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 애니메이션 회사, 만화회사, 방송국, 광고 제작사, 비디오 제작사 등 애니메이션 게임 관련 업계 기관에서도 일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 중대형 기업 사업 단위는 뉴미디어 관련 기술 업무를 담당한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조양산업이다. 인터넷과 IT 에 의지하여 점차 미래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창의적 산업을 이끌어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초석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이미 창조산업을 우선 발전 목표로 꼽았으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국민경제의 중요한 지주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발전 전망은 매우 넓고 인재의 격차가 크다. 훌륭한 이중사형 디지털 미디어 졸업생이라면 거시적인 시각뿐만 아니라 기술 동향과 예술적 효과도 파악할 수 있고, 창의적인 기획에서 프로세스 관리에 이르기까지 좋은 직장을 찾지 못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확장 데이터
발전 상황
최근 20 년 동안 중국 디지털 미디어 예술의 교육과 발전을 살펴보면, 중국의 디지털 미디어 예술은 국제 수준에 비해 여전히 시작과 발전 단계에 있지만, 지난 20 년간의 디지털 미디어 예술 보급과 교육을 거쳐 중국 시민들이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인지능력이 보편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참여에 대한 관심과 열정도 커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많은 예술가, 디자이너,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컴퓨터 예술 애호가들이 고품질의 디지털 미디어 예술 작품을 연구하고 창작하기 시작했는데, 디지털 미디어 예술이 영화, 텔레비전, 전시, 광고, 포장 등 점점 더 많은 산업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과학과 예술 분야를 뛰어넘을 수 있는 양서류 인재들은 점차 업계와 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