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급 유명 화가, 예술평론가 왕후거씨는 6 월 1992+065438+ 10 월 13 중국미술관 손결모죽전 짱 에 대해 "좋아요 나는 그 자리에서' 손결묵죽' 이라는 큰 글자를 썼다.
장정씨 중앙공예미술학원 원장은 묵자 죽간을 보고 "자랑은 자연스럽고 사풍이 강하다" 고 평가했다.
중국 서화대사인 계공 선생은 풍대나무를 관찰한 후 "그림이 그 사람, 덕고절명" 이라고 썼다.
중국 불교 주석, 저명한 서예가 조박초 선생은 묵주를 본 후 손결의 묵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철골은 기질이 뛰어나고, 강철 잎은 검과 같다. 정신도 있다."
중국화연구원 원장 유보슈 씨는 손을 흔들어 "펜은 영혼의 혀" 라고 말했다.
교사, 당대의 저명한 화가, 예술평론가 백설석은 "필묵 서정, 격조가 신선하다" 고 평가했다.
중국의 저명한 평론가 여후룡은 "손결은 개성이 강하여 누구와도 달리 누구의 발길을 따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정말' 손씨 묵가 대나무' 이다. 이런 강렬한 개성도 그의 인격의 반영이며, 그의 예술 추구와 인생 추구의 표현이며, 그의 모든 감정의 분출이다. "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 이론가 양재춘은 "죽에는 매듭이 있고, 필에는 뼈가 있고, 먹운은 통쾌하고 더 특별하다" 고 평가했다.
산시 () 성 문련 주석, 저명한 작가, 평론가 이약빙 () 이 손결 () 의 묵학 세미나를 이렇게 평가했다. "손결화 묵주 () 의 그림과 그의 화주 () 의 읽어보기를 보고 대나무에 대한 그의 사랑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화가는 이런 느낌, 이런 추구, 그리고 그렇게 몰입하고, 그렇게 몰입한다. 나는 이것이 손결화 생애의 성숙의 상징이자 그가 탁월한 성과를 거둔 필연적인 결과라고 생각한다. 대나무에 대한 애착이 그를 중국의 위대한 화가로 만들었다. "
산시 () 성 문련 부주석, 저명한 평론가 쇼운루 () 는 "손결은 한자의 시조 창인" 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문학정신이 있고 기개가 있다. 손결이의 작품은 세계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같다. 눈 속에는 교만하고, 가랑비는 깨끗하며, 뜨거운 태양 아래는 맑고, 달빛은 고요하다. 대나무로 자신의 인생 추구를 쓰고, 대나무로 인간의 강인함과 선함을 써내다. 이것은 손결의 대나무입니다. 클릭합니다
산시 () 성 작협부회장, 평론가 왕옥 () 선생은 "마음을 진심으로 대하고, 대나무를 깊이 사랑하며, 법을 배우며, 법외에서 진심을 드러내고, 풍격이 비범하고, 자세가 제각각이며, 진정으로 독특한 시화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고 평가했다. 손결의 영성과 의경이 그림과 완전히 조화를 이룬다고 말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
섬서성일보 사장, 저명한 서예가 왕개민 선생은 "손결화죽의 색다른 풍격" 을 칭찬하며 "가을바람이 멀리 떨어져 있고, 교만은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유명한 서예가, 교수 조백용 선생은 "손결이 삼삼오죽으로 종이를 가득 채웠다" 는 시를 썼다. 당연히 나는 너를 더 좋아한다. 나는 얼음과 눈 속에서 겸손하다. ""
유명한 서화평론가 엽견 씨는 손결의' 주묵회화 좌담회' 를 평가하며 "손결은 대나무에 대나무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대나무라는 객관적인 물질적 이미지를 통해 구체적인 생명인식, 가치취향, 생활태도, 감성적 성향, 심미관념을 주관적으로 표현한다" 고 말했다.
유명한 서화예술가 오삼대는' 설설설도' 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고대 동파판교가 대나무를 기쁘게 그렸고, 죽표지로 삼았지만, 드물지 않았다. 오늘, 손결선생이 이 설죽을 썼는데,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
유명한 화가, 교수 쇼환 선생은 손결의' 풍죽도' 를 평가했다. "비바람 소리, 습기 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고, 필법이 집에 도착했다."
저명한 작가 자평와 씨는 주모의 작품을 보고 "위풍당당하고 상서로운 것" 이라고 연이어 손을 흔들었다.
저명한 서예가, 학자, 평론가 진소모 씨는 손결의 묵주를 보고 높은 평가를 내렸다. "옛날에는 장판교가 있었는데, 이 죽화는 손결에게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