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는 한족에서 역사가 유구한 신비로운 예술로, 우칭 예술과 청낭 예술이라고도 하며, 학술적으로는 풍유라고 불린다. 풍수는 대자연의 힘이며 우주의 거대한 자기 에너지이다. 바람은 생명력과 필드 에너지이고, 물은 흐름과 변화이다. 풍수는 지리를 현장에서 관찰하는 예술로, 고대에는 지리풍수학으로도 불렸다. 이것은 환경과 우주의 법칙을 연구하는 철학이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고, 자연도 인간의 일부이기 때문에,' 천인합' 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은 정상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풍수의 창시자는 구천현녀로 비교적 완벽한 풍수 문진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다. 초기 풍수학은 주로 궁전, 주택, 마을, 묘지의 부지 선정, 방향, 건설 방법 및 원칙에 관한 것으로, 지극히 적절한 과학이다.
풍수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는데, 하나는 부종증으로, 대부분 풍사 침입, 선폐실기, 수로와 통할 수 없고, 수분이 체내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어 주거기지와 묘지의 자연상황 (예: 맥계, 산천 동향 등) 을 말한다.
풍수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형법" 과 "리법": 중국 풍수의 "형법" 은 주로 위치와 조형에 쓰인다. "논리적 방법" 은 실내 및 실외 방향 패턴 결정에 중점을 둡니다. 게다가,' 일법' 은 길일을 선택해서 일이 발생하게 하는 데 사용된다. "보조진법" 은 불리한 조치를 선택하여 각 법을 보완한다. 신청 대상에 따르면 중국 풍수학은 양택풍수학, 즉 양택상법, 낯선 사람이 거주하는 곽성주택의 선정지와 배치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음택풍수, 즉 음택장법은 고인의 묘지 부지 선정과 배치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중국의 풍수는 생활 환경이 다르다. 이른바 정일집, 광야의 집, 계곡의 집이 있다. 예를 들어 삼원 지리, 중점은 풍수의 응용이다. 황야의 집과 계곡의 집은 주변의 자연 지리 환경과의 밀접한 관계로 형식과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외부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정이의 집은 종종 형식과 이성을 병행하는 방식을 취한다. 중국 풍수의 형세파는 용 찾기, 모래 검사, 물 보기, 굴 따기, 방향 찾기에 신경을 쓴다. 그러나 음양, 오행, 건지, 가십, 구궁 등의 이론을 중시하며 엄격한 야외 작업도구인 대추 나침반을 세워 부지 선정 계획 방향을 정했다. 중국 풍수학, 정경학파, 이성 스타일, 역사에서 많은 실용적인 방법이 형성되었지만, 반드시 다음 세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 천지일체 원칙; 음과 양의 균형 원칙 오행상생상상의 원리. 풍수 이론은 사실 지구물리학, 수문지질학, 우주학, 기상학, 환경경관, 건축학, 생태학, 인류생명정보학을 하나로 모은 자연과학이다. 그 목적은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조사하고 이해하고,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며,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고대 한인은 늘 이렇게 말한다. "집은 정을 몸으로 하고, 샘은 피와 땅은 고기로, 초목은 머리로, 집은 옷으로, 포털은 관대로 한다. 그렇다면 우아하고 길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바로 집의 인간성이다. 구도의 적절한 조화가 집과 사람 모두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천지인의 단결: 풍수가 중국 전통 건축 활동의 모든 과정을 관통한다. 부지 선정 계획, 건축 단체, 원림소품, 실내외 인테리어 설계부터 시공건설에 이르기까지 거의 어디에나 있다. 현대 부동산 브랜드 기획의 관점에서, 우선 현대 주거 지역의 건축 배치에 대한 몇 가지 풍수관을 세워야 한다: (1) 태극유관; 시야가 있다 가스전 공기 안내 뷰.
1 .. 태극의 개념은 어디에나 있다: 도시, 마을, 정원, 건물, 집, 방 ... 모두 가스이지만 레벨이 다르다. 주택건물의 배치는 자신의 태극뿐만 아니라 건축단체의 태극에도 달려 있다. 건물의 배치는 깔끔한 지형과 완벽한 태극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건물의 한 부분의 위치를 잃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건축 구역의 레이아웃에서 태극도의 전계 효과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공터를 신중하게 선택하며, 건축군 내의 작은 원림녹지를 중심 섹터로 선정하고, 건축 소품으로 장식해야 한다. 주택 설계에서는 주거용 건물 한 채가 구석이 없어서는 안 된다. 주택층의 집주인은 엇갈려 집집마다 한 구석이 부족하게 해서는 안 된다.
2. 풍수의 오행, 용, 혈, 모래, 물, 방향은 본질적으로 가스라는 장령의 관점이 있다. 용을 찾고, 구멍을 잡고, 모래를 찾고, 물을 찾고, 방향을 찾는 것은 인체에 적합한 정기를 찾고, 인체에 불리한 사기를 피하고, 길흉을 피하기 위해 길흉을 피하기 위해 길흉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사물과 사물 사이에는 장이 있고, 가스는 장에서 나온다. 현대과학은 인체에 논기가 있고, 식물에는 밭기가 있고, 건물에는 밭기가 있고, 만물에는 밭기가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증명했다. 중력처럼, 필드 가스는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건물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복합체가 형성되면 분위기가 크게 바뀔 수 있다.
3. 장기 지도 이념: 풍수가스는 우주장 가스, 지상장 가스, 지역장 가스, 건축군 장기, 식물장 가스, 인체장 가스 통일의 장기 중의 가스입니다. 우주, 지구, 지역의 대기는 대장의 대기이다. 큰 기운, 허처, 실처. 양채도는 비슷한 분지와 반분지 (산환, 산만) 에 위치해 있다. 이런 지역은 물과 토양이 풍부하여 민생에 적합하고 대기를 받아들이는 데 유리하다. 필드 기체의 특징은 나선 운동이며, 일정한 나선 운동 수준을 가진 모든 국부 필드 가스는 우주 환경의 일부이다.
풍수 실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법이다. 물법이란 건물 방향과 흐르는 물의 관계를 조정하여 물이 최적의 위치에 놓이도록 하는 것이다. 현대 풍수학에서 "물" 은 도로, 수도관 등과 같이 모든 흐름이 흐르는 가스전을 가리킨다. 풍수와 물법의 주요 유파는 아래와 같다.
풍수기
12 명수법
미즈구치는 정심경우로, 가모에서 태어나 건해에서 번성하고, 무덤이 있다. 미즈구치: 계추근인 갑묘는 경유에서 태어났고, 순기보다 왕성하고, 묘는 계추에서 태어났다. 미즈구치: 신위 간해인자, 병오 출생, 근음 왕성, 묘는 신두에 있다. 미즈구치: 순생은 임자오에서, 성재하고, 묘는 있다. 이것은 양공의 12 선수법이다. 예를 들어, 추한 산 앞, 물은 산에서 오고, 물꼬는 마른 바다에 있다. 서신간해인자는 병오에서 태어나 건음에서 흥성하고 묘는 서신에서 나왔기 때문에 산변에서 온 물은 물의 면류관으로 여겨진다.
빈곤을 겨냥한 절수법 4 부
양공 4 개 수법국, 음양국 4 개, 영묘 4 개. 하늘에서 떨어진 용성국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물꼬가 있어야 한다. 24 산 48 방향, 4 회 4 묘, 그중에서도 용팬, 생, 나무, 크라운, 친, 영육룡이 동경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양공은 김룡이라고 말했다. 쇠퇴, 병, 죽음, 무덤, 절대, 임신 육룡은 사용해서는 안 된다.
양임로당 물법
양공수법의 진결은 틀림없이 선생님으로부터 배웠을 것이다. 틀림없이 오도되었을 것이다. 역대 선생님들은 쉽게 전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상은 양공이 위조한 것이다. 양공수법은 진룡진혈을 주체로 모래로 물을 빨아들인다. 수직동에서만 모래를 채취하여 물을 채취하면 용동의 진위를 막론하고 뿌리를 버리고 바닥을 버리는 관행에 빠진다. 만약 내가 진짜 용을 얻지 못한다면, 모래와 물은 나를 위해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 비록 샤나 물을 없애는 것은 헛수고이지만. 모든 복화는 용진의 동굴에 있다. 용은 실속이 없고, 구멍은 실속이 없고, 산은 걷잡을 수 없고, 산은 소멸할 수 없다. "백두가 몸이고, 기가 쓰는 것" 이 참뜻이다. 양공수법에서' 양날과 비파당' 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다면 양공풍수의 집수 방수법을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지만, 팔악, 황묘, 제빈황묘 등도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이 시기에 번영할 것이다. "양공수법" 은 간결하고 빠르며 진위를 판별한다. 자웅협력, 음양 교배는' 양공수법' 의 현관이다. 교미라는 것은 물건이 자웅이라는 것이다. 남녀가 번식하는 것은 모두 산천 이론에 의거한다. 예를 들면,' 산천이 마르고, 건봉이 가장 좋다' 는 것이다.
물의 방법은 정기와 영기가 있다
용정' 은 직립위치에 설치해야 하고, 직립위치의 산봉우리는 백보를 걸어야 부귀할 수 있고, 0 의 물은 수면의 폭과 수원의 길이에 관계없이 저공에서 관개하지 않는 한 상서로운 편이다. 산룡은 이렇게 쓰고, 수룡도 마찬가지다. 교미의 원칙은 같은 것이 모든 방향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산속의 용신은 물에 들어가지 않고, 수중의 용신은 산에 오르지 않는다' 는 것은 양공 풍수의 교묘한 레시피이다. 제다이 전술, 빈곤, 문전술, 옥경, 문경 등의 이론은 양공수법의 음양의 신비이다.
화성 중기 수법
양공' 수법'' 터치스타' 는 삼원 구성의 성쇠와 득실을 가리킨다. 그것은 "paishan 거꾸로 된 바다 야자수" 에 의해 결정됩니다. 중흥' 과' 화성' 은 양공수법의 또 다른 비밀이다.' 중흥은 쿠대용흥, 화성은 쿠영귀' 에 속한다. 산수음과 양이 조화를 이루고, 28 박, 용사가 물과 어우러져야' 양공수법'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신수법
양공수법은 명당이 평평하고 명당에 저수가 있다고 말했다. 첫째, 걱정을 없애는 비용이 더 많이 든다. 용침혈에는 옳고 그름이 있지만 매몰된 후에도 발전할 수 있다. 비록 발달했지만, 숨겨진 위험도 있다. 왜요 물법의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양날' 과' 사슴당' 의 방향을 만들어 내 행운을 얻지 못했다. 또 불어오는 물이 와서 나는 쓸 수 없다. 물은 부자이고, 록은 관록이다. 만약 관록이 나를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면, 나는 어떻게 관직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용혈 길조, 수법 길조, 비로소' 재물을 재촉하고 비싸게' 할 수 있다. 길상이란 무엇입니까? 첫째,' 황사' 를 범하지 않고, 둘째,' 양날 사슴탕' 을 범하지 않고, 셋째, 사수는' 생그램' 을 해야 한다. 이후 유언비어는 행운이나 액운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사용되었다. 한 점술은 순결하고, 한 사람은 부귀를 점치고, 한 사람은 점치는 것이 좋지 않다.
칠성강도
칠성강도' 는 양공풍수의 비결로, 정통 제자는 이해하기 어렵고, 시중에서 전해지는' 칠성강도법' 은 일반적으로 믿을 수 없다. 다음 발췌 부분은 단편적인 문장 부분으로 독자의 호기심을 만족시킨다.
선천적인 가십은 천지 방위, 산천 통기, 천둥과 바람 사이의 다툼,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3 차원 자연 환경 모델과 그 자연 현상을 결정하십시오. 모레 가십: 그 내용은 "령은 남북으로 나뉘고, 황제는 놀랐다" 고 말했다. 먼저 지구의 정사각형과 천체 운행으로 인한 기후변화 법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리학의 연구는 후천적인 가십에 묘사된 법칙에 따라 선천적인 가십의 3 차원 모델에서 인류가 모여 사는 지리환경과 광장의 위치를 찾는 것이다. 그래서 지리' 성문 한 수' 는 천지 상호 운용성을 강조한다. 위의 관점은 반드시 상황 범주에 속해야 하며, 상황 전문가가 연일 가십에서 찾는 이론적 근거이다. 산수가 좌우로 회전하는 상황 (태극도 중 음양어의 도안처럼) 이 천원용리 천원의 규칙과 결합되어 있다. 많은 고분도 이런 방법으로 지은 것이다. 예로부터 지구는 줄곧 보존되어 왔다. 왜요 원운이는 동의하지 않는다. 이것은 옥서의 주요 내용이다. 이른바 진사, 만권의 가짜 이야기는 운명적인 사람만이 얻을 수 있다. 양공 비제' 칠성강도' 는 "하늘의 북두는 만물의 주인이고, 두자루는 동방천하의 봄이다. 음양이택은 원원에서 큰돈을 벌고 있다." 라고 말했다.
문창수법
"화이트 워터, 퀘이커 왕성에게 젊은 코가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많은 똑똑한 남자들이 있습니다 ... 사록목, 문창, 왕성 문장 유명, 객가 연배, 여자 용모가 수려하고 귀족과 결혼한다." 현적부' 는 "화원노가 나무를 제거하고 총애당을 붙인다" 며 "코씨네 유명, 순다궁에는 늑대욕심이 있다" 며 "나무가 인문궁에 들어가 연못을 불태우는 것은 비싸다" 고 말했다. "자백 전술" 은 "한 곳의 사궁은 반드시 집안의 성을 드러낼 것" 이라고 말했다. \ "4 개의 녹색 문창의 신, 위치의 위치; 일백이 관성의 대응으로 문장 주도이다. 회궁이 좋고 상호 작용도 아름답다. " "지리정편" 은 "14 는 궁주와 같은 이름, 호 청운, 통로, 필법 벼루수, 또한 먼 징조이다" 고 말했다. 이 토론들은 모두 문창의 역할이 학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 사회, 문취과, 뛰어난 사람, 반드시 구름에서 나오기 때문에 문창에서 책을 읽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
문창위는 고정위와 운수 변위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고정 조항에 따르면 이 사이트의 순궁은 문창이다. 순은 남동쪽 모퉁이에 있다. 이 구석에서 공부하면 문창을 보충할 수 있다. 주택성격에 따라 곤택과 순위가 모두 사궁으로 나뉜다. 이이운쿤 건공 방향, 순위 44 1, 문창성 환궁 재설정. 동시에 진영의 위치도 1 14 이고 문장 퀘스트도 재설정되었다. 이 두 자리는 독자에게 매우 좋다. 또 힙궁에는 14 궁이 있어 독서인들에게도 유리하다. 따라서, 제 2 차 운에서 준곤을 얻은 사람들은 그들의 가정에서 유명한 인재를 낳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부르고뉴 하우스, 바퀴벌레의 위치는 14 궁과 비슷합니다. 바리구름이 건산쿤 방향으로 1 14, 문장 퀘이커가 궁으로 돌아간다면. 한편 순궁도 44 1 을 받았고 문창성도 귀궁했다. 이 두 자리는 독자에게 매우 좋다. 힙 팰리스에도 14 궁이 있어 독서인들에게도 유리하다. 조작에 따라 변하는 방법에 따라 14 호실을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산세 방향은 집집마다 문창위가 있지만 조합이 좀 다르다.
팔삭황천수법
양공수법은 양공봉수가 실제 운행 과정에서 경관을 조정하는 조작 방법을 가리키며, 주로 24 산 나판에 근거하여 길흉을 추론하는 것이다. \ "건조 산 건조 물, 건조 피크는 챔피언입니다; 마오 마오 마오 마오 마오, 갑자기 돌 종 에 풍부, 우 우 당나라 에, 장군 은 국경 을 소중히; 곤산곤은 곤으로 흘러가고 부귀는 결코 그치지 않는다. " 이 시는 양공 풍수 가십 일치의 관건을 천명하였다. 다시:' 팔사황수법',' 제빈황수법',' 9 대행성수법'; 시에 구름이 있다: "인산인해는 도도한 물구름이 있고, 용와밀은 모두 찾는다. 행인이 스스로 매달려 있다. 원돈에는 식약이 있는 사람이 있고, 나무머리에는 가지가 있고, 다리에는 신선이 있다. " "양날 노당수법" 구름: "양날이 물을 온다. 꽃이 쉬고, 물의 병이 나고, 고민이 생긴다." 라고 말했다. 양공수법은 양공봉수의 정수이다.
물법의 계승과 발전
풍수는 학문일 뿐만 아니라 문화이기도 하지만,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한 가지 방법이다. 풍수 실천에서 건축은 풍수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많은 방앗간, 다리, 절, 사당, 주택과 무덤, 궁전과 언덕에 풍수 문화의 흔적이 찍혀 있다. 중국 풍수의 주요 유파로 양공풍수는 이런 문화의 계승자이자 전파자이다. 증문제, (유), 황묘영, 리,, 등 유명 인사들이 모두 양공의 진정한 제자였다. 그때부터 풍수나 양공봉수 () 가 강서 남부 입에서 전해진다. 문혁' 기간 동안 양공 풍수의 발원지인 강서흥국 삼랴마을의 직계 제자 양공의 노력으로 그 완전한 보존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당대에도 많은 유명 학자들이 있다. 예를 들면 증씨 제 36 대 제자 리앙, 유씨 제 37 대 제자, 그들은 모두 수서의 직접적인 전승으로 수서의 후계자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양공의 풍수는 용맥의 상황뿐만 아니라 가스의 원칙도 강조한다. 양공진전을 받은 이전 세대의 카르멘우사 어른들은 모두 능숙하다. 양공과 그의 제자들이 인식할 수 있는 고분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다. 감남뿐만 아니라 광동 푸젠 광서 등지에서도 많은 명문들이 집서에 자신의 이름을 기재하고 있다. 역사는 최고의 증거이다. 양공의 풍수 활동이 풍수 문화를 빠르게 전파한 것으로 밝혀졌다. 대량의 건축 관행에 따라 양공의 풍수가 자신의 위치를 찾아 점차 중국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시대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풍수와 물법의 이론은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으며, 물법을 배우는 사람도 많다. 백발이 성성한 노인부터 80 후, 90 후, 심지어 외국의 일부 중국 문화 애호가들까지 풍수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나는 이런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풍수 이론이 앞으로 반드시 세계 건축문화사에 자리를 남길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