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및 B/S 기술의 발전 변화를 이해하려면 먼저 세 가지 문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첫째, C/S 구조란 무엇입니까?
C/S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는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라고 합니다. 양쪽 하드웨어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클라이언트와 서버측에 작업을 합리적으로 할당하여 시스템의 통신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아키텍처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클라이언트/서버 형태의 2 계층 구조입니다. 현재의 소프트웨어 응용 시스템이 분산 웹 응용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웹 및 클라이언트/서버 응용 프로그램 모두 동일한 비즈니스 처리를 수행하고 다른 모듈을 사용하여 논리 구성 요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 및 외부 사용자는 모두 신규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기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논리를 통해 신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현재 응용 시스템의 발전 방향이다.
기존 C/S 아키텍처는 개방형 모드이지만 시스템 개발 수준에서만 개방되며 클라이언트와 서버측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특정 소프트웨어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진정으로 기대하는 오픈 환경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C/S 패브릭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마다 다른 버전을 개발해야 하며, 제품 교체는 매우 빨라서 100 대 이상의 LAN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입니다.
둘째, B/S 구조란 무엇입니까?
B/S (브라우저/서버) 구조는 브라우저와 서버 구조입니다. 그것은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C/S 구조에 대한 변화나 개선이다. 이 구조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WWW 브라우저를 통해 구현되며, 브라우저에서는 트랜잭션 논리가 거의 구현되지 않으며, 주요 트랜잭션 논리는 서버에서 구현되어 소위 3 계층 3 계층 구조를 형성합니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로드가 크게 단순화되고 시스템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 비용과 작업량이 줄어들며 총 사용자 비용 (TCO) 이 절감됩니다.
현재 기술에 따르면 LAN 내에 B/S 구조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인터넷/인트라넷 모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적용함으로써 비교적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비용도 저렴합니다. 일회성 개발로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 서로 다른 액세스 방식 (예: LAN, WAN, 인터넷/인트라넷 등) 으로 동일한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데이터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액세스 권한을 관리할 수 있으며 서버 데이터베이스도 매우 안전합니다. 특히 JAVA 와 같은 크로스 플랫폼 언어가 등장하면서 B/S 아키텍처의 관리 소프트웨어는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며 효율적입니다.
셋째, 관리 소프트웨어의 주류 기술.
관리 소프트웨어 기술의 주류 기술은 관리 사상과 마찬가지로 세 가지 발전 시기를 거쳤다. 첫째, 인터페이스 기술은 지난 세기의 DOS 문자 인터페이스에서 Windows 그래픽 인터페이스 (또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 그리고 세 가지 다른 시기의 브라우저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둘째, 이제 모든 컴퓨터의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브라우저 플랫폼 기반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는 운영 교육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고, 소프트웨어는 조작하고 식별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또한 플랫폼 아키텍처는 과거의 단일 사용자에서 오늘날의 파일/서버 (F/S), 클라이언트/서버 (C/S), 브라우저/서버 (B/S) 로 발전했습니다.
둘째, C/S 와 B/S 의 비교.
C/S 와 B/S 는 오늘날 세계 개발 모델 기술 프레임워크의 두 가지 주요 기술입니다. C/S 는 미국 Borland 에서 최초로 개발되었고, B/S 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이 두 기술은 이미 세계 각국이 장악하고 있으며, 많은 제품들은 국내 회사들이 C/S 와 B/S 기술로 개발한 것이다. 두 기술 모두 자체 시장 점유율과 고객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은 자신의 관리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술이 강력하고, 고급스럽고, 편리하며, 자신의 고객층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한 무리의 문인들이 깃발을 흔들며 고함을 지르며 광고가 도처에 널려 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1 및 C/S 아키텍처 소프트웨어의 장단점
(1),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데이터 부하가 적습니다.
가장 간단한 C/S 아키텍처의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서버 프로그램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각각 포그라운드 프로그램과 데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시스템을 응용 프로그램 서버라고도 합니다. 서버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보낸 요청에 응답할 준비가 됩니다.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해당하는 사용자 고유의 컴퓨터에서 실행되며 클라이언트 컴퓨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에 대한 작업이 필요할 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서버 프로그램을 찾아 요청을 보냅니다. 서버 프로그램은 미리 결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하고 결과를 반환하므로 응용 프로그램 서버의 데이터 로드가 적습니다.
(2) 데이터 스토리지 관리 기능은 더욱 투명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에서 데이터 저장 및 관리 기능은 서버 프로그램과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독립적으로 수행됩니다. 포그라운드 응용 프로그램은 위반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실행 데이터 (알려진 데이터 또는 알 수 없는 데이터) 는 서버 프로그램에 중앙에서 구현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의 권한, 번호는 중복될 수 있으며 순서는 클라이언트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포그라운드 프로그램에서 작업하는 최종 사용자에게 "투명" 하며, 뒤의 프로세스를 묻지 않고 (일반적으로 간섭할 수 없음)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서버 아키텍처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프런트 데스크 프로그램이' 골감' 이 별로 없어 번거로운 일을 서버와 네트워크에 넘긴다. C/S 시스템에서 데이터베이스는 실제로 공용 전용 창고가 아니라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입니다.
(3)C/S 아키텍처의 단점은 유지 보수 비용이 높고 투자가 많다는 것이다.
첫째, C/S 아키텍처를 사용 하 여, 우리는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의 진정한 "통합" 을 달성 하기 위해 적절 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선택 해야 합니다, 그래서 두 장소에 배포 된 데이터 동기화는 전적으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의해 관리 됩니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두 지역의 운영자는 효과적으로 달성 하기 위해 동일한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액세스 해야 합니다.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를 설정해야 하는 경우 두 곳 간에 실시간 통신 연결을 설정하여 두 곳의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온라인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관리 직원은 서버를 유지 관리하고 관리할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유지 관리하고 관리해야합니다. 이는 높은 투자와 복잡한 기술 지원, 높은 유지 보수 비용 및 유지 보수 작업이 필요합니다.
둘째, 기존 C/S 구조의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마다 다른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합니다. 제품 교체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고비용 비효율적으로는 더 이상 업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JAVA 와 같은 크로스 플랫폼 언어가 등장하면서 B/S 아키텍처는 C/S 아키텍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위협과 도전을 야기했습니다.
2.B/S 아키텍처 소프트웨어의 장점과 단점
(1),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가 간단합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개선과 업그레이드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으며, B/S 아키텍처 제품은 더욱 편리한 기능을 분명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큰 단위, 시스템 관리자가 수백 대 또는 수천 대의 컴퓨터 사이를 왕복해야 하는 경우 효율성과 작업량은 예상할 수 있지만, B/S 아키텍처 소프트웨어는 서버만 관리하면 되고 모든 클라이언트는 브라우저일 뿐 유지 관리는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수, 지사 수,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 작업량이 증가하지 않으며 모든 작업은 서버만 수행하면 됩니다. 오프사이트에 있을 경우 서버를 전용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만 하면 원격 유지 관리, 업그레이드 및 * * *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는 점점 얇아지고 서버는 점점 뚱뚱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향후 정보 개발의 주류 방향입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유지 관리는 점점 더 쉬워지고, 사용하기 쉬워지며, 사용자가 인력과 물적 시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는 분명하고 놀라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따라서 혁명을 유지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씬' 클라이언트와' 통통' 서버다.
(2) 비용 절감, 더 많은 선택.
Windows 가 데스크톱 컴퓨터를 거의 지배하고 브라우저가 표준 구성이 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windows 는 서버 운영 체제에서 절대 주도적인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현재 추세는 B/S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가 Linux 서버에만 설치되면 보안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버 운영체제는 선택의 폭이 넓다. 어떤 운영 체제를 선택하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데스크톱 운영 체제 컴퓨터로 windows 를 사용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고 무료 Linux 운영 체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운영 체제를 제외하고 데이터베이스도 무료입니다. 이 선택은 매우 인기가 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매일 인터넷 (시나닷컴) 사이트에 간다. 브라우저만 설치하면 된다. 넷이서의 서버가 어떤 운영체제를 사용하는지 알 필요가 없다. 사실 대부분의 사이트는 windows 운영 체제를 사용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용자 컴퓨터에는 windows 운영 체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3) 응용 프로그램 서버의 데이터 로드가 무겁습니다.
B/S 아키텍처의 관리 소프트웨어는 서버에만 설치되므로 네트워크 관리자는 서버만 관리하면 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주요 트랜잭션 논리는 WWW 브라우저를 통해 서버측에서 완전히 구현되며, 소수의 트랜잭션 논리는 프런트 엔드 (브라우저) 에서 구현됩니다. 모든 클라이언트에는 브라우저만 있고 네트워크 관리자는 하드웨어 유지 보수만 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데이터 부하가 심하여 서버 "충돌" 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만일을 대비해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서버를 보유하고 있다.
3, C/S 및 B/S 의 차이점
클라이언트/서버는 LAN 을 기반으로 하고 브라우저/서버는 wan 을 기반으로 합니다.
(1), 다른 하드웨어 환경:
C/S 는 일반적으로 전용 네트워크에 구축되며,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LAN 이 전용 서버를 통해 접속 및 데이터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S 는 WAN 을 기반으로 하며 전화 액세스, 장비 대여, 자체 관리 정보 등 전용 네트워크 하드웨어 환경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C/S 보다 적응력이 뛰어나 일반적으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2) 보안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C/S 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고정된 사용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며 정보 보안을 강력하게 제어합니다. 기밀이 높은 정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C/S 구조를 사용하며 B/S 를 통해 일부 공개 정보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B/S 는 WAN 을 기반으로 하며 보안 제어 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알 수 없는 사용자 커뮤니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3) 다른 프로그램 구조
C/S 프로그램은 프로세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여러 수준에서 권한을 확인하고, 시스템 실행 속도에 덜 집중할 수 있습니다.
B/S 의 보안 및 액세스 속도에 대한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은 더 많은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C/S 보다 더 높은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B/S 구조의 프로그램 아키텍처는 발전 추세입니다. 부터. 네트워크 구성 요소로 구축된 시스템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Net 시리즈의 BizTalk 2000 Exchange 2000. SUN 과 IBM 의 JavaBean 구성 요소 기술은 B/S 를 더욱 성숙하게 합니다.
(4) 소프트웨어 재사용이 다릅니다.
C/S 프로그램은 불가피한 전체로 간주될 수 있으며, 구성 요소의 재사용성은 B/S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 요소만큼 좋지 않습니다.
B/S 쌍의 다중 구조를 사용하려면 구성 요소에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기능이 필요합니다. 더 잘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식탁을 사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돌상을 만들어 벽에 걸어두는 것이 아니다.
(5) 다른 시스템의 유지 보수.
시스템 유지 관리는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동안 매우 중요하며 비용이 많이 듭니다.
C/S 프로그램은 무결성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조사해야 하며, 문제 처리와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어렵고 새로운 시스템일 수 있습니다.
B/S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교체하여 시스템을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유지 관리 비용이 최소화되어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설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6), 다른 문제를 다루십시오.
C/S 프로그램은 동일한 영역에서 고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보안 요구 사항이 높은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운영 체제와 관련이 있으며 모두 동일한 시스템이어야 합니다.
B/S 는 WAN 을 기반으로 각기 다른 사용자 기반과 분산된 지역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C/S 가 할 수 없는 것으로 운영 체제 플랫폼과의 관계가 가장 미미합니다.
(7)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C/S 는 창 플랫폼에 많이 구축되어 표현이 제한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에게 더 많이 요구된다.
B/S 는 브라우저에 구축되어 보다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난이도가 낮아지고 개발 비용이 절감됩니다.
(8) 다른 정보 흐름
C/S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상호 작용이 비교적 낮은 일반적인 중앙 집중식 기계 처리입니다.
B/S 정보의 흐름은 변경될 수 있으며 B-B, B-C, B-G 정보의 변화는 거래 센터와 더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