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 소개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디자인, 정보 정보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종사하도록 교육받습니다. , 과학적 시각 디자인 및 기타 가상 디자인 실습, 과학적 정신과 예술적 혁신 능력을 갖춘 크로스 유형 인재, 학생들은 뉴미디어의 현재 개발 상황을 숙지하고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 및 디지털 경험 디자인에 대한 관련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대화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전자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과학, 비디오 및 오디오 처리, 미디어 네트워크 및 시스템, 미디어 비즈니스 정보 처리 및 미디어 보안 등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실무 능력과 혁신 인식을 갖추고 아이디어를 습득합니다. 정보 디자인 방법.
2. 디지털미디어아트 전공 취업방향
졸업 후 온라인 미디어 기업, 미디어 산업, 영화 및 TV 광고 산업,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산업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디자인 회사, 산업 제품 디자인, 건축 디자인(건축 로밍 및 환경 디자인), 인간 정착 디자인 및 교육 등의 산업에서 근무
당신이 종사하는 산업:
이후 졸업 후 주로 신에너지, 인터넷, 광고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일합니다. 업무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에너지
2 인터넷/전자상거래
3 광고
4 영화 및 텔레비전/미디어/예술/문화 커뮤니케이션
5 컴퓨터 소프트웨어
직위:
졸업 후 , 주로 그래픽 디자이너, UI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등으로 일하게 되며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래픽 디자이너
2 UI 디자이너
3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4 후반 제작
5 카피라이팅 계획
일하는 도시:
졸업 후에는 다음 분야에서 더 많은 취업 기회가 있습니다.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및 기타 도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개 상하이
2개 베이징
3개 광저우
4개 선전
5항저우
6우한
7샤먼
8시안
3. 취업은 무엇인가요?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의 전망은?
디지털 미디어 전공의 발전 전망은 넓습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1997년 157억 달러에서 2001년 354억 달러로 성장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베스트셀러 동화를 각색한 2001년 컴퓨터 애니메이션 명작 "슈렉"이 박스오피스와 관련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판매로 약 9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컴퓨터를 직접 사용해 그래픽과 이미지 작업을 하는 사람이 10만 명 이상이며, 매년 30만 명이 디지털 애니메이션 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액은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다. 이들 3국이 개발한 컴퓨터 게임과 만화는 세계 게임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막대한 경제적 수입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현재 영화와 TV 산업에서는 컴퓨터 특수효과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간 흥행에 성공한 영화 '반지의 제왕'과 '매트릭스'에서는 대거 활용됐다. 컴퓨터 특수 효과의. 그리고 '니모를 찾아서'는 풀 3D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작품입니다.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의 디지털 미디어 분야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시장 수요도 엄청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디지털미디어아트 인재 부족은 연간 약 15만 명에 이른다. 중국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 중 TV 만화 산업 중 단 한 분야만이 연간 200억 위안 규모의 거대한 시장을 갖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산업은 상당한 발전 규모를 지닌 경제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중국의 전통 미디어는 이제 매우 성숙해졌으며,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추가되면서 사람들의 시각적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엄청난 발전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