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징(Messaging)은 사람들이 소리, 문자, 이미지를 통해 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보전달은 누가,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말하며, 어떤 채널을 통해 말하며,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지를 연구한다. 영업 관리에서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사람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시장에서 반응하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보 전송 프로세스에는 세 가지 기본 링크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정보를 수신자(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달자(영업 관리자)가 해당 정보를 수신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나 이미지로 번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수신자(소비자)가 정보를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설명으로 변환하는 것인데, 이를 "번역"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링크는 정보에 대한 수신자(소비자)의 반응으로, 이 정보는 전달자(영업 관리자)에게 전달되며 이를 피드백이라고 합니다.
정의 및 이해
1. 정보 관리의 목적은 정보 자원 및 정보 활동입니다.
(1) 정보 자원은 정보 생산자, 정보 및 정보입니다. 유기체의 기술. 정보관리의 기본 목적은 정보의 흐름을 통제하고 정보의 유용성과 가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보가 자원의 전부는 아닙니다. 이를 자원화하고 그 유용성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지능과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람'은 정보 자원을 통제하고 정보 활동을 조정하는 주체입니다. 정보의 수집, 저장, 전송, 처리 및 활용은 정보 기술의 지원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정보 기술의 강력한 역할 없이는 효과적인 정보 관리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정보활동은 본질적으로 정보자원의 생산, 전달, 활용을 위한 것이므로 정보자원은 정보활동의 대상이자 결과 중 하나이다. 정보 생산자, 정보 및 정보 기술의 세 가지 요소는 모든 정보 시스템의 기본 요소이자 정보 관리의 연구 대상 중 하나인 정보 리소스라는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합니다. (2) 정보활동이란 정보자원의 형성, 전달, 활용과 관련하여 인류사회가 행하는 관리활동과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정보자원 형성단계는 활용 가능한 정보자원을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의 생성, 기록, 수집, 전송, 저장, 처리 등의 활동을 특징으로 한다. 정보자원의 개발 및 활용 단계는 정보자원의 전달, 검색, 분석, 선택, 흡수, 평가, 활용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며, 정보자원의 가치를 실현하고 정보관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순히 정보자원을 관리하고, 정보자원과 밀접하게 관련된 정보 활동을 무시한다면 정보관리라는 연구 목표가 불완전해질 것입니다. 2. 정보 관리는 관리 활동의 한 유형입니다. 관리 활동의 기본 기능인 "기획, 구성, 주도 및 통제"는 여전히 정보 관리 활동의 기본 기능이지만 정보 관리의 기본 기능이 더 대상화되어 있습니다. 3. 정보 관리는 사회적 규모의 활동이며 정보 관리 활동의 보편성과 사회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이는 광범위한 사회적 개인, 집단, 국가가 참여하는 보편적인 정보 획득, 통제 및 활용 활동입니다. 정보제품관리(마이크로) : 정보제품의 정보수집, 분류, 분석, 유통 정보시스템 관리(메조) : 설계, 구현 및 평가, 보안관리, 정보자원배분 등 정보산업관리(매크로) : 산업구조 및 테스트, 정보 서비스 산업의 메커니즘 및 관리 모델, 산업 정책 및 정보 입법, 사회 정보화.
정보 전송 프로그램의 기본 링크에서 이 섹션을 편집하세요.
정보 전송 프로그램에는 세 가지 기본 링크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정보를 수신자(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달자(영업 관리자)가 해당 정보를 수신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나 이미지로 "번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수신자(소비자)가 정보를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설명으로 변환하는 것인데, 이를 "번역"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링크는 정보에 대한 수신자(소비자)의 반응으로, 이 정보는 전달자(영업 관리자)에게 전달되며 이를 피드백이라고 합니다. (1) 전달자 제품정보 전달 과정에서 전달자의 대표자는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설득하기 위해 정보전달 경로를 선택하는 영업관리자이다. 정보 효과가 좋은지 여부는 일반적으로 전문성, 신뢰성, 가시성이라는 세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문성이란 정보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의학에 관한 정보가 평판이 좋은 의사에 의해 전달된다면 그 정보는 고도로 전문화될 것입니다. 신뢰성이란 보도가 사실이어야 하고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제3자가 제품에 대한 뉴스나 보고서를 작성하면 판매원의 선전이 더 신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시성이란 정보가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소비자에게 오해를 일으키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판촉 기술입니다. 영업 관리자는 보다 효과적인 정보와 전달 방법을 찾는 데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번역": 전달자는 메시지를 의도한 대상에게 전달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수신자를 유인하고 수신자가 올바른 이해를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판매를 사용할 때 정보는 주로 단어로 표현됩니다. 판매원은 자신의 언어, 어조 및 태도를 고객의 요구 사항에 더 부합하도록 하는 동시에 샘플 데모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홍보 도구가 광고 또는 홍보 문구인 경우 "번역" 작업은 더욱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먼저 텔레비전을 선택할지, 신문이나 잡지를 이용할지 등 정보 내용을 보다 완벽하게 '번역'하려면 어떤 의사소통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종류의 대본과 어떤 종류의 광고를 사용할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번역된" 내용이 원본 메시지와 일치하지 않거나 생생하지 않거나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출 무역 진흥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문화, 언어, 생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번역"의 방법과 기술이 더 복잡해집니다. 이는 단순히 텍스트 번역의 문제가 아닙니다. (3) 정보 전송 수단인 통신 채널. 개인 홍보 방법을 사용하면 영업 사원이나 회사 대표가 고객을 직접 인터뷰할 수 있으며, 컨설턴트 및 전문가도 자신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구매자의 친구, 이웃, 동료 및 가족 구성원이 일상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구매자. 이러한 유형의 접근 방식은 언어적 영향입니다. 비인사적 승진 방법은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 포스터, 편지 및 기타 매체를 통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면 미디어 믹스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판매는 더 표적화되어 있지만 영향력은 더 좁습니다. 비인사적 판촉은 덜 표적화되지만 영향력은 더 넓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해야 서로 보완하고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4) "번역": 기업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한 후 소비자가 이해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방법의 사용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지는 "번역 내부"와 "번역 외부"가 일치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소비자가 특정 제품의 판촉을 듣거나 본 후 그의 이해가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을 판촉하려는 회사의 의도와 일치한다면 이 정보 전송은 성공적입니다. (5) 피드백 회사는 제품 정보를 전파한 후에는 이를 수행할 수 없으며 해당 정보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제품에 대한 잠재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 행동의 변화를 이해해야 합니다. 피드백입니다. 기업은 정보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후 판매 전략을 조정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주요 요소를 강조하는 완전한 정보 의사소통 모델입니다. 전달자는 메시지가 어떤 수신자에게 전달되고 어떤 반응을 얻고 싶은지 알아야 하며, 이를 어떻게 번역할지 숙지하고 수신자가 일반적으로 어떻게 해석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정보의 출처는 수신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메시지에 대한 수신자의 반응을 이해하려면 전달자는 피드백 채널도 열어야 합니다.
이 단락의 정보 전송 방법 편집
1. 고대 중국에서는 우편 배달 시스템, 홍옌의 편지 전송, 외국의 봉화 발사 등이 있습니다. 드리프트 병 등입니다. 좀 더 특별한 방법: 1. 철새, 특히 비둘기, 거위 등을 교통수단으로 활용 2. 붕어, 케이크, 찐빵 등에 숨어 충전재 만들기 3. 종소리, 북소리 등 특수한 소리 활용하기 , 폭죽 등 4. 공명등, 봉화대 등 조명과 불을 사용합니다. 5. 적을 유인하는 표지판 등 기타 표지판과 장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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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전신, 네트워크 통신 등 인류 커뮤니케이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의 정보통신 방식의 진화는 시각 문화, 청각 문화(직관적 감정, '보는 정신') - 개념 문화('읽는 정신') - 새로운 맥락을 보여준다. 시각과 청각의 문화(“보는 새로운 정신”). 따라서 우리는 미래에는 이미지 정보가 주류를 차지하고, 문학은 극히 주변적인 위치로 후퇴하여 듣고, 보고, 심지어 만지고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예술로 대체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절대적인 이유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이 예측하는 것처럼 텍스트가 이미지로 완전히 대체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텍스트는 지식을 축적하는 주요 수단이자, 인간이 추상적 사고를 획득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연결고리이자, 인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필수적인 통신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전화, 팩스, 전신, 텔레비전 등과 같은. 2. 무전기, BP 기계(구식), 휴대폰 및 라디오와 같은 무선 통신 전송.
3. 디지털 통신 전송, 가장 친숙한 네트워크 컴퓨터, 디지털 TV. 4. 편지, 신문 등 서면통신의 전송
동물 정보 전달
개별 동물의 몸짓, 소리 등이 주로 같은 종의 다른 개체와 소통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것을 동물 정보 전달이라고 합니다. 반딧불의 빛은 이성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정보 전달이다. 정보 전달 유형은 각 동물 종의 감각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포유류 종은 종종 신체 표면 분비물, 소변 및 대변의 냄새를 자신의 영역을 구분하는 신호로 사용합니다. 소리는 새, 포유류 및 기타 고등동물의 정보 전달의 주요 수단입니다. 명금류는 자신의 영토를 알리기 위해 노래를 사용하며, 짖는 원숭이는 15~20가지의 다양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침팬지(침팬지)는 그 이상을 부를 수 있다고 합니다. 30가지의 다양한 소리.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얼굴 표정, 꼬리 움직임, 신체 자세의 변화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포유류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자연스러운 감정 표현으로 대략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장류는 토큰화 행동을 하며, 일본 원숭이의 gmountin 현상을 연구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등에 타는 것은 원래 짝짓기 자세로, 여기서는 타는 사람보다 라이더의 상태를 확인하고 타는 사람이 라이더에게 복종하는 수단을 나타냅니다. 동물의 소리와 상징적 행동에서 인간의 음절 언어로의 진화가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태계에는 생태학적 물리적 정보, 화학적 정보, 행동 정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정보 전파가 있습니다.
정보 전달에 대한 이 단락 편집
전달 기능
정보는 사람들의 사회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과학 연구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연구 결과를 적시에 얻어야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연구 결과를 적시에 출판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적의 병력 배치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획득해야 하며, 업무에 종사하는 장교와 군인들에게 다양한 전투 명령과 진행 상황을 전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어떤 물건을 사야 할지, 어디서 사야 할지, 어디서 팔지, 무엇을 팔지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날씨, 상품 정보, 문화 및 스포츠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 친척과 친구의 일과 생활 조건에 대해 알리고 종종 친척과 친구에게 그들의 일과 생활 조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요컨대, 사람들 사이에 끊임없이 정보를 교환해야만 생산, 생활 및 기타 활동이 항상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사람들에게 가치 있고 유용하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 전달됩니다. 전문적인 용어로 정보의 가치를 정보량이라고 하는데, 단위는 비트(bit)입니다. 무언가를 다운로드할 때 나타나는 20bps는 초당 20비트의 정보를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전송 특성
정보 시스템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적인 데이터 집약적인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입니다. 여기에는 네 가지 기술적 특징이 있습니다. (1) 관련된 데이터의 양이 많습니다.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보조 메모리에 저장되어야 하며, 처리할 데이터 중 극히 일부만 일시적으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2) 대부분의 데이터는 지속됩니다. 즉, 작업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3) 이러한 영구 데이터는 하나의 단위 또는 더 큰 범위 내에서도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서 공유됩니다. (4) 데이터 수집, 전송과 같은 기본 기능에 추가됩니다. , 저장 및 관리, 정보 검색, 통계 보고서, 거래 처리, 계획, 설계, 명령, 제어, 의사 결정, 경보, 프롬프트 및 상담과 같은 정보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시스템은 경영정보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 명령정보시스템,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사무정보시스템, 과학정보시스템, 정보검색시스템, 의료정보시스템, 은행정보시스템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컴퓨터 응용시스템이다. 민간 항공 예약 시스템...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목적 측면에서 정보 시스템의 기본 구조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정보 시스템 개발을 위한 지원 환경인 하드웨어,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계층 (2) 데이터 수집, 전송을 포함하여 정보 시스템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 관리 계층 , 접근 및 관리,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핵심 소프트웨어로 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 계층, 분석, 통계, 보고, 계획, 의사 결정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직접 관련된 계층입니다. -제작 등 (4) 사용자 인터페이스 계층은 정보 시스템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정보 시스템은 단위나 부서에 포괄적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시스템입니다. 사용자에는 모든 수준의 직원이 포함되며 그 영향은 전체 단위 또는 부서에 걸쳐 확장됩니다. 정보 시스템 사용자의 대부분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친숙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정보 시스템의 점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운영은 단지 기술적인 문제만이 아닙니다. 리더십의 관심, 사용자의 협력, 참여 등 많은 비기술적 요소가 성공이나 실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환경 및 요구 사항의 변화로 인해 정보 [wiki] 시스템에 적응형 유지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개발 및 유지 관리 과정에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정보 시스템은 문제의 특정 측면을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와 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다양한 입력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종의 처리입니다. 주요 내용은 의사 결정 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설계된 체계적인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입니다. 정보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경영정보시스템(Mis로 불리는 경영정보시스템)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로 불리는 의사결정지원시스템)으로 구분된다. 경영정보시스템이 정보자원을 사회적 발전을 촉진하는 데 활용하고 좋은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정보의 수집, 처리, 전송, 접근, 제공, 적용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개발되어야 하며, 업무 효율성과 비즈니스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은 대량의 정보를 수집, 저장, 제공하는 기반으로 상황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 예측, 판단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고, 대량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현실적인 의사결정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합니다. 원본 데이터 정보의 통계 정보 시스템에는 통계 보고 정보 질의 하위 시스템, 통계 특별 조사 및 인구 조사 하위 시스템, 통계 정보 공개 하위 시스템, 통계 분석 및 예측 하위 시스템, 국내 도시 정보 하위 시스템, 국제 정보 하위 시스템 및 사무 자동화 하위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전송적용
정보전송의 관점에서 본 현대 원격교육의 분석 1. 교육의 본질적인 기능은 지식과 정보의 전달을 통해 사람들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다. "정보"라는 단어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원래 의미는 진술하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중국어로 '정보'는 전달되거나 전송될 수 있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교육학에서 '정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문학, 이미지, 색상, 데이터, 재료에 포함된 지식을 의미하며, 다른 관점에서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학에서 정보는 사람들이 이를 통해 사용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감각 기관과 두뇌에 대한 인식된 지식과 기술, 기타 관련 정보. 따라서 이러한 의미에서 교육에 대한 접근 방식은 지식과 기술이 포함된 정보를 전달을 위한 기호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일정한 절차와 방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정보 전송 모드라고 합니다. 교육에서의 정보 전달 모델은 주로 수학적 모델을 의미합니다. 분류 기준에 따라 교수 모델은 여러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의 다양한 개방형 절차에 따라 개방형과 폐쇄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출현 시기와 사용된 교수 도구에 따라 전통적 유형과 현대적 유형으로 나뉘며, 교육 정보가 이동하는 거리가 다르며 대면 교육과 원격 교육으로 구분됩니다. 그러나 교육 모델이 어떻게 변하든 기본 정보 전달 모델의 진화입니다. 이 모델은 교육 과정에서 지식 정보의 전송이 "인코딩"과 "채널"이라는 두 가지 링크를 거쳐야 하며, 학생들이 정보를 받을 때 "디코딩" 링크를 거쳐야 함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링크는 아래에서 분석됩니다. 1. 코딩. 교육 주체가 지식 정보를 보낼 때 특정 단어, 이미지, 소리, 색상 등을 사용하여 정보 매체를 형성합니다. 코딩이라고 부르세요. 인코딩된 정보를 신호라고 합니다. 2. 채널을 선택하세요. 교육에서 채널은 지식이 전달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각 채널에는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교직원 및 교습 대상의 특성에 따라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채널을 선택하여 결합된 신호를 상대방에게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채널 선택이라고 합니다. 3. 디코딩. 신호는 채널 전송 중에 다른 외부 요인에 의해 간섭을 받습니다. 이러한 간섭 요인을 "잡음"이라고 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은 신호를 받은 후 "잡음"을 제거하고 신호를 지식 정보로 반환하는데, 이를 "디코딩"이라고 합니다. 2. 정보 전달의 특정 모델은 항상 동일하고 기본 모델의 진화이지만 각 모델은 여전히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 교육 모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에서는 전통적인 교육에 대해 논의합니다. 모델과 현대 모델을 분석하고 비교합니다.
1.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서 정보의 출처는 교사이며, 교사는 구두 또는 칠판 쓰기 및 동작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직접 전달합니다. 이 모델에서 인코딩은 교사의 지식과 정보가 음성 언어, 칠판 쓰기, 동작 시연으로 변환되는 과정입니다. 정보는 교사와 학생 간에 대면으로 전달되고, 학생들은 듣기를 통해 전달된 지식을 받습니다. 보고, 묻고, 기억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모델에서는 중학생들도 교과서를 읽는다. 2. 현대 원격 교육 모델에서 정보의 출처는 강사나 교과서의 편집장입니다. 그들은 지식 정보를 교과서로 편집하거나 오디오 녹음, 비디오, CD, 소프트웨어 등으로 제작합니다. 학생들은 현대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학생들에게 텍스트 교육 자료를 읽고 오디오 및 이미지 교육 자료를 들은 후 소스에서 전송된 정보를 얻습니다. 이 모델에서 코딩은 교육 주체가 지식 정보를 텍스트 교육 자료로 편집하거나 이를 사운드, 이미지 및 최신 매체로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과서, 라디오, 텔레비전, 컴퓨터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 미디어는 모두 이용 가능한 채널입니다. 이 두 가지 교육 구성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1. 현대 장거리 교육 모델에서는 인코딩 형식과 사용 가능한 채널이 모두 기존 교육 모델보다 훨씬 풍부합니다. 2.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서 교사는 지식과 정보 전달의 주체이며, 현대 원격 교육에서는 교사가 정보의 원천인 주 강사 또는 편집자입니다. 지식과 정보 전달의 주체. 다른 유형은 전체 교육 과정에서 보충적인 역할을 하는 교사입니다. 소스로부터 정보를 받을 때 그들은 학생의 학습을 도울 때 정보 전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3.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직접 대면하며 학습 효과에 대한 정보 피드백은 시기 적절하고 편리합니다. 현대 원격 교육에서는 정보 소스와 정보 대상 사이의 범위가 크고 지식과 정보의 양이 많습니다. 정보 소스에서 방출되는 정보는 크고 적용 범위가 넓습니다. 그러나 소음 간섭의 강도가 높고 학습 효과에 대한 정보 피드백이 기존 모드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3. 완전한 정보 전송 시스템은 소스에서 목적지까지 5개의 링크를 거쳐야 합니다. 어떤 링크가 차단되더라도 전체 전달 시스템의 원활한 흐름에 영향을 미치고 예상되는 전달 효과를 달성하지 못합니다. 이 장애물은 전송 장벽입니다. 전송 장벽은 전송 프로세스 자체의 특수성에 의해 결정되는 모든 전송 시스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원격 교육에서는 소스의 강사나 편집자가 지식을 받는 목적지의 학생들에게 지식 정보를 보내는 시간 사이에 인코딩, 채널링, 디코딩의 세 가지 중간 링크에 공백이 발생하게 됩니다. 장벽. 따라서 현대 원격교육에서 정보전달 장애의 원인을 다음과 같이 분석할 수 있다. 1. 코딩 기술이 열악하다. 현대 원격 교육에서는 서면 교과서 외에도 많은 양의 지식 정보를 생산하거나 기록하고, 비디오 테이프, CD-ROM, 소프트웨어 및 기타 신기술 매체를 사용하여 현대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해야 하며 이는 크게 발전합니다. 학생들의 지각, 주의력, 기억력, 이해력, 사고력, 상상력, 모방력, 조작력 등 심리적 특성은 오랜 이해 과정을 크게 단축시킵니다. 그러나 인코딩에 과학성이 어느 정도 부족하고, 컴파일된 신기술 캐리어가 지각적 특성을 충족하지 못하면 인코딩된 정보를 해독하고 복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이 지식을 받아들이는 데 특정한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2. 부적절한 채널 선택. 현대 원격 교육에서는 현대 신기술 매체가 교육 방법을 크게 풍부화했지만 정보 내용, 정보 수신자의 특성, 다양한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선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강한 소음이 발생하지만 정보가 약하거나 정보 왜곡이 약해집니다. 3. 장애물 디코딩 원격 교육에서 "디코딩"은 학생들이 수신된 신호를 감지할 때 모든 종류의 "잡음" 간섭을 제거하고 신호를 정보 형태의 지식으로 다시 변환하여 이해하고 기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 정보 전송 중에 간섭 요인이 너무 강하거나 학생의 해독 능력이 너무 낮으면 해독 장애가 발생하고 교육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현대 원격교육에서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지식과 정보의 전달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교육 완료를 보장하려면 교육 시 다음 측면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정보 인코딩은 인식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학생의 학습은 인식, 이해, 통합 및 적용의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지각은 학습의 출발점이므로 장거리 교육에서는 지식 기호의 모양과 크기, 구조적 특성, 색상 채도, 소리 강도 등의 인코딩이 일치해야 합니다. 감성에 맞다.
학생들의 지각적 관심을 자극하고 지각 자료를 얻기 위해 대비를 강화하고 변화의 속도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교육 내용에 따라 채널을 선택합니다. 채널의 품질은 선택한 미디어 기술의 가치나 기술의 현대화 정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채널을 선택할 때 원격수업의 특성에서 출발하여 학생들의 학습 여건에 초점을 맞추고 미디어의 현재 상황과 성격, 심리적 효과, 장단점을 고려하여 만들어야 한다. 3. 학생들의 학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교사의 지도 노력을 늘리며, 학생들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학습 효과에 대한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정보 피드백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교수법의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