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2-64 중국 생산성센터와 무역센터에서 개최한 제 1 기 가마공 학원에 들어갔다.
1963 은 북투왕관가마 타일 가마 공장에 들어가 기술감독을 맡고 있다.
1964 일본 통상산업성 나고야 공업기술학원 도자기과에 진학해 스승이 가토 겸 향을 겸하고 있다.
1964-74 타일 가마 공장에서 유약약 연구와 가마 변화 생산 기술 지도에 종사하여 가마 변질유약 타일을 만들었다.
화가 안수룡의 초청으로 1972-75 는 실천자 미술학원 도예 교사로 초빙됐다.
1974 석림 중 바른길 2 13 에서 집 한 채를 빌려 집에서 유약 연구에 적극 종사하며, 옥각에서 직접 첫 번째 가스 가마, 즉 첫 작품인 루비 유약컵을 설계하였다. 그의 평가를 검증하기 위해, 그가 처음으로 (유일한 시간) 자발적으로 작품을 가지고 골동품 거리로 가서 감상했다. 이후 요구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번 행사는 그의 창작의 서막을 열었다.
1974 타일 가마 공장에서 사직한 후 앵무새 터널 가마 기술 컨설턴트 겸 주임으로 채용되어 유약 혼합, 시동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친구의 초청으로 서방뿔눈새는 유약과 가마를 배합하여 각종 고온의 붉은 유약, 균가마, 천목유약, 철유약 등을 전문적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파트너가 추가 자금을 요구했기 때문에 공장을 떠나야 했다.
1974 혼자 앵무새에서 작은 스튜디오를 빌려 연구와 창작을 하고 근처에 가마를 하나 빌려 가마 연소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했다.
1975-76 자신의 가마를 창작하고 건설하는 데 전념하기 위해 북투살구림 3 로로 이사했다. 이 시기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소품들이 스스로 창작되어 대만성과 홍콩의 골동품상과 예품점의 각종 주문서를 받기 시작했다. 천목, 균가마, 붉은 유약, 민가마 복숭아꽃, 청화, 월가마 청자 등이 포함된다. 그 이후로 작은 가마의 발전 방향은 이미 형성되었다.
이 기간 동안 1976 은 수시로 고궁을 방문하여 역대 도자기를 연구했다. 한번은 당시 도자기 팀의 팀장 동의화가 그의 지나친 표정에 매료되었다. 지도자가 상급자에게 반응한 후에야 이례적으로 고궁진관의 보물인 붉은 유약관음병을 가장 직접적인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었다.
1977 강 플랫폼의 공격으로 스튜디오가 물에 잠겼다. 나는 가정과 직장의 안전을 위해 북투시온골목으로 이사를 가서 가마를 지었다. 나중에 직원들을 훈련시켜 앞으로의 각종 직업의 수요를 도왔다. 이에 따라 창원 도자기 제품의 수가 날로 늘어나면서 백자, 청자, 용천자, 원명청 풍격이 각기 다른 청화자, 유약에 당첨된 홍자 등 역대 명요의 엘리트를 거의 포괄하고 있다. 그 후, 작은 가마의 규모는 점차 완비되어 다양성의 창작 방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78-83 장대천 씨를 알게 된 뒤 서재 전시용으로 주로 쓰이는 그릇들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대풍당이 여러 해 동안 사용한 선물도 만들어 복숭아꽃, 루비 레드, 팥녹색, 그림자 블루, 베이지색 유약 등 단색 유약을 많이 만들었다. 84 세 때 (1982) 채효방 씨의 꽃병에 매화도를 그려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선물로 전달했는데, 이는 대천 선생의 유일한 도자기 형식으로 드러난 작품일지도 모른다.
1978-85 일본 다도 전문가의 의뢰를 받아 일본 다도 전용 그릇들을 제작하여 청자, 청화, 유약홍을 위주로 일본 모조 다기 세트를 포함한다. 소방가마의 작품이 국내외 각계 인사들의 인정을 받게 되면서 디버깅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멈추지 않았다. 그러나 해외에서 위탁한 기물은 직접 만든 작품에 비해 흙, 유약색, 무늬, 모양, 심지어 무게까지 주의해야 하며, 일부는 중국 도자기와 큰 차이가 있어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어려움과 좌절이 닥쳐도 대상은 결국 가장 완벽한 상태로 드러날 수 있다.
1978-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히로시마의 골동품 딜러가 주문하며 중국과 일본에서 온 다양한 모조 골동품 도자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978-92 기간 동안 대만성 우수 공예품상 우수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물품으로는 도자기 스탠드, 다기, 식기, 화기 등이 있습니다.
1980-95 기간 동안 우리는 홍콩의 미품,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등으로 수출해 미국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합작하여 현대집에 맞는 장식이나 실용기구 (예: 스탠드, 드럼 의자 등) 를 개발했다. 이 시기에는 다양한 단색 유약을 발전시켰는데, 붉은 유약, 치아백색, 콩청, 짙은 하늘색, 복숭아색, 하늘색, 하늘색, 하람, 균가마, 가마 유약 등이 있다.
198 1 역사박물관에서 근대 중일 도예가 작품을 전시하는 동안 일본 예술평론가 요시다 건삼은 이번 전시를 위해 대만과 일본 도자기의 현황을 탐구했다 ('일본 도예 월간지' 5 월호1 채효방은 당시 전시회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문장 중 의외로 비판을 받았다 (일본 관련 간행물이 채효방의 작품에 대한 평론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문장 속에서 채효방이 이렇게 많은 걸출한 기물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고, 채효방은 유일하게 일본인을 경외하며 능가하는 대만 도예가로 여겨졌다.
1982 홍콩 찻잎박물관에서 다기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1983 은 역사박물관에서 도자기 제작을 의뢰하여 현시 문화관 소장품 전시회를 제공합니다.
1983 은 축구컵 소푸비 경매장을 위해 10 주년 기념품을 만들었고 유약은 붉은 물고기자리였다.
1983 은 네덜란드 왕실의 의뢰를 받아 네덜란드 골동품 청화도자기 접시 몇 개를 개발하였다. 베아트릭스 빌헬미나 암가드의 놀라운 작품은 차용할 수 있는 데이터와 실물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재현된다.
1983-00 고궁박물원 전 원장 장복젠 씨의 요청에 따라 5 대 송원 명청문물을 복제했다. 채효방은 비록 깊은 공로와 성과를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모든 유약에 대해 끊임없이 실험하고 연구하여, 단지 고대 기물의 미묘한 변화를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서이다. 이 기간 동안 그녀가 맡은 기물은 역대 관요 특유의 유약색과 형제를 거의 포괄하며, 수량이 수백 건 이상에 달한다. 10 년 동안 직접 만들고 창작한 유물은 고궁의 진열과 전시에 쓰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고궁의 해외 전시와 함께 여러 차례 전시되었다.
1984 는 중국 여성란예술학회 (중국화예협회 전신) 의 초청을 받아 고시, 고화에 묘사된 꽃기를 바탕으로 경험, 상상력, 심미사고를 결합해 각종 유약색과 스타일링에 도전하며 중국 고전 꽃전시회를 위해 각종 고화 속의 꽃기를 성공적으로 재현했다.
1984 소방가마 작품전 Selb 독일.
1984 고궁의 의뢰를 받아 새로 지은 삼희당을 위한 다구를 개발한 후 고궁의 요구에 따라 건륭서재 (삼희당) 의 도자기 가구를 대부분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사진 한 장밖에 없었지만 제작난이도가 높은 가마병, 도자기가 뜻대로 재현되는 데 성공했다.
1986 서울 국제무역박람회.
1986 은 일련의 네덜란드 귀족 청화자 식기를 제작해 중국 고대 외판자 스타일을 재현했다.
1987 리옹 국제무역박람회.
1993 은 일련의 가정용 실용 신안을 만들어 독일로 수출했으며, 대부분 단색대자였다.
1994-96 일본 나고야 마루산미술관에서 터키 전세 도자기 복제품 전시회 (토프 고궁박물원) 를 전시했다. 토프카프 궁전 박물관은 15 부터 19 세기 터키의 제국 중심지로, 수많은 소장품 중 특수한 모양의 도자기 물건이 많이 있다. 갤러리가 박물관에 연락한 후 작은 가마 제작을 의뢰했다. 그것은 책의 목록을 통해서만 많은 고전과 특수한 물건들을 복제했다. 제작은 어렵지만 최종 완성품은 여전히 놀랍다.
1994 지금까지 대만성의 차 문화는 최근 몇 년 동안 특색이 있었지만, 반면 다기의 물품은 비교적 단일하고 부족했고, 일반적으로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각종 차와 차국을 배합할 수 없다는 것은 큰 아쉬움이다. 따라서 소방요는 다년간의 송자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깊은 인문적 분위기와 심미적 내포를 지닌 여요다기 세트를 개발했으며, 나중에는 유황 아이보리 상백 천청 철반 등 다양한 단색 유약 다구를 개발했다. 이러한 노력과 영향력을 통해 다기에 대한 국민의 중시와 품질 요구를 이끌고 대만성의 차 문화 발전을 인문적이고 정교하게 만들었다.
1995 오스트리아 귀족의 초청으로 모조 페인트 가휘 도자기 접시와 식판을 개발하다.
1996-00 작은 가마 도자기 예술의 새로운 시대-유약의 아름다움이 타이중 예술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이전과 크게 다른 가마 유약 시리즈를 많이 만들어 각종 현대 중대형 그릇을 설계했다. 각 유약색의 특징을 찾기 위해, 각 기물의 모양에 따라 유약을 배합하고, 변화무쌍한 유약 방법과 기법, 숙련된 기술과 미지의 놀라움이 서로 얽혀 가마 유약의 감동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1997-99 중국 역대 도자기 모조전은 일본 나고야 마루산미술관에서 전시됐다. 전시된 물품은 주로 그림 위주로 삼색, 다색, 투채, 분채, 청화, 유약 속 빨강 등을 포함한다. 모든 그림 대상의 정교함, 화려함, 복잡함을 충분히 표현하지만 여전히 미묘하고 거친 풍습을 지니고 있다.
1999 중국 도자기 모조품 전시회 일본 도쿄 일본 교환산미술관 일본.
1998 소방 가마 도자기 전시회 및 수공업연구소 타이베이 전시센터.
1999-03 은 원림미술관의 초청에 따라 그들이 소장하고 있는 골동품 가구와 수제로 만든 기모노 도안을 원주 다도대사인 호리와 의와 결합해 각종 물품을 만들었다. 이번 협력은 두 가지 다른 예술 형식을 적극적으로 결합해 하얀 중국 백자에 정선된 풍문을 그려서 일반인의 도자기 패턴에 대한 사고를 깨고 중일 심미 스타일을 겸비한 물건을 만드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00 년, 밀레니엄의 도래를 맞이하기 위해 고궁의 의뢰를 받아 밀레니엄기념용봉판 (밀레니엄판) 을 선물로 제작하였다.
2000 리터 용전 나고야 마루산미술관 일본.
2002 년 음력 말의 해 특별전, 뉴욕, 중국 신문문화센터, 뉴욕.
2002 년 대만성 당대 공예 순회전.
2002 선과 생활 아시아 생활 아시아가 최고의 타이페이입니다.
2002 년 광다 컴퓨터 임구명식 가구와 작은 방가마의 대화.
2003 고의신미. 앵무새 대만 도자기 전시회와 도자기 미술관.
2003 북투. 도자기. 북투백년 도자기 회고와 창작 시각전. 풍가 미술관.
2003 년에 우리는 국립대만성 기술연구소와 협력하여 대만성의 특색을 지닌 정교한 식기 세트를 개발하였다. 미스는 도자기, 유리, 대나무 등 다양한 재료를 한데 모아 천상 식기 세트를 설계했다. 작은 가마에서 처음으로 6 ~ 7 가지의 유약색을 식기 세트로 사용한 것은 드문 실험시도였다.
2003 년 작은 가마 개인전, 독일 본. 2003 년 여요영석 다기로 문건회에서 수여하는 가품 미타오의 가장 아름다운 품질상을 수상했다.
2004 년 타이베이 소방가마 창해유주전.
2004 년 본토 문화에 대한 장기적인 중시를 바탕으로 북투문화재단의 의뢰를 받아 다툰 다구를 복원했다. 이 초기 대만성 북부에서 구운 다기는 유약 질감과 흙에서 오늘과 크게 다르다. 그래서 무엇을 해야 할지 반복해서 토론하면 공예가 반복되는 병목 현상이 발생한다. 마지막으로, 이 잃어버린 문화에는 우리 조상들의 정신이 당대에 재현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완벽하게 설치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004 년, 그녀는 분채치아 백도 박쥐 제품 감찰팀에 문건회에 우수 제품 도예 가장 아름다운 품질상을 수여받았다. 2004 년에는 대만성 디자인 박람회-식품미학전에 초청되었다.
2004 년 타이중 현 문화센터 예술가 릴레이 전시회.
2005 년 앵무새 도자기 박물관' 차미시대-백년대성 차전'.
2006 년 "해석? 크리에이티브 코돈-대만 문화 크리에이티브 부가 가치 개념 전시회 "
2006 년 "차는 색깔을 보나요?" 타이베이 전시센터 미술관 대통령부 다예특별전.
2004 년 6 월 고궁박물원의 초청을 받아 북송 여요전에 참가하여 기념도자기를 만들었다.
2007 "차미-대만성? 다기? 차경' 은 체코 공화국에서 특별히 전시되어 문화건설위원회가 후원한다.