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 인코딩 시스템 구축
코드는 디자인 코드를 나타내고 코드는 사물의 이름, 속성 및 상태를 나타내는 기호와 번호를 나타냅니다. 코드를 사용하면 사물에 간결하고 명확한 기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코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십진수 코드
이 인코딩 방법에서는 객체가 0 에서 9 까지 10 개의 범주로 나뉘며, 각 범주에서 10 개의 하위 범주로 나뉘며, 0 에서 9 까지의 두 번째 숫자가 제공됩니다. 이 방법은 무한히 확장할 수 있고 직관적이다.
2) 순차 인코딩
즉, 00 1 (또는 000l,00001) 부터 시작하여 마지막 인코딩까지 순차적으로 배열됩니다.
3) 대량 코딩
이 방법도 처음부터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데이터 번호를 매기는 것이다. 그러나 같은 유형의 각 데이터 배치 후 새로운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4) 폴리면 코드
데이터 항목에는 많은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피쳐에 대해 코드 구조에서 위치를 지정하면 면 코드가 형성됩니다.
5) 표의 문자 인코딩
표의 문자 인코딩은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설명되며 연상을 통해 기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명확한 정보 흐름
정보 흐름은 프로젝트 건설에 참여하는 각 부서와 단위 간의 관계를 반영한다. 감독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감독 정보는 프로젝트 관리의 상하 간, 내부 조직 및 외부 환경 간에 이동해야 합니다. 이를' 정보 흐름' 이라고 합니다. 감독 업무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정보 흐름이 있다.
1) 하향식 정보 흐름
총감리엔지니어부터 고급 주둔지 감리엔지니어, 주재지 감리엔지니어, 감독관에 이르는 정보 흐름.
2) 상향식 정보 흐름
상향식 정보 흐름은 하위 수준에서 상위 수준으로의 정보 흐름입니다. 정보원은 아래에 있고 수신자는 위에 있다.
3) 수평 방향 간의 정보 흐름
세 가지 정보 흐름 모두 또렷한 흐름선이 있어야 원활한 흐름을 보장할 수 있다.
(3) 감독 정보 수집
정보 관리의 품질은 원본 데이터의 포괄성과 신뢰성에 크게 좌우됩니다. 따라서 완벽한 정보 수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정보 수집은 반드시 정보의 출처를 파악해서 제때에 정확해야 한다.
(4) 감독 정보 처리
정보 처리에는 일반적으로 수집, 처리, 전송, 저장, 검색 및 출력의 6 가지 내용이 포함됩니다.
1) 모음집
수집은 원시 자료의 수집이며 매우 중요한 기초 작업이다.
2) 가공
정보 처리는 처리를 통해 감독 엔지니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 처리의 기본 내용입니다.
3) 전송
전달이란 일정한 절단체를 이용하여 감독 업무에 참여하는 부서와 단위 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전달을 통해 각종 정보 흐름을 형성하고, 원활한 정보 흐름은 감독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중요한 보증이다.
4) 스토리지
저장은 처리된 정보의 저장입니다.
5) 검색
감리 업무에는 대량의 정보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빠른 방법과 수단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정보 검색입니다.
6) 출력
출력이란 감독 업무의 필요에 따라 정보를 각종 보고서와 문서로 취합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