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요점: 물 분사 드라마가 강력한 배우를 찾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안가' 와' 완벽한 관계' 의 극본은 모두 실력작가가 쓴 것이지만 후기의 미친 물을 막을 수는 없다. 왕왕 두세 회가 지나갔지만, 관중들은 이 연극이 무엇을 말하는지, 특히 다음 몇 회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주수극은 이 두 드라마에서 표현될 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간 국산 소설 각색작가도 심각하다. 일본 드라마와 한국 드라마보다 더 심각하다. 한국 드라마와 일본 드라마는 40 회가 넘는 드라마가 드물고, 40 회가 넘더라도 심각한 홍수가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다. 많은 드라마를 다 봤는데도 아직 끝이 없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국산극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두 배의 속도로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10 여 년 전의 국산극과 비교해도 전혀 진보가 없다. 이런 물을 주입한 연극에도 아무리 강력한 배우라도 드라마의 명성과 평점을 구할 수 없다.
둘째: 줄거리 중지는 항상 인심을 얻지 못한다.
현극은 이 두 극의 문제가 아니다. 현실에서 벗어나 원칙에 위배되는 것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영문을 알 수 없게 할 뿐, 대입감은 없을 뿐이다. 안가' 는 제재와 배우의 선택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안가' 는 처음엔 호평을 받았지만 극의 중단은 돌이킬 수 없어 시청자들을 짜증나게 했다.
셋째: 국산극은 사랑만 얘기하지 마세요.
《인민일보》의 논평에서 주로 손쟁기를 언급했다. 일찍이' 궁중황후',' 옥관음' 등 일련의 명작을 주연한 후, 쑨리 () 는 이미 일부 감독의 유량보증으로 자리잡았다. 일부 관중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쑨리 제품은 부티크 이어야 하는가? 하지만 이런 톱스트림이라도 드라마 속 연애를 견디지 못한다. 지난 몇 회 쑨리 역시 뛰어난 연기 능력을 보여줬지만 드라마도 도시 사랑이 됐다. 줄거리가 치밀한 사업 제재여야 하는데 경생도 도시 사랑으로 찍혔다. 모두 직장극의 껍데기가 되었는데, 사실 모두 도시 사랑으로 상연된, 현실판 마리수의 이야기이다.
넷째: 선을 찍고 선을 반복해서 파괴한다.
요 몇 년 동안 프로극이 속출하고 있지만, 정말 합격한 사람은 몇 명 없는데, 우수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치대로 드라마' 안가' 는 금메달 시나리오 작가 류리가 쓴 것이다. 처음 몇 회는 확실히 직장의 줄거리를 표현했지만, 뒤의 줄거리는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가 되고, 모두들 연애하느라 바쁘게 도시 사랑 이야기로 변했다. 부동산 중개업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적어졌다. 그래서 일반적인 직장극은 완벽한 직장극이 아니다.
정말 좋은 드라마는 자신의 생각을 가져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찍어야 하는지 안다. 그래야만 관객이 좋아할 수 있어 좋은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모든 드라마를 사랑 이야기로 찍는 대신 이익을 위해 억지로 물을 주입해서는 안 된다. 두 배의 속도로 보는 드라마를 좋은 드라마라고 부를 수는 없다.
오늘 바이두에서 여러분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내 대답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라며, 네가 여기서 나와 함께 토론하는 것을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