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건축음향학이 국내외 극장의 역사적 배경 아래 발전한 것을 소개하고 있다.
극장 콘서트 홀의 건축 음향
1 고대 극장
음향 환경은 고대 공연 형식의 진화와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아니오" 를 나타냅니다
유럽의 원주민 음악은 대부분 넓은 장소에서 연주되며, 텅 빈 음장 조건은 그들에게 명절을 채택할 것을 요구한다.
강력한 악기와 기술로 관중을 감염시키다. 유럽 고전 음악은 유유히 완화되고,
극장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중국 고대의 공연은 대부분 지면에 있었다.
무대에는 많은 지붕과 뒷벽이 있는데, 환경은 실외 개방과 실내 폐쇄 사이에 있다.
이것은 중국 전통 희곡의 리듬감을 만들어 냈고, 아프리카와 유럽 사이에도 있었다. 고대 연기자
음량, 음준, 리듬은 공연장의 음향적 특징에 부합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관객은 소리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 다음에는 보이지 않게 관중의 감정을 정복한다. 장기적인 실천에서,
고대인들은 조류에 순응하여 공연장과 일치하는 다양한 말하기, 노래, 연주 방식을 창조했다.
로마 원형 극장
에피다우로스의 극장은 기원전 200 년에 지어졌다.
300 년 전 고대 그리스는 고대 로마인의 개조를 거쳐 관객이 17000 명에 이를 수 있었다.
스페인의 메리다 원형 극장은 기원전 25 년에 건설되었다.
2000 년에는 3000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고대에는 확대기가 없었고, 건축자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크게 상승했다.
반원은 관객을 가능한 한 무대에 가깝게 하고, 청음 효과를 높이고, 무대 위쪽과
양쪽의 건축 벽은 관중에게 소리를 반사하고, 배우들도 과장된 가면을 사용한다.
소리를 모아 나팔처럼 전파하다. 에피다우로스 극장의 마지막 줄에 앉았습니다.
무대 위의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다. 이렇게 큰 극장은 안 된다.
2000 여 년 전, 심지어 오늘날에도 디자인도 같은 우수한 건축 음향 효과에 도달했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1.2 유럽 고대 극장
고대 유럽에는 주로 공연, 집회, 종교 활동에 사용되는 많은 극장이 건설되었다.
건축석재가 실내에서 반사가 강하기 때문에, 이 공연장소들은 왕왕 긴 반향을 가지고 있다.
Epi Darus 원형 극장 () 메리다 원형 극장 (사진: 항연)
항연
칭화대 건축음학 박사, 현재 칭화대 건축학원 건축물리학 연구소 주임, 부교수입니다. 장기간 청당 음질에 종사하며,
소음 제어, 음향 실험 검사, 컴퓨터 시뮬레이션 등의 과학 연구 작업. 최근 몇 년 동안 저는 음향 공학 설계 및 실험 연구 프로젝트에 주로 참여했습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2008 년 베이징올림픽관 (국가수영센터, 노산자전거관, 국가체육관 등). ), 낙양 스포츠 센터,
대경 문화센터, 푸젠 극장, 낙양극장, 강서대극장, 베이징남역, 광저우 신역, 서기동송금단 저수지.
가스 저장고 소음 제어 등.
건축 음향 설계 가이드 (미국) 번역을 주관하고' 홀 반향 시간 측정 및 홀 음질 비율 규범' 을 개정한다.
모델 측정 규범' 등 국가 표준은' 펄스 응답 적분법 측정 반향시간' 등 여러 편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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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는 잘 들리지 않지만, 재생할 때는 음질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그 당시 작곡가들은
가능한 긴 반향 효과에 적응하다. 바흐의 오르간 음악 (18 세기 전반기) 은 전문적이다.
독일 라이프치히에 있는 토마스 교회에 썼습니다. 하이델과 함께
모차르트와 베토벤 (1600 ~ 1820) 을 대표하는 바로크 음악과 클래식 음악,
프랑스 리옹 시청 등 귀족 댄스홀을 위해 특별히 쓴 것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시와 연극이 번영하였다. 셰익스피어의 연극처럼,
많은 대화와 고백은 관객들이 잘 들을 수 있도록 극장의 반향을 낮춰 보호해야 한다.
언어의 명료성을 증명하다. 런던 유니버설 극장과
이탈리아 팔마의 파르나세 극장이 전부다
셰익스피어 연극 공연장의 유명한 장소는 1599, 후자는 1 300 입니다.
링좌 중앙역 500 개,1618,2500 개.
파르나세 극장의 측벽에는 많은 구멍이 있고 셰익스피어의 원형 극장에는 천장이 없습니다.
이러한 개구부는 흡음 역할을 하여 소리 반사의 강도를 낮추고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음향 효과. 이 극장들이 음향 방면에서 특별한 고려를 했다는 증거는 없다.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았을 수도 있고, 잘 들리지 않거나 효과가 좋지 않은 극장들이 이미 있을 수도 있다.
역사가 도태되었다.
1.3 고대 중국 무대
중국 고대 실내 공연은 왕공귀족을 위해 많이 공연하여 관중이 적고 거리가 가깝다.
건축음향학 문제는 두드러지지 않는다. 당 5 대 명화' 한희재야잔치도' 가 그렇다.
중국 고대에는 많은 무대가 있었는데, 대부분 평평하여 관중들이 서서 보았다.
오가며 자유로워져서 채팅을 할 수 있고, 그동안 장사꾼들도 장사를 할 수 있다. 이런
무대의 시청각 조건은 매우 거칠다. 원대 산서익성 조택사 연극대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극대이다.
대만, 그리고 청나라, 이화원의 덕과 원대극장 건물은 자희태후의 전속이다.
과장파의 사치는 혀를 내두르게 하고, 음향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 어떤 단계는
낮은 공간은 공연의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열린 통에 배치되었지만, 연구표는
명청 시대에는 항아리를 설치하는 것이 건축 음향학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 목적은 물을 저장해 불을 끄는 것일 수 있다.
음향 효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단지 소문일 뿐이다.
서양 현대 연극
서양에서는 건축 음향학의 연구가 무에서 유까지, 어려서부터 대형까지. 소리
비록 그 자체가 물리적 문제이지만, 건축 음향 연구의 목표는 어떻게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지를 해결하는 것이다.
소리가 더욱 아름답고,' 사람 중심' 이라는 이념이 극장 건축 음향학의 발전을 만들었다.
최근 100 년 동안 서방은 대량의 극장을 건설하여 건축 음향학 이론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시중드는 역할은 다른 한편으로는 극장 건축 형식의 진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2. 1 19 세기-음질은 운에 달려 있다
19 세기에 사람들은 건축 음향학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고, 많은 극장의 음향 효과는 결코 좋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