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송대 시인과 단어 문화의 발전을 이해하다. 나는 개봉한 6 학년 초등학생이다.

송대 시인과 단어 문화의 발전을 이해하다. 나는 개봉한 6 학년 초등학생이다.

송대의 고금시가 전반적으로 당시보다 못하다면 송대의 또 다른 시 장르인 단어는 성취가 뛰어나 빛을 발한다.

단어는 당대의 민간에서 유래하여' 곡사' 라고 불린다. 나중에 문인에 의해 받아들여져 서정시체로 바뀌었다. 5 대 이후 이런 시 장르는 점차 성숙해졌다. 만당 5 대 중 가장 유명한 시인은 문, 웨이장, 지, 이연이다. 송대의 대발전에 이르러 명가가 배출되는 것은 큰 경이로움이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장희안, 류영, 안수, 구양수, 안, 수시, 진관, 황정견, 하주, 주방연, 이청조, 주돈유, 장, 신 기권, 진량, 강원 등 많다 절친한 친구 당규장은 송대 전체의 노래를 편집했고 1000 여 명의 작가의 거의 2 만 곡의 작품이 있다. 구체적인 작품을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단어의 격법 특징을 간단히 이해합시다.

단어에는' 석유',' 악부',' 진곡' 등 다른 이름도 있다. 그것은 율시의 한 문체로, 문장이 고르지 않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긴 단문' 이라고도 불린다. 습관적으로 단어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58 자 이하의 이름은 소령, 59 ~ 90 자의 이름은 중조, 9 1 자 이상은 용조라고 합니다. 분할되지 않은 것은 단음이라고 하고,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것은 이중음이라고 하고, 세 단락으로 나누어진 것은 삼음이라고 하며, 네 단락으로 나누어진 것은 사음이라고 한다. 후자의 두 가지는 드물다. 모든 단어에는 꿈, 양주, 목련이 느리고, 하심랑 등과 같은 자체 카드가 있다. 원래 한 곡의 이름이었는데, 나중에 이 단어가 음악에서 벗어났을 때, 이 카드들은 가사만 있는 형식이 되었다. 형식에 따라 저자는 어떤 내용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어패는 제목이 아니며 내용과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단어에는 나름대로의 격법 요구 사항이 있다. 유명한 시인 Li Yu 의 "강남 메모리" 를 살펴 보겠습니다.

얼마나 미워, 어젯밤의 꿈속에서. 마치 과거에 정원에서 수영을 했던 것처럼, 자동차는 마치 말처럼 용의 흐르는 물과 같다.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이우가 송나라에 항복한 후, 포로가 되어 그해 제왕의 생활을 회상하며 그리움과 안타까움으로 가득 찬 시를 썼다. 전어는 5 구 27 자 삼운 (중국어, 용, 바람) 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면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단어의 운율 요구는 현대시 (19 운율) 보다 넓지만 평평한 요구는 엄격하다. 대구는 문자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청대' 진정사보' 등의 책 통계에 따르면 경구는 800 여 종 (즉 형식 800 여 종) 으로 100 종밖에 사용되지 않는다.

우리는 송나라가 북송 (960- 1 127) 과 남송 (1 1279) 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단계에서 민족의 상황은 매우 다르며, 단어의 창작에도 다른 풍격을 드러낸다. 다음은 두 시기의 송대 시인과 그 작품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1 북송어

북송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경제가 급속히 발전한 후, 특히 상공업은 도시가 보편적으로 번영하였다. Ci 의 발생과 발전은 도시 문화 생활의 수요에 적응했다. 단어는 시 장르로 만당 5 대 남녀의 사랑, 한가함과 원한의 분리를 많이 써서 단어의 본모습이라고 생각한다. 북송 초기, 단어는 여전히 이렇다. 화월 등 한가한 정사를 많이 쓴다. Yan Shu 의 "Huan Xisha" 와 같이 아름답게 쓰여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신곡 한 곡과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해가 언제 지나요?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고, 작은 원향길은 혼자 배회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의는 새 단어를 쓰고 술 한 잔을 마셨는데 (자연히 알 수 없는 서글픔이 생긴다), 날씨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파빌리온 누각은 여전하지만 석양은 이미 서쪽으로 지고 또 하루가 지나갔다. 내일 언제 시작하니? 꽃은 신선하고 귀엽지만, 아무도 시들지 않도록 구할 수 없다. 작년과 같은 제비가 날아왔다.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 같다.) 나 혼자 낙화깔로 뒤덮인 길을 왔다갔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꽃을 보고 울면 월상이 되는 것은 구시대 문인 중의 일종의 유행 정서이다. 우울함이나 지루함 때문에, 그들은 늘 이런 시를 써서 외로움을 달래곤 한다. 연의 슈의 시는 그 애절한 감정과 온화한 어조로 가작으로 불린다. 구양수 (원희) 의 또 다른 노래' 생진검사기' 를 읽다.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대보름날. 작년에 시끌벅적한 정월 대보름날, 나는 애인과 달콤한 데이트를 해서 잊을 수 없었다. 올해의 야식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사랑하는 사람이 없어졌을 뿐 (영이별, 이별), 나는 외로움 속에서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여자처럼 보이는' 눈물 젖은 봄셔츠 소매' 는 그녀가 몰래 울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렇게 울기도 힘들고 소리치기도 어렵다. 이 단어는 주가 일부 책에 쓴 것이라고 한다. 작가가 누구든 좋은 말이다. 진실하고 가벼우며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류영은 북송 시대의 영향력 있는 시인이다. 그는 벼슬이 되어 실의에 빠져 고어의 창녀와 섞여 퇴폐적인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다. 류영은 평생 단어의 창작에 힘쓰고, 글쓰기에 능하다. 그는' 장조' 라는 단어를 발전시켰고, 언어는 통속적이고, 아속적이며, 모두 감상하며, 많은 환영을 받았다. 그의 대표작' 임옥릉' 과' 왕' 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친숙하다. 우리는 그의 바생 간주에 감사드립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y-비, 강에는 비 온 뒤 씻은 가을 풍경이 유난히 청량하다. 쓸쓸한 서리바람이 한바탕 세게 불고, 산하의 강물이 쓸쓸하고, 석양의 빛이 고층 빌딩에 비치고 있다. 곳곳에 붉은 꽃들이 시들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이 점차 사라진다. 창장강수만이 어이가 없어 동쪽으로 흐른다.

마음이 없으면 먼 곳을 오르고, 먼 집을 멀리 바라보며, 집에 돌아가려는 욕망은 모이기 어렵다. 이 세월의 행방을 탄식하는데, 왜 낯선 땅에 오래 머물러야 하는가? 미녀 메이크업을 보고 싶은데 하늘을 몇 번 놓치면 집으로 가는 길을 알 수 있어요. 나를 다투고, 마른 곳에 기대어, 나는 걱정이다!

이 단어는 벼슬길을 뛰어다니며 떠돌아다니며 고향 친척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한 차례의 큰비가 강과 강 사이의 하늘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가을경치가 씻은 듯이 맑았다. 가을바람이 잠시 빡빡한 것 같은데, 산과 강은 차갑고 우울하고, 석양의 잔광은 건물의 머리를 비추고, 더욱 서글프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꽃이 피고 잎이 온 땅에 떨어지니 만물이 수렴한다. 장강 물은 더 이상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지 않고 묵묵히 동쪽으로 흐른다. 지금 이 순간 시인은 결코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기를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의 고향은 만리이고, 멀고 멀기 때문에, 그의 향수의 정은 억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자문해 보십시오: 1 년 동안 방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 아내 (미녀) 가 위층에서 화장을 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제가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평선에서 오는 배를 여러 번 잘못 알고 실망한 적이 있다. 그녀는 내가 지금 난간에 기대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내가 이렇게 그녀를 걱정하니? 당신 자신의 생각을 당신 아내의 생각과 비교하는 것은 현명합니다. 정감 있게 풍경을 쓰고, 글자경 전체를 융합하고, 걸음걸이를 하고, 언어가 유창하여, 정말 얻을 수 없는 좋은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 사람들은 송사를 완약파와 호방파로 나누었다. 초기의 단어는 내용이 단조롭고 섬세하며, 의경이 완곡하며, 완곡한 언약에 속한다. 수시가 사단에 오른 후, 어풍이 변했다. 그는 박채장으로서 단어의 경지를 넓히고, 고대 인물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포옹을 표현하고, 전원풍경을 묘사하며, 호방파의 선구자가 되었다.

그의 노래 \ "임강선자 \" (밤 귀고 임고) 를 읽자.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집에서 천둥이 쳤다.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나는 언제 캠프를 잊을 것인가?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스시 1079 년 시 쓰기로 유죄 판결을 받아 송신종 조용에게 황주 (오늘 호북 황강현) 로 강등됐다. 늘 동파를 유람하기 때문에, "동파거사" 를 불렀다. 이 단어는 황주 사람들이 쓴 것이다. 동포와 친구들은 밤에 술에 취해 숙소로 돌아오니 제 3 의 밤인 것 같다고 했다. 작은 하인은 이미 깊은 잠에 빠져 코고는 소리가 천둥처럼 들리고, 문을 쾅쾅 두드려도 그를 깨울 수 없었다. 수시는 지팡이를 짚고 장강 방향에서 들려오는 파도 소리를 들을 수밖에 없었다. 이때, 그는 관직의 반명의 인생 경험을 떠올렸고, 그의 감감은 저절로 생겨났다.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없다는 것은 종종 아쉬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언제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 밤은 이미 깊고, 바람은 여전하며, 연못의 물은 잔잔한 물결이 없다. 이 침묵 속에서, 그의 머릿속에는 또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작은 배를 타고 이 시끄러운 세상에서 벗어나 바다에서 자유자재로 여생을 보내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수시는 이 시를 다 쓴 후 친구와 함께 몇 번 노래를 부르고 각자 집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다음 날 황주에서, 수시가 관복을 강변에 걸어 놓고 밤에 배를 타고 도망쳤다고 한다. 서준우 현령은 자신의 주내에서 황제의 강직된 죄인을 잃어버렸다는 소식을 듣고 밥을 먹을 수 없어 크게 충격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스시의 숙소에 가서 시소가 방에서 큰 소리로 코를 골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소동파와 이백은 같은 곳이 있는데, 그것은 두 사람 모두 강한 낭만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수 단어의' 추석' 이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다.

하늘에서 멀리 바라보니 만리운의 흔적이 없다. 계수나무 꽃이 흩날리고, 햇빛이 가을과 서늘한 날을 비춘다. 옥우존루, 왕래는 루안, 사람은 서늘한 나라에 있다. 산천은 그림과 같고, 연기나무는 신을 전한다. 나는 손뼉을 치며 미친 듯이 노래를 부르고,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하여 세 손님이 되었다. 바람 속에서 춤을 추는데, 무슨 밤인지 모르겠다! 나는 바람을 타고 싶지만, 집에 가고 싶다. 그래서 왜 펑을 타지 않는가! 수정궁에서 피리가 날아가고 소리가 크다.

추석 밤에는 구름 한 점 없다. 밝은 달 (계파는 달의 대명사) 이 하늘로 날아가고 은휘가 곳곳에 비춰져 가을 푸른 밤하늘을 추위에 잠기게 한다. 달의 광한궁에서 백의선녀가 부부를 타고 왔다갔다하며 시원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달의 산천은 그림처럼 아름다워서 한눈에 나무가 뚜렷하게 보인다. 나는 술에 취했을 때 손뼉을 치며 목청껏 노래를 부르고, 잔을 들어 밝은 달을 함께 마시도록 초청했다. 내 그림자를 더하면 마침 세 명의 파트너가 되었다. (이백의 시로,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백의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찬바람 이슬 속에서 춤을 추는 이 아름다운 밤은 나로 하여금 모든 것을 잊게 했다. 정말로 바람을 타고 달로 날아가고 싶은데, 장자리 붕새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된다. 맑고 투명한 월궁에 서서 피리를 하나씩 불면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 단어도 수시가 황주를 폄하하면서 쓴 것이다. 처지는 자유롭지 않지만, 그는 소탈하고 소탈하여 아름다운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했다.' 유선은 날면서 명월을 안고 죽는다' ('전적벽부') 는 정신세계에서 자신을 해방시켰다. 이것이 소동포와 그의 시의 매력이 있는 곳이다.

주방언은 북송 시인 중에서 수양이 높고 명성이 커서 그를 연구하는 사람이 많다. 그는 완곡한 언약에 속하여 남녀를 쓰는 것이 비교적 많다. 그의 산수시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미감으로 가득 차 있어 부티크가 적지 않다. 그의 시 중 하나인' 소막커버' 를 읽어 봅시다.

향을 피우고 더위를 식히다. 새가 맑은 소리를 내며 엿보는 처마를 침범하다. 초양엽은 밤새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며, 바람은 한 송이씩 움직인다. 고향이 아주 멀어요. 언제 가요? 나는 오문에 살면서 장안을 장기간 여행한다. 5 월의 어부들은 아직도 서로를 기억합니까? 보트, 부용포에 꿈꾼다.

풍경: 습기를 분산시키는 향 (나무 향신료) 을 태운다. 새들은 맑은 날을 고대하고 있는 것 같고, 여명 때 처마에서 지저귀는 것 같다. 어젯밤의 빗잎은 아침 햇살에 빠르게 건조되었고, 수면의 동그란 연잎들이 벌떡 일어서 아침 바람에 흔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샤간 가사: 고향이 멀어요. 언제 집에 갈 수 있어요? 나는 쑤저우 (오문) 에 살고 있지만, 나는 구경 (북송 수도) 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장안" 은 수도의 대명사이다. 고향의 여파가 나를 기억하니? 나는 5 월에 우리 함께 카누를 타고 연못으로 가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었다. 새, 비, 하, 몇 획으로 여름의 아침 풍경을 그려냈는데, "수면이 맑고, 풍하가 일거수일투족" 이라는 말은 학자 왕국위가 "진짜 부하를 받을 수 있는 사람" 으로 평가했다. 하담은' 일엽편주, 일몽이 부용포에 들어간다' 는 전형적인 기억으로 고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썼다.

이청조는 두 송시대에 살았던 걸출한 여사인이다. 그녀와 남편 조명성 (수재) 은 젊었을 때의 생활이 매우 행복했다. 북송 왕조가 멸망한 후 부부는 남도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이 돌아가셨다. 이청조의 여생은 고통과 지루함 속에서 보냈다. 그녀의 글은 참신하고 통속적이며 독특하다. 나라가 남탈을 당한 후, 단어에 떠돌아다니는 생활의 느낌을 많이 써서, 처량하고 사람을 감동시켰다. 다음은 그녀의 노래 중 하나인' 무릉춘' 이다.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쌍계의 배는 아마도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이다.

늦봄, 미풍에는 더 이상 낙화의 향기 (분향) 를 맡을 수 없고, 모든 꽃이 시들어 버린다. 해가 이미 높아서 일어나서 치장할 마음이 없다. 주변 풍경은 여전하다, 인사대변화 (국파부 사망), 모든 것이 끝났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눈물이 나왔다. 쌍계 (이 절강성 김화) 봄은 아직 아름다워서 보트 타러 가고 싶다고 합니다. 나는 쌍계의 작은 유람선이 나의 가득한 근심을 담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타향에 사는 새로 사별한 재녀는 지루하고 걱정거리가 가득한 그녀의 글에 모두 표현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슬픔은 만질 수 없는 것이지만 시인의 글에는 무게뿐만 아니라 전복도 있다. 얼마나 신기한 상상인가!

2 남송어

소식 () 이 개척한 호방사파 () 는 남송 시대에만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다. 김인에게 강남으로 쫓겨난 문인은 부서진 산하를 보고 나라가 망하는 고통을 겪었다. 그들은 더 이상 현장에 머물거나 달을 사랑할 의도가 없으며, 애국적인 감정을 시에 부어 관대하고 비장한 작품을 많이 썼다. 장 xiaoxiang 의 "6 개국 노래" 는 대표적이다:

기나긴 회하를 바라보니, 차들이 세차게 흐르고, 일마평천이다. 먼지가 어둡고 서리가 짙고 가장자리가 조용하고 어둡다.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가까운 하늘, 비인간적; 우리의 시선에서 현가와 땅도 비린내 난다. 방수 펠트 나라에서는 석양 아래 소와 양이 무리를 지어 지역이 종횡무진하지 않다. 유명한 왕효 사냥을 보고, 불을 타고 명확한 그림을 만들고, 북을 치고 통곡하는 것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화살은 허리에, 칼은 상자, 빈 바퀴벌레는 어떻게 실현될 수 있습니까! 세월을 잃기 쉽고, 마음이 강하고, 나이는 0 이 되고, 신선은 베이징에 있다. 마른 깃털 송곳니 Huaiyuan, 조용하고 조용한, 그리고 세계 긴 연설. 사랑이라면? 원 총리 중원 고인은 늘 남쪽을 바라보며 네온홍명을 바라본다. 행인을 여기까지, 충노로, 눈물을 흘리게 하다.

시인은 화이 하천 기슭에 서서 점령된 중원 방향을 바라보았지만, 변두리의 황량한 광경을 보았다. 날리는 먼지가 공기를 가렸다. 가을바람이 맹렬하게 불고 있다.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남송은 저항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쟁은 가라앉았다.) 시인은 더할 나위 없이 좌절하고 분노했다! 지난 일 (정강 원년, 서기 1 126 년) 을 돌이켜보면, 김병은 위경을 함락시키고 혜제, 진제중원을 데려갔다. 이것은 운명적인 운명이며, 인적 자원은 돌이킬 수 없다. 그래서 공자가 강의한 여러 물과 수라바야 일대의 성지도 여진소와 양의 냄새로 오염되었다. 강 건너편에서 진 사람들은 담요로 텐트를 치고 그들의 숙소가 되었다. 해가 질 무렵, 한 무리의 소와 양이 방목하여 돌아왔고, 곳곳에 군사초소를 배치했다. 밤이 되면, 김병대군 (명장) 이 사냥을 나와 (연병과 시위를 위해), 기병이 불을 들고 들판을 환히 비추고, 호갑과 북소리가 하나가 되어 간담이 서늘해졌다. 상반부는 풍경을 쓰고 하반부는 서정으로 돌아간다. 작가는 갑자기 상자 안의 조각화살과 칼이 원래 적을 죽이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항복 파 의 불순종 때문에, 먼지 로 덮여, 나방 에 의해 먹고,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시간은 헛되이 흘러가고, 보국의 뜻은 거창하고, 1 년이 지났지만, 수도 심경은 여전히 수복할 수 없었다. 항복파는 여전히 소위 유화 정책을 가지고 놀고 있는데, 이것은 사실상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건우방회원' 은' 상서 대우모' 의 전고를 사용했다. 대우는 말을 듣지 않는 모종에게 공격전략을 취해 건지와 깃털로 춤을 추게 해 모종을 무릎을 꿇게 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는 전설인데, 이 전고로 투항파에 대한 신랄한 풍자이다. 이렇게 국경의 모닥불은 이미 꺼졌고, 병사들도 전투를 멈추었다. 동시에, 남송에서 파견된 평화 사자는 머리에 고모 (크라운) 를 쓰고, 캐노피 (캐노피) 가 달린 차를 타고 양국 사이를 뛰어다녔다. 수치스럽지 않아요? 중원 유민이 남방을 이끌고 송나라 황제의 화개 (조모녹색, 깃털로 장식된 화개) 와 의장 (네온, 무지개 같은 의장기) 이 돌아오기를 기대했지만 해마다 허사가 되었다고 한다. 정의감이 있는 대사 (행인) 가 이 광경을 보고 가슴에는 충절의 기운이 가득하고 눈물이 샘솟았다. 이 시는 감정이 충만하고, 세차게 출렁이며,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고 슬프며, 남송시대의 명편이다.

호방 시인 중에서 신 포기의 성과가 가장 높다. 시인 중에서 그는 북송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신 기아 (기원1140-1207), 본명 우안, 가헌입니다. 제남 함락구에서 태어난 그는 어려서부터 할아버지의 문화교육과 애국주의 교육을 받아 고국의 광복과 건설업을 위한 큰 소망을 약속했다. 스물두 살 때 그는 2000 명을 소집하여 항금을 일으켜 강정 지도자의 봉기군에 가입하여 손바닥군 대신을 맡았다. 그는 반역자, 단의라는 스님이다. 그는 50 명의 기병을 데리고 장안국의 5 만명의 병영에 침입했고, 장안국은 강정을 죽이고 김인에게 항복했다. 그는 장안국을 생포하여 남경으로 데리고 가서 참수했다. 나중에 남송에서 벼슬을 하고, 장기간 벼슬을 면했다. 중원을 회복하려는 그의 소망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다. 67 세 때, 그는 죽기로 결심했다. 그는 뛰어난 정치가이자 전략가가 될 수 있었지만 시인의 이름을 남겼다. 그의 단어는 600 여 곡을 전승하여 명편이 많다. 그 사풍이 가장 대표적인 것은' 영옥악' (경구 북정 회고) 이다.

국가의 역사 이후 손권 같은 영웅을 찾기는 어렵다. 정자에서 춤을 추고, 플랫폼에서 노래를 부르고, 비바람은 늘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린다. 석양이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에 비춰졌는데, 사람들은 이곳이 유우가 살던 곳이라고 말한다. 그 당시 김고철마가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킨 날을 회상하다. 그러나, 유왕일룡의 아들 유리일룡은 대성공을 거두고 화속히 북벌했지만, 오히려 북위 황제 무척도 남비 () 가 창장 북쪽 해안으로 돌아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게 했다. 나는 남방으로 돌아온 지 43 년이 되었는데, 양주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까, 염분이 늙었는데 입맛이 괜찮니?

이것은 신 기아가 만년에 진강지사를 할 때 쓴 것이다. 그는 구북정 (진강시 동북에서) 에 올라 대강을 둘러보며 고대 영웅을 추모하고 수많은 생각을 하며 이 단어를 썼다. 강산은 영원히 남지만, 다시는 조조를 물리치고 오국의 공신 손권을 세우는 것을 볼 수 없다. 그의 그해 가무오락의 로맨틱한 여미도 역사 폭풍의 침식 속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석양이 비친 초나무와 일반 거리에서 남조의 용감하고 유망한 송무제 (노예를 보내는 것은 무제의 사후) 가 살고 있다고 한다. 당시 그는 철마의 힘으로 야만인 북벌을 이끌고 중원 만리영토를 수복한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얼마나 웅장하고 장려한가! 그러나 그의 아들 송문제 유의론은 바보였다. Yuanjia 년, rully beizheng, 무술 (\ "xushan 에서 자칼 늑대 봉인 \", 호호 는 한 훈족 을 절단 아픈 북쪽 에 갔다, 쑤 산 에서 자칼, 새겨진 돌 공적 을 잡으려고 합니다. 이 세대는 무공을 가리킨다), 북위의 탁발엽에게 패배하여 낭패하여 도망쳤다. 신 기아는 43 년 전 그가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온 것을 회상하며 양주를 지날 때 전쟁이 흩날리자 감개무량했다. 지난 일은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북방 과포산의' 비버 사원' 을 보면 까마귀가 시끄럽고 제사의 종북이 울리고 북방은 여전히 김인의 통치하에 있다. 나는 염파처럼 늙었지만, 나는 여전히 야심차게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하지만 누가 나를 보러 왔고, 내가 예전처럼 먹을 수 있는 것을 보고, 말을 타고 적을 죽일 수 있을까? 여기에 사용된 전고는 염파, 전국시대 조국의 명장, 만년에도 여전히 용기가 넘친다는 것이다. 자오 는 진 을 다루는 데 그를 사용하는 것을 기억하고, 그를 관찰하기 위해 사자 를 보냈다. 염분이 매우 기쁘다. 그는 밥 한 끼에 쌀 한 통 (10 근) 을 먹고 갑옷을 입고 말을 타고 싸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밀사는 염파 정적의 뇌물을 받고 조왕에게 돌아가서 "염분이 늙어서 잘 먹었지만 잠시 앉아 있으면 세 번이다" 고 거짓으로 보고했다. 자오 리안 은 더 이상 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쓸모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 기아는 이 전고로 자신이 염파보다 낫다고 탄식했다. 이 단어는 상곤이 손권과 유옥영웅사업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쌰 리 우 yilong 남부 송나라 당국의 무능을 풍자 감히. 마지막으로, 염포는 자신이 국가에 보답할 기회가 없다는 것을 한탄하며, 원한의 감정이 말로 넘쳐났다. 이런 기세가 웅장한 단어 외에도 경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작은 단어들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남송 () 시대에도 여전히 일부 시인들이 완곡한 길을 걷고, 문장을 새기고, 우아함을 추구하며, 슬프고 시끌벅적한 저정사를 많이 썼다. 사대조, 왕, 장염 등은 모두 이런 시인들이며, 그중에서도 강원으로 가장 영향력이 있다. 그의' 암향'' 날씬한 그림자' 등 시는 유명하지만 내용이 텅 비어 있고 의미가 모호하고 난해해 소수의 전문가 외에는 더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지 못했다. 그의' 양주 느림' 이라는 단어는 영향이 크지만 이해하기 어렵다. 먼저 그 앞에 있는 작은 서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석춘병이 일본에 신청하여 위양에게 주었다. 밤눈이 막 시작되자 밀은 기대하고 있다. 도시에 들어가면 사방에서 불황을 찾고, 찬물이 푸르러지고, 황혼이 지고, 구석이 슬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슬픔과 슬픔을 느꼈다. 이 노래 때문에 안천노인은' 좁쌀 분리' 에 슬픔이 있다고 생각했다.

현대중국어로 번역하면, "효종 석춘 3 년 (기원 1 176 년) 동지 날 양주를 지나갑니다. 막 하룻밤을 멈춘 눈은 곳곳에 냉이와 보리싹이 가득하다. 시내에 들어갔을 때 황량하고 처량한 광경이었다. 적막한 물가에는 행인이 없고, 황혼이 점점 짙어지고, 성두에 슬픈 화각이 일었다. 슬픈 마음이 치밀어 올라 옛날 양주의 번화함을 느꼈고, 오늘 양주의 몰락을 느껴서 이 노래를 썼다. 안천노인 소덕조류는 이를' 시경' 에서 고국을 애도하는 정서와 일치한다고 생각했다. " 1 16 1 년, 주근엄홍량 () 이 60 만 대군을 이끌고 4 로 나누어 남송을 공격하자 강북은 많은 피해를 입었다. 강원이 15 이후에 본 깨진 양주는 바로 이 전쟁으로 인한 것이다. 다음은 이 단어의 본문이다.

좌좌명 도두, 죽계는 좋은 곳이고, 초기 여정은 안장이 적다. 봄바람이 10 마일 후에 밀은 녹색이다. 후마가 그 강을 보러 간 이후로, 그는 연못가의 나무를 버리고 여전히 병사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한다. 날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모든 것이 빈 도시에 있다. 두 랑군의 상은 지금도 너무 무겁고 놀라운 일이 아니다. 네가 시인이라면, 너는 청루의 좋은 꿈이 있지만, 애틋하기 어렵다. 스물 네 다리는 아직 있고, 추운 달은 소리 없이 있다.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알 수 있습니까?

송대의 일부 시인들은 선인시의 좋은 문장으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소동포, 신 기아 모두 이런 작품을 가지고 있다. 강원의' 양주 느림' 은 당대의 두목에서 부른 네 편의 시의 문장이다. 두목원시의 문장은 "죽계로를 아는 사람,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양주입니다." ("양주 선사"); \ "hengheng hengyue 13 년 이상, 카 다몬 2 월 초. 봄바람 10 리 양주로, 주막을 걷어 올리는 것이 낫다. " (작별 인사); "10 년 몽양주, 청루명" ("송별");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퉁소를 가르치는가" ("양주 지사 한주에게 알린다") 등. 두목은 양주에 오랫동안 살았고, 온종일 청루 매춘부와 함께 지냈는데, 위의 시구는 모두 그의 방탕한 생활과 관련이 있다.

"양주가 느리다" 라는 단어는 "평소에 왼편의 수도를 품고 있고, 주가 가장 좋은 곳에 있는 양주에 와서 말 안장을 잠시 내려놓는다" 고 말했다. 양주길을 걷다 보면 봄바람이 10 리, 냉이 보리싹이 푸르다. 김기병이 장강을 치고 철수한 이후로 버려진 연못과 나무는 감히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했다. 황혼이 내리자 쓸쓸한 나팔이 찬바람에 울려 빈 도시에 메아리쳤다. 두목은 양주를 열정적으로 칭찬한 적이 있는데, 오늘 다시 여기에 오면 그는 틀림없이 크게 놀랄 것이다. 그의 시가 얼마나 민첩하든,' 청루' 의 꿈에 대한 미련이 아무리 많아도 깨진 양주는 그의 애틋함을 표현하기 어렵다. "스물 네 다리" 는 온전하지만 황량하고 텅 비어 있다. 달빛만 밤의 물결 속에서 소리 없이 출렁이고 있다. 궁교변에 멍한 모란꽃은 매년 묵묵히 피어나지만 누가 감상할 것인가? 시 전체가 그림 같은 화면으로 양주의 황폐한 황량한 광경을 보여주며, 진 () 이 남방의 고도로 발달한 경제문화의 파괴에 대해 씁쓸하게 고소해 감동적이다.

송대어는 중국시 역사상 중요한 발전 단계이다. 당시를 개척한 후 서정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풍부한 우수 작품을 남겼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송시의 정수는 당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시 창작을 위해 참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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