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현재 사랑 많은 영어 교재의 수업 활동 부분에는 많은 찬송가, 리듬이 밝고 명랑하며,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하며,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교실에 산재 된 찬송가를 읽으면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교사는 실제 교육의 난점과 결합해 동요를 만들어 학생들이 소리내어 읽을 수 있게 하고, 무미건조한 언어 지식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교인판 교재 7 (아래) 7 번 단원 춤을 출 줄 아세요? 당신이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신은 이런 성가를 편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네, 할 수 있어요.
발레를 할 줄 아세요? 아니요, 저는 할 수 없습니다. 수영을 할 줄 아세요? 네, 할 수 있어요. 나는 디스코를 출 줄 안다.
학생들이 읽는 동안 리듬을 연주하게하십시오.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은 본 수업의 중점 문장형과 어구를 빠르게 기억할 수 있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동시에 읊조리는 내용은 이 단원의 중점 학습 내용과 일치하여 다음 교육 활동을 위한 길을 닦는다.
2. 게임 시나리오
미국 교육자 듀이는 아이들이 정상적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게임이 수업에서 명확한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고 토론한 적이 있다. 수업 시간에 게임 활동을 끼우면 무미건조하고 기계적인 학습 활동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초등학교 영어 교육 활동에서 들은 수업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를 들어, 실험 초등학교의 진원 선생님은 방향 단어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를 가르치면서 게임을 디자인하여 코를 얼굴에 박았다. 선생님은 칠판에 코가 없는 얼굴을 그린 다음 한 학생을 칠판 앞으로 데리고 가서 천으로 눈을 가리고 코를 칠판의 해당 위치에 붙이게 했다. 무대 아래 학우들은 이 네 글자로 그에게 어떻게 하는지 일깨워 줄 수 있다. "위, 위 ... 아래, 아래 ..." 기수 위치가 바뀌면서 학생들은 지시를 조정하고, 모두의 합심하여 마침내 기수의 정확한 위치를 찾았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위, 아래, 오른쪽, 왼쪽이라는 네 단어를 장악할 뿐만 아니라, 이 단어들로도 교류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성관초등학교에서 온 임영 선생이다. 그녀는 교실에서' 폴리 ACTS' 라는 게임으로 동사구를 복습한다. 한 학생이 연단에 올라 폴리의 머리 장식을 달고 미리 준비한 작은 종이 조각을 꺼내어 폴리가 제비를 뽑아 종이 조각에 지정된 동작을 수행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폴리가 그림을 그릴 때: 의자/창문 근처에 서 있다. 이 책을 읽다. 음악을 듣다. 등등. , 짝꿍이나 반 전체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문답 연습을 한다: A: 폴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의자에 있다. ○창문 가까이에 있다. 폴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는 책을 읽고 있다. ○음악을 듣다.
학생들의 흥미가 동원되어 그들은 매우 활발하다. 그들은 손을 들어 이 게임을 요구하자 교실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게임 활동을 통해 우리는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회화 공연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도 키웠다. 이것들은 초등학교 영어 수업이다.
멋진 교실 게임은 중학교 영어 교실 수업에 좋은 깨우침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과거에서 이 내용을 가르칠 때도 비슷한 게임을 설계할 수 있다: 준비 10 카드, "나는 그때 어떤 일을 하고 있었다" 고 적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각 카드에는 교실 청소, 자전거 타기, 요리 등 모든 카드에 동작이 있습니다. 학생 한 명을 앞에서 추첨하고 동작을 하게 하다. 다른 학생들은 추측하고 물었다. "너 지금 하고 있어 ...?" 만약 옳다면, 배우는 "네, 하고 있어요." 라고 대답해야 합니다. 만약 틀렸다면, "아니, 난 안 했어 ..." 라고 대답했다. "정확한 학생에게 대답하면 추가 점수를 받고 다음 액션 공연에서 상을 받을 것이다. 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과거를 더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사고를 자극해 학생들의 흥미롭고 실감나는 액션 공연에서 수업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다.
3. 막대 그림 상황
약획은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유머러스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막대 획은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교실의 모든 부분에 적용된다. 학생들이 단어를 외울 때 간단한 획을 그리게 하면, 무미건조한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그림을 보고 단어를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생들이 대화를 연습할 때 막대 그림을 그리게 하다. 예를 들어, 교통 수단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선생님은 비행기, 기차, 자전거, 배 등을 그릴 수 있다. 칠판에 문자를 그립니다. 인물과 교통방식을 연결시켜 한 학생이 지적해 묻게 하다. 그는 어떻게 가느냐 ...? 또 다른 학생은 그가 자전거를 타고 간다고 대답했다 ... 다른 사람들이 교통방식을 교환하고 연습을 반복한다. 이 생생한 이미지는 대화 교육을 간단하고 쉽게 만듭니다. 간단하고 명료한 화면이 학생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학생들은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그림이 무엇인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데 집중한다.
4. 그림 상황
새로운 수업은 교재의 개발을 강조하고, 교사들에게 창조할 공간을 남기고, 학생들에게 창조할 공간을 남겨준다. 평소 선생님은 학생들을 동원해 인터넷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거나 각종 사진을 수집, 재단하고, 분류해 인물, 건축, 동물, 식물, 풍경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행사에서 학생들을 그룹화하고, 각 그룹마다 가방에서 무작위로 사진 한 장을 추출한다. 그리고 그린 그림에 따라 그룹 토론을 하고 이야기를 엮는다. 각 그룹마다 학생 한 명을 선택해서 무대에 올라 받아쓰기를 한다. 자애판 교재 7 의 Unit 1 Unit 2 의 교육 내용은 이름 아는 것에서부터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전화번호부터 사람의 외모 묘사에 이르기까지 인사와 소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 선생님 중 한 명은 수업 전에 관련 사진을 수집하고,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자신의 말로 사진 속 인물을 묘사할 수 있도록 하는 시도를 했다. 학생들이 선택한 인물은 야오밍, 재키 찬, 오바마, 우유림, 양웨이, 펠프스 등이다. 학생들은 오바마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의 아버지는 아프리카 출신이다. 그의 어머니는 미국 출신이다. 그는 흑인이다. 그는 큰 입과 하얀 이빨을 가지고 있다. 그는 멋지다. 그는 대단하다. 야오밍 하면 남자아이들은 의론이 분분했다: 그는 중국 농구선수이다. 그는 키가 크고 건장하며 긴 팔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작은 눈과 큰 코를 가지고 있다. 그는 집에서 농구를 한다. 그의 전화번호는 1 1 입니다. 나는 그를 매우 좋아한다. 이 간단한 문장들은 이미 교과서를 완전히 뛰어넘었다. 학생들의 표현에는 아직 미비한 부분이 있지만, 그들의 강한 표현욕은 그들로 하여금 자신감을 갖게 하고, 학습의 즐거움에 빠져들게 하여, 그들의 듣기 능력을 단련시켰다.
5. 성능 상태
대화 교육 과정에서 우리 선생님은 반 전체 읽기, 그룹 읽기 또는 역할 낭독을 통해 대화를 연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만약 학생이 원문을 바탕으로 생활실제를 결합시켜 새로운 내용을 만들어 공연할 수 있다면,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필자는 7 중 개학주에 참가할 때 길을 묻는 내용을 들었다. 중학생들이 나를 감탄하게 하는 공연이 있었다. 길을 묻는 상황을 공연할 때, 어떤 학우들은 책상을 7 ~ 8 회전으로 늘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팔구 거리, 병원, 우체국, 상점, 버스 정류장 등 다양한 표지판을 달았다. , 그리고 몇 명의' 경찰' 을 사거리에서' 당직' 하여 행인을 안내했다. 어떤 학생들은 심지어 자기 마을의 거리 지형도를 그리고, 생활에 가까운 상황을 연출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은 자신이 언어를 배우고 있다는 것을 잊고 앞다투어 입을 열고, 진정으로' 학습용, 중학교' 를 해냈고, 언어의 교제 기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6. 시청각 매체를 사용하여 상황 조성
교육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청각 매체는 슬라이드 쇼, 프로젝션, 녹음, 비디오, 컴퓨터, 언어 실험실 등입니다. 이러한 시청각 매체의 개입은 영어 교실 수업에 언어 환경을 조성하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수동적인 정보 수신자에서 언어 교제의 적극적인 참여자로 전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랑 교과서 제 8 판, Unit 3 우리의 사랑 주제 2 얼마나 달콤한 음악인가! B 절은 주로 음악의 분류를 소개하고, 악기, 밴드, 가수를 소개한다. 교과서의 추상적인 내용만으로는 클래식 음악, 팝 음악, 민간 음악을 구분할 수 없다. 한 선생님이 이 부분을 가르치면서 인터넷에서 쑹주잉, 텅거얼 가수, 주걸륜, 비틀즈, 베토벤, 모차르트의 사진을 다운받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대표 음악을 방송했다. 학생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보고, 그들이 잘 아는 음악을 듣고, 교실은 갑자기 기쁨으로 가득 찼다. 그들은 앞다퉈 영어로 표현하고, 무의식적으로 문장 단서를 정리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표를 완성했다.
음악은 인물 유형 (대표 인물) 을 나타냅니다
클래식 음악 맥주, 모차르트 심각
팝 음악 주걸륜, 채의림, 임준걸 서둘러 민간 음악을 오가다
군웅, 쑹주잉, 텅거얼
간단하지만 특별하다
또 다른 예는 선생님이 문장형' There be' 를 가르칠 때 슬라이드와 프로젝션 미디어를 사용하여 가르침을 보조한다는 것이다. 음악과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화면에는 산과 물, 산이 있는 집, 물 위의 배, 나무 아래 있는 사람, 하늘을 나는 새가 한 폭의 화면이 나타났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There be' 문장형으로 문장을 만들고, be 의 단복수 변화를 유도하여 화면에 표시하게 한다. 교사는 용도에 맞게 계발, 귀납과 해설을 하고, Be 의 변화 법칙을 밝히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지도와 소리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학생들이 언어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아울러 슬라이드를 이용해 상황을 만들 때 덧셈과 뺄셈과 커버법을 이용해 교육 내용을 하나씩 선보이며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가려진 화면의 욕망을 느끼며, 전시된 내용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는 움직이는 슬라이드로 사물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과정으로, 학생들이 현실의 표상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상상하도록 유도한 다음 표현한다.
둘째, 경쟁 활동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학습 효율을 높이다.
"경쟁은 사기를 북돋우고 성적을 쟁취하는 수단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경기 과정에서 학생들의 성취 동기는 더욱 강하고, 학습 흥미와 어려움을 극복하는 끈기가 향상되었으며, 경기 상황에서 학습과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되었다. "(장지광, 1984) 교실에 경쟁 메커니즘을 도입하면 학생들의 학습 정서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경쟁의식과 혁신의식을 키우고, 활발한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우리는 반을 남녀 두 그룹이나 몇 그룹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각 팀의 선수들의 지식 구조, 학습 기초, 수업 습관, 능력 수준은 비슷해야 각 학생이 이길 수 있다. 경쟁 문제는 필수 시험 문제와 경쟁 문제로 나뉘며, 각 수업의 중난점은 반복적으로 리허설해야 한다. 예를 들어, 현재 진행 중인 교육은 카드를 먼저 보고 대답하는 것을 설계할 수 있다. 약 20 장의 카드를 준비하고, 그 위에 다른 동사 (각 규칙마다 관련됨) 를 적고, 학생들을 두 그룹 (붉은 사과팀과 청사과조) 으로 나누고, 각 그룹에는 10 개의 사과가 있어 학생들이 가장 빠른 속도로 이 단어의 ing 형식이 무엇인지,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점수를 매길 때마다 상대방의 사과를 먹을 수 있고, 사과를 많이 먹는 그 그룹은 졌다. 게임이 끝나면 규칙을 함께 요약하고 PPT 에 아래 요약 테이블을 표시하여 학생들이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