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천자대청》은 현지 상황에 따라 번역한 것이다.

《천자대청》은 현지 상황에 따라 번역한 것이다.

천자의 청탁은 후작으로 취급되었다.

첫째, 원문과 번역문:

원문: 천자제, 지천리, 제후들은 모두 백리, 백칠리, 자공 50 리, 모두 4 등이다. 50 리도 안 되고, 황제도 안 되고, 제후에게 붙어 제후라고 불린다. 천자는 땅에 의지하고, 의사는 땅에 의지하고, 원사는 땅에 의지한다.

천자가 직접 관리하는 토지는 종횡으로 천 리, 공백 리, 후백리, 백칠십 리, 공 50 리, 어머니 50 리, 4 급으로 나뉜다. 국토가 50 리 미만인 나라는 세계와 직접적인 관계를 가질 수 없고 제후에게 종속되어 제후라고 불린다. 황제 청나라 는 같은 표지 와 허우 에 의해, 의사 는 커버와 같은 표지 에 의해, 위안 은 같은 서브, 공공 에 의해 밀봉 되었다.

둘째, 저자: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희성, 맹실, 명코, 자, 공자와' 공맹자', 노국 (오늘 산둥 조성시) 추인. 전국 시대의 유교 대표 인물 중 하나인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정치가, 교육자.

맹자의 주요 영향

1, 자비로운 정치 이론:

맹자는' 인정' 을 근본적 출발점으로' 지뢰밭' 에 기반한 이상적인 경제 방안을 창설했다. "지방 형벌, 얇은 세금 징수", "농시를 위반하지 않는다" 는 사상을 제창하다. 봉건국가가 세금을 징수하는 동시에 생산을 중시하고 발전시켜 인민을 부유하게 해야 충분한 재정수입원을 가질 수 있다.

2, 철학:

맹자는' 성선론' 을 사람들의 수양, 행인정의 이론의 기초로 인의, 의, 의식, 지혜 등 윤리적 요구가 인간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간주하여 윤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편' 성선론' 은 모든 사람이 학습을 통해 요순과 같은 군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교육의 가능성을 강조하며 중요한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정신수양 방면에서 맹자는' 성선론' 의 근본사상에서 출발하여' 인정' 을 실시하는 가장 중요한 동력은 전적으로 군자의 대인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3. 교육 사상:

맹자는 공자 교육 방법 중'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확실히, 교육에서, 우리는 반드시 사람마다 다른 여러 가지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그리고 공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도 발전했다. 학생 교육에 대한 일정한 기준이 있어야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맹자가 주창한 학습 방법과 교육 방법은 우리나라 고대 교육학의 결정체로, 오늘날의 학습과 교육에 대한 참고가치가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