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에서 서쪽으로 2km 떨어진 황하 기슭에는 고대에는 민들레관이라는 또 다른 험난한 관문이 있었는데, 이 관문은 황하에 있는 중요한 나루터인 민들레구이를 지키고 있었다.
지도에서 쉽게 볼 수 있듯이, 푸진관과 포주성은 역사상 매우 중요하다. 예로부터 길길이 하나 있었는데, 서쪽으로는 장안 () 까지, 북쪽으로는 그윽한 제비 () 까지 갈 수 있다. 산둥, 하북이 관중에 진입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 그것은 수도를 보위하고 삼진을 확보하는 관건이며, 줄곧 고대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다. 이 교통요로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황하에 최초의 부교인 민들레교가 건설되었다.
진 gongzi 진 원정대, 여기에 조선, 보트 연결, 다리 형성, 강 건너. 전국시대에 진왕 조샹은 통일 대업을 위해 여기에 다리를 두 번 건설한 적이 있다. 이후 황제는 동위의 고환, 서위, 유방, 종딩의 한고조, 서정, 수문왕, 당태종 등이었다. 강을 건너는 데 많은 인력과 물력을 들였습니다.
민들레교는 500 여 년 동안 쇠소 위주의 닻을 주조하고, 가마가 타지 않을 때까지 쇠줄을 교체했다. 쇠소가 닻을 내린 것은 푸킨대교 유지에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당나라 이전에 푸금교는 이미 임시 부교에서 대나무 케이블로 묶인 고정부교로 발전했다. 당대에 이르러 민들레시와 산시, 정, 변, 강, 화이는 성당 6 대 도시로 불리며 전성기에 이르렀다. 당개원 12 년, 하동군이 사보중의 상보조로 올라섰다. 이런 식으로, 이미 수나라에서 매우 바쁜 푸진교, 당나라와 중원 관계의 명맥으로, 기존의 대나무 케이블 부교는 이미 충분하지 않다.
당시, 지방 관리들은 당에게 비준을 요청하여, 대규모로 푸킨교를 보수하는 개조 공사를 시작했다. 개원 12 년부터 장인들은 다리 양끝에 제방을 쌓고, 기슭에 안정적이고 견고한 닻을 주조하며, 쇠소, 철인, 철판, 철산, 철주들이 서로 연결되어 낡은 닻을 대체하고, 대나무 케이블을 철끈으로 바꾸고, 쇠우미수평축에 수백 척의 목선을 묶었다. 머지않아 도로가 안정적이고 믿을 만한 새 부교가 황하를 가로지를 것이다.
신교가 완공된 후 정부는 동해안 부근에 양성과 이씨 300 여 명의' 철우마을' 을 전문적으로 건설했다. 그들은 농사를 지을 때 세금을 내지 않고 황곡을 먹고 전업으로 철소를 지키고 있다. 민들레교에는 양옆에 화초와 나무가 심어져 경치가 쾌적하여 당시 황하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가 되었다.
민들진교 유적지를 발굴한 전문가들에 따르면 동해안의 쇠소 무게만 20 만 근 정도인데, 여기에는 전체 닻과 강철소의 무게는 포함되지 않는다. 그해 철의 소모량은 어마했는데, 당시 전국 철의 연간 생산량은 60 만 근에 불과했다.
당대의 황하안은 높고, 강은 좁고, 물줄기는 깊으며, 철삭이 강 위에 곧게 깔려 있다고 한다. 북방의 급류가 급한 강물은 쇠줄로 연결된 부교를 씻어서 남쪽으로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호로 만들어 매우 아름답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이 거대한 다리 공사는 성당 시대에만 실시되고 완성될 수 있다. 첫째, 당현종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한마 공로를 세운 황제이다. 그의 재위 기간 동안 국부민이 강했고, 역사는' 개원의 통치' 라고 불렸다. 두 번째는 당시 국가 철 생산량이 높고, 과학기술이 선진적이며, 문화가 번영했다는 것이다. 또한 민들레교의 재건과 강화는 당나라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 군정 문화와 상인 무역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장안민이 먹는 소금도 연이어 끊어져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소, 쿤승수가 흙이다' 와' 군사가 막아 물이 흙으로 덮인다' 는 말이 있다. 강물의 범람을 통제하기 위해 옛사람들은 쇠소의 얼굴을 강물에 주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보이지 않는 산과 산이 인류의 홍수를 막을 수 있도록 상징하기를 바랐다.
시비와 음양 공존의 신비를 파악한 고대인들은 쇠소를 주조하는 동시에 하늘의 북두칠성의 배치를 모방하여 칠성주를 주조했기 때문에 하늘과 땅의 귀신도 모두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놀랍게도, 이 칠성철주조차도 말뚝을 묶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철소, 철산, 철인과 하나가 되어 부교를 묶는 거대한 닻이 되었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당개원철우 네 벌은 전형적인 당대의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상으로는 사실적이고 추상적인 결합이다. 자세는 각기 다르지만,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세우고, 다리를 뛰며 시험해 보고,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가장 특이한 것은 네 마리의 쇠소 밖에 각각 쇠소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그 신상 의상이 남달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 각 철인은 각각 한 민족을 대표하며, 체태부터 얼굴 표정까지 각 민족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빚어 당나라가 중화민족의 우의단결에 대한 중시를 나타냈다.
주로 군사적 목적으로 쓰이는 포진교는 대규모 재건을 거쳐 포주시의 사회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나라 이래로 수많은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역사학자, 과학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루론 () 과 강배 () 가 이차하면 류종원 () 은 당대의 8 대 유명 산문가 중 하나이며, 사공도는 시로 중국시를 열어 문체의 경지를 비판하는 선하 () 로,' 시선 ()' 만 주포 () 에서 온 8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송대의 왕창감, 왕, 마원갑은 단청국수, 명대, 맹세방, 애국대신이다. 원대 극작가 왕실보는 포판푸구사 서방의 실화에 근거하여 전설의' 서사랑기' 를 썼다. 당대의 절대 가인 양옥환조차도 황하변에서 탄생했다.
그래서 오래된 가요가 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포주시성 부근의 황하가 여전히 하절되어 폭이 200 보 밖에 되지 않았고, 강물은 계곡 사이에서만 흘러갔다.
나중에 상류의 식생 파괴로 인해 수토유출이 심하고, 진흙과 모래가 해마다 대량으로 쌓여 황하 강바닥이 계속 높아지고, 강의 속도가 느려지고, 수로가 흔들렸다.
명나라 제 4 년에 황하는 융경에서 심각한 수재가 발생했다. 강물이 주포지역에서 폭등하여 동서 양쪽으로 흘러 폭이 40 리인 황하탄지를 형성했다. 물이 뒤로 물러났고, 심각한 진흙과 모래가 쌓여 원래의 강바닥을 평평하게 깎았고, 강물은 마침내 자제력을 잃고' 30 년 하동, 30 년 하서' 로 변해 변화무쌍한 재해강으로 흘러갔다.
영제 민간은 지금도 이곳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100 년 전 황하에 신기한 변화가 일어났다. 1902 년 어느 날 저녁, 황허 주류는 여느 때처럼 푸진관동을 흐르고, 진상은 포주성에서 황하를 건너 민들레관에 머물며 다음날 차를 타거나 도보로 장안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산시 () 의 많은 상인들은 민들레 () 에 남아 내일 강을 건너 주포 () 등지로 갈 계획이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날 줄 누가 알았겠는가, 모두들 깜짝 놀랐다. 황허 간류는 하룻밤 사이에 민들레에서 관동으로 유유히 이동했고, 관시를 거쳐 산서로 가는 산서인이 또 강을 건너게 되었다. 산시 () 가 산시 () 에 간 사람은 이전에는 강을 건너지 않았지만 어느새 이미 강을 건넜다. 그래서' 강을 건너면 강을 건널 수 없고, 강을 건너면 강을 건널 수 없다' 는 일화를 남겼다.
당개원 철소는 황하에 7 ~ 8 미터 묻혀 수백 년 동안 자연재해와 인화를 피할 수 있다.
장소는 황하탄지에 위치해 있어 지하수위가 높고 누수가 매우 심하다. 발굴 과정에서 현장 주위에 8 개의 우물을 쳐서 밤낮으로 끊임없이 배수했다. 아직도 몇 대의 펌프가 정기적으로 물을 퍼내고 있다.
쇠소가 막 흙을 깨고 나왔을 때 여전히 반짝 빛나고, 부딪치면서 쩌렁쩌렁 소리를 냈다고 한다. 십여 년이 지났는데, 비록 철막을 덮고 막았지만, 어떤 것은 햇빛과 비를 덜 맞았지만, 산성비 알칼리 안개의 습한 침식도 막을 수 없었다. 매우 진귀한 문화재가 광택을 잃고 있는 어색함을, 정말 생각지도 못했다!
그렇다면 보호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선조가 남긴 귀중한 부를 계속 안전하게 지하에 숨겨 후손에게 남겨 두는 것이 어떻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