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역할 게임 수업 계획

역할 게임 수업 계획

교사가 교수 활동을 수행하기 전에 수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수 활동을 위한 일반적인 조직 프로그램이자 실행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수업 계획은 어떻게 적절하게 작성되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7가지 역할 게임 수업 계획입니다. 읽고 수집해 보세요. 역할 게임 수업 계획 1부

교육 목표

1. 아이들이 친숙한 역할을 수행하고, 삶을 경험하고, 캐릭터의 이름을 알고,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모방하고, 간단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안내합니다. 대화.

2. 아이들의 협동심과 게임 소재의 창의적인 활용 능력을 키워주세요.

3. 게임을 통해 이발소에 대해 알아보세요.

교육 과정

1. 교사는 작업 카드를 보여주고 역할을 제공합니다.

선생님: 이발소에 누가 있는지 아세요?

2. 아이들과의 기존 경험을 회상하고 역할 행동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선생님: 이발소 주인은 무엇을 하고 싶어하나요? 미용사는 어디에 있나요? 계산원과 샴푸원은 무엇을 하나요? 그들은 어떤 말을 할까요? 어린이들에게 기억하고 답하도록 하세요. 교사는 아이들에게 이발소에서 보통 어떤 일을 하는지 상기시켜 주고, 어떤 역할이 어떤 일을 담당하는지, 손님이 왔을 때 어떻게 대접하는지 각 역할의 기본 동작을 흉내 내도록 요구합니다.

3.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해보세요.

선생님은 아이들 각자에게 상사, 이발사, 샴푸 등의 역할을 맡아 공연을 하라고 시켰다. 공연이 끝난 후, 관객석에 있던 어린이들에게 이 그룹의 어린이들의 공연이 좋았는지, 좋았던 점과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해 설명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다른 그룹의 어린이를 초대하여 공연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간략한 리뷰.

4.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놀고, 교사는 순찰하고 지도합니다.

교사는 역할에 통합되어 어린이와 게임을 하는 고객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지시사항: "아, 여기 새 이발소가 생겼어요. 머리를 감고 머리를 새로 자르고 싶어요!"

5. 역할을 바꾸고 게임을 계속하세요.

6. 게임이 끝나면 장난감을 정리하고 선생님이 게임을 요약합니다.

선생님은 영상을 틀어주며 아이들에게 어떤 캐릭터가 잘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관찰하도록 지도합니다. 창의적인 놀이를 하는 어린이를 칭찬해 주세요. 어떤 캐릭터에 개선이 필요한지 이야기하고, 대화를 말하는 연습을 하고, 스태프의 행동을 흉내낼 수도 있습니다. 역할 게임 수업 계획 2부

게임 테마: 케이크 가게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친숙한 역할을 하고, 역할 이름을 알고,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모방하도록 안내합니다. .

2. 게임에는 간단한 캐릭터 언어와 행동이 있습니다.

3.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게임의 주제를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주제는 명확하고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4. 아이들이 협상하고 역할을 할당하고, 또래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우호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십시오.

5. 각 테마의 콘텐츠를 더욱 심화시키고, 각 게임을 풍성하게 하며, 어린이들이 캐릭터 간의 연결을 강화하도록 격려합니다.

활동 준비:

1. 다양한 맛의 케이크, 빵 장난감 2, 플라스틱, 작업복 등 첫 번째 활동:

시간: 20xx 안내 포인트 6월 8일(금) 오후:

1.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게임 전 간단한 소개 2. 어린이가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관찰 및 지도 핵심 사항:

(1 ) 어린 아이들이 함께 놀이 공간을 마련하도록 도와주세요.

(2) 게임 내 어린이의 언어와 행동을 관찰하여 어린이의 역할 수준을 이해합니다.

(3) 교사는 역할을 수행하고 무작위 지도를 제공하며 어린이가 간단한 역할 언어 및 행동을 갖도록 지도합니다.

3. 게임 후 대화, 교사 주도 대화, 귀중한 게임 클립 재현.

관찰 및 발전:

관찰: 아이들은 역할을 협상할 때 이미 남성과 여성의 볼륨과 매칭을 조절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대부분의 아이들은 또래들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품과 재료를 소중히 여기고 조심스럽게 다루세요. 그러나 일부 어린이는 아직 또래 간의 분쟁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홍보 : 다음 게임 전, 학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스토리와 코스웨어 주소를 함께 업로드할 예정이며, 아이들이 스토리를 친숙하게 다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코스웨어에 등장하는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의 대화 톤이나 표정 등 특징이 비교적 뚜렷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은 학습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활동:

활동 시간: 20xx년 6월 15일(금) 오후 활동 준비: 큰 간식 접시(추가) 안내 포인트:

1. 교사는 지난번에 플레이한 역할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어린이들이 다시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게 할 것입니다.

Mommy Love & Baby Network_Kindergarten_Teaching Plan_Channel

2. 대화의 형태로 역할 인식을 강화하고 "포스트"를 준수해야 함을 강조하며 아이들이 게임 루틴을 준수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

3. 역할 할당: 아이들의 희망에 따라 교사는 아이들의 희망에 따라 역할을 조정합니다.

4.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1) ​​교사는 어린이 게임을 이해하고 병원 지도에 중점을 두고 종합 점검을 실시하며, 직원들에게 진지하게 일하고 고객을 예의바르게 대할 것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2) 캐릭터와 테마 간의 상호작용을 장려합니다.

(3) 개별 교육에 주의를 기울이고 각 어린이가 게임에 참여하도록 격려하며 개별 어린이에게 게임 규칙을 준수하도록 상기시킵니다.

(4) 어린 아이들이 생성한 새로운 주제를 적시에 지원합니다.

5. 게임이 끝났습니다. (1)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정리하도록 상기시키는 음악을 재생합니다.

어린이들이 각 역할 간의 상호 작용과 자신의 직위 준수 여부에 초점을 맞춰 평가를 수행하도록 구성합니다.

관찰과 발전:

관찰: 처음에는 아이들이 이야기를 완전히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학급 전체가 서로 다른 역할을 맡아 연기하길 바랐지만, 이야기의 내용을 떠올려 보면, 일부 대화는 어린 아이들이 다소 잊어버립니다. 아이들에게 직접적인 인상을주기 위해 먼저 아이들에게 장소 배치 방법을 논의하도록 안내 한 다음 유능한 어린이 그룹이 공연을 시연하고 아래에 앉은 어린이들이 대화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에게 그룹별로 공연을 하게 합니다(그룹 리더에게 요청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은 전체적으로 공연할 때 의욕이 높았고, 모자의 매력 때문에 참여에 대한 의욕도 높았습니다. 그러나 모자를 쓴 후에는 문학 작품에 익숙하지 않아 또래들과 협동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성능.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게임 내에서 서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추진: 역할을 논의할 때 그룹 리더를 요구하기보다는 자유롭게 결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여 아이들의 협력 능력을 배양합니다. 공연장에서는 이야기 머리 장식과 기타 소품을 벽 장식에 놓아 아이들에게 공연을 상기시키고 상황을 설정하며 분위기를 고양시켜 어린이 게임의 원활한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역할 게임 수업 계획 3

과제 1 역할 게임의 개념과 특징

1. 역할 게임의 개념

역할 게임은 미취학 아동을 위한 것입니다 자신의 희망에 따라 실제 또는 대체 재료의 도움을 받아 역할을 수행하고 언어, 동작, 표현 등을 사용하여 모방과 상상을 통해 주변 사회 생활을 창의적으로 재현하는 게임입니다. 상징놀이라고도 한다. 이는 어린이가 2~3세 때 발생하고 유치원 후반에 최고조에 이르며 점차적으로 규칙이 있는 게임으로 대체됩니다.

2. 역할게임의 특징

(1) 역할게임 표현의 특징

표현의 본질은 미취학 아동의 의미 표현이다. .

게임 속 이러한 '상상' 활동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심각'합니다.

(2) 자율성과 창의성의 특징

역할놀이는 미취학 아동이 자신의 생활 경험과 관심을 바탕으로 주제, 캐릭터, 소재를 선택하는 놀이입니다. 게임 중에 플레이할 플롯과 개발 콘텐츠를 전환하여 게임에 자신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완전히 반영하세요. 이러한 창의성은 미래 창작활동의 씨앗이기도 합니다.

(3) 역할 게임의 사회적 특성

역할 게임은 미취학 아동의 실제 생활 경험뿐만 아니라 미취학 아동의 인간 사회 생활 시뮬레이션이며 종종 미취학 아동을 포함합니다. .성인사회에 대한 기대.

3. 역할 게임이 어린이 발달(정보 검색)에 미치는 특별한 의미

(1) 역할 게임은 게임 개발 가치의 고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어린 아이들에게 큰 행복을 가져다주며, 긍정적인 정서와 주도성, 독립성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둘째, 롤플레잉 게임에서 아이들의 독특한 상상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적 표현과 발달을 위한 넓은 공간을 열어주고 인지 능력의 발달을 촉진합니다. 셋째, 게임을 통한 역할극은 어린이의 사회화 과정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올바른 도덕적 성품과 행동 습관의 형성을 촉진합니다. 마지막으로 역할극에서는 언어 능력도 발달합니다.

(2) 역할 게임은 포괄적인 게임 개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할놀이는 아이들의 움직임, 언어, 정서, 인지적 사회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발달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실천 활동으로, 게임 발달의 가치 실현을 종합적으로 촉진합니다.

생각하기 질문: 내가 이해하는 대로 역할 게임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과제 2 역할 게임 구성 및 안내

1. 역할 게임 구성

(1) 게임 준비

1. 미취학 아동의 생활 경험을 향상시키고, 실생활의 감동을 높이고, 롤플레잉 게임의 콘텐츠 소스를 확장합니다.

2. 미취학 아동이 롤플레잉 게임을 수행할 수 있는 물질적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적절한 장소, 장비, 풍부한 장난감 및 게임 재료를 제공합니다.

3. 미취학 아동을 위한 롤플레잉 게임의 심도 있는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한 자유 활동 시간을 제공합니다.

(2) 게임 진행 과정

1. 미취학 아동의 게임 플레이를 관찰하여 타겟 교육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2. 어린이의 게임 활동을 관찰하고, 어린이의 실제 게임 수준을 이해하며, 미취학 아동의 게임을 평가하고 지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3. 각 연령대별 미취학 아동의 수준에 따라 게임의 주요 링크를 파악하고 간접적인 지도 방법을 사용하여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구성하고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게임, 주의할점

1. 간접지침을 주로 사용한다.

2. 게임의 주요 링크를 파악하고 미취학 아동의 발달 수준에 따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른들은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게임 주제를 제안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교사는 미취학 아동이 게임에서 역할을 할당하고 플레이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3) 게임 종료

1. 게임 종료

(1) 종료 시간

교사는 어린이 게임에 대한 인식 아직 성격이 낮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종료하면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계속할 수 있는 동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활동 시간은 일반적으로 소규모 학급의 경우 5~10분, 중학급의 경우 25~30분입니다.

(2) 종료 방법

"어두워요", "퇴근이에요", "닫혀 있어요"로 게임을 종료합니다.

(3)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이유

① '인형병원'처럼 스토리가 길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임이다.

② 미취학 아동은 게임에 관심이 많고 반복해서 플레이하게 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2. 정리

(1) 교사는 주로 연령층에 따라 미취학 아동의 장난감 정리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학급은 좀 더 큰 물건을 정리할 수 있고, 중산층은 기본 장난감과 교구를 원래 위치에 다시 놓을 수 있고, 대 학급은 이미 장난감과 교구를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요청 시 선생님이 게임 속 캐릭터 역할을 하게 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평가 게임

(1) 소규모 수업으로 교사가 평가할 수 있어 미취학 아동도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주로 미취학 아동의 특정 행동을 격려하고 칭찬합니다.

(2) 중·대규모 학급에서는 교사와 미취학 아동이 평가에 참여할 수 있어 미취학 아동의 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 타인의 장점을 배우며,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게임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대, 중, 소규모 학급 어린이를 위한 롤플레잉 게임 관찰 및 지도

(1) 소규모 학급 어린이를 위한 롤플레잉 게임 지침

>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지각-운동적 사고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욕에서 직관적 심상으로의 전환 단계입니다. 소규모 역할게임은 개인게임과 병행게임이 대부분이다.

(1) 장난감 종류는 더 적어야 하지만, 같은 종류의 장난감은 더 많아야 합니다.

(2) 교사는 병렬 게임 방법을 사용하여 게임 과정에 더 많이 참여해야 합니다. 그리고 협력 게임 방식은 캐릭터 간의 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해 아이들을 안내합니다.

(3) 교사는 게임 지도 과정에서 역할 관계와 실제 관계를 신속하게 조정하여 실제 관계에서 게임에 대한 갈등이 간섭되는 것을 줄여야 합니다.

(4) 게임이 끝나면 감정적 해설을 사용해야 하며, 아이들이 좋은 게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경기장을 정리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2) 중산층 아동을 위한 롤플레잉 게임 지도

중산층 아동은 역할에 가장 흥미를 갖지만 개인적 희망사항만 고려하고 할당을 잘 하지 못한다. 그들은 파트너 게임과 협동 게임 개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1)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주제를 제기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며, 협상을 통해 갈등을 주체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고, 집단의식 함양을 위한 긍정적인 알림을 제공합니다.

(2) 교사는 역할극에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게임 내용의 참신함을 높이기 위해 역할로 게임에 참여합니다.

(3) 게임이 끝나면 아이들이 해설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성찰을 안내하며, 관찰 및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을 배양합니다.

(3)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롤플레잉 게임 지침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롤플레잉 게임의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게임 테마가 명확하고 독립적이며, 역할 게임을 반영하고 평가하는 능력이 싹트고 있습니다.

(1) 보다 직접적인 지도 방법을 사용하고, 실제 생활의 진정성을 게임에 도입하려고 노력하며, 상상의 합리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2) 아이들이 협상 방법을 채택하도록 지도합니다. , 협동 게임을 독립적으로 진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주제에 맞는 집에서 만든 장난감을 격려합니다.

(3) 아이들이 외부의 말과 행동을 내부 동기와 일치시키고, 게임의 주제를 심화시키며, 실제 대인 관계를 깊은 수준에서 파악하도록 지도합니다.

(4) 게임 마지막에 나오는 해설은 아이들이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아이들이 주제와 내용, 심리적 활동의 심오함을 성찰하도록 안내합니다.

생각하는 질문:

유치원 인턴십 또는 미취학 아동 역할극 관찰 활동과 결합하여 미취학 아동 역할극 지침 계획 준비

과제 3 미취학 아동 역할극 평가 및 설계

1. 미취학 아동을 위한 롤플레잉 게임의 평가

게임명: 수업: 강사: 관찰자: 관찰 날짜: 관찰 시간:

미취학 아동 롤게임 능력 평가 양식 롤게임 수업안 4

게임 목표:

1. '새해'를 축하하는 내용을 게임에 침투시켜 보세요.

2. 동료들과 예의바르게 소통하고, "새해 축하" 게임을 통해 소통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3. 아이들의 예리한 관찰력을 키워주세요.

4. 과감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세요.

5.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게임 준비:

1. 각 캐릭터 영역을 나누어 해당 게임 자료를 제공합니다.

2. "새해"를 축하하는 것에 대한 어린이의 삶의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3. 아이들은 자신의 희망에 따라 게임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게임 진행:

(1) 게임의 주제를 소개하기 위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1. 선생님: 며칠 전에 우리가 함께 축하했던 축제는 어땠나요? 우리 해피 스트리트에서는 아기와 어린이들을 위한 '새해' 축제도 함께 축하해요.

(2) 게임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1. 선생님: 인형의 집에서는 아기를 위해 어떤 선물을 살 수 있나요? 슈퍼마켓, 유치원, 기타 부서에서는 아기에게 무엇을 줄 수 있나요? 어린이를 위한 축제를 보러 오세요? 누가 소개할 수 있나요?

2. 선생님: '새해' 축제에는 모두가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축복을 말하고 선물을 주는 것 외에도 게임이 끝난 후에는 행복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좋아요

(3)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 플롯을 개발하도록 돕기 위해 순회하며 안내와 도움을 제공하고 고객 역할을 하여 선물을 구입하고, 선물을 주고, 손님에게 앉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4) 게임 평가.

1. 교사: 모두들 즐거웠나요? 행복한 이야기를 모두에게 들려주세요! (각 어린이에게 대화를 나누고 교사가 어린이들이 행복한 이유를 요약하도록 돕습니다.)

2. 선생님: 어려움이 있었나요?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아이들은 적절하게 대화하고 토론합니다.)

3. 선생님 요약: 오늘도 매우 행복합니다. Happy Street의 우리 작은 시민들은 매우 예의바르며 유치원에 다니는 아기와 어린이들을 위해 "새해"를 축하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제 선생님도 모든 사람이 행복한 휴일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5) 게임 재료를 포장하고 정리합니다.

게임에 대한 고찰: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역할을 선택하고, 또래들과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서로 명절 선물을 줄 수 있는 좋은 게임 환경을 조성하세요. 아이들의 관심도 매우 좋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역할 인식이 강하고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의 줄거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역할 게임 수업 계획 5부

1. 상황 분석

겨울 방학 후에도 인형의 집, 시장, 공원, 자동차 등 기존의 여러 테마가 여전히 유지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새로운 음모가 등장했습니다. 한 시장 판매원이 계란을 사면 게를 공짜로 주겠다고 제안했고, 한 아이가 네모난 빌딩 블록을 눈앞에 들고 '클릭, 클릭'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 바닥에 블록을 놓고 재빨리 귀를 막고 걸어가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그게 뭐냐고 물으면 보통 아이는 "봤어요. 놀았어요."라고 대답합니다. 그것으로 "...". 명절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생활 콘텐츠가 어린 아이들의 인지 구조 발달을 가져왔기 때문에 게임에는 이러한 개인적인 경험과 보고 듣는 것이 무의식적으로 반영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연령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 명확한 목적과 역할 인식 없이 행동을 흉내만 내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플롯은 아동의 역할이 바뀌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명

놀이는 어린이와 환경 간의 상호 작용 형태입니다.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방금 경험하고 본 새로운 것 중 일부를 게임에 반영하고, 또한 아이들은 익숙한 것을 결합하여 자신의 희망에 따라 변형하고 창의적으로 게임에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어린이 게임의 현황을 깊이 관찰하고 이해하며, 어린이의 발달 수준을 예측하고, 목표에 맞는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며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지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필요, 관심, 능력에서 시작하여 게임의 장점을 파악하고 역할 인식을 높여 어린이가 독립적으로 놀고 모든 측면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게임 요구 사항

원래 테마를 안정화하고, 각 테마 플롯의 개발을 촉진하며, 어린이가 새롭고 좋아하는 플롯을 플레이하도록 권장합니다.

3. 게임 준비

1. 자재 제공

자재 공급 확대: 종이봉, 소형 비닐봉지, 소형 카메라 등을 제공하고, 꽃 시트와 고무 입자에서 다양한 종류로 구조 자재를 확대합니다.

설명

게임 소재의 증가는 새로운 게임을 위한 소재 준비를 제공하고 게임 플롯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재로 대체할 수 있는 소재 환경을 조성합니다. .

2. 풍부한 경험

"행복한 겨울 방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대화 활동을 구성합니다. 아이들은 "그곳에 가봤다", "흥미로운 것을 보았다", 재미있는 일을 했다"고 자유롭게 이야기합니다.

대화에서 불분명하고 게임에서 논란이 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아이들이 질문을 통해 주변 생활을 관찰하도록 안내하고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토론하도록 자극합니다. 비용 효율적인가?

설명

심리적 환경 조성은 아이들의 자기 표현을 바탕으로 삶이 풍요로워지는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경험이 풍부할수록 어린이 게임의 주제, 줄거리, 기술 및 내용이 더욱 풍부해지며, 게임 선택의 가능성도 커집니다. 따라서 교사는 어린이의 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게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IV. 게임 안내

1. 관찰 포인트

a. 게임의 줄거리가 전개되었는가? 토론, 대화 활동이 어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됩니까? 아이들 개개인의 격려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B. 새로 출시된 소재를 사용했나요? 사용된다면 어떻게 사용되나요?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심이 없거나 사용법을 모르시나요?

다. 게임에서 소규모 학급 아이들의 언어능력은 어떠한가? 협력과 상호작용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설명

게임은 어린이의 내적 욕구에 기초한 자발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위의 관찰은 모두 현재의 게임 과정을 기반으로 하며, 유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합니다. 아이들의 희망을 존중한다는 점을 바탕으로 적시에 조정하고 다음 단계를 수립합니다.

2. 지도 방법

a. 게임 파트너로서 직접 지도합니다. 식품시장의 줄거리가 단조롭고 논의된 내용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인 척 하며 "더 싸질 수 있나요?", "못 가져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

설명

아이가 영감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면 자발적인 의사소통 중에 아이가 문제를 소개하도록 안내할 수 있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이들 사이에서 토론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자발적인 의사소통을 하는 동안 아이들. 직접적인 지도를 할 때, 교사는 성공을 열망해서는 안 됩니다. 아이들이 게임의 주인이 되도록 하려면 교사는 단계별로 미묘한 움직임만 해주면 됩니다.

베. 자발적인 의사소통을 통한 간접적인 지도. 다음과 같은 전략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노젓기" 장면 수행(종이 막대를 노로 사용함) "하나 사면 하나 무료"라는 문구로 소규모 시장을 광고하여 모두를 위해 단체 사진을 찍도록 하는 등.

설명

위 방법은 아이들에게 직관적이고 구체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표현방법으로 특히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며 이 분야 어린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별 어린이 게임의 장점을 장려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게임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플롯의 발전을 촉진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역할 게임 수업 계획 6

1. 목표:

1. 주제별 게임을 확장하여 아이들이 주요 역할을 할당하도록 돕고 아이들이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하도록 요구합니다.

2 .병렬 게임에서 그룹 게임, 공동 게임 개발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우고 점차적으로 어린이의 집단 놀이를 배양합니다.

3. 어린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어린이가 활동에서 서로 잘 지낼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2. 준비:

두 인형의 집: 재료 제공(앞치마, 일회용 섀시)

병원: 재료 제공(정맥주사, 종이약, 처방전, 종이, 펜) , 의사 모자)

식품점 : 재료 제공(다양한 음식이 담긴 빈 상자)

소규모 야채 시장 : 재료 제공(집에서 만든 야채, 저울, 접시)

딤섬 가게 : 재료 제공 ( 구겨진 종이, 접시, 벽돌)

은행 : 재료 제공 (동전)

이발소 :

3. 프로세스

(1 )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큰 학급에 가서 좋은 친구를 찾고 짝을 이룹니다.

(2) 교사는 게임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어린이는 협상하고 역할을 할당합니다.

(3) 역할을 시작하고 교사가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1장난감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관찰하고 이해하며 역할과 관련된 게임 동작을 합니다.

② 게임 중 상류층 아이들과 함께 역할에 참여하는지 관찰

③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역할과 관련된 게임 동작을 하도록 격려하여 점차적으로 역할 인식을 키워줍니다. 그리고 게임의 레벨을 올려보세요

IV, 게임에 대한 코멘트

①게임에서 협력하는 방법과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②선생님의 역할 게임 수업 계획 요약 7장

1. 디자인 의도:

1년 동안 소규모 학급에서 게임 활동을 한 후, 우리 반의 아이들은 자신의 수준에 따라 게임 테마를 선택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희망하고, 예비적인 역할 인식을 갖고, 역할의 단순한 책임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 아이들이 게임 중에 역할을 협상하고 할당할 때 갈등이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단계의 역할극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역할에 대해 토론하고 할당하고, 게임에서 상호 작용하고, 점차적으로 아이들의 게임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 게임 목표:

1. 사람들과 소통하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하기 위해 공손한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계속해서 학습하고 동료들과 토론하여 역할을 할당합니다.

3. 게임 준비:

1. 인형, 조리 도구, 식기류, 가족용 간판, 현금 지급기, 지폐 장난감, 은행 카드; , 샴푸병, 헤어드라이어 장난감, 목도리, 바비큐 꼬치, 찐빵, 운전대, 경찰 모자 등;

2. 교사와 학생은 각 게임 테마별로 미리 공동으로 장소를 마련해야 합니다.

4. 게임 진행 :

(1) 시작 부분 :

1. 대화를 소개하고 아이들이 놀이 의지에 대해 서로 소통하도록 격려합니다. .

소개: "오늘 역할 게임은 어떤 주제로 하고 싶으신가요?"

2. 게임 자료를 소개하고, 교사, 학생과 함께 게임의 규칙에 대해 토론합니다.

서론 : ①역할을 논할 때, 인형의 집을 하고 싶은 사람이 많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②고객이 돈을 찾으러 은행에 가거나 물건을 사러 슈퍼마켓에 갈 때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예의바르게 소통합니까?

3.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그룹 내 역할 할당을 논의하도록 격려하고 장소 설정을 돕습니다.

(2) 게임 부분: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놀이 주제를 선택하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1) 아이들이 토론하고 역할을 할당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합니다.

(2) 의사소통 과정에서 아이들이 공손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격려합니다.

(3) 바비큐 식당에서 노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도록 지도합니다.

(3) 끝 부분:

1. 아이들이 함께 장난감과 재료를 수집하도록 구성합니다.

2. 교사와 학생은 이 게임의 요구 사항에 따라 평가 활동을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두고 게임 상황을 함께 평가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