위가 포함됩니다.
3 층은 기업의 개념이다. 여기에는 품질관, 이익관, 고객관, 관리관 등이 포함됩니다. 즉 기업이 각종 관련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최내층은 기업정신의 핵심이다. 여기에는 기업의 취지, 기업가와 직원의 인생 추구가 포함됩니다. 이것이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적 (또는' 궁극적인 가치 목표') 입니다.
이 네 단계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요약하자면, 내층은 외층의 기초이다. 외층은 내층의 대표이다. 분명히, 기업의 이미지는 그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의 행동은 기업의 이념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의 이념은 기업의 정신적 핵심에 의해 결정된다. 반면에, 기업의 근본적인 가치 (정신적 핵심) 는 기업이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념을 결정한다. 기업이 각종 문제를 바라보는 관념이 기업의 각 방면의 행동을 지배하고 있다. 기업이 기업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각종 조치.
기업 문화의 계층 구조는 큰 나무로 설명할 수도 있다. 기업 이미지는' 왕관' 과 같다. 기업 행동은 "지점" 과 같습니다. 기업 이념은 마치' 트렁크' 와 같다. 기업정신의 핵심은' 뿌리' 와 같다. "크라운" 은 "가지" 를 덮습니다. "가지" 는 "줄기" 에서 자랍니다. "줄기" 는 "뿌리" 에서 자랍니다.
"크라운", "가지", "건조", "뿌리" 는 각각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뿌리" 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무 전체의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업 문화 연구에는 전반적인 개념이 있어야 한다. 즉, 어떤 기업 이미지, 관리 모델, 경영 이념을 연구하든, 그것이 기업 문화 전체에서 어느 수준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과 상응하는 내층과 외층은 어떤 구조입니까? 기업의 정신적 핵심에 해당하는가?
세계 모든 기업에 적합한 관리 모드나 이미지 디자인은 절대 없다. 다른 사람의 물건은 아무리 좋아도 복제할 수 없고,' 접목' 만 할 수 있다. 즉 자신의 정신적 핵심의' 뿌리' 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사회 봉사, 인류의 이익' 은 기업의 취지로, 설선생의' 복중생, 이사회' 의 큰 소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웨인의 이런 목적과 의지는 웨인의 정신적 핵심을 구성한다.
웨인의 이익, 경쟁, 이윤의 이념은 웨인 기업문화의' 등뼈' 로, 이런 정신의 핵심의' 뿌리' 에서 자연적으로 자란다.
분명히 웨인의 기업 행동과 기업 이미지도 웨인의 정신 핵심의 뿌리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뿌리, 줄기, 가지, 잎이 하나로 어우러져 활기찬 우뚝 솟은 나무를 형성해야 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웨인의 정신 커널의 뿌리는' 선근' 이며, 큰' 선근' 이다. 이것은 웨인 기업 문화의 독특한 장점이다. 이' 좋은 뿌리' 가 있어야' 좋은 줄기',' 좋은 가지',' 좋은 잎',' 풍성한' 좋은 열매' 가 나올 수 있다. 웨인의 기업문화를 배우려면 웨인의' 좋은 뿌리' 에서' 좋은 일' 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또 다른 설명
물질층: 기업문화의 가장 표층인 제도층과 정신층을 형성하는 조건으로, 주로 공장의 가난한 사람, 작은 환경, 제품의 외관포장, 기업기술장비의 특징, 직원의 이미지와 전형적인 인물을 가리킨다. 물질층은 기업 문화의 직접적인 외적 표현이다.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 영웅, 기업정기, 정원식 공장, 문체활동 등이 있습니다.
제도 수준: 주로 기업의 각종 규제와 기업 직원들이 이러한 규제에 대해 인정하는 정도를 가리킨다. 제도층은 주로 기업의 규제제도, 행동규범, 도덕규범, 풍속습관을 가리킨다.
세 가지 정신층: 기업 가치, 기업 목표, 경영 이념, 기업 윤리, 기업 정신, 패션을 포함한 기업 문화의 핵심 계층입니다. 정신층은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제도층과 물질층의 기초이자 원칙으로 기업의 제도문화와 물질문화를 결정한다. 정신층은 기업 문화의 핵심이다. 주로 기업 가치, 경영 이념, 기업 윤리, 직원 정신 상태 등을 포함한다.
사회계층: 기업문화의 유출이며, 기업과 사회환경 간의 상호 피드백으로 형성된 가치로, 기업에 대한 사회의 인정, 사회에 대한 기업의 태도를 포함한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1, 면-제품, 작업장, 이미지 로고, 디자인, 쉐이프, 구조, 장식 등. 물질문화기업은 정신의식이 물질에 붙어 있기 때문이다. 기업문화의 초기 표현은 종이에 쓰지 않는 보이지 않는 행동 규범으로, 이런 보이지 않는 행동 규범을 준수하지 않는 직원들은 기업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2. 얕은 층-문화기업이 생산경영에서 보여준 기업문화. 기업 관리 모델, 생산 방식, 생산 노동 분야의 기술 기준, 현대화 수준, 직원의 정신 상태, 업무 스타일, 행동 규범 등. 기업 문화가 두 번째 수준으로 승화될 때, 기업에 대한 모든 태도를 나타냈다. 기업에 대해 적극적이고, 집중하고, 자신감있는 태도. 이런 태도는 기업을 어려서부터 크게, 불량에서 좋은 것으로 이끌고 있다. 3. 중급-제도문화기업의 각종 규제제도, 예를 들면 업무책임제, 일자리책임제, 경제책임제, 업무규율, 생활협약, 대외서비스, 약속 등이다. 기업 문화가 세 번째 수준으로 승화될 때, 팀 전체가 같은 학습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과 팀의 이익을 중시하고, 타인, 환경, 사회의 이익과 발전을 중시하는 상업 분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업 문화가 이 정도까지 승화된 후에는 매우 안정적이다.
4. 깊이-정신문화기업의 관리이념, 가치취향, 목표, 도덕기준.
: 집지환. /qiwen3.htm
차 문화의 4 단계 및 5 가지 특성에 대한 간략한 설명;
1. 물리문화: 물리문화는 찻잎 생산에서 사람들이 하는 활동과 제품의 합계, 즉 찻잎의 재배, 제조, 가공, 보존, 화학성분 및 효능 연구로 차, 물, 다기, 의자, 다실 등 차 시음용 유형 물품과 건물을 포함한다.
2. 제도문화: 제도문화는 사람들이 찻잎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형성하는 사회행동규범을 말한다.
3. 행동문화: 행동문화는 찻잎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확립된 행동패턴으로, 보통 다도, 다속, 다예 등으로 표현된다.
4. 마음가짐 문화: 마음가짐 문화는 사람들이 차를 시음하는 과정에서 낳은 가치관, 심미 정취, 사고방식 등 주관적인 요인이다.
차 문화의 다섯 가지 주요 특징:
역사: 차 문화는 오랜 형성과 발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발전은 차 문화에 새로운 내포와 활력을 불어넣었다. 새로운 시기에 차 문화의 전파 형식은 규모, 현대화, 사회화, 국제화의 추세를 보였다. 그 내포는 급속히 확대되어 영향이 날로 확대되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민족성: 각 민족은 차를 즐겨 마시고, 차와 민족문화생활을 결합하여 각자의 다도, 다예, 차를 마시는 풍습, 희경 결혼식 등의 민족적 특색을 형성한다. 민족 다예는 민족 차 마시는 방식을 기초로 예술 가공과 단련을 거쳐 형성되어 더욱 생동감 있고, 더욱 문화적으로 차를 마시는 다양성과 다채로운 생활 정취를 표현했다.
지역성: 명차, 명산, 명수, 유명인, 명승지, 각종 지역 차 문화. 중국은 지역이 광활하고, 찻잎의 종류가 다양하며, 차 마시는 풍습이 각기 다르고, 역사문화, 생활경제 등의 차이가 있어 지방적 특색을 지닌 차 문화를 형성했다. 경제문화센터의 대도시에서도 독특한 장점과 풍부한 내포로 독특한 도시 차 문화를 형성했다.
국제성: 중국 고대 전통차 문화와 각국의 역사, 문화, 경제, 인문이 결합되어 영국 차 문화, 일본 차 문화, 한국 차 문화, 러시아 차 문화, 모로코 차 문화로 발전했다.
맑스의 2 단계 사회 구조에 대한 간략한 설명? 사회학은 마르크스 자신의 말로 대답했다.
나의 전공은 본래 법학이었는데, 단지 철학과 역사 후에 보조학과로 공부했을 뿐이다. 1842- 1843 기간 동안 라인보의 편집자로서 소위 물질적 이익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는 데 어려움이 처음 발생했다. 라인성 의회는 삼림 절도와 부동산 분석에 대해 논의했는데, 당시 라인성 총독 폰? 샤페 씨와 라인보는 모제 농민의 처지에 대한 공식 변론을 했고, 마지막으로 자유무역과 관세 보호에 대한 논쟁은 내가 경제 문제를 연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최초의 동력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무역, 자유무역, 관세보호, 자유무역, 관세보호, 자유무역) 한편, 그 아름다운' 전진' 욕망이 실제 지식을 훨씬 능가하는 시대에' 라인보' 에서 미약한 철학적 색채를 지닌 프랑스 사회주의와 * * * 제품주의의 메아리를 들을 수 있었다. 나는 일찍이 이런 피상적인 발언에 반대한 적이 있다. 하지만 동시에 아우크스부르크 총보고서와의 논쟁에서, 나는 나의 이전 연구가 프랑스 사조 자체의 내용을 판단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나는 라인 신문의 발행인으로 생각하고 싶다. 만약 신문의 태도가 온화하다면, 머리기사에 떨어진 사형 판결이 취소될 수 있다는 착각을 사회무대에서 연구로 돌아간다.
나를 괴롭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쓴 첫 번째 책은' 헤겔 법철학 비판 분석' 이다. 이 책의 소개는 1844 파리에서 출판된' 덕법 연감' 에 실렸다. 나의 연구는 법 사이의 관계가 한 나라의 형태처럼 그들 자신으로부터 이해될 수도, 이른바 인간 정신의 일반적인 발전에서 이해될 수도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대신, 그들은 물질 생활의 관계에 뿌리를 두고 있다. 18 세기 영국의 선례에 따르면 헤겔은 이런 물질적 생활관계의 합계를' 시민사회' 로 개괄하고 정치경제학에서는 시민사회에 대한 해부를 모색해야 한다. 나는 파리에서 정치경제학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키조 씨가 쫓겨나서 브뤼셀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나는 나의 연구를 계속했다. 내가 얻은 것과 나의 연구 업무를 지도하는 전반적인 결과가 얻어지면, 사람이 자신이 사는 사회 생산에서 자신의 의지에 의존하지 않는 필연적인 관계, 즉 자신의 물질적 생산력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는 생산 관계에 적합하다는 것을 간단히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생산 관계의 합계는 사회의 경제 구조를 구성한다. 즉, 법률과 정치의 상층건물이 세워져 있고, 사회 이데올로기의 현실적 기초가 있다는 것이다. 물질생활의 생산방식은 사회생활, 정치생활, 정신생활의 전 과정을 제약하고 있다. 인간의 의식이 사람의 존재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사회적 존재가 사람의 의식을 결정하는 것이다. 사회의 물질적 생산력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였다. 기존 생산 관계 또는 재산 관계 (생산 관계의 법적 용어임) 와 충돌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관계는 생산력의 발전 형태에서 생산력의 질곡으로 바뀌었다. 이때 사회혁명의 시대가 왔다. 경제 기반이 변화함에 따라 모든 거대한 상층건물은 느리거나 빠르게 변했다. 이러한 변화를 고찰할 때, 우리는 항상 다음 두 가지를 구분해야 한다. 하나는 생산의 경제 조건의 물질적 변화이며, 이런 변화는 자연과학의 정확도로 표현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이 이러한 충돌을 인식하고 이러한 충돌을 극복하려고 시도하는 법률, 정치, 종교, 예술 또는 철학 형식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한 사람의 관점을 근거로 그를 판단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그의 의식에 근거하여 이렇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를 판단할 수 없다. 반대로, 이 의식은 물질생활의 모순과 현존하는 사회생산성과 생산관계의 충돌에서 설명해야 한다. 어떤 사회 형태든, 그것이 수용할 수 있는 모든 생산력이 발휘될 때까지, 그것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구사회의 배아에서, 새롭고 더 높은 생산관계는 물질적 조건이 성숙할 때까지 결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인간은 항상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임무만 제시한다. 자세히 조사해 보면, 임무를 해결하는 물질적 조건이 이미 존재하거나 적어도 발생하고 있을 때만 임무 자체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아시아, 고대, 봉건, 현대의 자산계급 생산 방식은 경제사회 형태의 몇 차례의 진화로 볼 수 있다. 자산계급 생산관계는 사회 생산 과정의 마지막 대항 형식이다. 이곳의 대항은 개인의 대항이 아니라 개인의 사회생활 상황에서 자란 대항을 가리킨다. 그러나 자산계급 사회 배아에서 발전한 생산성도 이런 대립을 해결하기 위한 물질적 조건을 만들었다. 따라서 인류 사회의 선사 시대는 이런 사회 형태에서 끝났다. (마르크스' 서문', 제 2 권, 베이징, 인민출판사, 제 2 판, 1995, 3 1-33 면.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