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 장치를 통해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및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수집, 조작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술과 방법은 저장 등 종합 처리한 후 단일 또는 복합적인 형식으로 표현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용
이제 우리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의미와 지위를 알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제품의 창작 도구와 용도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까?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는 전자 출판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위한 개발 도구입니다. 그래픽,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편집 등 전자 출판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모든 구성 요소를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그 목적은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화면에 출판물을 표시하고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구성 요소를 하나의 완전하고 내부 관련 시스템에 통합합니다. 실제로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멀티미디어 제품의 제작 기술을 익히는 것이다. 이제 문제는이 멀티미디어 제작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 스타일리스트' 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뿐만 아니라 강력한 컴퓨터 디자인 도구도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따라서 관련 멀티미디어 설계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분류
멀티미디어 설계 소프트웨어를 배우려면 먼저 그 분류를 이해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제품 제작 과정에서 다양한 설계 도구의 분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수 효과 기반 도구를 만듭니다. 시간 기반 편집 도구 아이콘 또는 유선형 기반 제작 도구 카드 및 페이지 기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도구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래밍 도구. 생산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응용 분야 및 특정 기능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인 Adobe premiere 는 전문적인 디지털 비디오 처리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양한 하드웨어와 함께 비디오 수집 및 출력을 수행할 수 있으며, 방송급 품질의 비디오 파일을 제작할 수 있는 정교한 비디오 편집 도구를 제공하여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부서에 높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wateStudio 는 Windows 환경에서 웨이브 형상 파일을 기록, 재생 및 편집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면 효과를 편집하고 적용할 수 있다.
그리기 소프트웨어인 Coredraw 는 강력한 통합 그래픽 소프트웨어입니다. 우리는 초대장, 브리핑, 홍보 자료, 포스터, 광고 등 다양한 그림과 무성한 데스크탑 인쇄물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Coredraw 는 상권도, 기계구조조립도 등 기술도면에서 만화, 괴물 등 컴퓨터 작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전문적인 디자인 작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인 Photoshop 은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이미지 처리 도구입니다. 디스크의 그림과 그림을 편집 및 스캔하거나 수채화 및 유화와 같은 자연주의 그림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소프트웨어인 3D MAX 는 강력한 모델링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 기술을 통해 영화 효과, 광고 제작, 교육 시뮬레이션 프레젠테이션, 건축 예술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개발 등에 널리 사용되는 전문적인 3D 도면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Autocad 는 특히 기계, 건축 및 야금 설계 분야에서 중요한 엔지니어링 그래픽 설계 소프트웨어인 기계 도면 도구입니다.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Flash 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프레젠테이션,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자 상호 작용을 허용하는 기타 내용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입니다. Flash 에는 간단한 애니메이션, 비디오 내용, 복잡한 프레젠테이션 및 응용 프로그램, 그 사이에 있는 모든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Flash 로 만든 각 내용 단위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일 수 있더라도 응용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사진, 사운드, 비디오 및 특수 효과를 추가하여 리치 미디어 Flash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코스웨어 제작 소프트웨어인 Autorware 는 편집 및 편집 언어를 잘 통합하는 풍부한 기능과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디자인 아이콘 및 프로세스 기반 편집 플랫폼입니다.
Adobe 는 표준판과 프로페셔널 버전으로 판매되는 전문 비디오 포스트 소프트웨어입니다. Adobe 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두 가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판은 핵심 제작, 애니메이션 및 효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위의 도구 외에도 16 색상 지원, 벡터 그리기 기능 등 강력한 키 입력 기능, 모션 제어, 시각 효과, 3D 채널 및 오디오 도구를 제공합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에는 방송 및 영화 품질의 3D 그래픽을 만드는 플러그인인 Zaxwerks 3D ener cular Classic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어와 같은 유형의 소프트웨어이지만 프리미어는 클립에 더 중점을 두고 다양한 효과 처리에 능숙합니다. 강력한 기본 기능과 다양한 플러그인 지원을 통해 중급형 전문 비디오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과 다양한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어, Photoshop, Illustrator 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비디오 효과 합성의 소재를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 는 고급 비디오 편집 시스템을 위한 전문 비선형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많은 소프트웨어의 성공을 통해 비디오 편집 및 합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Photoshop 에서 중간 계층 개념이 도입되면서 After Effects 는 다중 레이어 합성 이미지를 제어하여 원활한 합성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키프레임 및 경로 개념이 도입되면서 After Effects 는 고급 2D 애니메이션을 물고기처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비디오 출력을 보장하는 효율적인 비디오 처리 시스템; 후기의 특수 효과로 사용자의 모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눈부신 스턴트 시스템. 또한 After Effects 는 Adobe 소프트웨어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유지합니다. After Effects 에서는 Photoshop 및 IIustrator 의 레이어 파일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사회 프로젝트 문서도 거의 완벽하게 복제하고 후효할 수 있다. After Effects 에서는 프리미어 EDL 파일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After Effects 는 프리미어보다 디지털 영화의 후기 합성 제작에 더 뛰어나다. 강력한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PC 시스템에서 합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는 값비싼 워크스테이션에서만 가능했습니다. 현재 After Effects 는 디지털 TV 와 영화의 후기 제작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신흥 멀티미디어 및 인터넷은 After Effects 를 위한 광범위한 개발 공간을 제공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After Effects 는 반드시 영화 분야의 주류 소프트웨어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Dreamweaver 는 미국 MACROMEDIA 에서 개발한 바로 볼 수 있는 fckeditor 로 웹 제작과 웹 사이트 관리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전문 웹 디자이너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최초의 시각화 웹 개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제한과 브라우저 제한을 뛰어넘는 동적 웹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Dreamweaver, FLASH 및 DREAMWEAVER 이후 전문 웹 이미지를 위해 설계된 FIREWORKS 는 MACROMEDIA 에서 DREAMTEAM 이라고 불리며 시장의 반응과 MACROMEDIA 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DREAMWEAVER 에 대해서는 fckeditor 의 발전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인터넷의 보급과 HTML 기술의 발전과 보완에 따라 많은 fckeditor 가 등장했다. Fckeditor 의 기본 특성상 WYSIWYG fckeditor 와 WYSIWYG fckeditor (WYSIWYG code editor)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이는 fckeditor 의 장점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다. WYSIWYG fckeditor 에서 웹 페이지를 만드는 것과 WORD 에서 텍스트를 편집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는 일일이 소개하지 않고 온라인 검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 산업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 산업은 최근 몇 년간 신흥 산업 클러스터이다. 멀티미디어 산업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보, 통신, 전자 엔터테인먼트 제품, 온라인 교육, 엔터테인먼트, 출판 등을 포괄하는 이미지, 애니메이션, 그래픽, 사운드 등의 기술을 핵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기업사업 단위 정보화 건설의 절실한 요구로 영화 제작, 정보 미디어, 교육 오락 등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재 멀티미디어 제품을 제조, 개발 및 판매하는 전문 업체는 300 개 이상,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2000 개 이상, 게임사는 400 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멀티미디어 전문 제작 인재의 거대한 격차는 우리나라 취업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가져왔다.
직업기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기능 광고 디자인 능력 웹 페이지 제작 능력 영화 편집 능력 오디오 편집 및 제작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유지 보수 네트워크 형성 및 관리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운영 능력.
전문 과정
본 전공은 컴퓨터 입문, 게임 디자인 입문, 게임 장면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예술 디자인 기초, 3D 기초,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비디오 클립, 비디오 특수 효과 제작, 비디오 광고, 열 포장, 예술 수양, 다양한 상업 프로젝트 실전, AutoDesk 프로젝트 교육 등 주요 과정을 개설했다
취업 방향
졸업생은 주로 컴퓨터 정보 처리, 미디어 기획, 광고 디자인 및 제작, LAN 관리,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멀티미디어 통신 네트워크 구축,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등에 종사한다. 행정사업단위, 출판사, 방송국, 광고회사, 출판인쇄업체, 정보컨설팅업도 기업사업단위에서 업무관리와 비서직에 종사할 수 있다.
경험
2 1 세기의 인간 사회는 정보 사회가 될 것이다. 정보기술을 주요 상징으로 하는 첨단 기술 산업이 경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제품은 통신, 오락, 컴퓨터의 융합을 촉진하여 오늘날 세계 컴퓨터 산업 발전의 새로운 영역이 되었다. 정보 사회의 발전은 멀티미디어 기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갑자기 너무 많은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에 직면 하 고 심장 두근거림 느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어떻게 하면 그들을 잘 배우고, 그들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우선, 나는 평소 학습 과정에서 흥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흥미의 지도 하에, 서로 다른 앱에 대해 관련 이론 지식을 익혀야 한다. 둘째, 디자인 산업으로서, 가능한 한 컴퓨터를 사용하여 실제 운영을 하고, 숙련되고, 창작에 영감을 불어넣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게다가, 다른 사람의 성공적인 작품을 차용하는 창작 과정도 유익하다. 그래서 우리 컴퓨터 멀티미디어 협회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협회 포럼 (바이두에 가보시면 알 수 있음) 을 제공하여 여러분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속적인 학습과 요약을 통해 멀티미디어 도구의 응용 분야는 다르지만 어느 정도 유사점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우리의 지식과 능력이 어느 정도 축적되면, 우리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와 개인의 창작 과정을 장악하면 멀티미디어를 거의 장악할 수 있다. 좋은 창작 과정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데이터를 수집하여 멀티미디어 제품의 시장 상황을 연구하다.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여러 각도에서 구상한 다음, 각종 아이디어의 조합 데이터를 농축한다.
영감이 번쩍이고 조합된 재료를 주어 작품의 원형을 형성하다.
반복적으로 수정하고, 창의적인 목표가 명확하고, 창의적인 수요가 단일한 집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3 년간의 학습 시간 동안 계속 성장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