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상태에서 디자인 비평의 기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한다. 비판의 기준은 기본적으로 역사적 개념이다. 시간, 지역, 문화의 차이는 디자인 요소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디자인의 발전은 인간 과학, 이데올로기, 정치 구조 등 방면의 거대한 변화를 목격하고, 디자인 비평은 각 시기마다 디자인 요소에 대해 다른 경향을 보이고 있다.
기능은 원래 * * * 및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표준입니다. 그러나 설계 제품의 기능이 전환될 수 있으며, 동일한 설계는 시대에 따라 다양한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영국 공예미술운동은 디자인의 핵심 기준을 프런트로 밀어붙이는 최초의 운동이다. 공예 미술 운동은 기계 제품에 대해 더 높은 기준을 제시하여 기술의 가치를 디자인 분야로 확장했는데, 이는 당시 가구 디자인에 즉시 반영되었다. 그러나, 공예 미술 운동은 중세의 수공예품을 본보기로, 중세의 낭만주의를 디자인 이상으로 하여 기계 대생산의 사회 현실에 어긋나고, 그 비판 기준도 이런 윤리적 모순에 빠졌다. 한편으로 수공예품은 확실히 디자이너,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 사이의 거리를 좁힐 수 있다. 한편 대규모 산업화 생산은 제품 원가 인하와 상품의 싸구려를 의미하고, 모리스와 같은 수공예품은 예술운동 대표의 대부분 디자인에 너무 비싸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살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예 미술 운동의 기준은 나중에 기계 미학에 위치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대세의 추세와 대세의 추세이다.
그러나 모더니즘 운동 이후 공예미술운동의 비판 기준은 1960 년대에 돌아왔다. 공예미술운동과 포스트모던 시대의 비판은 모두 기계전제에 대한 반감을 나타냈다. 전자는 공업 생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서 나온 것이고, 후자는 혐오, 지나치게 이해하고 이해한 후의 실망에서 나온 것이다. 양자의 기초가 다르기 때문에 포스트모던 비판도 과학기술 진보를 배제하지 않는다. 첨단 기술에 의존해야 디자인이 다양하고 개인화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 비평의 기준은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패션에 따라 변하면서 패션은 어느 정도의 역사적 순환을 보여준다.
기계 미학의 의미:
(1) 건물은 기계처럼 실제 기능에 부합하고, 기능과 형식의 논리적 관계를 강조하며, 추가 장식을 반대해야 한다.
(2) 건축은 기계처럼 곳곳에 진열되어 건축 스타일의 보편적인 적응성을 강조한다.
(3) 건축은 기계처럼 효율적이고 건축과 경제의 관계를 강조해야 한다.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유럽 각국은 다양한 디자인 개혁 운동을 일으켜 다양한 정도와 다른 방면에서 디자인 비평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러일으켰다. 이 가운데 1907 에 설립된 Deutscher werkbund 는 Mudsius 가 이끄는 국가 표준을 세우고 통일된 심미 재미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모더니즘의 신조는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신흥 소련에서 확립되었다. 예술에 대한 순수한 형식주의 비판은 공업 제품의 기하학적 형태를 미학의 범주에 들어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각국의 디자인이 점차 국경을 깨고, 30 년대에' 국제풍' 을 넘어 50 년대에 한계에 이르렀다.
"국제풍" 에서 현대주의에 이르기까지 현대주의 전위라고 합니다. 아방가르드의 개념은 결국 바우하우스로 대표된다. 바우하우스의 이상은 예술, 디자인, 기술, 건축 사이의 경계를 깨고' 완전한 예술품' 을 만드는 것이다. 30 년대의' 국제스타일' 은 바우하우스 스타일화의 결과이다.
모더니즘 디자인 비평의 지침: 1, 기능주의; 2. 간단한 장식이없는 기하학적 모양을 형식적으로 홍보하십시오. 구체적인 건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6 면 건물; 전체 건물은 기둥으로 지지되는 구조적 특징과 커튼월 건물의 출현이다. 표준화 원칙 반장식 자세 중간 색상 계획 3. 구체적인 디자인에서는 공간에 대한 고려, 특히 전체 디자인을 중시하며 기본적으로 대지의 디자인과 기대도를 반대하지만 모더니즘 디자인 모델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계획을 강조한다. 4. 설계 대상의 비용과 지출에 초점을 맞추고 경제 문제를 중요한 요소로 설계에 포함시켜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목적을 달성합니다.
60 년대에 사람들은 국제적인 스타일의 차갑고, 냉막, 인간적인 디자인에 싫증이 났다. 이때' 포프 디자인' 은 대중의 심미적 취향에 영합하여 고아와 통속적인 재미의 차이를 타파하기 위한 것이다. 그 후 색상과 장식이 재사용되고, 일부 고전적인 시각적 어휘들이 건물에서 재사용되고, 역사주의가 되살아났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디자인 비평의 개념으로 제임스가 1970 년대에 발표한 건축 이론에서 시작되었다.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개념은 현대주의에 대한 환멸을 대표하며, 현대주의의 진보, 이성, 인간의 양심에 대한 신앙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다.
1972 일본 디자이너 야마자키 하마의 프루트 애국자 프로그램을 철거한 결과 현대주의의 종말의 상징으로 여겨져 포스트모던 디자인이 이어졌다. 디자인 비평의 기준이 또 크게 달라졌다. 현대주의의' 생산' 이상은' 생활' 이상으로 바뀌었다. 예전에는 디자인의 보편성을 제창하고, 디자인 이념을 통해 소비자를 이끌었는데, 지금은 소비자 존중, 개성 존중, 소비자의 정서적 요구에 맞게 디자인을 하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디자인 비평은 이미 주목의 초점을 기계와 제품에서 과정과 사람으로 옮겼고, 소비자의 반응은 디자인의 성공 여부를 검증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디자인의 소비화와 유연성은 이미 설계의 필수 특징과 수단이 되었다. 미래의 서로 다른 소비집단이나 개인의 취미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계의 대규모 생산은 점차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생산 체계를 조정하고 있으며, 시장 조사는 설계의 필수 요소가 되었다.
예술 비평이 감동미학이라고 불리듯이, 디자인 비평도 시대의 변천과 사회의 발전에 따라 기준을 바꾼다. 표준은 항상 높습니다. 이것은 시대의 이상입니다. 전반적으로 표준은 동적이며 뚜렷한 통시성과 상대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