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 음식의 원료는 추에서 생산되는데, 그 특성과 수준은 추의 천연자원 특성과 생산력 발전 수준과 일치한다. 초인의 음식 문화는 어미의 향의 특색을 가장 뚜렷하게 표현하는데,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쌀은 주식이다.
경산 굴가령, 강릉모가산, 현맹시 등 고문화유적에서 출토된 대량의 벼껍질과 벼는 일찍이 8000 년에서 4600 년 전부터 가시추 대지에 벼 재배를 위주로 한 씨족과 부족이 거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식쌀과 잡곡 외에도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은 생산이 발전함에 따라 개선되었다. 식품생산도 다양해지고 정교해졌다. 예를 들면 쌀국수, 떡, 떡, 탕원, 쫑쯔 등이 있다.
애어
고고학 발굴은 대량의 동물 유해와 생동감 있는 닭, 양, 물고기 등 동물 도자기를 발견했다. 이것은 수천 년 전 초나라의 선민들이 돼지, 개, 닭, 양, 낚시, 포획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축뿐만 아니라 물고기도 평원 계곡 지역의 중요한 영양소이다. 산간, 평원, 구릉은 모두 돼지, 소, 양고기, 야생동물 고기 등을 먹는다. 오늘날, 가시추 () 의 혼상 축제 () 에서도' 물고기가 없으면 탁자가 되지 않는다' 고 한다. 가시초는 어미의 고장으로, 물고기의 제작과 소비가 매우 복잡하고 눈부시다. 어건베이컨은 초겨울 섣달의 풍경이다. "한겨울 날씨는 서리가 내리고, 베이컨은 소금에 절인 생선은 제단에서 나온다. 한파가 영원히 끝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나는 매일 발코니에 매달린다. 클릭합니다 높은 산들. 연못 양식 외에 대부분의 농민들은 물고기가 없다. 매년 더 많은 물고기가 있기 위해서, 우리는 설날 전에 큰 산에서 나가 물고기를 사야 한다. 예를 들어 대별산 깊은 산속의 농민들은 무리를 지어 태호, 망강, 황매어 지역에 가서 물고기를 채취한다.
각종 채소와 음식
초인이 채소와 과일을 먹으면 신선, 거품, 짠맛, 건조로 요약할 수 있다. 김치는 역사가 유구하여 일 년 사계절 모두 만들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형추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전에는 대별산 호잉 앞대의 심산노림에 많은 농민들이 3-6 단수를 담을 수 있는 큰 곡식 항아리를 몇 개 가지고 있었다. 매년 가을, 채소는 종류별로 포장하고, 고추와 무는 함께 절인다. 요리를 싸서 소금을 넣고 단단히 눌러라. 그런 다음 둥근 돌과 야채를 몇 개 넣고 그 위에 나무 뚜껑을 덮고 풀로 봉하고 먹을 때 항아리를 열면 방 안에 향기가 가득 차게 된다. 처트니 채소를 꺼내서 샹들리에에 넣고 끓인다. 오이, 냉이, 렌즈콩, 무 등 제철 신선한 채소를 넣는다. 장향유유, 냄비에 피클을 매달아 신선한 야채, 붉은 쌀밥과 아궁이 불을 끓이고, 가족이 둘러앉아 밥을 먹는 것도 즐겁다. 담그거나 절임해도 특별한 맛이 있는데, 새콤하고 바삭하며 향긋하고 구수하며 식욕을 돋운다. 말린 채소도 초나라의 풍경이다. 무, 배추, 짠채, 냉이, 고추, 가지, 콩콩, 녹두, 감자, 렌즈 콩, 칼콩, 향천 모종, 금침채, 죽순, 쇠비름, 고구마 줄기잎, 비채 등. 모두 건조할 수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다.
국이 많다.
초나라 사람들은 탕을 즐겨 마신다. 이 지역의 날씨, 수토, 기후 등의 조건 때문이다. 사람들은 국물을 좋아한다: 명절이 되면 국물을 끓인다. 생일을 축하하려면 국을 끓여야 한다. 귀한 손님은 입구에서 국을 끓여야 한다. 여자 "앉은 달" 끓는 수프; 환자는 병이 난 후에 탕이 필요하다. 탕의 종류는 갈비탕, 닭고기 스프, 우양육수 등 다양하다. 가장 소중한 것은 거북탕과 가십탕이다. 결론적으로 생선, 고기, 채소, 과일, 야생동물 고기, 산해진미는 모두 좋은 찜 가족입니다. 보통 가정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갈비연근국이다. 국물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요리, 스튜, 뜸이 있다. 집에서 끓인 수프는 왕왕' 뚝배기 항아리' 이다. 탕은 불, 맹화, 문화,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죽은 불로 끓이고, 탕은 작은 불로 끓이는 것' 을 중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국물은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국물은 썩어도 끈적거리지 않는다. 수프는 에피타이져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다. 추운 겨울, 수프로 추위를 쫓는다. 무더운 여름, 국물로 식욕을 돋우면 몸에 필요한 염분, 수분,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여기서 보충해야 할 것은, 옛날 산간 지역의 사람들이 설날 밥을 먹는 데 금기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즉, 국물을 마시지 않고, 국물을 마시고, 밖에 나가서 비가 오는 것이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영산의 어떤 곳에서는 장례식에서 국물을 마시지 않고 탁자 위에 숟가락도 놓지 않는다.
좋은 술과 다차.
초지항에는 많은 강과 호수의 지류가 있다. 사람들이 농사를 지어 물고기를 치고, 적당히 술을 마시면 추위를 몰아내고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 예로부터 일종의 습관이었다. 초나라는 식량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소주를 마시는 습관이 있었다. 나는 여전히 찹쌀주를 즐겨 마신다. 이런 찹쌀술의 이름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어떤 것은' 물골' 이라고 불린다. 일부는 "둘 다" 라고 불립니다. 일부는 "양 dongxin 와인" 이라고 불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 술' 이나' 막걸리' 등이라고 합니다. 후베이 마성 동산 막걸리가' 첫술' 이라고 부르는 자료가 있다. 현재 강서, 후베이, 호남, 쓰촨 많은 사람들이 늙은 막걸리를 즐겨 마시는데, 강서 관개 호광, 호광 관개 쓰촨 관련 있을 수 있다.
호북이 설을 보내는 풍습
어른들은 농사를 짓기를 바라고, 아이들은 설날을 고대하고 있다. 호북에서는 음력 12 월 23 일이 중국의 새해이다. 민간에는 "스물셋, 등불을 보내라" 는 속담이 있다. 스물 네, 생선 가시를 제거합니다; 스물 다섯, 드럼 노크; 스물 여섯, 푸 돼지 고기; 27, 오염 제거 마크; 스물 여덟, 축복받은 닭과 오리; 스물아홉, 집집마다 있어요. " 농경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의 해는 물질적인 부족이나 경제 발전 시기에도 사람들이 동경하는 특별한 명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경,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문화, 농사, 농사 후베이 () 성 군예관 연구원,' 초봉규 ()' 등 후베이 민속 그림책 사진작가 오지견 () 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용봉상서, 죽마용등, 해마, 포상, 30 세 불, 15 세 등
섣달 그믐날 밥에 대해 이야기하고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하다.
우한 초기 주민들은 대부분 주변 지역 (면양, 한양, 황기, 효감 등) 에서 이주했다. ) 명말 청초. 그래서 우한 의 설 풍습 은 짙은 향토 의 향기 를 풍기고 있다: 집 을 치우고, 춘련 을 바꾸고, 신령에게 제사 를 하고, 어린 해 부뚜막 신 을 청하고, 섣달 그믐날 30 관수 항아리 를' 수장류, 자손부' 라고 부르며, 여자 는 이전에 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풍성한' 섣달 그믐날 밥' (지금은' 단밥' 이라고 불림) 을 먹었다.
우한, 섣달 그믐밤에는 보통' 삼채' (전닭, 전오리, 전어),' 삼전' (어묵, 패티, 양고기전),' 삼환' (어묵, 미트볼, 연근환) 이 나온다. 저녁 식사는 보통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식탁에 오르는데, 어떤 가족들은 시계를 먹고 돌아가는데, 이는 "먹을수록 밝아진다" 는 뜻이다. 이왕' 담년' 이라면, 그들은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며, 서로 축복을 표현해야 한다.
섣달 그믐 날, 곳곳에' 묘등' 이 널려 있다.
후베이 강한평원, 특히 농촌에서는 섣달 그믐날이 오기 전에 고인의 친척들에게' 묘등' 을 보내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송등 점등' 이라고도 불린다. 맛있는 것을 조상의 무덤에 보내고 촛불을 켜서 조상에게 제사하는 것이다. 그러나이 관습은 여러 곳에서 사라졌습니다. 오지견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가 후베이 십언 윤서현에 간 경험이었다. 1 년 동안 그는 특별히 아들을 데리고 윤서설에 갔다.
15 일 밤, "개를 쫓아가다" 가 "등롱노래" 를 불렀다
"개와 놀고, 개와 놀고, 너희 집 부엌 입구에서 놀고 ..." "개를 쫓아내라" 라는 가요는 지금도 오서토가문에서 전해지고 있다. 털이 많은 개는 여우이다. 예전에는 사람과 친구였지만 닭을 훔쳐 먹는 일이 잦았다. 인류를 격분시키고 소굴을 불태웠다. 그 후로 정월 15 일 저녁에 폭죽을 터뜨리고 풀과 대나무를 태워 개를 쫓아내는 풍습이 있었다. 개를 쫓다' 는 풍습은 매우 오래되어 위진 남북조의' 가시추 시대' 라는 책에서 볼 수 있다. 개를 내쫓아야 육수가 핑안, 밭에도 잡초가 자라지 않는다고 한다.
이천등가' 는 이천시 백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천등가의 많은 민요는 고죽가와 일맥상통하여 높은 민족 문화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청조 이래 사람들은 명절, 명절 모임, 용주 경기 때 모두 등롱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현재 널리 알려진' 용선조' 는 본명 이천등가였다. 현재 이천등가는 호북성의'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에 성공적으로 들어갔다.
용선조의 고향인 이천에는 정월 15 일 저녁에' 꽃등가' 를 부르는 풍습이 있다. 15 일 밤, 현지 농민회는 수십 명의 팀을 구성해 재키 찬 모양의 등롱을 높이 들고 골목을 누비고, 문을 지나가면 폭죽을 터뜨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대오가 모 집 앞에 멈추자' 등롱노래' 를 부르기 시작했고, 주변에서 부를 줄 아는 사람들은 모두 따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