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디자인 전, 디자인 중, 디자인 후의 작업 6단계를 총망라한 디자인 실용교재이다. 읽고 나면 효과적인 디자인 커뮤니케이션과 창의적인 제작 방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독서 노트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
디자인의 6단계:
1. 사고 단계
디자인은 작업이나 요구 사항을 제품이나 디자인 솔루션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디자인 프로세스는 정의, 연구, 구상, 교정, 선택, 구현, 요약의 7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 사고는 모든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먼저 디자인 문제와 대상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보다 합리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프로젝트 성공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합니다.
연구 단계는 주로 디자인 프로젝트의 이력 데이터, 사용자 연구 데이터 및 피드백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잠재적인 장애물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 단계에서는 사용자의 목적과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브레인스토밍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이핑은 디자인 컨셉을 미리 확정하고 사용자 그룹과 참여자들의 검토를 거쳐 고객에게 제출하는 작업입니다.
선택은 목적에 덜 적합하다고 검토된 솔루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일부 솔루션은 실용적일 수 있지만 반드시 최고는 아닙니다.
구현을 통해 디자인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요약은 디자이너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고객과 타겟 청중으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고 계획이 설정된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해야 하며 이는 향후 디자인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연구 단계
연구 단계는 디자인에서 대상 그룹의 역할을 촉진하기 위해 디자인 동기를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동시에, 설계의 성공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식별해야 합니다.
단계:
1. 정보를 수집합니다. 연구를 수행할 때 정보는 양적 정보와 질적 정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는 목표 시장의 규모와 특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대상 그룹: 연구 단계에서는 해당 분야의 다양한 소비자 또는 사용자 그룹과 그 특성에 대한 예비 분류를 결정하고 제공합니다.
3. 샘플링 및 피드백: 대상 그룹의 동기, 행동 및 욕구를 이해하려면 그룹에 대한 자세한 연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 모집단의 모든 구성원을 테스트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일반적으로 샘플링 그룹을 결정합니다.
3. 구상
설계 개요가 결정되고 조사된 후 구상됩니다.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거나 컨셉을 형성하는 단계는 디자인 과정에서 창의성이 발휘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아이데이션의 목적은 다음 단계에서 발전하고 문제해결이 가능한 컨셉을 만들어 내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창의성이라는 용어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창의성은 순수한 독창성을 구현하며 경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픽 디자인이 요구하는 것은 특정 목표에 적합한 실질적인 혁신이며, 이는 디자인 개요와 연구 단계에서 생성되는 정량적, 질적 정보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제한됩니다.
단계:
1. 기본 디자인 방향: 알려진 지점(보통 기존 디자인이나 경쟁 제품, 브랜드, 그룹)에서 시작하여 디자이너는 특정 "방향"을 따를 수 있습니다. ” 기존 디자인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방향"에는 차이, 융합, 변형이 포함됩니다.
2. 개념의 주제: 디자이너는 종종 제한된 공간에 많은 양의 정보를 통합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고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1) KISS:Keep?It?Short?and?Simple;
(2) ) 센터포인트 : 핵심정보요소만을 디자인의 중심점으로 선정
(3) 탑다운과 바텀업 : 디자인 이슈를 체계적으로 조사한 후, 심층적으로 파고들어 해결책을 찾는다. 철갑 영역 세부 사항을 추가하거나(하향식) 기본 요소에 먼저 초점을 맞춘 다음 이러한 링크를 시스템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상향식으로 작업합니다(상향식).
(4) Occam의 면도칼 선택: 사물을 단순화하기 위해 축소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3. 영감과 참조: 모든 창의적인 활동에는 영감이 필수적이며 디자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영감은 전문 디자이너가 수많은 소스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흡수하고 흥미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핵심입니다.
4. 브레인스토밍: 창의적 사고를 집단적으로 개발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디어 단계;
5. 가치: 가치는 디자인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시각적 아이덴티티의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디자인 싱킹 분야에서는 직접적인 판매 촉진, 간접적인 강화 등 고객을 위한 디자인이 창출하는 가치에 중점을 둡니다. 또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6. 포괄성: 통합 디자인 프로세스에서는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염두에 두고 어떤 종류의 디자인 아이디어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청중의 공감을 얻으십시오.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이너의 취향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와 소통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포괄성은 대상 그룹의 견해, 의견 및 견해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스케치: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종이에 빠르게 기록하기 위해 스케치를 사용합니다. 스케치는 디자인이나 디자인 요소의 시각적 개념을 매우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디자인 프로세스의 다양한 측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8. 디자인 제안: 가능한 여러 디자인 솔루션을 동시에 결합해야 합니다. time 고객에게 소개된 후, 제안된 제안 중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선택하게 됩니다. 디자인 아이디어를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표현력이 좋지 않으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4. 개선
단계별 디자인 제작에는 작품의 지속적인 개선과 전달되는 메시지의 지속적인 개선이 포함됩니다. 개선이란 주로 디자인 개념을 심화시키고 작품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계획의 작지만 중요한 변경을 의미합니다.
5. 교정
프로토타입 제작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실제 효과를 다양한 방식으로 테스트하여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일부로서 역할을 더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6. 구현
디자인 계획이 선정되면 이를 구현하고 제작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어 고객에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구현은 설계 프로세스의 끝이며 이전 설계 솔루션을 실제 결과로 변환해야 합니다. 그러나 작업의 이 부분은 생산 가이드로 의도된 것이 아니라 실제 생산 프로세스에 반영되어야 하는 이러한 엔터티 뒤에 있는 디자인 사고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결론: 이 책은 디자인 사고의 기본 개념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은 디자이너가 매일 실천하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직업에 따라 다양한 사고 과정과 기술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디자인 컨셉을 개발하고 실현해야 하며, 궁극적인 목표는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시하고 청중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 싱킹은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운영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디자이너가 아이디어 생성 또는 컨셉 단계부터 최종 제품 및 검토까지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