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양, 이름은 진짜야, 복이 있어, 행복해. 그의 전임자, 엄송 13 세 손무스원은 안무사였다. 왜냐하면 그의 가문 때문이다. 원앙새는 젊고 총명하며 독서를 아는 것은 공부와 암송에 능하고 고전과 역사에 관한 100 개의 단어를 배웠다. 진사에서 오랫동안 공부했는데, 북경에서 오랫동안 시도하지 않았는데, 병이 나서 갔다. 야몽신은 오랫동안 치유한 후 이렇게 말했다. "네가 만약 도사라면, 왜 천하가 비싸기를 바라느냐?" " 아버지는 도리에 명령을 받았지만 냉정에 빠져 진보하는 법을 배웠다. 분현 초, 밖에 먼지가 하나 있는데, 제법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 사이에 텍스트가 없으면 자세히 검사해야 합니다. 장 tianquan, 푸 Guan, 별명; 호산 김엽사 장세룡, 금액 안팎 연금단. 후사는 남창 (), 선기 () 에서 선생님 민들레 봉 () 선생 (), 풍 () 등을 추천한다. 백학산의 영흥관을 좀 살펴보자, 서진의 현고 유적지인데, 나는 그곳에 살고 있다. 가끔 가르침을 받는 물건에 의한 뇌우는 서늘한 정도가 달라서 들을수록 따라간다. 나는 제자들을 데리고 서방으로 가서 오국과 촉국을 여행할 것이다. 또한 무당산을 참관하고 용호를 구경하며 한석천의 유적을 참관한다. 당시 석천은 가상 대중 앞에 뛰어들어 깊은 선물을 주었다. 당신이 머물고 싶다면 왕궁에는 많은 학자들이 있다. 강서성 () 성도 () 에 이르러 양관 () 에 이르러 거주하기 때문이다. 모든 문이 책에 쓰여졌다. 아니면 시를 위해 자신을 지켜줄까, 아니면 다른 사람을 도와 약을 먹고, 헤어지고, 웃는 과묵하고, 듣는 사람도 이해할 수 없다. 그 숭고한 행동과 위대한 운동은 시대의 탄복과 관광객의 대중의 혜택을 받았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충이 말했다. "나 죽을 거야. 오늘부터 나는 조용히 열쇠를 닫을 것이므로 아무 일도 하지 않도록 조심한다. " 5 월 초 3,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제자들이 스스로 씻고, 옷을 갈아입고, 다리를 꼬고 앉기를 기원합니다. 이현 은 책 던지기 펜, 번개 갑자기 만든 음악 소리, 즉, 하늘과 땅이 어둡다. 내일 관리들은 숭배를 기대할 것이다. 주인은 앤드우 세대를 위해 애도하며, 관을 구하고, 만약 몸이 태어날 경우, 내가 완성했을 때, 나는 몇 주 동안 땀을 흘렸다. 3 일 후, 너는 뒤에서 봉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이 오래되어 풀도 깨끗해졌고 새도 둥지를 짓지 않았다. 그의 제자는 조명희와 유약원으로, 그들은 여전히 방에 있다. 한 무리의 시가 이미 세계에 발표되었고, 모든 심오한 발언은 구름 속으로 보였다.
상술한 지방지는 대체로 같지만, 조씨가 각 길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도교명을 좀 더 구체적으로 지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름이 약간 다르다. 예를 들어, "Ganzhou 푸 치" 구름: "선생님은 마이크로 법을 가르쳤습니다; 장 tianquan 교사 는 내부 및 외부 연금술 김 pengtou 금 액체 를 얻었다; 또 이전 () 에서 스승 () 을, 백옥두꺼비 () 에서 스승을 모시다. " 강서통지' 는 "나는 먼지로 행했고, 스승은 이연 (), 장천전 (), 거모광산 () 에서, 대부분 정일심 레오 (), 전진귀단 () 을 목적으로 발휘했다" 고 말했다. 제자가 많은데 유연연 혼자만 승도한다. " "황도현지" 도 말했다. "(샤오) 초대에 응하여 그 스승을 모시고, 법원은 그 초대를 허락하여 자양관의 동쪽에 짓고,' 자소화관'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경태는 6 년 동안' 숭문광도 순덕원앙 조실물' 을 선물했다. " 분명히 사서의' 이전' 과' 이연' 은 전기의' 이현일' 과 같은 사람을 뜻하는 반면, 전기의' 유약원' 은 실제로 사서에서 이른바' 유연연' 이라고 불린다. 조씨가 사망한 자양사 근처에' 자천사' 를 건립한 것은 다른 문헌에도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어 명대는' 의안웬 후기' 에' 자천사비' 가 한 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조일진자양사가 퇴화한 후 제자 유원연이 사원을 세우려 했다고 한다. 이 비문 조 에 대한 쇼 긍정적 인 요청 에, 특히 조 와 리우 yuanran 사이의 수용 관계 를 기록 할 것으로 예상 된다:
시공간, 도현, 무위, 장원 장춘을 가르친다. 유실물은 현학을 깊이 연구하고 현학을 믿는다. 실물은 그것을 보고, "천심 1" 이라는 칭호를 주며, "나는 우리 스승의 영향을 받고, 마음은 천심이고, 마음을 속이는 것은 하늘을 속이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천심' 이라고 표기한다. 네가 매일 하는 일은 모두 책에 있고, 쓸 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없다. " 그는 또한 책을 맛보며 말했다. "도술의 중요성은 이 마음일 뿐, 도술도 마음이고, 우리 스승도,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표지는 먼저 마음을 분명히 한 다음 자신의 방식으로 주의를 기울인다. 부유파 제자는 "정성은 천도이고, 정성은 천지를 움직이게 하고, 귀신감은" 라고 말했다. 하늘과 마음이 가중되고, 성실한 귀에 귀를 기울이고, 중외에 존재하고, 혼연일체가 되어, 세상을 구제하고, 그 효과가 뚜렷하고, 기효가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조연연의' 승법' 이론을 바탕으로 한' 천심'' 성실' 론은 원대' 순명 충효전서' 의' 천심' 이론과 같은 순수 밍따오 이론에 속한다.
진군자는 일찍이 나에게 말했다. "중천구궁, 황하경, 천심, 조지라고도 하는 것은 천지생화의 원인, 만물의 근본이다. 사실 혼돈이 시작된 후의 양기 축적일 뿐, 그 폭은 8 1 만리이며, 이치의 대가이다. 세상의 심신의 공과는 모두 이 밝은 곳에 비춰지고, 얇은 겨자는 도망갈 수 없고, 사람에게 흩어져 있는데, 이것은 연단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모두가 태극을 가지고 있다. 모든 선악인과 인과도 피할 수 없다. 그림자처럼, 상하 경지 관계에 가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래서 도를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기진맥진해서 죽었을 것이다. 이해력이 있는 사람은 머리가 맑고, 자연스럽고 무지하며, 언행은 당연히 이성을 범하지 않고, 이성을 방해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는다. 단지 이해력을 위한 것이다. 맑은 머리는 자연의 행방을 안다. 자연을 이해하고 삶의 근원을 재건하십시오. 때가 되면 오습이 없어지고, 음내가 사라지고, 무상의 경지와 극도의 시장으로 올라가고, 물과 불은 풍재에 미치지 못하고, 따라서 이름은 초음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깨끗하고 밝은 종교, 대, 대, 정학은 세상을 통해 해를 끼치지 않을 수 있다. 요점은 그들의 마음을 속이지 말고 목숨을 잃지 않는 것이다. 이를 진정한 충효라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미리 섬기고, 충직하고 정직하며, 천하 최고의 좋은 사람이 되고, 하늘을 떳떳하게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마음을 따지지 않는다. 회의의 어려움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이성적이어야 하고, 황소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처럼 이치에 맞게 가르쳐야 하며, 차근차근 천심 위에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기가 하고 싶은 일만 하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충효를 마음에 새기면, 사람은 모르고, 하늘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한 "경명 충효전서" 는 "성실" 을 다시 한 번 논술했다.
모든 진심은 충성스럽지 않고, 불경은 효도가 아니다. 선비는 충효를 표할 수 있고, 정성을 길의 입구로 삼고, 주먹에 복종한다. 일단 때가 되면, 사람은 청정하고, 천리가 조화를 이루고, 정신이 찬란하고, 묘기를 품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그들은 하늘과 땅을 합칠 수 있고, 신선을 알지만, 그 이유를 모른다.
옛 사람들은 충신 효자 () 에 충성했지만, 성실하고 성실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근대 법을 고치는 사람은 종종 감동을 위해 법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글자를 태워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왕왕 해서는 안 된다. 개웨이드는 하늘을 옮겼는데, 먼 훗날이 없다. 오늘날, 이번 대교육 여행에서 독서인은 평일에 천도에 대한 무지가 아니라 질식할 수 있는 욕망을 벌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천도를 원하면 그들의 생각을 높일 수 있다.
비교를 통해 조가 전수한' 천심',' 크성' 이라는 말이 실제로' 청명 충효전집' 의' 천심',' 크성' 이라는 말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천심표' 에서' 매일 하는 일은 책에 있다' 는 형식도 정명도가 선전하는' 공적' 과 비슷하다. 그러나,' 유연연' 에서 조의' 청호' 이론은 어디서 왔는가? 장우초' 조원양전' 과 상술한 기록은 설명하지 않는다. 청강희년, 남창 청운보 풍경명소구 주와 주점악이 편찬한' 순명교지' 에서 말했다.
(조) 증실인으로부터 그는 충효도 삼교의 계몽을 받았고, 둘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특별히 정정하여 상세히 참고하겠습니다. 사람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 의학 연구에 관해서는 처방전에 관한 이론이 많이 있는데, 이를테면 세상에 유행하는 원양법문과 같이 현학에 큰 기여를 한다. 오래오래 맑고 밝을 수는 없지만, 오늘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정말 실물에 의지해야 한다. 그래서 그것을 가르치고, 후계자로 존경하는 것은 청인이다.
여기서 소위' 증실물' 이라고 부르는 것은 분명히 위에서 언급한' 교미법' 이 정말' 일찍이 아침 밖' 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각종 서적에 따르면 아침 삔은 황순신, 웅도혜, 펭 이후 파이 대사로' 계폭' 으로 불리며' 상청삼공 오뢰 면접관 위청대사' 로 불린다. 위에서 언급한 조를위한' 자산효관북' 도 "(조) 사단은 군 중 유명 인사인 증신하로부터 그 유산을 보충하여 그 목적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솜씨가 크게 드러났다. " 또 원구양현' 동원정비' 를 시험해 계폭의 초청으로 쓴 바 있다. 짱 () 는 일찍이 "용감하게 풍속을 이탈하고, 체기 (), 혼원 비장 (), 범천 (), 크고 고상하고, 여러 가지 복보 ()" 를 가지고 있었지만, 정명도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허진군의' 행궁' 은 조의' 자양 미래관' 으로, 조재소요산 (서산) 은 정명도계, 남창청운보 풍경명소구 주 등은 정명도파,' 순명교지' 에 설명된 조법맥의 전승은 부정확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청말에 출간된' 소요산 만수궁지' 는' 경명교록' 에서 조일진이' 충효가 증실인' 이라는 말을 부정하고 모호하게 말했다.
(조) 진군부터 그는 명대 충효도와 청대 초뢰 교육을 받았다. 둘 사이에 차이가 있으니 수정을 참고하세요. 장광제를 따라 공부한 뒤' 장춘추 (초지) 북송전' 을 받았다. 선생님은 남방 실물의 순진무구한 (옥두꺼비) 에게 경전을 취하셨다. 의료 기술, 특히 연구에 관해서는 ... 그래서 순수 학자는 후계자로 존경합니다.
소요산 만수궁지' 는' 청정충효의 길' 과' 청정미령' 을 모호하게' 진군으로부터 받는 것' 이라고 부른다 사실, 조는 자신의 저서에서 자신의 순수하고 명확한 이론적 연원을 분명히 밝혀냈다. 예를 들면 그의' 제설' 시와 같다.
수창현백철현옹은 한때 성경의 선생님으로 칭화개태우로 돌아가 내 젖을 질렸다. 그 후, 나는 이사부를 방문하러 갔고, 민들레의 야사에 대해 들었고, 용사명 직리에 주둔한 김조소에게 먼저 상황을 알게 되었다. 조용히 물었다: "만법이 어디로 돌아가는가? 클릭합니다 야사는 송곳니가 자리에 앉았을 때, 천둥이 세차게 유행했다. 나는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미풍이 구름층을 지나 윤곽이 이렇게 넓어서 나는 매달 보았지만,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로써' 조원양전' 에서 조출사에 관한 기록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조시의 마지막 대사인 포외씨, 즉 조원양전에서 이른바' (리) 선의가 추천하는 선생님',' 스승은 김조소현에서', 다른 한편으로는' 용사명과 함께 남아서 철이 들었다' 는 점이다. 이른바' 황금조사' 는 앞서 언급한 김엽사나 김봉두, 본명 지양, 전진북종도사 이열계의 제자로 원대의 유명한 내단 대사다. 이른바' 용사' 는 바로 경 밍따오' 용사서' 이다. 예를 들어, "경명 충효전서" 는 "당초 태사 허진군은 서산 진녕 () 세 때 성선 () 이었다.' 우선 () 이 죽은 후 오릉 () 내 제자가 되었다 조의 \ "집학시 \" 에서 볼 수 있듯이, 풍은 한편으로는 전진도를 배웠고, 다른 한편으로는 청정한 깨달음의 도론을 선포했다. 풍가의 이런 특징도 그것을 추천하는 것에도 나타난다. 예를 들어, 원앙자 프랑스어는 조가 "상" 에서 왔다고 말했고, "약을 만들었다" 며, 여태껏 "황송함" 을 했다고 말했다. 조씨는 일기에' 논심표' 에 관한 비문을 가지고 있다.
여샤오가 물었을 때, 그는 처음에 일기를 한 권 받아서, 매일 그가 말하고 만날 의도가 있다면, 그는 그것을 일기에 쓸 것이다. 쓸 수 없으면 할 수 없다. 하면 하고, 득실을 구하지 않으면 반드시 책이어야 한다. 이치에 맞는 것은 천심과 일치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천심을 속이는 것이다. 아니면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해도 우습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실수이니 용서할 수 있다. 등을 알고 참는 것은 큰 죄이며, 실로 허망하다. 심지어 억울한 허위 사건을 감출 일이 없다고 거짓말까지 해서 책을 내지 않는 것은 모두 심각한 범죄다. 우리 스승의 뜻을 덮으면 인심이 곧 천심이고, 마음을 속이는 것은 곧 하늘을 속이는 것이다. 그러므로 "천심" 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경찰은 "천심은 내 마음과 같고, 내 마음을 속이면 화공은 무지하다" 고 말했다. 펜을 들면 맹렬하게 저장해야 하고, 신선암실은 서로 맞지 않는다. " 오늘의 동도는 한 덩어리가 되지 않기로 결심하고, 인연도 없고, 입도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일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사실을 용서하고, 오히려 Xi 에 지친 뜻을 피하고 자각하지 않거나, 하지 않거나, 하지 않거나, 특히 선택할 때, 특히 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여음은 그의 아버지와 선생님이 가르친' 천심' 이론에 근거하여 지불 지시로 바뀌었다.
이 일기의 비문을 자세히 읽으면 이른바 일기의 내용과 형식을 알 수 있는데, 사실 상술한' 천심표' 와 같다. 즉, 조 () 가 이존사 () 로부터 얻은' 천심' 은 그가 나중에 유연연 () 에게 수여한 것이다. 이에 따라 조의' 순명' 은 (이전, 이연) 과 추천한' 박풍의외사' 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책 에 관해서는, 조 리 의 \ "학습 \" (\ "간주 현 \") 또는 \ "보라색 순진한 사람 남파 학교 \" (\ "소요산 장생전 전기 \") 에서 배웠고, \ "펭 (야사) 도 예 \" 라고 말했다
요컨대, 조 관련 각종 자료에 대한 고찰과 분석을 통해, 우리는 그가 경 밍따오 () 에 의해' 시 ()' 로 존경받았음을 알 수 있으며, 계승설은 실제로' 경명교지 ()' 에서 소위 증계폭 () 이 아니라' 경명교지 ()' 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명교의 기록에 따르면 조의 경명학설은 증계관에서 비롯됐고, 심지어 조까지' 경양전' 이라고 부르며 그 스승을' 경양공사전' 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상 잘못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