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은 사람을 똑똑하게 한다.
채식주의자가 똑똑한가, 육식자가 똑똑한가? 이 점에 대해 줄곧 많은 논쟁이 있었다. 사실 역사는 분명하다. 한족은 예로부터 채식이나 반채식 민족이었으며, 주변 육식족 부족과는 달리 누가 더 똑똑한지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화의 고전, 오매와 풍민은 한 민족의 창조적 뇌가 천지 사이에서 활발하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근대에 이르러도 서구 열강에게 패하고, 서양인 한 명이 총명하거나 중국인이 총명하다는 것도 인견지략을 보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인도는 채식주의 국가이다 (물론 이슬람교도는 제외). 힌두교를 신봉하기 때문이다. 인도인이 똑똑한지 여부도 여론의 문제다. 세계에서 지혜의 왕 수학과 철학은 인도인의 천하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인도인들은 수학을 가장 잘한다. 세계의 많은 수학자들은 인도인이고, 심지어 공부를 거쳐 인도는 이미 소프트웨어 제 1 국이 되었다. 인도 고전 철학은 고대 그리스와 고대 이집트를 능가하며, 그 연구 사물의 깊이와 체계는 헤겔과 니체가 대표하는 게르만 철학을 능가하며, 다른 나라도 따라잡을 수 없다.
동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종교는 대부분 인도에서 왔기 때문에 불교의 지혜와 심오하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부처신불을 배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입문한 후 문득 깨달았다. 감개무량하다. 너무 심오하고 지혜롭다! 사실, 한 서방 과학자는 연구할수록 현대 과학이 불교가 3000 년 전에 발견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낡은 힌두교의 체계는 불교만큼 광범위하고 이성적이다.
세계 지식인들이 지금까지 가장 추앙해 온 고대 그리스 철학도 채식주의자가 만든 것이다. 고대 그리스의 거장인 소크라테스, 플라톤, 피타고라스는 세인트 프란시스코, 브룩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인슈타인, 에디슨,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볼테르, 쇼베르나, 타고르, 슈베철 (스와이저, 기독교 선교사, 의사 소로 (미국 산문가), 시인 셰리, 다윈, 루소 (법률사상가), 칸트, 손중산, 시인 왕위, 육유 ... 공자, 맹자, 고 미국 대통령 링컨, 프랭클린도 채식주의를 적극 제창했다.
노벨상 수상자, 세계적인 운동선수, 예술, 영화, TV 업계의 스타들도 채식주의자이다.
뇌를 가장 많이 써야 하는 지능 왕국은 모두 채식주의자들이 만든 것이다. 정말 할 말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채식주의의 특징 중 하나는 두뇌가 민첩하다는 것이다. 육식자의 상징은 머리가 둔하다는 것이다. 중국인은 너무 유연하기 때문에 서양인에게 반복적으로 경계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채식을 하다가 뇌가 민첩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이해력이 향상되었고 사유가 민첩해졌으며 기억력도 좀 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뇌의 기능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젊었을 때보다 더 아름답다. 사실, 전 세계의 채식주의자들은 종종 매우 총명하다. 그래서 채식주의자가 그들의 정신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사실이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에 우리 조상들은 같은 관찰과 판단을 했다! "육식, 용감하고 사나운; 오곡을 먹는 것은 총명하고 영리하다. " 이것은' 대데이 이기기' 의 말이다. 백지 흑자가 이렇게 많은 세대를 전해졌다. 아시아 성인 맹자의 말조차도 예외는 아니다.' 군자는 주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며 "군자는 짐승에게 있다. 그 생을 보고, 그 죽음을 견디지 못하고, 그 소리를 듣고, 그 고기를 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여씨춘추 \" 도 술, 비계, 썩은 장을 언급했는데, 독특한 혜안이라고 할 수 있다.
손중산은 채식주의의 중요성을 건국 대강에 썼고, 이스라엘 국민의회는 입법을 통해 채식주의의 지위를 확정하려고 시도했다. 구약의 잠언은 수천 년 전에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들과 사귀지 말라고 가르쳤다. 나는 사람들이 식욕 때문에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을 두려워하여 헤어나기 어렵다.
미국의 최신 연구-끔찍한 보톡스 중독
아래의 글을 읽고 의사와 과학자의 연구 보고서 없이 암이 어디서 오는지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고기를 더 좋아하면 복어를 먹는 것 같아요. 이 재료들은 미국에서 왔으며, 미국은 식품검사와 예방 방면에서 중국 대륙보다 10 배나 엄격하다.
"왜 내가 채식주의자가 되었지? 클릭합니다 한 미국 작가는 이렇게 썼습니다.
고기가 더럽고 불결하고 전염병이 있는 시체라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 두려워하지 않고 게걸스럽게 먹을 수 있습니까? 나는 고기도 먹지 않고 비타민 정제도 먹지 않고 반평생을 건강하게 보냈다. 나는 미국을 여러 번 여행했고, 식당과 다른 사람의 집에서 밥을 자주 먹었고, 고기를 버리고 채식을 하는 과정은 결코 나를 불편하게 하지 않았다. 천천히 할게요.
여행할 때 어느 날 간 두세 모금을 먹었더니 맛이 안 좋아. 내가 칼로 모든 일을 했을 때, 나는 정말 충격을 받았다. 고름 속에 벌레 한 움큼 있어, 이미 삶았다. 그날부터 간을 볼 때마다 속이 메스껍다. 그러나 쇠고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한 가지 일이 나를 놀라게 할 때까지, 나는 쇠고기를 완전히 끊었다! 일이 이렇다. 내 이웃은 소떼 중에서 가장 좋은 소를 골라서 스스로 우유를 공급한다. 어느 날 위생원이 와서 젖소가 결핵에 걸렸으니 파괴해야 한다. 이웃이 믿지 않는다고 하니 도리에 어긋난다. 나중에 다른 검사원이 와서 같은 상황을 보고했다.
나의 이웃은 마지못해 소를 더 큰 도살장으로 보냈고, 절단을 볼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그의 눈앞에 나타난 것은 폐결핵에 부식된 폐 전체였다. 이 일이 일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반 전체를 데리고 하이킹을 가서 도살장을 지나갔다. 나는 정부 육류 검사원에게 누가 안내자냐고 물었다. "실례합니다, 점원, 만약 소 한 마리가 결핵에 걸렸는데 폐가 썩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나도 너에게 묻는다. 너의 사과에 썩은 반점이 하나 있는데, 너는 어떻게 할 거니? 잘라 먹었잖아? " 나는 학생들의 얼굴에 놀란 표정을 알아차렸다. 도살장에서, 나는 그들에게 사과를 깎는 것과 소고기를 자르는 것과 같냐고 물었다. "다르다, 농담이야! 클릭합니다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부인했다. 그들은 "병든 폐의 피는 전신에서 순환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또 다른 차이점을 지적했습니다. "동물병균은 우리에게 기생할 것이고, 사과곰팡이는 과일과 채소에만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방으로 유통되지 않을 것이다. " 사과의 썩은 흉터를 먹어도 아프지 않다. "이렇게, 예전에 싫어했던 고기제품들이 나를 점점 더 싫어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예전에 닭고기를 즐겨 먹었다. 하지만 인근 양계장을 참관한 후, 나는 이 일대에 대한 입맛이 없어졌다. 나는 양계가가 매일 닭장을 순시하고 병든 닭을 골라 알을 적게 낳는 닭을 시장에 보내는 것을 보았다. 의기소침하고 엉덩이가 젖은 녀석들이 모두 가공 공장에 들어갔다. 놀랍게도 검사 작업이 전혀 없었다. 내 배가 나에게 죽은 닭을 더 이상 내' 가방' 에 들여보내지 말라고 말하는 것 같다.
한번은 친구와 함께 애리조나 주의 산골짜기에 낚시를 갔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내가 잡은 물고기의 거의 절반이 종양을 가지고 있는데, 안이나 밖이 아니라, 나를 구역질나게 한다. 관련 자료를 검토한 후, 정부의 보고에 따르면, 일부 산간 시냇물, 특히 송어는 일반적으로 어암을 앓고 있다. 감염률이 90% 에 달하다.
중국에 비해 미국의 물은 훨씬 깨끗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물고기는 암에 감염되었다. 중국 동물은요? 상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한 북방 사람이 이솥머리로 씹은 돼지두육은 초한과 경쟁할 때의 돼지다리와 매우 다르다. 현재 동물의 시신 안팎에는 오염이 있다. 현대농업, 화학비료 농약이 대량으로 사용되고, 동물이 식물을 먹고, 독소가 동물의 체내에 들어가고, 사람이 동물을 먹으면 사람은 유독물질의 최고 농축자가 된다. 불가능합니다. 육식동물은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식물에서의 농약 잔류물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미국 에드워드 주립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육류중 DDT 등 농약 잔류량은 식물의 13 배, 즉 육식자의 농약 잔류물은 채식주의자보다 13 배 높을 수 있다. 더군다나 식물의 농약 잔류물은 씻을 수 있고, 동물육의 농약 잔류물은 씻을 수 없다.
지금 대문게와 연못물고기를 먹는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농민은 한 무리의 무서운 사람들이다. 그들은 포대로 화학물질을 동물 사료와 호수 강에 붓고 가축, 가금류, 새우의 성장을 자극하고, 강제로 먹이를 주고, 호르몬을 주사하고, 사료에 위약, 항생제, 진정제, 방부제 (질산염이 함유된 고기는 고양이에게 위험하다) 를 첨가하고, 이 화학물질의 발암작용에도 불구하고 육식자들은 눈을 뜨고 즐거워했다.
보톡스 중독이라는 독도 있습니다. "보톡스는 매우 해롭다! 클릭합니다 장루핑은 베이징 인류와 동물환경보호과학센터 책임자인 장루핑이 동물을 학살하는 장면을 목격한 뒤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라고 호소했다.
북경의 한 개 시장. 장루핑은 그것을 피비린내 나는 곳으로 묘사했는데, 철석 같은 사람만이 볼 수 있었다. 도살자는 다른 개 앞에서 들쭉날쭉한 기구를 한 마리의 개 머리에 채워서 기절시키고, 매달고, 찔러 죽이고, 즉시 껍질을 벗겼다. 피 묻은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개고기가 개 앞에 걸려 있다. 장 루핑 (Zhang Luping) 은 세상의 종말로 강등 된 개가 집단 짖는 것에서 침묵으로 바뀌 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개 눈은 눈물로 가득했습니다. 눈빛이 놀라고, 슬프고, 슬프고, 분노하고, 저주하다. 만약 그들이 말을 할 수 있다면, "라고 그녀가 말했다." 그들은 반드시 도살자를 저주하고, 그들이 짐승보다 못하다고 말하고 있을 것이다. ""
가장 무서운 것은 동물이 살해된 후 독소를 분비하여 인체에 큰 해를 끼친다는 것이다. 현대 과학 연구에 따르면 이 독소는 유해한 아드레날린 물질이다. 마찬가지로 돼지, 소, 거북, 닭이 죽임을 당할 때 응급 독소를 분비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도 하수가 있다. 그들은 어떻게 이렇게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까?
장루핑의 관점에서 암 광우병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사스 등 질병은 모두 동물 보톡스 중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모두 동물의 어떤 반항이다.
사람의 어금니가 발달하여 음식을 갈기에 적합하다. 즉 오곡콩을 먹는 것이다. 육식동물은 날카로운 앞니와 들쭉날쭉한 이빨을 가지고 있는데, 분명히 생명을 빼앗고 몸을 짓밟는 데 쓰인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사람들은 왜 인류가 만병에 시달리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연의 의지에 어긋나고 먹지 말아야 할 것을 먹기 때문이다.
육식 민족은 누구입니까?
세계사에서 중국과 인도는 유일한 두 개의 대규모 채식 국가인 것 같다. (물론 인도는 민족 종교 신앙이 중국보다 채식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중국은 20 세기 서구에서' 단백질 개념' 등을 도입해 채식 전통을 포기하고 있다. 현대 중국 영양 관념의 핵심은' 단백질 미신' 이다. 물론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도 있습니다. 가끔 언급되지만 종속적 지위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우리가 항상 GCP 를 언급하듯이, 환경, 복지, 교육, 의료 및 기타 사람들의 행복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들은 항상 간과한다.
단백질은 서구에서 점차 본위로 돌아가는 개념이 되었다. 서구의 엄숙한 의료기관의 대량의 실험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인체에 과도한 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물단백질과 식물단백질은 인체에 대한 이점과 해로움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그러나, 단백질에 대한 우리의 깊은 미신 때문에, 우리는 육류를 멀리하기가 매우 어렵다. 단백질이 서양에서 왔기 때문에, 그는 서양인들이 고기를 즐겨 먹는다고 생각한다. 물론, 각종 글과 이미지도 다른 각도에서 이런 관점을 심화시켰다.
그러나 중국의 많은 사람들은 서양이 현대 환경 보호의 발원지이고 서방은 종교의 땅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기독교는 고기를 먹을 수 있지만, 전반적인 사상은 음식이 간단할수록 좋고 배를 싸면 되고, 절대 먹고 즐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서양인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술고기동물인 것은 아니다. 필자는 여러 차례 유럽과 미국을 여행하면서 서양인들이 고기를 즐겨 먹는다는 잘못된 관념이 깨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저자는 서양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먹는 고기가 중국 대도시보다 적다는 것을 발견했다. 서양 음식에는 채소와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는데, 보기 드물고 영양이 있다. 야채는 짤하고 기름은 적으며 중국 음식만큼 느끼하지 않다. 고기가 있어도 항상 수수하다. 크림과 같은 양념은 모두 가지고 다니는데, 중식처럼 기름거품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고, 고기용 기름은 매우 느끼하다.
미국 등 서구 선진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태리 요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전형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요리는 스파게티 또는 약간의 빵과 스프, 두 번째 요리는 고기와 야채가 있는 요리, 세 번째 요리는 간식, 아이스크림 등입니다. 중간에 술을 끼고 있다. 아주 간단하고 소박한데, 밤에 마라게 1200 마리를 자주 파괴하는 베이징 화이트칼라와, 오지 않으면 양고기 8 근 18 병의 맥주를 소비하는 Xi 안수샤브샤브 시민과 비교될 수 있겠어요? 이런' 유목' 먹는 법은 분명히 서양인을 놀라게 할 것이다.
중국 음식의 건강설은 사실 20 ~ 30 년 전의' 과채 대체품' 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당시 중국 농민들은 일 년에 한두 번 고기를 먹었고, 도시 한 사람은 한 달에 고기 반 근만 먹었다. 당시 중국 사람들은 대부분 날씬했고 암, 고혈압, 당뇨병 3 대 질병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당시 중국인의 음식은 현대 중국 도시의 음식과는 완전히 달랐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상적인 중식을 헛되이 찬양할 수 없고, 실제 중식이 사람을 해치게 할 수 없다.
중국 현대인이 먹는 대량의 육류가 세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엔보건기구와 식량농기구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육류 소비 수준은 1988 에서 1998 년 사이에 두 배로 1 인당 46kg 으로 세계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1998 년 우리나라 육류 소비 수준은 개발도상국의 거의 두 배에 육박하며 추월했다.
중국의 육류 소비량은 세계에서 육류 소비량이 가장 많은 프랑스,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에 접근하고 있다. 알다시피, 중국의 도시와 농촌의 격차가 매우 커서, 8 억 농민은 고기를 조금 먹을 수밖에 없다. 이 평균 고기의 대부분은 전국 인구의 5 분의 1 을 차지하는 대중도시 시민들이 먹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사실 미국인들이 먹는 고기보다 더 많다. 미국의 평균이 대체로 실제 상황을 반영해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도시인이 농촌인보다 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미국의 가난한 사람, 흑인, 라틴계 등 저소득층은 모두 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인정한다. 반면 부자와 고학력자는 고기를 적게 먹고 운동에 더 신경을 쓴다.
흥미롭게도 중국인들은 일본인보다 고기를 4 분의 1 이상 먹지만 중국인의 평균 수명은 일본인보다 4 분의 1 적다 (90 년대 초 중국인의 평균 수명은 66 세, 일본인의 평균 수명은 83 세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
또 다른 흥미로운 수치는 1990 년대 중반부터 2002 년까지 중국인의 장애 및 살인범죄율이 매년 10% 증가했으며, 고기를 먹는 성장률은 마침 10% 였다. 많은 불학 거장들이 수없이 강조했듯이, 세상의 칼병 재난은 항상 살생 육식과 엄격한 대응 관계를 가지고 있다. 즉,' 세상의 칼병 재난을 알고 싶으면 삼경문을 두드려야 한다' 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부의 신비주의를 제쳐두고, 육류의 호르몬과 호르몬은 사람을 긴장시키고 쉽게 화를 낼 수 있다는 것이 공인되었다.
미국인의 10 분의 1 은 엄격한 채식주의자이며, 이 비율은 적어도 중국의 10 배이다. 즉, 중국은 1% 이하의 사람들만이 엄격한 채식주의자라는 것이다. 환경주의의 목소리가 높은 유럽에서는 채식주의자의 비율이 미국보다 높다. 독일과 영국은 6 분의 1 과 8 분의 1 에 이를 수 있다. 프랑스는 특별한 나라입니다. 한때 천주교 중심지였던 프랑스는 천주교를 완전히 버리고 음식과 향락을 중시했다. 종교 신앙인의 비율은 유럽 대국 중 가장 적고 채식주의자의 비율은 가장 적다. 그럼에도 채식주의자의 비율은 중국보다 훨씬 높다.
아래 그림은 중국인들의 채식주의에 대한 다양한 태도를 보여준다. 대만성에는 고기 판매를 엄격히 거부하는 채식식당이 3000 개 있고 홍콩에는 수백 개의 채식 식당이 있다. 북경에는 채식 식당이 12 ~ 3 개밖에 없어 홍콩보다 몇 배나 크다. 960 만 제곱 킬로미터의 중국 대륙에서는 육류 판매를 엄격히 거부한 식당이 50 곳을 넘지 않는다.
현대 중국에서, 당신이 채식주의자라고 누군가에게 말할 때, 당신은 분명히 경악스러운 반응을 받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하지만 홍콩, 대만, 심지어 어떤 서방 국가에서도 당신이 채식주의자라고 하면, 사람들은 외면하거나 위로의 눈빛을 준다. 같은 채식주의자를 만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외국인도 중국인의 좋은 고기를 보았는데, 이 점에서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맥도날드가 정성껏 개발한 다양한 채식버거는 중국에 들어온 적이 없고, 단지 죽은 패티로 중국인을 겁주는 것뿐이다. 미국 피자헛은 채소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새우나 고기를 무엇이든 먹을 수 있어 중국인들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기를 많이 먹어서 중국인의 몸매와 기질이 크게 바뀌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동포들이 국문을 나서서 동아시아인 일본인, 한국인, 베트남인과 뒤섞였다. 황종인 (파리 거리의 거의 3 분의 1 의 황종인) 을 구분하기 어렵다. 그러나 필자는 여러 차례 출국하여 직감으로 분별하는 법을 배웠다.
중국인은 보편적으로 뚱뚱하다. 이것은 중국, 한국, 일본을 구분하는 가장 좋은 표시이다. 이들은 평소에는 양복에 넥타이를 매지만, 한번도 잘 입지 않은 양복은 평소에도 개방적이고 단추가 없다. 이 사람들은 거의 혼자 걷지 않고, 모두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유럽 각지의 문화재에 관심이 없다. 그들은 오히려 담소를 나누며, 손에 큰 가방을 들고 쇼핑에 열중하고 있다. 짧은 길을 걷고 나면, 그들은 어떻게 밥을 먹을지, 중국음식점을 찾고, 술을 주문하고, 소음을 낼 수 있을지 생각하기 시작할 것이다.
서양에서 본 일본인은 보통 얼굴이 깨끗하고 옷을 잘 차려입고 겸손하다. 그는 묵묵히 너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갈 수도 있고, 너를 보지 않았으나,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있다. 여자는 구별이 잘 되고, 키가 크지 않고, 다리가 약간 짧고, 얼굴이 하얗고, 사람을 쳐다보지 않고, 손가락질하지 않고, 거리낌 없이 웃는다.
절절장로: 너는 부처를 배워서 왜 채식주의자냐?
우리 불교의 정신은 자비, 평등이다. 자비평등해야 한다. 첫째는 죽이지 않고, 둘째는 목숨을 구하고, 둘째는 목숨을 구하고, 셋째는 채식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비가 생기고, 자비는 불심이다. 그래서 채식주의는 평범해 보이지만 의미는 매우 깊다.
동등한 자비는 부처이기 때문에 불경에서는 "중생은 모두 기뻐하고, 제불은 모두 기뻐한다" 고 말한다. "보살은 자비를 바탕으로 큰 슬픔으로 보디심을 보내고, 보디심으로 부처가 된다" 고 하면 큰 슬픔은 무엇일까?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고, 사람은 모두 죽음을 두려워하고, 동물은 모두 죽음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인식, 즉 영적인 두뇌이며, 모든 사람과 동물이 공유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차마 그것들을 먹을 수 없다.
맹자는 또한 "군자는 짐승에게 있다. 그 생을 보면 그 죽음을 차마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그 소리를 들으면 차마 그 고기를 먹을 수 없다. 먼 삶는 것도 군자이다. " 우리가 동물이 죽어가고 있을 때 울부짖는 것을 보면 우리는 고통을 느낄 것이다. 이런 자비에 근거하여 우리는 중생의 고기를 먹을 수 없다. 이것이 첫 번째 이유입니다. 전적으로 자비와 불성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인과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과란 무엇인가? 한 사람은 과거, 현재, 미래의 세 가지 인과가 있다. 이제 우리는 그들의 고기를 먹고, 앞으로 그들은 우리를 죽이고, 우리를 먹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4 온스를 먹으면 반 근을 갚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인과 관계입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고기를 먹을 수 없다.
세 번째 이유는 모든 중생이 우리의 친척이라는 것이다. 이번 생에 우리는 모두 함께 있었다, 부모 형제 선생님이든 동도우든. 이것이 운명이다. 하나는 선연이고, 하나는 악연이다. 예전에 우리는 평생 함께 지냈는데, 모두들 서로 도왔다. 잘 지내지 못하고 불륜을 저지르면 평생 만나는 것이 원수다. 이것이 인과입니다.
예전에는 한산피카가 있었는데, 문수보살과 보현보살의 화신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어느 날 한산 스님이 나와서 세상을 구경하러 나왔는데, 마을에서 아내를 구걸하고 술자리를 차리고 수백 개의 책상을 차리는 것을 보고 모두들 기뻐했다. 한산형이 보자 콧물 한 줌에 눈물이 났다. 옆에 있는 사람이 말하기를, 너 이 미친놈아, 오늘은 경사야. 너 왜 여기서 울어? 친척과 친구들이 그를 내쫓겠다고 했다. 한산 대사가 말했다. 나는 미치지 않았다. 너는 미쳤다.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우리가 정상인이고 너희들은 미치광이라고 말했다. 반면에, 우리는 어떻게 미치광이라고 불릴 수 있을까?
한산대장은 즉시 시 한 수를 말했다.
\ "업장벽의 바퀴 \" 6 대 부문 쓴, 손자 할머니 결혼; 소와 양을 좌석으로 하고, 육친은 냄비를 요리한다.
업장벽의 6 대 사단은 고생하고, 손자는 할머니와 결혼한다. 우리가 보는 것은 신부와 신랑이다. 사실 손자가 할머니를 아내로 삼았습니다.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은 볼 수 없고, 이런 눈도 없고, 이런 눈도 없고, 눈도 없기 때문에 모두 뒤바뀌었다. \ "산업 장벽 라운드 6 대 부문 쓴, 손자 할머니 결혼. 클릭합니다 이 광기를 보세요. 거꾸로 된 거 아닌가요? "소와 양이 가장 좋은 자리다." 이게 뭐야, 결혼식, 친척친구? 이들은 전생에 죽인 소와 양, 이생에서 환생한 사람들이다. 냄비에 6 부모' 로 만든 닭과 오리 소고기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들은 모두 과거의 여섯 친척이다.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부처님, 혜안이 있으면 이런 것들을 똑똑히 볼 수 있습니다. 중생의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은 전적으로 자비평등에서 나온 것이므로 중생의 고기를 절대 먹어서는 안 된다.
어떻게 해야만 채식주의의 목적과 이익을 완전히 얻을 수 있습니까? 바로 정확해야 한다. 무슨 일이야? 우리는 공덕을 탐내지 않고 공덕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공덕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것은 동정과 평등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염불, 염경, 채식은 모두 공덕이 있다는 것을 안다. 장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내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약 우리가 이 마음, 평등, 자비, 채식주의는 단지 자신을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나의 상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나는 욕심을 부리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몸을 탐내는 채식은 건강을 이룰 수 있지만, 마음은 나날이 무지하고 공덕이 없다. 그래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성심성의와 성심성의로 채식을 하면, 무량한 공덕과 무량한 복보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