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성격에서. [1] "서예 예술은 같고 덕력은 뛰어나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품격의 배양은 공부보다 더 중요하다. 서예 예술은 작가의 사상과 인격의 배양과 문화 체험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식과 품격의 배양은 서예예술에 특히 중요하다.
서예가 풍지복 선생은 덕망이 높고 학식이 깊으며, 그의 서예 예술은 더욱 모두에게 칭송된다. 중국 문화예술계의 덕과 재능을 겸비한 서예가입니다.
하남은 중국 큐슈 센터의 예주이다. 중원 문화의 발상지이며 중화민족의 가장 중요한 문화의 원천이다. 중원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심오하여 중화문명은 이 광활한 땅에서 탄생했다. 중원 문화는 중화문화의 형성, 민족정신의 전승, 동방문명의 발상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풍지복, 본명 윤정은 1944 년 하남 신향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문학과 서예를 좋아했다. 그는 가난 출신이다. 젊은 시절에는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고금의 명가 서예 게시물을 수집하고 차용할 수밖에 없었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열심히 전통 서예 예술을 연구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서예 예술을 추구하기 위해서, 펑지복은 어쩔 수 없이 일반인의 여러 배의 어려움을 치러야 했다. 그가 연구한 고금의 서예 게시물은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수량이 커서 그 자신도 기억하지 못한다. 그때 그는 생활을 위해 분투했을 뿐만 아니라 잔돈 한 푼도 쓸 엄두가 나지 않았다. 책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추구와 참을 수 없는 굶주림 고문은 종종 모순이 된다. 그래서 친구 집에서 서첩을 빌리거나 교환하고, 집에 가서 베껴 써서 공부하는 것은 대부분 그의 최우선 임무가 되었다. 어떤 책들은 밤새워 잠을 자지 않는 베끼가 필요하고, 다음날에는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그는 일찍이 공장 실험실에서 스펙트럼 분석을 하고 여가 시간에 서예 예술을 연구한 적이 있다. 나중에 신향대중예술관으로 전근되어 전문 서예 과외를 했다. 그는 그 해의 힘든 세월에서 나오게 되어 매우 기뻤다. 젊었을 때의 특별한 경험으로 그는 지금의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고 오늘의 아름다운 생활에 만족하게 되었다.
서예는 외로운 사람의 예술이므로 외로움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명리장' 의 치열한 전투는 진정한 예술가가 될 수 없다. 풍지복은 문화를 위해 일하고, 예술을 위해 일하며, 돈과 명리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오늘날의 서단에서는 장인이 가식, 기계 복제, 황당무계함이 성행하고, 서예예술은 명리를 쫓는 경기장이 되어 예술의 본원에서 벗어나, 점점 떠들썩해지는 현대서단에 직면하고, 풍지복은 문화에 대한 책임감을 품고 시대와는 달리 고독을 달가워하고, 혼란스럽고 시끄러운 서단에서 벗어나 소박한 서재에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돈은 삶의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대부분의 서예가들에게 상을 받고 돈을 받는 것은 흥미진진한 일이지만, 서예 예술을 배우려는 의도는 아닐 수도 있고, 물질적인 생활의 풍요가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문화근로자의 가장 높은 즐거움은 정신적 즐거움이고, 서예예술의 가장 높은 경지는 금전적 물질적 즐거움이 아니라 정신적 추구에 있다.
노벨상을 모옌 수상하는 불안은 중국 지식인들이 물질과 명예에 대한 추구가 아니라 국민의 질고, 문화적 책임, 민족 미래에 대한 관심이다.
풍지복은 우아하고 겸손하며 겸손하다. 비록 그가 말을 잘 하지는 못하지만, 그의 넓은 마음, 깊고 슬기로운 지식과 사상은 항상 너의 심정에 감염될 것이다. 그의 건강한 인생관, 가치관, 물욕, 명리에 대한 담담한 태도, 약자에 대한 배려, 문화에 대한 묵상은 무심코 당신의 인생 궤적과 예술적 취향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서예 예술은 한자의 고도의 요약이며, 마음과 문화의 예술이며, 사상과 정신의 경지의 감성적 표현과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나는 중국 서예를 연습하는 사람들이 넓은 마음, 해박한 지식, 근면한 공부가 없다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풍지복은 전통문화의 우수함을 계승하고, 도덕과 예술을 중시하며, 기본기의 연습과 문사철의 내면수양을 중시한다. 그는 문학 역사 시 그림 연극 등을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 오랫동안 깊은 국학 공과를 축적했다. 그는 여가 시간에 가끔 예극과 경극의 성선을 몇 마디 부를 수 있어 희곡 전공 수준이 있어 보인다.
서예 예술은 자연에서 비롯되며 자연을 초월해야 한다. 석도 스님운은 이렇게 말했다. "고대인들이 입법하기 전에, 나는 고대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대인과 입법이 있은 후, 오늘날 사람들은 고법을 낼 수 없다. 수천 년 동안, 오늘날의 사람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배운 것은 고대인의 흔적이 아니라 고대인의 마음이기 때문에 눈에 띄어서는 안 되는 것은 옳지 않다! [2] "책에는 법이 있지만, 규칙과 규정에 얽매여, 옛 계책에 탐닉하는 것만 안다. 진천 샹음은 어느 집의 노비이며, 이것도 많은 서예가들이 늘 자랑스러워 하는' 능사' 이다.
예술은 혁신에 중점을 두고, 혁신은 전통의 재개발이다. 서예 예술은 개성을 드러내고,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고, 자신에게 인상을 남기고, 자신의 스타일을 써야 한다. 선인이 창작한 예술작품의 충격성, 고전성, 규범성, 인간성의 선인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로 인해 우리는 선인의 규칙을 따르고, 바람을 따르고, 혁신을 거부하고, 개성과 창의력이 부족하여 작가의 손발을 구속하는 데 익숙해졌다. 어떤 의미에서 왕희지 부자는 중국의 서예를' 납치' 하여 중국의 서예 예술을' 집집마다 이왕, 사람마다 본보기' 로 만들고, 천인면은 많은 서예가의 창의력을 구속했다.
"좋은 예술 작품은 모방이 아니라 창조 ... 예술 혁신은 항상 옛 예술에서 발전한다 ... [3]" 깊은 문학 수양, 풍부한 인생 경험, 건강한 인생관, 깊은 철학 사상은 모두 서예 예술을 잘 쓰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풍지복은 사고에 능하고 서예 예술에 대한 독특한 안목과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의 창작 태도는 진지하고 엄밀하며 학술, 예술, 정신 추구를 중시한다. 그의 작품은 항상 적극적이고, 건강하고, 상향적인 정신 상태를 보여주며, 여유롭고, 활력이 넘치며, 작가의 좋은 창작 심리와 사상 감정을 보여준다. 그는 착실하고, 이름을 구하지 않고, 통속적인 서풍을 추앙하지 않고, 수십 년을 견지하며, 전통에 입각하고, 예리하게 혁신한다.
전통 문화는 민족 정신의 전승이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간단한 몇 줄밖에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화역사를 담고 있다. 풍지복은 서예를 배우는 것은 우선 전통에 입각해 전통문화의 정수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그 소중함을 간직하고, 그 무용을 버리고, 필묵을 절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문화적 관점에서 서예를 살펴보고 고대 비문, 대가, 성현으로부터 영양을 섭취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했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그는 점차 자신의 문화적 기질에 적합한 필묵 언어를 습득하여 전통 공력이 깊고 주류 유행 서예 스타일과 다른 독특한 서예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의 서예는 금석학의 운율과 미감, 우아하고 독특하며, 금석학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고박하고 두터우며, 금석학과 금석학을 한데 섞고, 고박진적이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특히 각기 다른 글씨체와 획의 침투와 조합에 심혈을 기울여 개성과 전통을 융합해 시대적 기운이 넘친다. 그의 서예는 결코 오만하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기술에 의지하여 환경을 조성하고, 함축적이고, 점잖고, 중용의 내적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그는 서로 다른 서체의 장단점을 잘 이용하고, 고정적인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각종 풍격의 필법을 참고, 침투, 보완하며, 자신의 작품에서 완벽하게 결합한다. 법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모든 것이 법에 부합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무한한 무관심, 아름다움은 따라옵니다." 풍지복의 서예를 읽으면 민족 전통문화의 정수를 느끼게 되고, 전통문화의 내면미, 질박무화를 체득하게 된다.
"문장 평온하고 즐겁다. [4] "펑지복 서예의 길은 매우 넓어서 각 방면이 모두 좋다. 그의 예서는 온화하고 고상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화기애애한 것이 하늘의 뜻이다. 그는 기계적이고 일방적으로 기술에 얽힌 깔끔한 방원, 고대 법규에 얽매인 적이 없다. 그는 예서의 창작은 반드시 천편일률적으로 산자처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그의 예서는 평평하고, 현지 실정에 따라 허실이 빽빽하게 운용되고 민첩하다. 필법은 리듬이 있어 수렴이 느리다. 소위' 병사는 무상하고, 글자는 무상하다 [5]' 는 인의를 가득 채우고, 종정정신, 석미, 풀법이 있다. 선이 두껍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매듭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유분방하며, 겉으로는 부주의해 보이지만, 실은 독창적인 운으로, 도리에 어긋나지도 않고, 관례를 깨뜨리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고대 법률 (예: 한비, 호 등) 에서 쉽게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예서에는 전서가 있고, 예서에는 예서가 있고, 책은 권기가 넘치며, 그 자신의 특별한 기질, 스타일, 언어, 문화적 배경이 있다. 장해 선생은 그의 예서 작품을 칭찬했다. "날고도 미끄럽지 않고, 변화도 없고, 윤택하고 지저분하지도 않고, 하늘하늘하고 얕지도 않다." 그의 예술적 업적을 충분히 긍정했다.
그의 해서체는 단정하고 대범하여 북위 서예의 풍격과 청대 조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칠서 맛도 좀 났다. 전서는 대초와 소전을 융합하여 예서의 풍격을 지녔다. 필묵이 능숙하고 유창하며 자연스러우며, 고목의 농후함과 오창석의 순후한 의미가 있다. "예예단 범 [6]" 은 예서 조합으로 영매 (), 유신원 (), 류종원 () 등 네 편의 시를 썼다. 붓으로 강건하고 힘이 있어 전통 예서와 전서의 경계를 돌파했다. 이것이 엄격한 의미의 예서인지 전서인지 정의하기가 어려워,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그는 한자의 기본 필법 법칙을 파악했고, 그의 문파에서 줄곧 변하지 않았고, 그는 편안하고 조용하며 여유롭다. 전체 필법은 고박돈후하고, 강유하며, 바늘은 면 속에 숨어 있다. 두껍고, 간단하고, 건조하고, 구조, 모양, 운율, 리듬은 모두 신경을 쓰고, 시, 책, 인도, 예서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다. 정면 수필은 잉크 흐름을 의미하고, 필의가 이어지고, 숨결이 관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서와 예서는 모두 초서이며, 자연히 도끼 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초서에는 쌀, 왕, 푸산의 필법이 있어 고풍스럽고 창력이 있다. 보면 자유롭고, 자유로우며, 유행하는' 이왕' 서풍을 씻어 보는 것이 신선하다.
풍지복의 일상생활은' 충실함은 아름다움 [7]' 이다. 서예 외에도 그는 차, 꽃, 그림, 오페라를 좋아한다 ... 생활이 이렇게 편안하고 평범하다. 웃기는 어린 손자, 아이에게 글씨 연습을 가르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은 사실 남편의 가장 행복한 일이다. 수염으로 아이의 얼굴을 깎고, 아이는 천진하게 웃었고, 신사의 얼굴에도 야리야리한 미소가 생겼다.
풍지복은 학식이 해박하고 온화하며 부지런히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그는 젊은 세대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 후배가 그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 그는 항상 참을성 있게 해석하고 의혹을 풀고, 자신의 경험을 전수하고, 그 장단점을 알고, 자신의 노동 수입에 대해 아낌없이 아끼지 않는다. 그는 종종 학생들에게 "서예를 많이 배우고, 독서는 수양을 늘리고, 서예의 질과 스타일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길이다" 고 경고했다.
왕선생은 겸손하고 성실하며, 충후하고, 친절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한다. 2009 년 가을에 우리가 태행산으로 여행을 갔을 때, 그는 손에 든 모든 것을 버리고 폰 스승의 어머니와 함께 우리를 데리고 산에 올랐다. 산길이 울퉁불퉁하여 산에는 한기가 심하다. 그의 건강을 고려해서, 우리는 그에게 올라오지 말라고 권했다. 왕선생은 견지할 수 없다. 풍선생이 찬바람 속에서 걷는 것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경의의 느낌이 들었다. 이번 태행여행에서 그는 개인적인 시간을 희생하고 피로에도 불구하고 주야를 가리지 않고 3 일 동안 우리와 함께 있어 깊은 감동을 받았다. 신향인은 후대를 잘하는데, 술을 받드는 말이 있다. 나는 항상 연회 전에 주눅이 든다. 남편은 내가 주량이 적다는 것을 알고, 밥 먹을 때 술을 끊는 것을 자주 도와준다. 후배들에 대한 그의 배려는 지극히 세심하여,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하고 인자한 아버지 같은 따뜻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요 몇 년 동안 그는 조국의 산수를 지나 용문석굴에서 은허지, 백란정, 장안, 유단주, 조주호, 동정호, 등노산, 청도 해변을 거닐며 천지의 정수를 배워 자연에서 예술의 참뜻을 깨달았다. 조국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중국의 광대한 역사 문화는 그의 필묵을 함양시켰다.
다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그의 성과는 경탄했다. 이어' 안변 작품집',' 당시선본',' 송사 선본',' 악양루기',' 5 가지 풍격 상용저작권',' 당대 서예사 시리즈 작품' 등 여러 분권의 서예 전문 서적을 출간했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단순한 선일 뿐만 아니라 돈의 예술이다. 사상 감정과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려면 민족 문화 정신을 써야 한다. 서예 예술은 농축된 문화의 상징이며, 흐르는 정신의 고향이다. 서예 예술은 고상한 풍격과 고상한 정서를 갖추어야 하며, 사람들의 정신 경지를 이끌 수 있어야 한다.
"간단해, 세상에 못난 미녀는 없어. [8] "
"기초가 튼튼하고 꽃이 만발하다. 깊은 연원이 있는 사람은 영광의 낙인이 찍힐 것이다. [9] "
화려하고 밋밋한데, 펑지복 씨가 영원히 그의 예술 청춘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1]: 정리. 유희재.
[2]. 맑다. 석타오 《디다자 제목 시 발록》
[3]: 미국. 에머슨 "성공"
[4]: 맑음. 정판교어
[5]. 당우석남의 "필심설"
[6]: "현대 서예 마스터 작품집-펑지복" 참조
[7]: 전국 시대. 맹자의 언어
[8]: 전국 시대. 장자어.
[9]. 분명히. 장 《한림서원 독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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