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아르헨티나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건국이 이렇게 이르면 대부분 민주적이다. 왜 그들의 개발이 이렇게 쓰레기입니까?

아르헨티나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건국이 이렇게 이르면 대부분 민주적이다. 왜 그들의 개발이 이렇게 쓰레기입니까?

중요한 정치 실체로서 라틴 아메리카의 역사는' 발견사' 로 시작된다. (울프 그라베 도프: 라틴 아메리카는 어디로 갑니까? 반식. 치추, 베이징 시사출판사, 1985, 5 페이지. ) 기원 16 세기부터 유럽 문명은 선진 기술과 제도를 이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이 지역에서 천천히 진화하는 인도 문명은 먼저 유럽 문명의 희생양이 되었으며, 이 지역도 신흥 세계 체계의 변두리 지대가 되어 오랜 소외 역사를 시작했다.

이 소외된 역사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이전 단계에서 16 세기부터 19 세기 초까지 300 여 년 동안 지속된 식민지 역사였다. 다음 단계는 19 세기 독립운동 이후 시작된 의존역사로 150 여 년 동안 계속되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좁은 의미에서, 라틴 아메리카의 현대화사는 후기의 역사이다. 이 시기에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이 잇달아 정치적 독립을 이루면서 민족 국가와 공업화를 핵심으로 하는 현대화 과정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넓은 의미에서 라틴 아메리카의 현대화 역사는 이 두 시기의 역사를 합친 것이다. 식민지 역사의 시작은 그 지역이 전 세계에 통합되는 현대화 과정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길고 독특한 식민지 역사는 라틴 아메리카 현대화 과정의 독창성을 직접 결정지어 세계 근대사에서 항상 세계 체계에 의해 단단히 잠기고 속박에서 벗어나는 전형으로 자리매김했다. 라틴 아메리카의 현대화의 길은 거의 모든 제 3 세계 국가들이 벗어날 수 없는 곤경, 즉 의존과 자주를 반영한다. 이 글은 라틴 아메리카 현대화의 거시적인 과정을 넓은 시각으로 묘사할 것이다.

첫째, 콜럼버스 이전의 라틴 아메리카: 천천히 진화 한 인도 문명

인디언들은 라틴 아메리카 최초의 주민이다. 약 654.38+ 만년 전에 그들은 아메리카에 와서 점차 각지로 흩어져 자신의 부족 문화를 형성했다. 인류학자들은 이 지역의 문화를 중미 (멕시코 중남부, 과테말라, 온두라스) 와 안데스 고원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칠레 북부) 의 선진 농경 문화로 나누었다. 인접 지역의 중급 농업 문화; 남미 남부의 어업, 사냥, 채집 문화도 있습니다. 바로 농경문화가 가장 발달한 지역에서 인디언들은 강대한 제국과 고도의 문명을 세웠다. 오늘날 유카탄 반도, 과테말라, 벨리즈의 마야 문명, 오늘날 멕시코의 아즈텍 문명, 에콰도르 중부에서 칠레 중부까지 3000 마일을 포괄하는 잉카 문명은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3 대 문명을 이루고 있다.

인도인들이 창조한 문명 성과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는 옥수수, 호박, 감자, 상자, 후추, 담배, 면화, 콩을 포함한 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포함되며, 오늘날 세계 음식의 거의 절반이 이곳에서 기원하고 있습니다. 천체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켰습니다. 태양 피라미드로 대표되는 건축 기술 발달한 수리관개 시스템 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인도 문명은 다른 대륙의 다른 문명에 비해 수천 년 동안 세상과 단절되어 진화 속도가 매우 느리고 진화 단계에서 이 문명에 뒤떨어졌다. 인도인의 기술 수준은 기원전 1500 년의 서유럽인과 기원전 3500 년의 중동인에 해당한다. 그들은 식물을 재배하는 데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지만, 인구의 식량 수요를 최소한으로 보장하는 것 외에는 농경 기술을 개발하지 못했다. 그들은 석두, 나무, 뼈로 만든 도구만 가지고 있으며 광석을 제련하지 않으며, 검과 화기는 말할 것도 없다. 제도적으로, 미국 인디언들은 여전히 씨족과 부족 단계에 머물러 있다. 아즈텍 제국과 잉카 제국에 여러 부족이 포함되었지만, 언어부터 숭배 대상까지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모든 인도인들은 엄밀한 조직 구조와 조율된 행동을 형성할 수 없게 되었다. 두 조직의 가장 완벽한 제국이라도 내부에서도 권력 투쟁의 충돌이 있어 자원 동원과 개인 창의력 측면에서는 신흥 민족 국가와 대적할 수 없다.

그래서 세계 각지에서 문명교류가 거의 없는 시대에 인도인들은 외래 간섭 없이 자신만의 독특한 문명을 창조했다. 문명 간의 격리가 유지될 수 있다면 인도 문명은 안전하게 진화할 수 있다. 그러나 문명 간의 단절이 깨지면 문명 간의 교류가 확대되고 진화가 느린 인도 문명은 생존공간을 잃게 될 것이다. 더욱이 치아에 무장하고 미친 부의 욕망과 세계를 정복하려는 웅장한 소망을 가진 유럽 문명은 말할 것도 없다. 인도 문명은 궁지에 몰렸다.

둘째, 식민지 역사와 세계 체제 진입의 시작

1492 년 콜럼버스의 서양 성공은 유럽 왕실과 일부 사회계층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당시 유럽의 양대 패주로 국력이 쇠퇴하는 추세를 보였지만 신대륙에서의 탐구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했다. 공허한 국고는 왕실의 럭셔리한 생활과 거대한 군비 지출을 지탱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새로운 부의 원천을 절실히 필요로 했다. 반면에, 상업적 열정이 높은 자산계급은 더 큰 시장을 얻기를 원한다. 몰락한 귀족, 농민, 생계가 없는 도시 무산자들은 항해와 식민지 모험을 곤경에서 벗어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삼았다. 이 계층들은 이미 유럽 확장의 열렬한 지지자이자 실천자가 되었다. 하지만 두 왕국은 신대륙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기 때문에 교황의 판결에 도움을 청해야 했습니다. 1493 년 5 월 3 일 교황 알렉산더 6 세는 양국 정부와 협의한 뒤' 주유' 를 반포해 양측의 영해와 해외 영토를 정했다. 그러나 리스본 정부는 이에 불만을 품고 후안 2 세는 양측 국왕에게 더 합리적인 국경을 긋기 위해 재협상을 요구했다. 스페인인의 동의를 얻어 1494 년 6 월 7 일 양측은 톨드 시아스 조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Tolde Sias 조약은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미주 영토를 만족스럽게 정하는 조약이 아니다. 진정한 경계는 정복자와 골드러시의 실제 점령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이 곧 증명되었다.

16 세기의 처음 20 년은 모험가의 시대였다. 유럽에서 온 수천 명의 모험가들이 콜럼버스 노선을 따라 카리브 제도로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망했다. 그 중 두 명은 스페인에서 온 것이 진정한 행운아가 되었다. 15 19 년, 헬난도 코르테스는 아주 짧은 시간에 아즈텍 제국, 백만 명의 인구를 가진 부유한 제국을 점령했다. 또 다른 대담하고 날뛴 프란시스코 피사로는 153 1 년 페루의 잉카 제국을 정복했다. 그 이후로,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유럽의 식민지 점령이 전면적으로 시작되어 내지로 깊숙이 들어갔다. 페루를 정복한 후 에콰도르와 볼리비아도 정복되었다. 스페인인 알마그로는 1930 년대에 칠레를 정복하고 식민지 범위를 마울레 강으로 밀었다. 그 후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은 점차 식민지 범위에 포함되었다. 끊임없이 정복하는 과정에서 인도 문명은 무자비하게 파괴되었다.

왜 찬란한 인도 문명이 소수의 스페인 정복자들에 의해 그렇게 쉽게 파괴될까? 그 이유는 다방면이지만, 가장 근본적인 점은 장기적인 격리로 인해 기술과 제도적으로 유럽보다 훨씬 뒤처질 뿐만 아니라 생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도 유럽인들이 가져온 모든 것에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인도인들의 기술과 제도상의 낙후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마지막 두 점만 강조한다. 유럽인들이 인디언들에게 가져온 질병은 유럽인들의 야만적인 착취보다 더 잔인하다. 인도인들은 천연두, 홍역, 장티푸스 등의 질병에 저항력이 없어 무리지어 죽을 수밖에 없다. 17 세기의 정복 과정에서 스페인 아메리카 인구는 5000 만 명에서 400 만 명으로 급감한 것으로 추산된다. 고립은 또한 미국 인디언들의 심리적 취약성을 야기했다. 그들은 경건하고 열정적으로 외부인을 환영하며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다. 일단 이 외부인들이 돈만 원하고 무력을 쓰는 것을 마다하지 않으면, 새로운 무기와 전투 기술에 놀라서 반격할 힘이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럽인들이 채택한 광산 관리 시스템은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 하는 인도인을 어렵게 한다. 그들은 정신이 허무하고 규율을 위반하며 늘 술과 절망을 한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식민지를 확장하는 동시에 아메리카를 제국에 포함시키려는 자체 통치 메커니즘을 세우고 있다. 식민지 개척자들은 세 가지 방법으로 그들의 통치를 강화했다. 첫 번째는 정치적' 수직주의' 관리와 엄격한 등급제도이다. 스페인 정부는 식민지를 4 개의 총독 관할 구역과 일부 총독 관할 구역으로 나누었다. 이 지역의 종주국은 직접 수직으로 통치하여 식민지 간의 어떠한 수평 교류도 금지한다. 관할 구역 내의 모든 관직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태어난 정복자의 후손, 즉 원주민 백인이 아니라 종주국에서 온 스페인인이 맡는다. 원주민 백인이 정치에 참여하는 방법은 매우 제한적이다. 그들은 도시, 시의회, 시민협회만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종주국은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집권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경제, 사회, 정치생활에서 가장 잠긴 세부 사항을 규정하는 30 여만개의 법령을 반포해 식민지 국민의 자유를 제한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이들 관할 구역 관리가 국가의식의 형성에 있지 않고 앞으로 국가 간의 분열과 불협화에 화근을 안았다는 점이다. 둘째, 경제적으로 울타리 토지의 후견제도를 시행하고, 인디언들의 노동을 강제하고, 식민지의 제품 구조를 엄격히 통제하고, 종주국의 경제를 위해 봉사한다. 후견제도는 땅을 정복자에게 나누어 인디언 노동력을 동원하여 광산과 장원을 위해 봉사하는 제도이다. 보호자는' 후견인' 아래 인디언들에게 공물을 바치고 노동을 제공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시에, 보호자는 인디언 폭동 기간 동안 왕에게 군사 의무를 제공하고, 그 후견인 인디언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킬 책임이 있다. 보호자의 후견인 기간은 원칙적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나중에 파괴되어 후견인 지역은 유증할 수 있는 사유재산이 되었다. 후견제도는 유럽 중세 장원 제도가 신대륙에서 복제한 것으로, 종주국을 위해 돈을 모으는 임무를 직접 맡았다. 중상주의 정책에 열중하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처음에는 부의 대표인 금과 은에만 관심을 기울였다. 중상주의의 논리에 따르면 한 나라의 재산은 변하지 않고, 국가 간 무역은 수출국의 부를 증가시키고 수입국의 부를 감소시킨다. 그러므로, 누가 금과은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지 더 부유하다. 중상주의 정책의 격려로 광업은 점차 번영하고 있으며, 광구에 일용품과 음식을 제공하는 대형 장원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 17 세기 중엽 이후 은 생산량이 감소함에 따라 대농원의 경제적 의미도 그에 따라 낮아져 농장 경제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농장은 주로 연해 지역에 분포되어 아프리카에서 판매된 노예를 주요 노동력으로 삼는다. 업무 방향은 사탕수수, 담배, 면화, 이후 고무, 커피, 바나나와 같은 서유럽 시장의 단일 작물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농장은 광업 장원과 마찬가지로 종주국 정부의 엄격한 제한을 받는 큰 부동산 제도이다. 한편 식민지는 다른 제품을 무단으로 재배해서는 안 되며, 종주국은 식민지와 다른 유럽 국가의 교환을 통제하고 있다. 분명히 식민지 경제에 대한 엄격한 통제는 종주국에 큰 이익을 가져왔다. 식민지 통치 기간 동안 스페인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금 250 만 킬로그램과 은 65438 억 킬로그램을 압수했으며, 금은 총 가치는 식민지로 수출한 상품의 4 배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라틴 아메리카 경제는 종주국에 막대한 부를 제공했지만, 동시에 신흥 자본주의 체계의 의존이 되고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서유럽 식민지를 박탈하면서 서유럽의 종속물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낙후된 경제 구조와 중세의 이데올로기로 인해 미국의 자원과 시장을 잘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식민지에서 생산된 풍부한 원자재를 대규모로 식민지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완제품으로 바꿀 수 없다. 따라서 라틴 아메리카를 수출하는 완제품의 90% 는 공업이 더 발달한 북유럽에서 나온다. 동시에 중국의 경제 구조는 완벽하지 않다. 그것은 서유럽과 북유럽에서 직물, 철물, 곡물 및 기타 제품을 수입하고 양모, 알코올, 철광석, 금을 동시에 수출해야 한다. 이렇게 해서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지리 대발견의 혜택을 먼저 받았지만 지리 대발견을 통해 세계 시장을 열지 못했다. 오히려 나중에 부상한 북유럽과 서유럽 경제의 종속물이 되어 라틴 아메리카에서 빼앗은 금은을 시장 주도권을 장악하는 북유럽과 서유럽에 넘겨주었다.

종주국이 봉행하는 단일 제품 정책은 라틴 아메리카로 하여금 세계 시장에서의 자주권과 주도권을 잃게 했다. 이 제품들은 종주국과 중심국에만 제공되고 이들 국가의 국내 시장 가격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생존과 발전은 전적으로 해외 시장에 의존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대한 지나친 의존은 이런 단일 제품 경제의 취약성과 저적응성을 야기했다. 일단 해외 시장이 위축되고 국제시장 가격이 하락하거나 정치세력이 간섭하면 단일 제품 경제가 수동적이거나 붕괴될 수 있다. 단일 제품 경제는 현지 경제에서 수평적이고 수직적인 연관이 없으며 순전히' 비행지 경제' 로, 다른 경제 부문의 발전을 이끌 수 없고, 현지 천연자원과 인적자원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다. 따라서, 독신 경영은 1 년 중 대부분의 시간을 실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단일 제품의 경제는 경제 성장을 가져올 수 있지만 경제 발전, 즉 현지 경제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룰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문화적으로 식민지 통치자들은 인디언 문화를 파괴하는 동시에 종주국의 문화를 이식하여 인디언들을 자신의 문화와 신앙으로 개종시키고 식민지에 대한 문화적 통제를 실현하려고 시도했다. 무력살육, 질병, 잔혹한 착취로 인도 문화는 완전히 실전되었다. 살아남은 인디언들에게는 식민지 통치자 내부에서 논란이 있었지만 원주민들은' 고귀한 인디언' 으로 여겨졌다. 일파는 그들을' 더러운 개' 라고 경멸했지만, 결국 후자는 식민지 정책의 지도 사상이 되었다. 인도인들은 사회에서 제외되었다. 옛 세계에서 온 가톨릭 목사들은 인디언들의 이익을 수호하고 낙후된 습관에서 벗어나 하느님께 귀의하려고 노력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목사들은 인디언들이 정신적으로 그들과 동등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인디언들에 대한 그들의 보호는 그들을 어리고 무지한 아이로 여기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교회가 성장함에 따라 많은 목사들이 장원주가 되어 인디언들을 잔혹하게 착취하고 식민지 당국과 결탁하여 라틴 아메리카 문화 특유의 가부장적 통치와 독재를 추진하도록 도왔다.

인디언 문화를 배척하고 대체하는 종주국 문화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본질적으로 종주 문화는 등급 독재 가부장제를 숭상하는 봉건 문화이다. 라틴 아메리카에 신선한 활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인도 문화의 완고한 세력과 결합해 개인의 열정과 창의력을 더욱 강하게 억누르고 있다. 이와 함께 종주국이 취한 정치적 경제적 조치가 이런 문화의 완고한 세력을 부추겼다. 권력이 사회 소계층에 의해 통제되는 정치와 대장제도의 경제는 개인독재와 소수자가 국가와 경제를 통제하는 전통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식' 의 형성을 가로막는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충성과 인정이 아니라 개인의 영지에 대한 절대적인 복종을 양성하는' 폐쇄사회' 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정치경제 전통은 라틴 아메리카 현대화 과정의 지속적인 독재, 사회 각계각층의 단결과 화해 부족, 국익에 대한 이해 부족에 대한 좋은 답을 제공한다.

요컨대, 어떤 면에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미주에 입국하는 것은 유럽의 긴 역사 과정의 일부이며, 본질적으로 봉건주의에서 자본주의로의 전환이다. 두 나라 모두 이 혁명 과정을 전면적으로 경험한 적이 없다. 특히 스페인은 중세의 구조를 보존하고 있다. 따라서 미국 식민지에 전 자본주의, 등급이 삼엄한 사회제도를 부과했다. 그 상징은 교조주의와 숨막히는 절대주의였다. 이는 영국이 북미에서 세운 반자유, 적응력, 발전 중인 제도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셋째, 19 세기는 세계체계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18 년 말 스페인 식민지 제국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식민지 내부의 사회적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면서 원주민 백인, 혼혈인, 인디언, 흑인을 포함한 모든 업종의 사람들이 식민지 통치자에게 화살을 겨누고 있다. 또한 자유주의, 이성주의, 프랑스 경제 원조 사상, 법미 혁명의 성공과 같은 유럽과 미국의 선진 사상은 식민지 국민의 투쟁에 사상 동력을 불어넣어 무장 혁명의 성공 사례를 제공했다.

1790 년 아이티에서 독립혁명 운동이 발발하여 라틴 아메리카의 내부 위기를 폭로했다. 1806 미란다가 지원군을 조직하여 베네수엘라에서 조국을 해방시켜 남미 독립전쟁의 서막을 열었다. 나폴레옹은 스페인을 점령했고, 스페인 사람들은 찬탈자의 봉기에 반항하여 식민지 봉기의 직접적인 도화선이 되어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다. 카라카스, 키토, 보고타, 부에노스 아이레스 등 여러 도시에서 봉기 18 10 이 발생했다. 혁명가들은 프랑스가 식민지로 파견한 대리인을 인정하지 않고 국가를 관리하기 위해' 홍다' (위원회) 를 설립했다. 볼리바르, 산마틴, 오히킨스, 히달도 등이 자국에서 봉기기를 들고 독립공화국을 세웠다. 18 15 이후 각지의 혁명 투쟁이 깊이 발전하여 전쟁이 대륙에 퍼졌다. 남미 대륙의 위대한 해방자인 산마틴과 볼리바르는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이 단결해야만 스페인 통치자를 완전히 몰아내고 모든 나라의 독립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두 해방자가 군대를 이끌고 남북에서 스페인 통치의 소굴인 페루를 공격했다. 1825 년, 아시아쿠조가 전승을 거두며 식민군의 주력을 소멸했다. 1826 65438+ 10 월 23 일 카야오항에 주둔한 스페인 군대의 잔해가 볼리바르에게 항복하고 라틴 아메리카 독립전쟁이 최종 승리를 거두었다.

라틴 아메리카 독립전쟁은 20 여 년 동안 계속되어 대륙과 섬 전체를 덮고 2 천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고 300 년의 식민 통치를 전복하며 18 개 독립민족국가를 세웠다. 그러나 독립운동의 성과는 정치적이다. 라틴 아메리카 사회의 내부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지 않고 서구 열강과의 경제관계를 끊고 경제적 의존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독립전쟁 이후 라틴 아메리카는 신식민주의에 의해 새로운 형식으로 세계 체계에 전면 통합되고, 그 사회 정치 구조의 기형도 심해졌다. 스타브리아노스가 말했듯이, "정치적 독립 이후의 것은 경제적 독립이 아니라 신식민주의이다." ("글로벌 분업" 제 1 권, 지연 악등 번역. , 비즈니스 인쇄관, 1994 판, 178 면. ) 을 참조하십시오

독립전쟁이 승리한 후, 전통적인 대지지제도와 엄격한 등급제도가 약화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끊임없는 발전과 확대를 받았다. 인디언 토지의 약탈과 교회 재산과 국유지의 점유를 통해, 크리올 (원주민 백인) 지주의 대재산은 완전할 뿐만 아니라 스페인과 포르투갈 식민지의 지위를 대체해 식민지에 속한 토지의 대부분을 차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올,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백인,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또한 독립전쟁에서 공을 세운 장군, 장교, 장관의 토지 분봉으로 대지산의 수가 크게 늘어났다. 대지주 대자산계급은 여전히 경제 자원을 확고히 통제하고 있다. 정치적으로 이 부자들은' 자유주의자' 라고 자처하지만 기득권을 포기하는 것을 거부한다. 이에 따라 농민, 수공업자, 소상인으로 구성된 중산층, 그리고 대량의 무산자들은 여전히 정치체계에서 제외되고 있다.

신독립국가에서 권력을 잡은 이 대자산계급은 국제경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들의 제품 대부분은 국제시장에서 판매해야 한다. 또한 영국이 독립전쟁에서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의 스페인 반대 투쟁을 지지했기 때문에, 그 발전 모델과 성과는 유럽 교육을 받았거나 유럽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국의 빠른 발전과 상업적 우세는 자유방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이 계층의 많은 사람들은 자유무역이 새로 얻은 정치적 독립과 병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들은 표상만 보았지만 영국의 우세는 강력한 공업기반과 상선대와 그 배의 뒷받침에서 비롯된 것을 보지 못했다. 그들은 잘못된 정책이 피해를 입힐 뿐만 아니라 전면적인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콜롬비아가 전형적인 예입니다. 독립 후 모든 관세가 취소되어 가격 우위를 가진 영국 상품이 대규모로 중국에 유입되었다. 국내 장인들이 단기간에 경쟁력을 잃도록 만들었다. 따라서, 개발 전략의 선택에서 라틴 아메리카의 지도자들은 독립 후 미국보다 더 유치했고, 어느 정도 스미스와 리카투 이론의 첫 희생자가 되어 자신의 힘을 넓힐 기회를 잃었다.

자유무역을 실시하여 수출입 중시를 반영하였다. 사회정치현실을 벗어난 자유무역정책은 리카르도의 비교우위에 이득이 되지 않고 오히려 재앙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실증됐다. 수출 방면에서 대부분의 라틴 아메리카 지도자들은 농산물을 강조한다. 유럽은 열대 농산물과 유럽 반계절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농업에만 의존하는 것은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존의 양극화 추세를 악화시켜 국내 시장의 구매력 육성을 약화시키는 것이다. 농산물의 생산은 여전히 대지주가 통제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윤은 많은 생산자의 손에 분담하기 어렵고,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가난한 사람들은 국내 제품 구입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수 없어 국내 산업의 합리적인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 둘째, 농업 생산 구조는 단일화, 기형화로 발전한다. 한 작물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다른 작물의 재배를 소홀히 했다. 그리고 원자재 가격이 국제시장에서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전체 농업부문과 이를 바탕으로 형성된 단일 제품에 의존하는 가공업은 국제시장 변동의 영향을 받기 쉽다. 셋째, 외국인 투자의 문을 열었다. 스페인 통치 기간 동안 제국무역제도는 식민지 수출입 화물의 출처와 성격을 제한하고 외국인이 식민지에 재산을 소유하거나 상업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금지했다. 독립전쟁 기간과 이후, 이 제한들은 효력을 잃었다. 유럽 국가 선두에 있는 프랑스와 영국은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점령할 기회를 잡아 주요 상품 공급국이 되었다. 막 독립을 획득한 국가들은 순수한 수입국이 되고 싶지 않고, 그들은 자신의 자원 개발에 투자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런 강한 투자 욕망은 결코 견실한 사회경제 기반이 없다. 라틴 아메리카 국립은행체계가 건전하지 않아 자금 조달 채널이 원활하지 않아 대량의 자본이 있는 교회와 상인들은 중국에 투자하기를 꺼린다. 바로 이때 선진국의 자본이 갑자기 증가했다. 캘리포니아 금의 발견은 전통 금융 시장을 포화시켰다. 고액의 이윤을 얻기 위해 자본은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한 수익성 있는 지역으로 이전하기 시작했다.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외국인 투자는 크게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기간은 65438+20 세기 20 년대에 라틴 아메리카에서 외국인 투자 (첫 번째는 영국 자본, 그 다음은 프랑스 등 서유럽 자본, 그리고 소량의 미국 투자) 가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주로 원자재와 기초제품의 채굴과 수출에 사용되었다. 이 투자의 대부분은 오늘날의 아르헨티나에 있으며, 두 번째 시기는 1950 년대 이후 고속 강철 증기선, 효과적인 냉방장치, 새로운 채굴 기술 등 기술 진보로 서구 자본이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자극했다. 이 시기 자본의 주요 목적은 제품의 운송과 분배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운송선 (철도, 도로, 항구) 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후 투자는 각종 서비스 시설 개발로 바뀌었다. 동시에, 유럽 은행은 라틴 아메리카 정부에 대한 대출을 두 배로 늘렸다. 19 14 까지 라틴 아메리카의 총 외국인 투자는 85 억 달러로 전 세계 장기 외국인 투자 총액의 5 분의 1 을 차지했습니다. 자금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국, 37 억; 미국, 654.38+0 억 7 천만; 프랑스, 654.38+0 억 2 천만; 독일, 9 억; 기타 국가, 6543.8+0 억.

외자의 대규모 진입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 경제 복음을 가져다주지 않고 오히려 라틴 아메리카 경제의 의존성을 더욱 가중시켰다. 이는 주로 외자 창출의' 비지경제' 가 국내 시장의 융합과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아니라 종주국과의 수직경제관계를 강화하는 두 가지 점이다. 브라질을 예로 들어보죠. 1848 부터 1849 까지 리우데자네이루 항구에서 수출되는 화물가격은 2732 만 9000 크루제이로 (브라질 화폐 단위) 이고 중국 각지로 운송되는 화물가격은 7 17000 크루제이로에 불과하다 영국이 브라질에서 후원하는 철도에는 여러 가지 규격이 있는데, 차량의 개조는 여전히 큰 문제이다. 당시 유일한 관심사는 어떻게 화물을 대륙에서 항구로 운송하는 것이지, 브라질의 각 지역을 연결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둘째, 해외 시장을 겨냥한 단일 제품 구조가 형성되면서 외자가 점차 이런 생산 구조를 통제해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경제 명맥을 통제하고, 이들 자본의 모국이 동도국 내정에 간섭하는 편리한 조건과 통로를 제공하였다.

경제적 의존의 심화 외에도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독립 이후 사회 정치적 문제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독립전쟁의 지도자는 대지산 계급과 대자본가 계급을 대표하기 때문에, 그들의 목적은 종주국의 통제를 벗어나기 위해서이지 식민지 통치 기간에 형성된 기득권자들에게 유리한 사회정치 구조를 깨기 위해서가 아니다. 사회 구조상 오랜 기간 엄격한 사회 등급 외에 인종차별도 더욱 심해지기 시작했다. 인도인과 아프리카인들은 열등한 인종으로 간주되어 교육과 기회가 아니라 통제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등급제도와 인종차별은 사회의 흐름을 방해하고 사회적 불평등과 빈부 격차를 악화시킨다. 교육의 보급도 제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브라질, 1872 의 적령아동 입학률은 5.29%, 1889 는 5.8%, 1907 은 9.19 입니다 게다가, 라틴 아메리카의 교육 방식도 국가 발전에 불리하다. 현지 학교는 초급 문원, 기술자, 임원만 유럽에서 도입한다.

많은 첨부 지역과 마찬가지로 라틴 아메리카의 낙후된 경제 구조와 생산 방식은 유럽 생활을 모방하는 사치 소비 문화를 지탱하고 있다. 지방 엘리트들은 종주국의 가치관, 사회풍습, 물질제품, 사회서비스 등에 대해 모두 따라다니며 이런 방면에 막대한 비용을 들이고 육체노동을 극도로 경멸한다. 상류 사회의 소비에 대한 추앙과 노동에 대한 경멸은 사회 전체의 가치관과 문화 풍조에 영향을 미쳤다. 가난한 사람들조차도 이런 과소비 생활 방식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자신의 빈약한 수입을 수입 모직 옷, 처마, 스카치 위스키 등 사치품에 쓰고 있다. 따라서 현지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소비하고 현지 경제 발전의 기회를 줄였다. 또한 노동에 대한 경시와 사치에 대한 추구는 뉴잉글랜드의 청교 윤리에 비해 분명히 경제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독립 이후 이 정권은 전국 통일을 이루지 못했다. 오히려 많은' 코드로' 로 나누어' 코디요' 를 19 세기와 20 세기 초 라틴 아메리카 정치의 주요 특징으로 만들었다. "Cordero" 는 군인이나 지주를 의미하며, 개인의 위망과 통치하는 인민의 절대적인 충성으로 한 곳이나 지역에서 최고를 지배한다. 그가 통치하는 사람들의 충성은 절대적이다. 한편으로는 코드로가 그들을 착취하고 억압하고, 다른 코드로의 침범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고, 그들에게 최소한의 경제적 보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신식민주의가 확장됨에 따라 코드로는 적절한 대리인이 되었다. 신식민주의는 식민지 국가를 특권집단과 동맹을 맺도록 유도하여 식민지에 대한 통제를 확고히 해야 한다는 내재적인 요구가 있기 때문이다. 카프딘 협곡' 의 존재는 라틴 아메리카의 정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라틴 아메리카의 정치 현대화, 제도화, 민주화 과정을 가로막았다. 그 영향은 첫째, 정국이 산만해지고, 중앙정부의 통제가 약하고, 정령의 시행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다. 둘째, 군인은 정치에 개입한다. 전체 19 세기에 정권의 원시 기둥인 가톨릭교회의 영향력이 점차 하락하면서 지주 귀족과 군대의 연맹이 정권의 진정한 기초가 되었다. 군대는 조직, 자원, 무기 독점으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강력한' 정당' 이 되었다. 군사 개입 정치는 정당의 발전과 민주적 선거제도의 시행을 제약하여 민선 대통령을 군사 독재로 대체하고, 군사 관리는 문직 관리를 대신한다. 그리고 일부 국가에서는 군 장기 개입 정치가 헌법 등 법률에 의해 합법화되어' 국내 질서' 를 지키는 보장으로 여겨진다. 셋째로, 부패와 정치 정실 관계는 라틴 아메리카 정치의 기본 특징이 되었다. 식민지 시대에 봉건 전통과 대지산 제도의 유지는 부패와 인척만의 좋은 토양이 되었다. 코르드로 가문의 출현은 이런 현상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그들이 정치권력을 얻기 위해서는 특수한 사회 집단의 지지를 받아야 하고, 보답은 정치적 선호이기 때문이다. 제도화된 민주적 메커니즘이 없기 때문에 이런 정치적 호혜는 공개화되고 제도에 의해 묵인된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매력은 정치 동원의 근본적인 힘이 되었다. 독립 후 라틴 아메리카 국가 정치는 봉건 전통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않고 자원을 통제하는 개인이 정권을 계속 통제하고 있다. 제도화된 민주적 메커니즘과 공식적인 참여 채널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의지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되어 있으며, 그들은 특정 개인에게 더 의존하고 희망을 걸고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개인의 영향력을 확대했다. 개인적 매력의 존재는 어느 정도 국가 정치 동원에 도움이 되지만 제도적 제약이 없는 상황에서 개인 독재가 되기 쉽다.

라틴 아메리카인들은 종종 "불쌍한 라틴 아메리카가 하느님으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미국에 너무 가깝다" 고 불평한다. 사실 라틴 아메리카는 독립전쟁이 끝날 때 북방에서 온 탐욕을 느꼈다. 거의 동시에 식민지가 되었지만, 자신의 특수성 때문에 북미는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특히 독립 이후 미국은 유럽 종주국의 정치와 경제통제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경제력이 향상됨에 따라 북미의 유럽 세력을 기본적으로 소멸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 체계의 중심국가의 일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신흥 대국으로서, 그것은 미주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자신의 전략적 안전과 지역 패권을 확보하기 위해 미주에서의 유럽의 영향력을 철저히 배척하고 싶어한다. 1823, 1823 년 2 월, 먼로 대통령이 국회에 제출한 보고서는 처음으로 이 야망을 완전히 표현했다

멘로주의의 기본 정신은' 미주 대륙 ... 이때부터 어떤 유럽 국가에 의해 식민지화되어서는 안 된다 ... 우리는 어떤 유럽 국가도 억압을 목적으로 간섭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에 불친절한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 멘로주의의 출현은 라틴 아메리카의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는데, 예를 들면 사이먼 볼리바르, 그는 미국이 라틴 아메리카인들에게 친구나 동맹이 아니라 잠재적 위협이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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