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명상하도' 는 북송 화가 장택단으로 살아온 유일한 명품으로, 현존하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이다.
장 선택 끝, 단어 올바른 길, 동무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사람. 초창기 유학, 후습화, 송휘종 조길 (1101-1124 년 재위) 시절 한림도원에서 근무했다. 중국화에서 경계 펜, 곧은 자로 선을 긋는 기법으로 궁실, 누대, 집 등의 제재를 표현하는데, 특히 주차, 시방, 다리, 거리, 성곽을 잘 그린다. 그의 그림은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독특하다. 장택단의 그림은 대부분 산실되어' 청명 상하도' 권만 온전하게 보존되었다. 이 그림은 높이가 25cm 반, 길이가 525cm 입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의 번영 광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구경의 그해 번영에 대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면모와 당시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을 알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매우 높은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 P > 북송 (P > 북송) 년 동안 창경 () 이 극성 () 하고, 도시 내 4 강이 관통하고, 육로가 4 달하며, 전국 수륙교통센터를 위해 상업이 발달하여 전국 1 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인구는 100 여만 명에 달했다. 구경성에는 많은 시끌벅적한 시가가 있는데, 시가에는 각종 점포가 개설되어 있고, 심지어 야시장까지 나타났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경성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장택단은 경성의 번영을 표현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중요한 명절의 광경을 선택해 59 표현을 진행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수도 수륙운송과 시장이 바쁜 광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 청명상하도' 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거친 모습, 군중, 혼란;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며, 각종 활동에 종사하고 있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놓여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관상을 보는 사람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은 다리 쪽에 있는 난간이나 손가락질, 강을 구경하는 배들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승용차도 있고, 승마도 있고, 짐도 있고, 당나귀를 몰고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도 있고, 독륜차를 밀는 사람도 있는데 ... 다리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쓴 작은 장사꾼들이 적지 않다. 거리는 동서양 양쪽으로 뻗어 성외의 비교적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에는 행인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짐을 짊어지고 길을 가는 사람,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끄는 사람, 발강의 경치를 구경하는 사람이 있다.
강에서 왕래하는 선박이 많아 천돛 경쟁발, 백선쟁류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하고 있다. 어떤 큰 배는 적재량이 과중하여 선주가 많은 섬세한 사람을 고용하여 배를 끌고 행진하고 있다. 적재된 큰 배가 이미 다리 아래로 들어왔기 때문에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쁜 것처럼 보였다. 일부는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떨어 뜨립니다. 일부는 뱃전에 힘껏 떠받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장대로 교동의 동굴 꼭대기를 받쳐서 배가 물살을 따라 안전하게 통과하게 했다. 이 긴장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옆에 서서 응원을 외쳤다. 청명상하도' 는 하천의 바쁘고 긴장된 수송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그림의 생활 분위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고도의 예술적 요약력을 갖추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적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의 풍부한 내용, 수많은 인물, 규모의 홍대, 모두 전무후무한 내용이다. 청명 상하도' 의 화면이 촘촘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용한 교외부터 번화한 시내 시장까지 그려져 곳곳에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북송 이전에 우리 나라의 인물화는 주로 종교와 귀족 생활을 소재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도원에서 근무하고 창작한 작품들을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렀지만, 그는 자신의 붓을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생활에 뻗어 도시와 농촌의 생활을 묘사한 사회 풍속화를 창작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각양각색의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은 각 인물에 대한 동작과 표정을 매우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것은 장택단생활의 축적이 매우 두둑하고 창작의 기교가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천고절창' 청명상하도'
시청광장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한 랴오닝성 박물관은 11 월 중순에 성대하게 개관한다. 그때 심양에서 6 년 동안' 생활' 한 국보' 청명 상하도' 가 심성의 성친으로 돌아간다. 청명 상하도' 가 출범한 지 거의 900 년 만에 큰 기복을 겪으며 떠돌아다니며 후세에 많은 수수께끼가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지혜명언) 지난 9 월 13 일 기자는' 청명상하도' 의 신세와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경험인
천고에' 청명상하도'
' 청명상하도' 의 저자를 탐문했다 그는 초창기에 유학하여 (오늘 하남 개봉) 그림을 배웠다. 북송 휘종 시대, 장택단은 한림도원, 전문계화궁실, 특히 주차, 시방, 다리, 거리, 성곽을 잘 그렸다. 나중에 "집을 잃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서호쟁지도 ","청명 상하도 "라고 적었다."
' 청명상하도' 는 북송선화내부에 소장된 것으로, 견본과 연색을 위해 높이 24.8cm, 길이 528.7cm, 원작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청명상하도' 는' 도쿄몽화록',' 경기부',' 총도부' 등 저서의 최고의 도해로, 고사 가치가 크며, 오랫동안 잃어버린 중국 고대 풍속화를 계승하고 북송 초기 역사 풍속화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정교한 공필로 북송을 기록했다
사이토 키안' 졸당문 권팔'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 * * * 각양각색의 인물 1643 명, 동물 208 마리 (만) 가' 삼국연의' 의 1191 명보다 많다 청명상하도
"청명상하도" 가 후세에 전해진 후 독특한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로 후세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청나라 말대 황제 애신각로 부의는 부위 이후 11 년 동안' 청실 우대 조건' 을 받아 여전히 베이징 자금성에서 고도과부로 군림하고, 도적을 지키며, 기회를 틈타 궁전에서 여러 해 동안 소중히 간직해 온 희세문물을 마구 훔쳤는데, 그 수가 많은데, 천여 점의 거물이 있었다. 국보
부의가 12 살 때 장훈책동 아래 태화전 왕좌에 다시 올랐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자리를 잃고' 작은 법원' 비바람에 휩싸였다. 지금 부의는 다음 단계에 착수했다: 해외 유학.
그들이 유학하는 첫 번째 단계는 경비를 준비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궁정에서 가장 값나가는 서화와 고서를 궁외, 천진영조계의 집에 실었다. 운반된 서화, 고서는 모두 출중한 진품으로, 약 1000 여 점의 두루마리 서화, 200 여 종의 매달림, 권면, 200 여 종의 송판서가 있다. 그중 송대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가 있다.
' 청실 우대 조건' 이 뒷받침됐지만 부의는 궁중 보물을 공공연히 훔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동생에게 상을 준다는 이름으로 문화재를 훔치는 실정을 행했다. 1922 년 전후 베이징의 정세가 격동하자 그의 아버지는 천진영조계 13 번 도로에서 부의를 대신하여 건물을 한 채 샀다. 1922 년부터 그들은 궁내에 소장된 고판 서적, 역조 유명 인사 서화 등 문화재를 은밀히 상 () 이라는 이름으로 나누어 절도하여 궁궐을 운반해 왔다.
부의는 1922 년, 이른바' 선통 14 년 7 월 13 일' 부터 본격적으로 동생들을' 상' 했다. 부의는 두 남동생이 매일 오전' 입궁' 과 함께 부의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귀중한 문화재를 보자기에 싸서 그의 동생들이 매일 하학할 때 자금성을 운반한다. "보상" 을 시작한 지 두 달 이상, 때로는 1922 년 8 월 14 일부터 26 일까지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보상" 하는 경우도 있다. 이 궁중 문물들은 70,80 개의 큰 나무상자에 축적된 후 천진영조계의 건물로 운반되어 보관된다.
국보를 휴대하고 타국에 투항한
는 1924 년 11 월 5 일까지 당시 베이징 수비대 총사령관 사슴종린, 경찰총감 장비, 20 명의 짧은 총잡이를 이끌고 갑자기 자금성에 뛰어들어 부의를 쫓아내고' 소조정' 을 해체했다. 부의가 궁중의 모든 문화재를 훔칠 계획이 중단됐다.
1924 년 11 월 5 일 부의는 아버지의' 순친왕부' 로 돌아왔다. 11 월 29 일 부의는 일본 병영으로 도피해' 피난' 을 요구하며 공공대사관으로 공공연히 이사를 가서 일본 군국주의 알날개 아래' 소조정' 을 회복했다. 1925 년 2 월 23 일, 일본 경찰의 호위하에 부의는 천진으로 도주하여 일본 조계지 장표 사저' 장원' 에 정착하였다. 그러나 당시의 경제원은 그의 호방한 지출을 훨씬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궁중 중국보를 매각하려는 생각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국보가 위황궁에 떠돌아다니다
일본 특무 토비원현 2 의 음모 계획, 천진일본군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부의를 일본 군인으로 변장하고 1931 년 음력 10 월 초 1 일 작은 증기선을 타고 백하를 밀항하고 대구를 거쳐 일본 상선' 담로환' 에 올라 대영구로 잠입했다 1932 년 4 월 부의는 장춘 위황궁에 들어가 위만주국 황제의 왕좌에 올랐다.
< P > 부의는 천진에서 탈출하여 국민군의 주둔 지역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그는 경척할 수 밖에 없었고, 대량의 궁중국바오는 여전히 천진에 보관되어 있었다.
1932 년부터 1934 년까지 일본 관동군 사령부 참모 길강안직은 천진정원의 명화, 송원선본, 보석옥취 등 약 70 상자를 장춘 위황궁으로 운반해 서화를 담은 나무상자를 황궁 위원도서루 아래층 동방에 보관하고 있다 골동품 보석이 든 금고를' 내정' 수배희루 거실에 보관하다. 국보를 휴대하고 포로로 잡은
1945 년 항일전쟁 승리를 앞두고 유사 만주국 한강간국들이 공포에 질려 제각기 살길을 달렸다. 당시 일본 관동군이 경호를 맡았던 장춘 위황궁이 위만군 경호원으로 바뀌었다. 괴뢰황제 부의는 대세가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보고, 온종일 당황하였다. 그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위황궁에 보관되어 있는 모든 국보를 모두 가져가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진, 당, 송, 원의 명화를 대량으로 탈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국보를 많이 가지고 갈 수 있도록 그는 보호법 책 제목으로 그린 남목함, 꽃실 보따리 등을 모두 버리고 이 국보를 큰 나무상자에 억지로 쑤셔 넣었다.
1945 년 8 월 10 일 일본 관동군 사령관 오다을삼은 위만국이 장춘에서 통화로 이전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해 8 월 13 일, 부의는 장춘에서 통화대 밤골로 도망쳤다. 8 월 17 일, 부의는 소형 군용 비행기를 타고 일본으로 도피하려고 시도했다. 비행기가 심양을 통과했을 때 부의는 중국 인민 해방군과 소련 홍군에게 포로로 잡혔다. 부의는 도주한 책의 명화와 보석옥청을 가지고 중국 인민해방군에 의해 노획된 후 동북인민은행에 납부하여 대신 보존했다.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1949 년 7 월 7 일 동북박물관 (현 랴오닝 성 박물관) 이 심양에 설립되어 개관해 신중국 최초의 개방박물관이 됐다. 동북박물관의 대부분의 전시품은 동북인민은행을 위해 납부하고, 중국 인민해방군이 부의처에서 노획한 값비싼 서화, 보석 청옥 액세서리입니다. 독특한 혜안감 보물
인민감상가 양인카이씨는 부의가 가지고 도망친 수많은 책책 명화에서' 청명상하도' 를 발견한 것이다.
예로부터 장택단이라는 이름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청명 상하도' 가 많아 양인카이씨가 목적을 넘긴 것은 10 여 건에 이른다. 1950 년 가을, 동북인민은행에서 보내온' 실목' 서화들이 아직 정리되지 않아, 옥석이 섞여 있다. 당시 양인카이씨는 동북박물관 임시창고에서 서화 작품을 정리하다가 이 중 이름이' 청명 상하도' 인 작품 3 점을 발견했다. 양인개씨는 당시 이것들이 모두 과거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쑤저우 화작' 같은 물건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안에 기적이 나타날 줄은 전혀 몰랐다.
하지만 양인카이 씨를 깜짝 놀라게 한 것은 수백 년 동안 소문에 묻혀 있던 송대 장택단' 청명상하도' 진품이 우연한 시간과 우연한 장소에서 의외로 발견될 것이라는 점이다! 양인개 선생은 갑자기 "눈이 밝고, 경희가 광란하고, 여산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이런 심정의 흥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100 년 미스터리
양인카이씨의 흥분을 풀 수 있었던 것은 근거가 있었다. 그 전에 전문가들은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가 어떤 모습인지 전혀 몰랐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주 접하는 많은 쑤저우 화편에서만' 청명 상하도' 가 대동소이하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을 뿐,' 청명 상하도' 원작은 대체로 쑤저우 화작의 원시본이라고 생각한다. 청명 상하도' 의 본얼굴은 수백 년 동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였다. 양인카이씨가 송대 장택단인' 청명상하도' 진본을 본 뒤' 눈이 밝고 경쾌하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P > 이로써 양인카이씨는 쑤저우 화작의 저자가' 청명상하도' 원작을 전혀 보지 않고 역서 기록 구도를 참고하여 포장된 것임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예를 들어,' 청명 상하도' 동수문 앞의 홍교는 목재 구조이고, 쑤저우 그림은 석두 건물이다. 인물의 옷차림, 민가, 점포의 형제 등도 쑤저우 화편과 크게 다르다. 특히 선박이 사실적으로 기술하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이미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장택단은 북송 경성 개봉의 복잡하고 번잡한 광경을 그림으로 그려낼 수 있는데, 맹원로의' 도쿄몽화록' 보다 더 개괄적이고 더 이미지적인 묘사로,' 청명 상하도' 가 역대 이래 회자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원수영림본분별진위
3 건' 청명상하도' 중 진적을 발견한 이상 나머지 두 개는 당연히 위조품이다. 그러나 또 다른 기적은 양인카이씨 앞에 또 나타났다. 두 작품 중 하나가 원수영의 중채공필인' 청명 상하도' 로 명명됐다. 이 작품은 장택단' 청명상하도' 의 구도 형식을 참고했지만 쑤저우 사회생활의 현실 내용을 묘사했다. 이때부터' 쑤저우 화편' 의 신비를 밝혀냈다. 명대 쑤저우 방간에 그린' 청명 상하도' 는 원래 모두 원수영의 이 그림에서 나온 것이다. 예로부터' 청명상하도' 위조품이 모두 원수영' 청명상하도' 임본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원수영임본도' 청명상하도' 의 진위를 측정하는 조건이 되었다.
1949 년 7 월 7 일 동북박물관 (오늘날의 랴오닝성 박물관) 이 개관한 후 장택단인' 청명상하도' 는 항상 심양에 소장되어 있다. 1955 년에 국가 관련 부서에 의해 북경 고궁박물원 소장품에 넘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