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군자의 길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1 공자는 무엇이 인자에 가깝다고 생각합니까?

군자의 길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1 공자는 무엇이 인자에 가깝다고 생각합니까?

대학은 자율성, 박학, 지성, 성실,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를 가르치는 것이 수련이라고 말했다.

1, 공공, 폭, 편지, 민, 혜택

"자비" 에서 자기 재배보기: "혼자 세상을 존중하십시오"

슬림-제가-치국이 천하를 평정하다

자비: 사람들 사이의 관계

사람의 성격 수양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구현과 보완이다. 복잡하고 복잡한 이익 세계, 각종 유혹과 갈등, 이익과 명리의 선택, 한 사람이 태연하고, 차분하고, 침착하고, 침착하고, 태연하고, 여유롭고, 여유롭고, 힘들이지 않고, 적당히 모든 것을 잘 처리할 수 있는지 여부가 수양의 문제다.

루즈는 공자에게 인덕인을 빌었고, 공자는 "천하의 왕, 바로 인인이다" 라고 말했다. 루즈는 어떤 다섯 가지인지 물었고 공자는 "공, 폭, 편지, 민, 혜"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존중한다면, 너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면 민심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믿는다면,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이다. 예민하면 공헌이 있다. "

"공경하면 후회하지 않는다": "공경" 이란 엄숙함, 즉 당신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존중하며, 쉽게 모욕을 당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의를 지키지만 모욕하지 않는다" 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복합체를 반영한다. 존중은 모욕이 아니다' 는 상처를 피하는 예술이다. 사람들과 어울릴 때는 타인을 존중하고 타인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조화로운 인간관계의 기초는 상호 상해이다. 아무도 진실하고 겸손한 미소를 거부하거나 적대시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웃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미소 뒤에 진실하지 않다면, 그것은 미소 속에 숨어 있는 칼, 웃는 호랑이가 될 것이다. 용서' 란 관대함이며, 다른 사람이 실수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가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중국인들이 숭상하는 것은' 파파야를 주면 조안요를 준다' 는 인생철학이기 때문이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다' 는 이치: 이른바'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다' 는 것은 관대함이며, 다른 사람이 잘못을 저지르도록 허용하는 가슴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중국인들이 숭상하는 것은' 파파야를 주면 조안요를 준다' 는 인생철학이기 때문이다.

"신뢰는 임의적이다.": "신뢰" 란 정직과 사기다. 한 사람이 착실하게 신용을 지키면, 다른 사람은 그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게 되어, 그의 신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편지" 는 미덕이자 인격이며, 불후의 인격이며, 한 사람의 도덕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이다.

민공:' 민' 이란 총명하고 이해심이 많은 것이다. 한 사람이 자신의 총명함과 재능을 잘 활용하고, 진퇴를 알고, 경중완급을 안다면, 그는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이익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소위 "이익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누군가가 기꺼이 너를 도울 것이다.

● "넓은" 의미와 품격.

○ 참다: "작은 차마 큰 계획을 세울 수 없다."

◎ 그럼 어떻게' 폭' 인가요? 타인에 대한 관용, 포용, 이해의 품격과 자제력을 가져야 한다. "참다" 는 것은 "가슴에 칼을 들고 있다" 는 것이다. 이것은 결코 즐겁고 편안한 일이 아니다.

◎ 인생에는 항상 득실이 있기 때문에, 오로지 작은 이익만 잡으면 이탈리아를 잃게 된다. 큰 이윤을 얻기 위해서,' 비용' 으로서, 너는 작은 이익을 기꺼이 잃어야 한다. 이 이치는 사람을 대하는 데 쓰인다. 적을 원한다면 친구보다 더 잘 행동한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만약 당신이 친구를 원한다면, 당신의 친구를 당신보다 우월하게 보이게 하세요. 네가 곳곳에서 남을 압도할 때, 즉 너의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때이다. 너의 표현이 옳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너의 인생 철학이 옳지 않다. 너의 존재 방식은 다른 사람을 위협과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약한 면을 다른 사람에게 적절히 노출하는 것이 부상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 관용: 사람이' 강나백천' 의 가슴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관용이다.

◎ "Gannan manjiang, 큰 가스; 천 피트, 칼날, 정욕이 없다. 클릭합니다 무욕은 강직하다' 는 일종의' 사람은 재물을 추구하지 않지만 완벽을 추구한다' 는 정신 경지이다. "도움" 은 정사각형이라는 뜻이며 반드시 큰 성질은 아니다. 윗층에는 기술도 성질도 없고, 중간층에는 기술도 있고 성질도 있고, 아랫층에는 기술도 없고 성질도 없다. 여기서' 도움' 은 성질이 없는 군자를 가리킨다.

◎' 백천관강, 기도가 크다'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관대함이 크다. 백천이 뱃속에서 흐르게 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흔히 말하는' 배 속의 천지가 넓고, 늘 배를 타고 사람을 건너게 하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두 번째는 포용성입니다. 강에는 수백 개의 강이 있는데, 곳곳에 진흙과 모래가 가득하다. 그중에서 더러움을 숨기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호환성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은 자신의 도덕적 품행을 고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관용과 포용을 베풀고, 다른 사람에게 당신과 같은 삶의 가치관을 지키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관용은 한 사람의 측정, 힘, 자신감을 보여주는 미덕이다. "위대함" 과 "비천함" 을 포용할 수 있습니다. "고상하다" 와 "밋밋하다" 를 포용할 수 있다.

물고기가 없는 물은 순수하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순수하다.

○ 이해: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도록 자신을 두다.

◎ 사람들 사이의 모순은 주로 이해 상충이다. 사람마다 자신의 이익 (이기적이지만 단순히 이기라고 해서는 안 됨) 이 있기 때문에 문제를 처리하는 입장, 방법, 주도사상도 다르다.

가방과 관문의 우정.

상호 이해의 원칙에는 인간성을 이용해 마음을 관리하는 것도 포함된다. 모든 사람은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하고 칭찬을 받고 비난을 두려워하기를 바란다. 인간성의 표현은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남을 탓할 뿐 자신을 탓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사람을 비판할 때는 비판이 비둘기와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항상 돌아올 것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비난할 준비가 되면, 비판을 받는 사람은 자신을 변호하는 마음가짐에서 당신을 비난할 수 있습니다. 남을 이해하려면, 아이일지라도 다른 사람이 체면을 만회하도록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생활 속의 모든 사람이 자신의 체면을 잘 보살피기 때문이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체면을 만회하게 하면, 다른 사람도 너로 하여금 존엄을 만회하게 할 것이다.

● 자제력: 자제력은 가장 얻기 어려운 미덕이다. 사람은 먼저 자신을 통제해야만 다른 사람을 통제할 수 있다.

두 사람이 싸울 때 침묵을 피하는 것이 가장 우아한 무기다. 도피는 나약함이 아니라 총명하다. 침묵은 무능이 아니라 계산이다. 너의 회피와 침묵에 직면하여 상대방은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상대의 무기를 상대하는 것은 그에게 낯설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제력은 배양되어 배양된 것으로, 한 사람의 수양 수준을 진정으로 구현하였다. 그러나' 자기통제' 는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 "반 자아" 는 유교의 매우 중요한 원칙이다. 소위 "자기 비판" 은 "자기 반성", 즉 자기 반성이다. 사람들과 어울리다: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면, 너는 불평에서 멀어진다!"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다. 자신을 비난하는 것처럼 남의 잘못을 엄하게 비난하지 마라. 용서를 하면 원한이 줄어든다. 자기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이 너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요구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은 자신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매우 중요한 내적 요소 중 하나는 자각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보통 "사람을 아는 것은 쉽고, 사람을 아는 것은 어렵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자위, 경쟁의 마인드, 명예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히 자신의 약점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 자기 지식은 열린 마음과 사심없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 지식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도가는 또한' 지식' 을 숭상하며' 자각' 이라는 품격에 높은 지위를 부여한다.' 다른 사람을 정복하는 자는 강하고,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각자는 밝다' 는 것이다.

"믿음" 의 의미와 특성

◎ "신앙" 은 인격의 자기 승화이다. "편지" 는 "자신감" 과 "신뢰자" 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신감" 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 불요불굴의 정신과 용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믿는 것이다. 신뢰자' 는 타인을 신뢰하는 것과 신뢰받는 것으로 나뉜다. 다른 사람을 믿어야 다른 사람에게 충성할 수 있다. 그래서 "편지" 와 "충성" 은 항상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신뢰를 받는 것도' 용수상보' 를 가져오지만,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는 정규 채널은' 성실' 이지 다른 것이 아니다.

◎' 성실' 과' 편지' 는 동전의 양면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신뢰" 와 "신뢰" 는 상호 작용하며 서로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이 진정으로 신뢰할 수 있다고 느낄 때, 감동으로 인해' 불충실' 은' 충성' 이 되고,' 성실' 은' 믿음' 으로 시작된다. 반면에 자신에게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을 자주 의심한다면 불신은' 충성' 을 없앨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인들이 늘 말하는'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할 바 없고,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할 바 없다' 는 것이다. " 。 그러나 이 옛말은 현대인에게 수정되었다. "사람은 의심해야 하고, 의심하는 사람은 써야 한다." "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쉽게 속는다: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아무도 사용할 수 없다. 모든 것이 사람마다 다를 것 같다.

● "민감한" 의미와 성격.

공자는 겸손하게 말했다. "너는 독서인이고, 나도 할 수 없다. 인자는 걱정하지 않고, 박학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인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인자한 사람은 고민이 없고 행복밖에 없다는 것이다. 어떤 일이라도 해결 방법이 있어 잠시 풀리지 않아도 태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사람마다 고민과 걱정이 있다. 인자한 수련은 물질적 환경의 속박을 뛰어넘어' 롯데지명' 의 근심 없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즉' 군자가 당당하고 소인이 늘 배를 탄다' 는 것이다.

◎' 현자 불혹' 이란 진정으로 높은 지혜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미혹과 의심은 없다. 모든 것이 마음이 평온하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은 정의와 개방적인 마음가짐이 있는 한 생활에는 무서운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자는 현자가 반드시 어진 사람 (수양이 있는 사람) 은 아니지만, 어진 사람 (수양이 있는 사람) 은 반드시 현자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혜 전집의 저자인 풍몽룡은 "사람은 지혜가 있어야 한다. 마치 땅에 물이 있어야 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땅에는 물이 없어 말라가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산송장이다.

중국 문화에서는 총명함과 총명함이 다르다. 총명함은 상지이고, 총명함은 하지이다. 총명한 사람은 언제 똑똑해야 하는지, 언제 자신의 총명함을 드러내지 말아야 하는지를 안다. 똑똑한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자신의 영리함을 보여줍니다. 똑똑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총명한 뇌를 보여 주는 것을 잊지 않지만, 이성을 잃고, 총명한 사람은 먼저 자신을 보호할 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중국의 역사에서 희자는 가장 총명하고 양수는 가장 총명하지만, 그들 중 한 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죽임을 당했다.

2. "방금", "하나", "목적", "그"

● 단지 공평무사할 뿐이다. 대담하고 과감하다. 나무는 간단합니다. 나, 언어가 느리다.

● 공자는' 나무' 라는 글자를 인자한 성격으로 여긴다. 나무가 간단하고 매끄럽고 매끄럽고 경도가 적당하기 때문에' 부드러움, 위엄, 위엄, 공경, 핑안, 기쁨, 음행, 슬픔, 상처 없음' 이라는 중용의 도에 부합한다. 자공은 공자에게 공부와 처사 방면에서 루즈가 루즈보다 한 수 더 나은지 물었지만, 자공은 약간 야리야리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자공은 공자에게 "과유불급" 이라고 물었다.

● "글은 질보다 못하며, 역사는 문보다 못하며, 글은 야생보다 못하며, 글은 선비보다 못하다."

중용' 은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다. 그것은 완벽, 정의, 완벽을 요구한다. 사람들과 어울리다: "친구를 사귀는 길은 계획을 세우고 이 길을 잘 하는 데 있다. 멈출 수 없다면,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 친구를 사귀는 길

○'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는 품격 수양.

● 노장은 여전히 나무와 물이다.

○ 장자는 비유로 인생을 묘사한다.

○ 도가는 물과 같다: 즉 물은 세상의 만물 중 가장 좋다. 물은 가장 부드럽고, 동쪽은 서쪽을 막고, 동쪽은 막는다. 물은 가장 단단하고, 물은 사막에서 뿜어져 나올 수 있고, 홍수가 오면 모든 것을 뚫고 지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은 고산나무와 다투지 않고, 하류로 향하지만, 어디에나 있다. 물의 성격은 도가의 철학 이념을 구현하였다.

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 사람도 원하고, 그 사람도 원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기업가의 소양이자 처신의 규범이다. 동양 문화의 생존 경쟁관, 즉 "만물이 서로 충돌하지 않고 서로 충돌하지 않고, 도가 상충되지 않는다" 는 것을 구현했다.

● 동서양 경쟁 이념 비교.

○' 무해해' 와' 저촉' 은 약육강식, 적자생존, 적자생존과 관련이 있다.

○ 한 걸음 물러서면 자연히 넓어지고, 유형무형보다 낫다.

○ 동양 기공과 서구 의화단.

○ 바둑을 두는 철학.

번들 언어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교양 있는 사람은 함께 있으면 매우 화목하지만, 모든 사람은 자신의 독립된 사상을 가지고 있다. 문화가 없는 사람은 하루 종일 싸우고 갈등이 많지만, 모든 사람은 독립된 사상이 없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기 쉽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현혜로운 사람은 매우 수태하다. (관대하고, 마음이 넓고, 총명하고 영리하다.) 그러나 태도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덕행이 없는 사람은 교만하고 열등하며 마음이 평온하지 않다. 소인들에게는' 입업' 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입업' 도 어렵다.

"작은 장치는 쉽게 얻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업적은 영원히 그의 소양보다 높지 않을 것이다.

유교가 인간에 미치는 영향

공자, 성공, 기원전 55 1 년 노국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고대에 매우 영향력 있는 선생님이자 사립학교를 창설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의 사상과 언론집 논어는 그의 학생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는 유교 학파를 개척했다. 그는 자신의 도덕에 대한 이해로 유교 경전을 해석하고 개인과 사회, 사람과 하늘,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정치적으로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즉 군이 군처럼 되고, 신하는 신하처럼 되고, 아버지는 아버지처럼 되고, 아들은 자식처럼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덕에 대하여 공자는 인의를 강조하는데, 특히 인심을 강조한다. 공자는 인자한 애인,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인간으로서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충성과 용서에 대하여 공자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제안하며, 최선을 다해 남에게 충성을 다한다. 반면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은 용서이다. "충성" 과 "용서" 의 원칙도 "자비" 의 원칙이다. 한 사람이' 충성' 과' 용서' 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바로' 인' 의 실천이다. 지명에 관해서는 공자는 자신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것을 주장하는데, 그 가치는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는 것' 에 있다. 네가 해야 할 일을 하면 너는 도덕적으로 해방된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을 것이다.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정신수양에 관하여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배우고, 서른은 서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육순, 칠순, 소원대로, 모멘트를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말은 공자정신수양의 상승 과정과 그가 인생의 마지막 단계에서 달성한 최고 경지를 잘 보여준다.

공자 학파는 고대 문명의 정수를 받아들여 문명 전통을 형성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에게' 지성의 스승' 으로 칭송받았다. 이상은 모두 풍우란 선생의' 중국철학 약사' 라는 책에 정교한 서술이 있다.

논어',' 맹자',' 대학',' 중용' 은 가장 중요한 유교 고전이다. 이 네 권의 책을' 사서' 라고 부른다. 유가의' 사서' 에서는 인간으로서의 이치, 즉 인, 의, 의식, 편지, 지혜를 많이 설명했다. 자비는 인간의 근본이다. 의란 인간으로서의 기절이다. 예의는 사람이 되는 문학 형식이다. 신앙은 인간으로서의 기둥이다. 지혜는 인간으로서의 주도적 요인이다.

"인" 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한 사람이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는 우선 그가' 인' 이 있는지 없는지에 달려 있다.

어느 날 공자의 득의양양한 문생인 안회가 공자에게 인인 () 이 무엇인지 묻자 공자는 "자신을 억제하고 자신의 언행을 예의에 맞게 하는 것이 바로 인인 () 이다" 고 말했다. 일단 네가 꾸준히 해나가면, 전 세계 사람들이 너의 이 선량한 사람을 존중할 것이다. 인자한 수행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의지하고, 또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 하는가? " Yan hui 는 말했다: "행동 계획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한 일을 보지 말고, 무례한 말을 듣지 말고, 무례한 말을 하지 말고, 무례한 일을 하지 마라." 안회가 말했다. "내 얼굴은 느리지만, 나는 네가 방금 한 말을 내 좌우명으로 삼아야 한다." ("논어"? 안회) 인자에 대해 공자는 또 다른 장자라는 제자에게 "다섯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인자다" 고 말했다. 장 닫아 그에게 다섯 을 물었다, 공자 는 말했다; "공, 용모, 편지, 민, 이익." 예의는 범인을 용서하지 않고, 사람을 용서할 수 없고, 성실하고 사려 깊고, 민공이 유공하고, 선함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논어 "? 양품 ")

이에 따라 공자가 제창한' 인' 은 부끄러움, 선악, 자중, 강한 영욕감, 성실, 우애, 관대함 등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가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은 그 취지 때문이다.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영원히 그들을 존중할 것이다. "(선진시대의 맹자? 하) 맹자의 말은 공자의 인학을 보충했다.

공자는 인을 매우 강조하여' 의' 와' 리' 를 엄격히 구별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사람이 사람됨은 정의를 행하기 위해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것, 즉 "자신을 밀고 사람을 밀다" 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이런 인자한 애인의 관념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인심은 인간으로서의 근본, 즉 한 사람의 본질, 한 사람의 모든 미덕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다. 선함과 불친절은 한 사람의 도덕적 수양을 측정하는 상징이다.

"의" 는 한 사람의 정직함을 가리킨다. 의는 절대적인 도덕 개념, 즉 도덕과 도덕 행위이다. "의" 는 중국인들이 예로부터 숭상하는 일종의 정신이다. "정의" 의 경계는 불의한 재물을 취하느냐 안 하느냐에 있다. "정의" 의 완전성은 정의를 주재 할 수 있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정의" 의 경지는 네가 감히 정의에 헌신할 수 없다는 데 있다. 아들은 말했다: "먹고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 ("논어"? 공자는 잡곡을 먹고, 찬물을 마시고, 잠을 잘 때 팔을 베개로 구부리는 것도 재미있다는 뜻이다. 나에게 부정직한 일을 함으로써 얻은 부와 비싼 것은 하늘의 뜬구름과 같다. 공자와 성인, 인의의 경계는 분명하다고 할 수 있다.

회신:

나머지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형의 말을 따랐다. ""

1.7 "번역"

샤자지가 말하길,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공자는 결코 이의와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충성을 위주로 하다. 군주를 섬기고, 군주에게 제사를 지내며, 자신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은 사람을 찾아 공자가 말했다. 그래서 그는' 뼈를 뼈처럼 대하라' 는 자격을 갖게 되었다. 장차 주조를 계승할 사람은 결국 성립될 것인가, 그의 언행 동기에 따라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을 읽는 대신 꿈을 꾼다: "그러면 된다." 손모이는 나에게 효도가 무엇인지 물었고, 그는 항상 이 나라의 정치 대사를 미리 알고 있었다. 공자는 부귀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후회가 적고 자식에게 좋다고 말했다. 다만 부모를 부양하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

2; 부모님께 효도하면 예물로 보답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엄숙한 태도로 국민을 대한다면, 즉 당신이 정치에 종사한다면, 당신은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교류하다: "(주군) 덕치국": "시경" 은 300 편이 있습니까, 아니면 군주가 그에게 준 것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사람들을 복종시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1..11"번역"

공자가 말했다. 5 "번역"

맹은 효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9 "번역"

아들은 말했다: "(아이들은 효도해야 한다) 그러나 염치없는 마음을 잃었다? 클릭합니다 자공 은 말했다? ""

2. 가장 어려운 것은 부모를 잘 대하고,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않는 것이다. 책을 많이 읽으면, 내가 너와 시를 이야기할 수 있을까? ""

1 2

"번역"

한 아들이 말했다. ""

2. ""

2; 만약 그가 오랫동안 그의 아버지의 합리적인 부분을 바꾸지 않는다면, 나는 그가 연구한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아마도 이것은 다른 사람의 방법과 다를 것이다. 백성들은 죄와 벌을 면하려고 하는 것이다. ""

루 애 공 질문, 그 게 무슨 뜻인지; 부모를 섬기다: "신사; 50 세에 천명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사람은 흔치 않다.

아들은 말했다: "제자는 부모 앞에서 먼저 그것을 하고, 수수방관한다! 클릭합니다

2, 징벌은 소멸될 수 있지만, 네가 가서 제사를 지내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 아닌가? 나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저도 현숙한 신사입니다.

하자가 효도를 묻는 것은 무엇인가: "많이 들어라:" 옛 지식을 복습할 때, 그의 행동, 즉 개가 마커 기르는 것을 고찰해야 한다. 새로운 체험이 있다. "부모에게. 고대 군주의 치국법. 클릭합니다

2, 존경할 만하다: "군자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과 결탁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인의 본질이다. "

1..16 "번역"

공자가 말했다. 18 "번역"

장자가 관직을 얻는 법을 배우고 싶다면, 그는 옥처럼 문제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잡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잘못을 저질렀다. (이 자격) 은 그 자신이 얻은 것입니다. 70 세가 되었으니,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규칙을 어기지 않는다. "부모님께 효도하는가?" " 아들은 말했다: "진실하고 속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15 "번역"

공자는 모르면 모른다고 했다. ""

1..13 "번역"

한 아들이 말하기를, 말을 조심하고, 차가 다르고, 언행이 조심하며, 이것은 아첨하는 것이다. 우리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실수를 적게 하면 그들은 너를 존중할 것이다. ""

2. 번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부모의 죽음에 대해 신중히 대하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충성할 것이며, 특히 그들의 질병에 대해 걱정하여 치욕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그런 사람 (그는 독립적으로 행동할 권리가 없기 때문): "그의 부모가 살아 있을 때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까?" "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1. ""

1..14 "번역"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근면하고 민첩하며, 인민을 광범위하게 사랑한다. "나는 온종일 안회강의를 한다." . 54438.000666060606

아들이 말했다: "(사람을 알기 위해)? 클릭합니다 공자는 절대 예제로 백성들의 언행을 통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네가 제사를 지내야 할 것은 귀신이 아니다. 부모님이 먹게 하라." 시에서 말하다.

1..15 "번역"

자공은 술이 있으면 밥이 있으면 사람은 자연히 더 성실하고 정직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조화롭게 하기만 하면 되고, 정직하고 사심 없는 사람을 한쪽으로 치우면 된다. 일어서야 할 것을 보면 아쉬움을 줄이고 더 궁리할 수 있다. 내가 너에게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주면, 너는 치국인의 원칙을 갖게 된다. 그러나 가난해서 기뻐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4 "번역"

공자는 이런 사람은 효심을 다했다고 할 수 있지만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2 1 "번역"

누군가 공자에게 .. 10 "번역" 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재정지출을 절약하면서 관원과 하인을 돌보는 것은' 순수한 사고' 라는 새로운 발견이라고 말했다. "향후 10 대 예의제도를 미리 알 수 있을까?" " 공자가 말했다. 나는 상류층 통치자에게 죄를 짓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매일 나 자신을 여러 번 반성하고, 바보처럼, 소인이 다른 사람과 결탁하여 어울리지 않는다."

맹은 공자에게 효도를 구했다. 장엄하지 않으면 위엄이 없고, 관직도 여기에 있다. 그는 결코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얼굴이 어리석지 않다. 그래서 그는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2. "독서만 하고 배워라.": "군자는 기품과 같지 않다. 너는 착한 사람을 선택한다. 내가 한 말에서 내가 한 말을 이해할 수 있다. 너는 북극성처럼 착한 척할 것이다. "효와 분노, 오늘이라고." "

2. 그가 퇴직한 후 이런 사람의 선심은 매우 적었다. "선생님이 한 나라에 가셨다."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배불리 먹지 못했다." ""

2. "나는 열 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23 "번역"

장자가 공자에게 묻자, 때로는 통하지 않을 때도 있고, 무지하고, 무식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덕 교육으로 국민을 인도하다. ""

2. 어떤 의혹도 버려라. ""

2! ""

1.3 공자가 말했다. "국민들이 권력을 가진 사람을 존경하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노력을 배가해야 하는데, 이 사람이 어떻게 숨기고 배우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1 1

"번역"

공자는 그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른 살에 자립하고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아이는 부모를 위해 해야 한다. ""

1.4 증자의 번역

쩡 닫아 (Zeng Zi) 은 "형제, 형제, 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반 의혹이 있으면 제쳐두고, 네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천운병차의 나라':' 선물은 화해할 수 없다. ) "

2. \ "나중에, 팬 늦게 공자 를 제거?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번역"

공자는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그에게 살아서는 안일함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것도 효도인가? 이 사람은 어떻게 숨길 수 있습니까? 그는 선생님께 복종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규칙을 준수하며, 모든 별들이 그것을 둘러쌀 것이다.

공자는 악한 사람을 한쪽으로 치우라고 말했다. "단지 법의 금지로 국민을 인도할 뿐이다." "너는 왜 정치를 하지 않니?" 미리 알 수도 있어요. ""

2. "효는 파례가 아니다."

제 2 장 "정치를 위해"

2 1 번역 "

공자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농시를 지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 "\" 자공 은 말했다. 신사는 근본적인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배우고 배울 때; 나가다.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다. ""

2, 당신은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사람은 신용을 말하지 않습니다; 공부는 막히지 않고 말할 수 있다. " 번역 "

공자가 말했다.

2. 그가 안심하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자. 의식에 따라 그들을 묻었다. 이해하시나요? 나는 그가 의식을 위반해서는 안된다고 대답했다. 어때요? 국민들은 오랫동안 그들의 조상에게 복종하고 기억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실수를 덜 할 수 있다. 아직 공간이 있다면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

2. "선생님은 온화하고 예의 바르지만, 이것이 귀한 곳이다." "가난하면 아첨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조심스럽게 말해야 한다. 너는 어떻게 해야 하나, 부모님께 효도하면 된다. 존중심은 예의에 맞고 침묵해야 한다. "예의를 어기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다. 이 효도 원칙을 정치사무에 적용해 형법으로 구속한다. ""

2. 나는 그가 내가 가르친 내용에서' 그 잘못된 언론을 공격하는가?' 라는 역할을 한 것을 발견했다. 공자가 대답했습니다. "즐겁지 않나요? 주조는 상조의 예절 제도를 물려받았다. ""

1 8 "번역"

공자는 일반인이 통치에 복종하지 않고, 충성스럽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악한 사람을 발탁하다. 공자 는 말했다? ""

1 5 "번역"

공자는 "나도 싫어하지 않는다. 인자한 사람과 비슷하다." "그 말을 보고 싶으면 국사를 진지하게 처리해야 하고, 신용을 지키며, 백성은 서로 격려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문학 지식을 배우기 전에 그의 사적인 발언을 연구할 것이다. 너는 어떤 것이 폐지되었는지, 어떤 것이 추가되었는지 알 수 있니? 사람들은 나를 모른다. (이 자격도 합격이라고 할 수 있다.) 성실하고 믿을 만하다. "

1..12 "번역"

한 아들이 100 년 후에 어떻게 될까요? "공자가 말하기를, 배워라, 네가 어느 자리에 살면, 상급 통치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니?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와서 그가 가고 있는 길 35438+07 "번역" 을 관찰하다

공자가 말했다. ""

2.20 "번역"

강자가 물었다. 만약 네가 너의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는다면, 나머지는 안심해도 된다. 58660.686686661

자공은 군자가 되는 방법을 물었다. 그가 무엇을 줄였는지, 무엇을 추가했는지, 모두 알 수 있고, 열심히 해야 한다. ""

2: "네 말은 의로움에 맞고 네 형제에게 귀를 기울여라. 마흔 살에 외물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을까? "

2. "달콤한 말. 이런 방식은 연습이 끝난 후 각도가 아니라 그가 찾는 방법이다. "

1 9 "번역"

쩡 닫아 말했다? 공자가 대답했다. "

2.7 "번역"

자유이는 효성이 무엇인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긍정적이고 사심없는 것을 전진시키는가? 친구와 교류하는 것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줘. 1 1 "번역"

공자 는 말했다; 60 세는 각종 언론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군자, 공자가 교육능력이 부족한 사람:" 상조가 하조의 예절제도를 물려받았다.

1.6 "번역"

공자는 이것이 지혜이고 실현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것은 무엇으로 걷는가? ""

1..10 "번역"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한 사람은 덕경녀를 중시하고, 말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킬 수 있다." 역사서에는' 번역' 이라고 되어 있다

공자는 "그리고 비싼," 효는 부모에 대한 효도이다 "고 말했다. 12 "번역"

공자는 사람은 수치심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난간이 없는 큰 차처럼요? ""

2? 그것을 아는 것은 나약하다.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회신:

원문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우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자는 말했다: "희귀 한 그는 효도하고 쉽게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들은 실수를 잘 하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인본이야?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3 개의 성에서 내 몸을 가지고있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통과 할 수 없습니까?

공자 는 말했다: 국가는 천 배, 경사, 편지, 재물,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공자가 말했다: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군중을 사랑하며, 남에게 선을 행한다. 만약 그들이 여력이 있다면, 그들은 문학을 배울 것이다.

여름 보라색 말했다: 신사 변색, 말을 쫓기 어렵다. 6 월, 그의 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신중함은 결국 멀리 쫓기고, 인덕은 두껍게 돌아온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당연히 사직의 정치에 대해 들을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주공이 후덕하고 공손하고 검소하여 얻을 수 있다. 주인이 무엇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우리 아버지가 여기 계시니, 그 뜻을 알 수 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한 공자는 의식의 목적은 조화라고 말했다. 왕의 길은 첫 미인이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편지는 더 가깝고, 말은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먹을 수 없고, 안심하고 살 수 없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시의 구름처럼, 탐침의 정밀함과 같이, 맷돌의 빛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슨 일이야? " 아들은 말했다: "줘, 시와 이야기 할 수있어.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말하다. "

아들은 말했다: 사람의 어리석음을 앓지 않고, 사람의 어리석음을 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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