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언" 은 "이박자" 집필 시대와 비슷하고, 내용 형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통칭하여 "삼언이박자" 라고 불리며, 중국 고대 단편 소설의 대표작이 되어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백화단편 소설의 절정으로서, 스징 동안은 자신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구축했다. 중국 고대 백화소설은' 말하기' 와' 이야기 말하기' 를 기초로 문인의 가공과 개량을 거쳤다. 화자의 이야기는 이야기책이라고 하고, 현대학자들은 그것을 삼언이필이야기책이라고 부른다. 초기' 화본' 에 비해' 사정동안' 은 언어, 스타일, 구조에 큰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다. 첫 번째는 언어다. 과거 문어와 구어분리의 국면을 바꿔 통속적이고 유창한 백화문을 완전히 채택하고, 문어와 구어의 혼동을 피하고, 풍격이 통일되는 경향이 있다. 깨우기' 에 수록된 소설은 대부분 성숙한 이야기로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이전의 유사 작품에 비해 문자 공저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스토리 텔링 소설은 원래 스토리텔링의 기지였으며, 이야기성이 강하여 줄거리로 이겼다. 흥석형언은 이 전통을 계승하고 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작품 속의 이야기는 대부분 직선이 아니라 기복이 심하고 우여곡절로 가득 차서 우여곡절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풍몽룡 (1574- 1646), 글자는 용, 호묵함자, 구도 상주시 (오늘 장쑤 오현) 사람, 중국 문학사 최초의 걸출한 통속작가다. 명대에 활동하는,,,,, 그들의 사상과 예술은 중국 초기 백화단편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능몽초 (1580-1644), 본명 사각 회전, 별명 초성, 공관의 대가입니다. 절강성 () 사람. 잉잉 () 은 초창기에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나 12 세에 입학했지만,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 열여덟 살의 식보생, 삼언작가 풍몽룡이 마침내 글쓰기로 전향했다. 숭정은 7 년 (1634), 55 세, 부공물로 상해군 지사로 선정됐고, 숭정은 15 년 서주 판사로 임명돼 방촌에 배정됐다. 취임하기 전에는 "길에 누워 울면서 길을 막았고, 그도 따라 울었다." 숭정 17 년 (1644), 이자성 농민군은 하텐으로 부상해 진압에 참여했고, 방촌에서 이자성군에 둘러싸여 항복을 거부하고, 원한을 토혈해 65 세를 일기로 죽었다.
명대, 유골상자를 들고 있던 그 노인 (본명은 알 수 없음) 은 그중에서 40 점의 명작을 골라' 금고경이' 를 편성했다.' 삼언',' 두 박자' 가 많아 살 수 없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