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나스닥: NTES)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어제 오후 공동 성명을 발표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중국 에이전시 권리 변경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양 당사자는 공동 발표를 통해 올해 6월 1일부터 넷이즈의 계열사가 3년 동안 중국 본토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운영권을 독점적으로 획득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점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중국 본토 최초 운영사인 더나인(나스닥: NCTY)이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이 소식에 자본시장은 즉각 반응했다. NetEase의 주가는 어제 1.99% 소폭 상승하여 $29.79에 거래되었습니다. The9 주가는 24.66% 하락한 9.96달러를 기록했다. 500만명의 플레이어가 거래의 핵심이다. 중국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가장 큰 시장이다. 중국(홍콩, 마카오, 대만 포함) 시장의 사용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체 사용자 수의 약 43%를 차지한다. 워크래프트". 이전 데이터에 따르면 운영자 변경으로 인한 사용자 데이터 전송은 거의 500만 명의 중국 플레이어의 중요한 이익과 관련됩니다. 세 당사자 중 어느 누구도 어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CEO는 어제 발표에서 NetEase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원활한 전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상황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어제 "모두가 우려하는 것은 넷이즈가 디나인으로부터 선수 데이터를 구매하는 데 얼마를 지출했는가"라고 말했다.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 정보를 구매하지만 이는 절대 거래 가격이 아닙니다. 나인타운스가 보유한 500만 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 정보는 실제로 전체 거래의 핵심 가치입니다. Ding Lei는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계정 해킹, 플러그인 없음, 게임 중단 문제 100% 해결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NetEase는 어제 늦게 게임 운영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과금 모델을 비롯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기존 서비스 콘텐츠는 모두 그대로 유지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중국 진출 이후 우여곡절이 많았다. 지난해 상반기 블리자드가 최신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를 출시해 유럽과 미국에서 또 한 번 매출 기적을 일으켰지만 승인 문제로 인해 확장팩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The9은 이전에 2009년 2월에 확장팩을 공식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아직 어제까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넷이즈 측은 이에 대해 어제 "열심히 준비 중"이라는 입장만 밝혔다. 업계는 조용하다. Shanda, Kingsoft, Changyou 및 기타 회사의 고위 임원은 "자신의 사업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기자는 어제 오후 중국에서 열린 여러 주요 워크래프트 포럼을 탐색한 결과 대다수의 사용자가 가상 세계에 대한 자신의 관심이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포기할 것이라고 말한 사용자는 거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운영자 변경으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