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7 학년 정보기술 원고 패러다임.

7 학년 정보기술 원고 패러다임.

7 학년 정보기술 원고 패러다임.

정보 교사는 교육 과정에서 수업에 진정으로 참여하고, 생활 사례로 정보 수집 과정을 파악함으로써 학습 임무를 더 잘 완수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7 학년 정보기술 원고입니다. 참고와 참고서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학년 정보 기술 강의: "정보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

첫째,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정보 수집의 일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얻은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파악하십시오. 좋은 습관을 기르다.

2. 과정과 방법: 학생 그룹 토론을 통해 개인의 경력을 이야기하고, * * * 경험 정보를 얻는 과정, 경험, 경험을 공유하며, 선생님은 학생 토론을 기초로 일정한 결론을 내리신다.

3. 감정, 태도, 가치: 실천 경험과 결합해 학생들이 정보 획득과 관련된 내용을 깊이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학생 정보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둘째, 콘텐츠 분석

이 수업의 내용은 전체 책의 기초 이론 지식으로, 앞으로 이 책을 더 잘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졌다. 이 섹션에서는 학생들이 정보 수집의 모든 측면을 유연하게 파악하고 일상 생활과 학습에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셋째, 학생 분석

교육 대상은 1 학년 학생인데, 그들 대부분은 이미 초등학교의 정보기술 과정을 배웠고, 많은 학생 집에서도 컴퓨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컴퓨터의 기본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정보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고 이 장의 학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이 장의 내용에 매우 관심이 있으며,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매우 견고하므로 교사는 교수 과정에서 학생들이 받아 들일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넷째, 교수법

교수 방법 및 토론 방법

다섯째, 교육 초점과 어려움:

정보 수집 프로세스 분석 및 정보 수집 시나리오 결정

여섯째, 교육 과정

1 복습: 지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한다.

2. 새로운 과정 소개

(a), 책에서 단편 이야기의 소개, 어떻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가.

(2) 생활 속의 간단한 예를 열거하여 정보 수집의 일반적인 과정을 분석하다.

(3) 학생들에게 책 속의 예를 읽게 하고, 이 예에서 정보를 얻는 과정을 요약한다.

(4) 정보를 얻는 과정을 평가한다.

(5) 정보 수집의 모든 측면을 분석합니다.

1 포지셔닝 정보 요구 사항: 정보의 시간 범위, 지리적 범위, 컨텐츠 범위

언제 어디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정보 소스 선택: 문헌 정보 소스, 구두 정보 소스, 전자 정보 소스 및 물리적 정보 소스.

각 정보 소스의 유형, 인스턴스, 장단점을 개별적으로 비교합니다.

③ 정보 수집 방식을 결정한다: 정보 출처에 따라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이 있다.

④ 평가 정보:

평가 기준: 정보의 양과 품질, 적합성, 전달체 형식, 신뢰도, 적시성 등.

(참고: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하면 조정 과정에서 정보를 다시 가져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㈥ 실천

분석서에서 비교적 복잡한 예시로, 정보에 대한 접근의 각 부분을 더욱 능숙하게 파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7), 포괄적 인 관행

연습 1: 방과 후 연습을 예로 들어 정보 수집의 전 과정을 설명합니다.

연습 2: 자신의 생활 중의 한 사건과 결합하여 자신이 정보를 얻는 구체적인 과정을 설명하고, 학생들은 평가 개선을 토론한다.

(8) 요약

이 수업의 내용을 총결하고 수업 후에 숙제를 배정하다.

일곱째, 가르침 반영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를 얻는 일반적인 과정을 숙지해야 하며, 이는 앞으로 정보기술 과정의 학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교육 과정에서 수업에 진정으로 참여하고 실생활 사례로 정보를 얻는 과정을 파악하여 학습 임무를 더 잘 완수할 수 있다.

7 학년 정보 기술 유인물 팬: "카탈로그 만들기"

첫째,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1, 예술 단어 삽입 방법 파악, 예술 단어 편집: 이동, 문자 간격, 삭제, 줄 바꿈, 회전.

텍스트 상자의 역할을 알아라. 수평 및 수직 텍스트 상자가 삽입됩니다. 텍스트 상자 편집: 이동, 크기 조정, 삭제 및 복사 유연한 텍스트 상자 형식: 색상과 선, 테두리 및 그림자.

3. 그림을 삽입하는 방법을 능숙하게 익혀 그림으로 전체 페이지를 장식하고 장식한다.

4. 글머리 기호와 숫자를 사용하여 카탈로그 내용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1. 학생들의 지식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지식 이전을 실현하다.

학생들이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십시오.

3. 교류와 감상을 통해 학생들의 자율 학습과 상호 평가 능력을 배양한다.

감정, 태도 및 가치

예술 문자의 형식을 지정하고 텍스트 상자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하여 학생들의 심미적 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둘째, 교육의 중점

1, 예술적인 문자로 제목을 붙입니다.

2. 텍스트 상자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설계합니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텍스트 상자의 등록 정보를 설정합니다.

넷째, 교수법

컴퓨터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방송 시스템

동사 (verb 의 약어) 교수법

임무 주도법, 데모 해설법, 실험 학습법.

여섯째, 교육 과정

(1) 검토

1. 지난 수업 내용을 복습합니다.

2. 지난 수업시간에 배정된 숙제를 검사하고 설명합니다.

(b) 새로운 커리큘럼 소개

1. 기초지식으로 여러분을 시험합니다: 완전한 책 한 권은 일반적으로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2. 데모 주제: 카탈로그 작성

(c) 새로운 수업을 해설하다

1. 디렉토리에 대한 예비 이해: 디렉토리란 무엇입니까? 왜 카탈로그가 있나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감성 인식 카탈로그: ① 다양한 카탈로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② 교재 목록과 교재가 제시한 카탈로그의 예를 관찰한다.

(3) 수정과 수정되지 않은 카탈로그를 비교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조작하도록 자극한다.

(4) 수동 카탈로그.

1. 그림과 문자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오늘 먼저' 텍스트 상자' 를 배우자.

방법 1: 삽입-텍스트 상자-수평 또는 수직.

방법 2: 그리기 도구 호출 (뷰-도구막대).

2. 단어의' 복사 및 붙여넣기' 입니다

선택 -ctrl+c (복사) -ctrl+v (붙여넣기)

3. 신청?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4. 예술자 삽입

5. 그림을 삽입합니다

6. 전체적인 미화

(5) 수업 요약

1. 이 수업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작문 선택서를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주로 앱을 배우는 것입니다.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예술 언어, 그림 등의 사용 및 삽입. , 텍스트를 아름답게합니다.

2. 수업이 끝난 후 숙제를 준비합니다.

일곱째, 수업 후 반영

이 반은 목록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앞의 몇 과목에서 학생들은 이미 WORD 를 능숙하게 사용했다. 그래서 이 수업은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학생은 기본적으로 임무를 완성할 수 있다.

7 학년 정보기술 원고 판문삼: "표지 표지 표지 만들기"

첫째,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책 표지의 구성과 레이아웃을 이해하고 표지 디자인 작품을 만드는 기본 방법을 익힙니다.

2. 과정과 방법: 책 표지 디자인의 디자인 요소, 구도 원리, 제작 방법을 배우고, 상징적인 수단과 창의적인 이미지 형식을 이용하여 특정 정보와 의미를 표현한다. 독립적으로 또는 공동으로 설계하고 제조할 수 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디자인 절차에 따라 디자인 제작의 전 과정을 진지하게 체험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의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책 표지 디자인의 심미적 능력을 높여 인내심, 세심함, 깔끔함, 계획적인 업무 태도와 습관을 형성한다. 학생들의 심미적 안목과 조작 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이 실천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하다.

둘째, 교육의 중점

학생들이 이전에 배운 미술 지식을 활용하고, 서체, 색, 그래픽, 배열 등의 디자인 요소를 유연하게 활용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작품의 형식을 완벽하게 통일하도록 유도한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표지 디자인에서 독특한 사고방식, 창의력, 아이디어를 배우고, 상징적인 수단과 창의적인 이미지 형식을 이용하여 특정 정보와 의미를 표현한다.

넷째, 교육 준비

1, 교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우수한 표지 디자인 작품 등.

2, 학생 준비: 학생들은 자기 디자인 작품을 구상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수법

데모 설명, 실험 학습, 학생 토론.

여섯째, 교육 과정

(1) 검토

1. 지난 수업 내용을 복습합니다.

2. 지난 수업시간에 배정된 숙제를 검사하고 설명합니다.

(b) 상황을 만들고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다.

1, 장면 디자인

선생님: PPT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사진 (표지 및 뒷면)

선생님: 표지와 뒤표지에는 일반적으로 어떤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건강: ...

2. 새로운 과정 소개

세 가지 요소: 문자, 이미지, 색상.

선생님: 책의 표지는 책의 내용과 주제에 따라 디자인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유형의 책에는 서로 다른 표지가 있다. 책 표지 디자인의 좋고 나쁨은 이 책이 독자의 환영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와 직결된다. 이 수업에서는 이 주제 표지의 디자인을 함께 배우자. (문자 위주, 도문 결합)

(c) 과제 탐구, 자율 학습

표지 배경 제작

(1) 학생들은 교재의 예문을 보고, 그룹 탐구 토론을 하며, 독립적으로 표지 배경을 만드는 법을 배운다.

(학생 그룹 탐구, 협동 학습, 실천 운영, 교사 순회 지도. ) 을 참조하십시오

(2) 학생이 자신을 과시하고 표지 배경의 제작을 시범하고, 선생님은 격려하고 평가한다.

(3) 교사는 옵션 그래픽을 그리는 타원을 시연하고 그래픽을 손질 (채우기 색상, 회전 뒤집기, 스택 순서) 합니다.

(4) 학생이 관찰한 후 수업 후에 간단한 연습을 한다.

(4) 설계 단계 요약

1, 구상

몇 가지 설계 방안을 고려하거나, 가장 만족스러운 것을 선택하거나, 몇 가지 방안의 장점을 종합한다.

2. 마무리

표지의 사양을 결정하고 그래픽 및 문자 위치를 찾습니다.

3, 생산

색칠 또는 그래픽 제작, 배운 각종 회화 기교 활용 (선택 그래픽 장식 등). ).

(5) 수업이 끝난 후 과정을 요약하고 숙제를 배정한다.

일곱. 과정 요약

오늘, 모두의 노력과 정성을 통해 학생들은 일련의 정교한 작품을 순조롭게 완성하고,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하고, 자신의 창조정신을 발휘하며, 예술의 언어로 작품을 분석, 평가 및 창작하는 법을 배웠고, 표지 디자인의 예술을 느끼고 잘 완성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