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디자인 설명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일러스트 디자인 설명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5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부터 시작하세요. 디자인 의도, 그리고 전체적인 스타일, 스토리텔링
일러스트 디자인의 용어와 원리를 최대한 자세히 설명
"일러스트 디자인"은 주로 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과 응용을 연구합니다. 삽화. 이번 앨범에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현대적 활용을 분류하였습니다. 현대 경제의 발달로 인해 일러스트레이션의 의미는 더 이상 일러스트레이션의 차원에 머물지 않고, 사람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도구이자 수단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1] 특히 인쇄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역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으며, 일러스트레이션의 내용과 형태 역시 예술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일러스트 자체의 디자인에 만족하지 않고, 좀 더 개성적인 표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도 있고, 이상한 일러스트도 있고, 때로는 추악한 일러스트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일러스트레이션은 귀여움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귀여움 때문에 오늘날 사회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이 널리 인식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 앨범 연구 및 분석의 주요 측면.
고전 꽃 삽화 디자인 지침
꽃을 보지 않으면 꽃의 색깔인 꽃을 보면 함께 시들어 버립니다. 잠시 동안 분명해지면 꽃은 마음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왕양명의 '전통기록'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저편 기슭에 꽃이 핀다. 꽃은 잎 없이 피어난다. 꽃 없이 자라는 우리는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볼 수는 없다.
저승에서는 믿으면 있을 것이고, 믿지 않으면 없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결국 세상에는 똑같은 꽃 두 송이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 수천년이 지나면 한 꽃은 시들고 다른 꽃은 피어날 것이다. 같은 꽃인지 아닌지는 후대가 판단할 일이다.
내 눈에 들어오면 당신은 물에 비친 꽃 같지만 꽃은 아니고 당신의 색깔은 공허하고 모든 것이 붉은 먼지입니다. 문득 이 알 수 없는 꽃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한 사람의 꽃은 피었고, 다른 사람의 꽃은 졌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도 묻지 않았다.
사실 포스터에 이런 시가 많이 들어있어요. 저는 현재 일러스트레이터 학교에서 일러스트를 쓰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데, 선생님께서 옛날 시를 활용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일종의 의인화된 일러스트도 있는데, 더 잘 설명할 수 있어요
동백나무는 동백꽃, 외국차, 흰독말풀, 늦동백, 내동성, 산사나무 색 : 빨강, 분홍, 진홍색, 장미, 보라색, 흰색, 노란색 무늬 등 개화기 : 11월~다음해 2월 꽃말 : 겸손, 이상적인 사랑, 덕 , 귀여움
그렇습니다
일러스트 디자인이란
일러스트는 미학과 실용성을 일체화하는 원리를 바탕으로 패턴을 이용하여 표현한 이미지를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선과 모양이 명확하고 생생하며 만들기 쉽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용은 다양합니다. 광고, 잡지, 매뉴얼, 포스터, 서적, 포장 등 평면적인 작품에서는 '설명'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것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간주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형태는 캐릭터, 자유형, 사실적 기법, 흑백, 컬러, 소재, 사진, 컴퓨터 제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그래픽"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라면 제작에 활용 가능합니다. 삽화의.
중국에서는 일러스트를 흔히 일러스트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오늘날 해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출판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마스코트, 영화, TV 및 게임 아트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의 네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인쇄 및 전자 매체, 상업 장소, 공공 기관, 제품 포장, 영화 및 TV 공연 포스터, 기업 광고, 심지어 티셔츠, 일기, 연하장에도 일러스트레이션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림 삽화에는 어느 정도 작가의 주관적 의식이 담겨 있으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자유가 있고, 그것이 환상이든, 과장이든, 유머든, 감정적이거나 상징적인 감정이든 자유롭게 표현하고 가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완전한 농담 광고. 창의적인 주제는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서만 훌륭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그림과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은 디자인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점점 전문화되어 왔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거나 신문, 잡지 및 기타 매체에 직접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이거나 프리랜스 아티스트이며, 사진작가처럼 자신만의 테마와 그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도구에 대한 전문적인 감성과 열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사진 기술은 "암실 없는 사진"이라고도 알려진 디지털 그래픽 처리를 핵심으로 하는 사진의 광학 이미징의 창의적인 개념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요즘에는 재능만 있다면 이 세 가지 작업을 동일한 컴퓨터에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졸업 프로젝트 제안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참고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입체 수묵화 제안 보고서 "대나무 리듬"
주제 소개:
3D 애니메이션으로도 알려진 입체 애니메이션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과 함께 등장한 새로운 기술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3차원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먼저 컴퓨터에 가상 세계를 생성합니다. 이 가상 3차원 세계에서 디자이너는 표현하려는 객체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 모델과 장면을 만든 다음 모델의 이동 궤적을 설정합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가상 카메라와 장면의 움직임을 조정하고, 최종적으로 필요에 따라 특정 재질을 모델에 할당하고 조명을 추가합니다. 이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최종 그림을 계산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3D 애니메이션은 신흥 시기에 들어서 있다. 3차원 애니메이션은 해외에서 시작되었지만 국가에 속하는 것은 세계에 속합니다. 미국 디즈니의 입체 애니메이션은 입체 애니메이션의 발전 수준을 대표할 수 있지만, 우리 애니메이션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지만, 우리만의 문화적 특성을 지닌 입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한다. 성과를 내십시오. 중국은 최근 제작비 1억5000만 달러, 제작진 수백 명을 투입해 대규모 3차원 애니메이션 '마법의 반지'를 선보였다. 그러나 현재의 이점과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그러한 결과를 초래하는 데에는 확실히 많은 요인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하고 결정적인 요소가 무시되었는데, 바로 자국의 문화가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영혼이 결여되고 아름답지만 참을 수 없는 텅 빈 몸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졸업 프로젝트에서는 3차원 애니메이션과 중국화를 결합하고, 3차원 기술을 이용해 '대나무'를 수묵화풍으로 표현한 뒤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이러한 무관심, 고귀함, 성실함의 특성은 고대부터 중국에 부여되어 왔으며 많은 중국 문인들이 추구하는 인격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대나무를 빗속에 놓는 것이며, 빗속의 새, 꽃, 식물의 퍼포먼스를 통해 대나무의 영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일러스트란 무슨 뜻인가요?
중국에서는 일러스트를 흔히 일러스트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오늘날 해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출판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마스코트, 영화, TV 및 게임 아트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의 네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인쇄 및 전자 매체, 상업 장소, 대중, 제품 포장, 영화 및 TV 공연 포스터, 광고, 심지어 티셔츠, 일기, 연하장에도 일러스트레이션이 사용되었습니다.
일러스트 적용 범위
출판물: 책 표지, 책 속 페이지, 책 표지, 도서 내용 부록 등에 사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 신문, 잡지 등 사설에 사용된 일러스트를 포함합니다. 상업 홍보: 광고 DD에는 TV 광고에 사용되는 신문 광고, 잡지 광고, 간판, 포스터, 전단지 및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됩니다.
광고 이미지 디자인: 제품 로고 및 이미지(마스코트) 포장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DD 소비자 지침, 제품 설명, 사용 지침, 차트, 카탈로그 영화 및 TV 멀티미디어: 영화 및 TV 드라마, 광고, 인터넷 등의 캐릭터 및 환경 아트 설정 또는 인터페이스 디자인 게임 디자인: 게임 홍보 일러스트레이션, 게임 캐릭터 설정, 장면 설정 애니메이션, 만화, 만화 애니메이션 원화 설정, 만화 디자인, 만화 디자인, 기본적으로 모든 상업 그림은 일러스트레이션 범주에 포함됩니다.
일러스트 애플리케이션의 두 가지 주요 유형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은 문학 일러스트레이션과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문학 삽화 - 기사의 줄거리를 재현하고 문학 정신을 구현하는 시각 예술 형식입니다. 커머셜 일러스트레이션 - 예술과 커머스를 융합하여 제품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이미지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관련 보상을 받고, 작품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고, 서명권만 가집니다. 이는 상업적인 거래입니다.
커머셜 일러스트레이션이란 무엇인가요?
예전에는 미술 교육을 받았는데 지금은 일러스트레이션 업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학생들에게 이렇게 부탁했습니다. 내 웹사이트에 와서 확인해 보세요. 그 학생이 나에게 물었습니다. "선생님, 일러스트레이션이 무엇인가요?" 나는 놀랐습니다. 얘야, 나는 미술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지만 이런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미술 학부생들은 여전히 이 질문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생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언급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 고대부터 말하자면, 고대인들이 흑백 목판화를 제작한 이유는 원본 삽화 때문이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또한 여러 장의 그림이 담긴 책은 아름답고 독서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삽화가 있는 첫 번째 책, 금강경 같은 불교 경전인데, 이름을 잊어버렸어요.
이쯤 되면 좁은 의미에서 삽화는 책에 삽입되어 독서를 돕기 위해, 현대 판화라는 직업은 삽화에서 파생된다는 점을 기본적으로 모두가 이해하게 될 것이다.
문명의 지속적인 발전, 과학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인간 미학의 지속적인 심화, 영적 요구 사항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은 예술가 세대의 홍보 아래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삽화는 처음의 삽화와 완전히 다르지는 않지만, 땅을 뒤흔드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삶의 모든 면에 통합되어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일반 대중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요즘 업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을 여러 카테고리로 분류합니다.
(1) 상업 패션 카테고리
일러스트는 주로 상업 활동과 광고 판촉을 위해 제작되며 소비자 인식이 강하고 패셔너블하며 아름답습니다. 또한 제품을 더욱 문화적이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중이 더 친근해지고 맛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여 제품의 인기를 확대하는 것은 오늘날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추세에서 인기 있는 홍보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 포장을 위한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광고 포스터에 어울리는 그림 등.
(2) 출판 유형
주로 출판물에서 그림을 일치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형태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본래 기능이지만 효과는 이미 더 세련되고 더 아름답고 더 좋습니다. 매우 전문적입니다. 그림 읽기 시대가 도래하면서 독자들은 더 높은 품질의 책과 읽기 쉬운 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책에 그림이 포함되어 있으면 그림책은 물론이고, 그림책을 사서 읽는 사람도 당연히 없을 것입니다.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모든 서적, 정기 간행물, 신문, 잡지 등입니다. 곳곳에 일러스트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이는 큰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애니메이션 및 만화 카테고리
이 카테고리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일러스트레이션이기도 하다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마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책에 500개의 단어와 그림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50개의 단어에 그림이 있고, 10 단어마다 그림이 있으면 만화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게 다입니다. 만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캐릭터가 약간 만화로 변형됩니다. 오늘날의 만화는 문화산업사슬의 큰 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 속성은 최종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분류되며, 이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설정, 온라인 게임 캐릭터 설정 등도 파생되고 있다.
(4) 최첨단 일러스트레이션 카테고리
이 카테고리가 새로운 동시에 최첨단이라는 것은 전위적이고 독립적이라는 뜻이지 꼭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꼭 인기가 있을 필요도 없고, 간단히 말해서 멋있는 것도 아닙니다. 작가에게 이것은 실제 일러스트레이션이자 실제 창조물이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거 제 원작이에요. 마음에 드시나요? 좋으면 가져가세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내 원작은 누가 신경쓰나요?"
일러스트는 아직 지속적으로 개발 중입니다. 이 글에서는 부족한 점은 있지만 '일러스트의 정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실제로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아직 성숙한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이 형성되지 않았으며, 이는 그 공간이 거대하고 넓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저와 함께 소리쳐보세요: "일러스트 산업을 우리 손에서 떼어내세요!"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졸업 프로젝트 지침을 얻는 방법 내 "소녀 이야기" 시리즈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 일러스트레이션의 캐릭터 디자인 및 색상 "졸업논문 어떻게 작성하나요? 지도 부탁드립니다!!"를 이용하세요.
우선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르기 때문에 사물을 다르게 이해합니다. 특히, 동성과 이성의 관점은 서로 다릅니다. 남자들은 그것이 매력적이고 매혹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춤을 요염한 몸짓으로 생각합니다.
둘째, 직접 그리려면 좋은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좋은 이야기에는 좋은 줄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좋은 그림은 이야기의 줄거리를 반영합니다. 이 순간은 사람들을 백일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자동으로 사진을 아름다운 이야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스타일을 원하든 미적인 스타일을 원하든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적인 스타일을 위해 캐릭터의 정면을 사실적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여자 뒷모습만 그려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온 땅에 눈이 내리고 북풍이 불어오는 모습을 보고 싶다. 차가운 매화나무들이 눈 속에 늠름하게 서있습니다. 소녀는 화면을 등지고 혼자 걷는다. 눈꽃과 안개로 인해 앞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녀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 여자가 왜 이러는지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 .
단, 스타일은 기분에 따라 다르죠. 유쾌하게 그려질 수도 있고, 슬픈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 .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의 목적과 의의
손으로 그린 형태는 일러스트레이션의 전통적인 형태이며 전통적인 회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목판화, 동판화 등 간단한 예술 형태도 표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종이 자르기 등, 심지어 거리 낙서 예술까지. 이러한 손으로 그리는 기법은 손으로 그린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표현이 더 자유롭고 디자이너의 창의성이 더 완벽하게 발휘될 수 있기 때문에 관객과 디자이너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손으로 그린 형태는 디자이너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손으로 그리는 능력과 예술적 능력이 매우 높습니다.
디자이너는 뛰어난 그림 실력과 정확한 창의성 표현력이 있어야 일러스트의 아름다움과 창의성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일러스트레이션은 완성된 사진 작품을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에 가깝습니다. 사진은 정보를 구체적이고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범사진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진 작품만으로는 더 이상 유리하지 않게 되었고, 사진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전달되는 정보를 활용하여 재창조하려면 디지털 후처리를 활용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의 디지털 합성을 통해 사고의 확장이나 창의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사람들의 환상, 예술적 개념 및 감정이 통합되어 초현실적인 사진을 만듭니다.
이것은 일러스트레이션에서 가장 흥미로운 창의적 기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표현 방식은 관객에게 보다 직접적인 느낌을 주고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상업 포스터에서 더 흔히 사용됩니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콘텐츠 작성 방법
일러스트레이터는 CG 업계에서 매우 인기 있는 직종으로 최근 몇 년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향후 5~10년 후에도 여전히 발전할 여지가 많습니다.
콘셉트 원화 디자인에는 주로 스타일, 분위기, 주인공 및 장면 설정 등이 포함됩니다. 프로덕션 오리지널 페인팅 디자인은 게임 내 모든 소품, 캐릭터, 몬스터, 장면 및 게임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을 포함하여 더욱 구체적입니다.
원본 그림은 게임 개발에 도움이 되며 게임의 전반적인 통일성을 유지하고 모델러 및 기타 아트 링크 제작을 보장해야 합니다.
'2013년 중국 게임 산업 보고서'[1] 자료에 따르면, 2013년 중국 게임 시장 매출은 831억7천만 위안으로 집계됐다. 공개 베타 당일 매출은 1,800만 위안, 오픈 베타 당일 바이두 지수는 128만 7,000명으로 전 세계 동시 온라인 사용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세븐스애비뉴 웹게임 '디바인코미디' 해외 일일 매출 100만 달러 돌파, 해외 월 매출 1,500만 달러 돌파 2013년 10월 국내 모바일 게임 1900여개 출시. 2013년 '타임헌터' 월 매출 1억 돌파… 온라인 게임, 웹 게임, 모바일 게임 플랫폼 등을 종합적으로 개발하며 중국 게임 시장이 계속 가열되고 있다는 각종 데이터가 나타나고 있다.
인재 수요
최근 몇 년간 온라인 게임이 뜨거운 인기를 끌면서 모바일 게임과 웹 게임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그러나 게임이 어떤 플랫폼에 있든 연구 개발에는 게임 원본 페인팅이 필요합니다. 2013년에는 크고 작은 수천 개의 국내 게임 회사가 있었고 이미 수만 개의 프로젝트가 출시되었거나 개발 중이었습니다. 한 프로젝트에는 15명의 오리지널 애니메이터가 필요했습니다(대형 프로젝트에는 10~30명이 필요하고 소규모 프로젝트에는 3~10명이 필요했습니다). ), 이 업계에는 최소한 150,000명의 게임 원작 화가가 필요한 것으로 보수적으로 추산됩니다. 그렇다면 업계에 정규 게임 오리지널 아티스트가 몇 명이나 있습니까? 게임 원화를 전공하는 학생 수는 5,000명 미만입니다(훈련소 + 대학교). 게임 산업이 너무 뜨거워서 향후 5~10년 동안 몇 명의 게임 오리지널 애니메이터가 필요할 것인가? 전문가들이 수백만의 격차가 있을 것이라고 자주 말하지 말고, 실제 숫자는 30만명이라고 가정해보자!
연봉
게임 산업이 이렇게 핫한데, 원작 애니메이터의 초보 연봉은 얼마일까요? 2010년 퍼펙트 월드 게임 특수효과 디렉터는 최소 신입생 연봉이 얼마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게임 업계의 레벨 연봉은 개인의 레벨과 회사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3,000~6,000 사이입니다. 그렇다면 성숙한 게임 원작자는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저자는 다양한 직급과 회사의 수백 명의 게임 원작자의 연봉을 조사한 결과 업계에 2~3년 동안 종사한 게임 원작자의 연봉이 일반적으로 8000~12000. 그룹으로 성장하면 관리자나 다른 관리직을 맡으면 연봉은 12,000~20,000 정도 됩니다. 텐센트 같은 게임회사 연봉은 또 2배 뛴다.
게임회사
게임산업의 전망은 밝지만, 회사를 선택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국내 게임시장에서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게임의 위력이 예전만큼 크지 않고, 평판이 좋은 일부 오래된 게임들만 계속해서 돈을 벌고 있다. 그러나 2013년 내내 Blade & Soul과 League of Legends가 방영되는 등 미국과 한국이 대표하는 작품은 똑같이 인기가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과 웹 게임은 2012년과 2013년에 큰 인기를 끌었고, 특히 모바일 게임에는 많은 핫머니가 투자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분명 거품이 있을 것이지만, 좋은 기회도 있을 것입니다.
게임 회사가 잘 발전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 회사의 인기 제품이 1~2개만 나와 있으면 돈을 벌고 있다는 뜻이죠. 시대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 모델이 2개 이상 있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이는 재정 건전성이 좋고 더 나은 개발이 가능함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